온(완)전한 자

하나님은 성도를 완전케 하셨다.(엡1:4-6)

고명한자 2019. 2. 27. 22:14


하나님은 성도를 완전케 하셨다. (엡1:4-6)


3,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屬)한 모든 신령(神靈)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福) 주시되.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1 )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을 받고 신령하게 되었다.


바울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창세 전에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택(擇)하시고 하늘(히>샤마임. 헬>οὐρανός 우라노스. ven.~ 하늘나라. 천국)에 속한 모든 신령(神靈. 헬>

πνευματικός 퓨뉴마티코스. spiritual.~ 영적인. 성령이 충만한. 신령한 자)한 복으로 복(福)을 주셨다고 말했다.(신26:15. 엡1:3,4.벧후1:3,4)


(福. 히>아슈레. 헬>εὐλογία 율로기아. blessing.~ 허물의 사함을 받고 죄의 가리우심을 받는 것. 예수를 믿고 구원을 얻는 것)이란 하나님과 연합하고 하나 되어 서로 사랑(히>아하바. 헬>ἀγάπη 아가페. love.~ 예수의 희생적 사랑. 주를 위해 육신을 버리는 것)하게 된 것을 말한다.(시32:1,2.요일3:14,16)


2 ) 신령이란 보배이신 그리스도의 신기한 생명의 능력이다.


신령한 복은 하나님께 속한 것으로 우리를 택하(擇. 히>바하르. 헬>ἐκλέγω 에클레고. choose.~ 여럿 중 고르다)시고 신기(神奇. 헬>θεῖος 데이오스. divine.~ 신적인. 생명)한 능력(能力)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그의 영광을 받고 예수를 알았기 때문이다.(엡1:3.벧후1:2,3)


그러므로 그 보배(히>헴다. 헬>θησαυρός 테사우로스. desired.~ 즐거운. 귀중한. 회심한 영혼. 그리스도)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셨으며 이 약속은 예수로 인하여 너희로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신 것이다.(마19:21.고후4:7.벧후1:1,3,4)


3 ) 신의 성품은 성령 안에 있고 육신을 버리면 거룩해 진다.


우리가 (神.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영. 바람. 생명. 영혼. 성령. 주의 형상)의 성품(性品. 히>네페쉬. 루아흐. 헬>φύσις 퓌시스. soul.~ 생명. 영혼. 사람. 마음. 욕망. 의지) 곧 성령을 받으면 새로운 피조 된 마음에 그리스도의 마음을 받고 신령한 자가 된다.(고전2:14-16,고후3:18,5:17.빌2:5)


우리가 복음과 예수를 위해 자신의 육신(肉身. 히>바사르. 헬>σάρξ 사르크스. flesh.~ 육신에 지배받는 생각. 악한 생각. 제 목숨. 죄를 의도하는 죄의 몸)의 목숨을 부인하여 잃어버려야 구원을 얻고 성령을 받아야 거룩(히>카도쉬. 헬>ἅγιος 하기오스.

holness.~ 세상과 구별됨. 신의 영역)하게 된다.(고전6:11)


4 ) 거룩이란 흠(결점)과 티 없는 완전(完全)한 것을 말한다.


거룩케 된 결과는 흠 없다(欠. 히>타밈. 헬>ἄμοωμος 아모모스. desire.~ 결점이 없음. 육체적 도덕적으로 결함이 없다. 완전하다)라는 말로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부족함이 없음. 결점이 없음. 흠 없다)케 된 것이고 이는 그리스도인이 성령으로 거듭난 결과다.(고전6:11.엡1:4)


완전하다는 것은 다른 말로는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히>타헤르. 헬>καθαρίζω 카다리조. cleanse.~ 도덕적 종교적 정결. 죄를 제거함)하게 하사 거룩하고 (헬>κάρ-Φος 카르포스. speck.~ 눈에 있는 작은 허물. 죄)나 주름(헬>ῥυτίς 뤼티스. wrinkle.~ 흠. 죄가 있음) 잡힌 것이 없게 된 것이다.(시51:2.엡5:26,27)


5 ) 하나님의 경륜은 우리가 완전하게 되는 것이 목적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을 받아 세상과 구별되고 거룩하며 흠과 티가 없이 완전케 되는 것이 그의 뜻이고 아브라함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완전하라 명하셨고 예수님도 그의 제자들과 사데교회에 완전케 된 자들의 행위를 찾으셨으나 찾지 못하여 회개하라 하셨다.(창17:1.신18:13.마5:48.계3:1-3)


하나님은 백성들이 거룩하고 완전하게 되는 것이 구속(救贖)의 경륜(經綸. 헬>οἰκον-ομία 오이코노미아. dispensation.~ 관리. 감독. 계획. 훈련. 인류구원의 예정)과 섭리며 이는 그리스도가 아버지께 받은 권세로 주님은 백성을 완전케 하시며 보존하고 합력하며 통치하고 다스리신다.(마5:45.롬8:37.히12:2,13:21)


6 ) 하나님은 우리를 완전하게 만들어 영으로 행케 하셨다.


이에 하나님은 창세 전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예정(豫定. προορίζω 프로오리조. 'preordained.~ 미리 정함. 작정함. 그리스도로 우리를 구원하실 계획) 하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예수로 모든 선한 일에 완전케 하시며 그 앞에 즐거운 것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속에 이루셨다.(엡1:3-5.히12:2,13:21)


우리는 주의 만드신(조물. 히>아사. 헬>ποιέω 포이에오. make.~ 행하다. 만들다. 하나님의 행위의 결과물) 바고 예수 (內. 히>케레브. 헬>ἐν 엔. in.~ 사람 마음 속. 가슴 속. 그리스도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해 지으심을 받았으며 이는 전에 예정한 것으로 우리로 그리스도 안에서 행하게 하신 것이다.(엡2:10)


7 )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선행 곧 공평과 정직을 행하신다.


우리의 선행(善行. 히>케물. 헬>καλῂ ἀναστροφή 칼레 아나스트로페. good behavi-or.~ 흠 없는 행위. 완전한 행위)이란 육체(육적 몸. 죄의 몸. 옛 남편. 죄의 본성)와 함께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고 성령을 받아 성령으로 살며 성령으로 행하는 것이고 이는 말씀과 그리스도로 사는 것이다.(갈5:24,25)


말씀과 성령과 예수로 사는 것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고 그가 우리 속에 공의와 사랑과 정직을 행하시며 우리 안에서 의로운 길로 행하고 공평(公平. 히>미슈파트. 헬>

ἰσότης 에소테스. justice.~ 정의. 법령. 표준)한 길로 행하심은 자신을 사랑하는 자와 동거하며 재물을 주시기 위함이다.(잠8:20,21.렘9:24)


8 ) 의와 공평의 길로 행함은 재물(예수)을 주려는 것이다.

재물이란 하늘의 보화 예수를 주시는 것이고 이는 우리가 하나님과 그 아들을 사랑하여 그의 계명(誡命. 히>미츠와. 헬>ἐντολή 엔토레. commandments.~ 종교와 도덕상 지킬 규정. 율법의 말씀)을 지켜 제 목숨을 잃어버리면 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그리스도와 성령이 너희를 거처로 삼는다.마19:21.요14:23,15:10,13)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은 완전하신 분이고 그가 하늘의 신령한 복으로 복을 주시기 위해 우리 안에 오시면 우리가 완전하게 되며 그리스도는 우리를 완전케 하시는 대 제사장이고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흠이나 주름 잡힌 것이나 티가 없고 거룩하며 완전한 자가 되어 그의 집과 성전과 교회가 되었다.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