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받은 구원은 자라야 한다. (벧전2:2,3)
2, 갓난아이들 같이 순전(純全)하고 신령(神靈)한 젖을 사모(思慕)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救援)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3, 너희가 주(主)의 인자(仁慈)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1 ) 예수님을 믿는 믿음의 결국은 영혼의 구원을 받게 된다.
베드로는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復活. 헬>ἀνάστασις 아니스타시스. resurrection.~ 죽었다가 썩지 않는 몸으로 다시 살아남) 하신 그리스도는 우리가 거듭나(헬>ἀναγενάω 아니겐나오. regenerate.~ 성령으로 나다. 주의 부활이 우리의 거듭남이다)서 하늘의 기업을 얻어 간직하게 된 근거라고 말했다.(벧전1:3,4)
즉 우리의 거듭나는 것은 그리스도의 부활이 그 원인이고 예수를 믿음(히>에무나. 헬>ππίστις 피스티스. faith.~ 신뢰. 의뢰. 믿는 마음)으로 영혼이 구원(救援. 히>예수아. 헬>σωτηρία 소테리아. salvition.~ 도와서 건짐. 죄와 육신과 세상과 시험에서 건짐)을 얻고 보호를 받는 것이다.(롬6:6,7.벧전1:3-5,9,4:1,2)
2 ) 영혼 구원은 하나님의 시험과 연단을 통해서 확증 된다.
또 하나님은 우리 믿음을 시험(試驗. 헬>πειράζω 페이라조. test.~ 믿음의 여부를 시험하신다)하시고 시련(試鍊. 헬>δοκίμιον 도키미온. testing.~ 신앙 여부를 시험하고 단려함)하여 연단하시며 금보다 더 귀한 믿음을 소유하도록 불과 물을 통과케 하시고 주 강림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신다.(벧전1:6,7)
베드로는 너희가 그리스도를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 것은 그를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는 것은 믿음의 결국(結局. 히>아하리트. 헬>τέλος 텔로스. future.~ 나중에. 미래에. 종말에)영혼(靈魂. 히>네페쉬. 헬>ψυχή 프쉬케. soul.~ 생명. 마음)의 구원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벧전1:9)
3 ) 영혼의 구원은 예수를 믿을 때에 단번에 주시는 은혜다.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能力. 히>오즈. 헬>δύναμις 뒤나미스. power.~ 권능. 힘. 영향력)이고 이는 하나님의 의(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공의. 사람의 행할 바른 도리. 하나님을 믿는 것)며 곧 우리 주 예수님을 말한다.(롬1:16,17,3:21,22)
단번에 주시는 구원은 처음 믿을 때에 우리 옛 사람(죄)이 십자가의 주님과 함께 손으로 하지 않은 할례(割禮) 곧 육적인 몸(육신의 목숨)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아 성도가 단번에 주신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된 믿음의 도(道. 히>데레크. 헬>ὁδός 호도스. way.~ 길. 방법. 도리)다.(롬6:6.골2:11.유1:3)
4 )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는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야한다.
베드로는 믿음의 결국, 영혼의 구원을 받아 거듭나는 재료는 썩지 아니할 씨(種. 히>제라. 헬>σπέρμα 스페르마. seed.~ 자손. 말씀. 혈통. 그리스도) 곧 살아있고 항상 있는 말씀이며 세세토록 있는 성도들에게 전한 복음(福音. 헬>εὑαγγέλιον 위앙겔리온. gospel.~ 구원의 소식) 이라고 말했다.(눅8:11.벧전1:23,25)
베드로는 이 복음의 능력을 처음 믿음으로 구원을 받고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히>차마흐. 헬>αὐξάνω 아욱사노. grow.~ 자라다. 성장. 복음이 열매 맺음) 하려면 갓난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乳. 히>할라브. 헬>γάλα 갈라. milk.~ 우유. 하나님의 말씀)인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라고 말했다.(벧전2:2)
6 ) 믿음은 예수고, 구원의 자람은 구원의 연속성을 말한다.
우리의 믿음은 예수께로 난 믿음이고 은혜와 선물로 주신 믿음이며 그리스도는 하나님과 자신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며 사망(死亡. 히>마웨트. 헬>θάναατος 다나토스. death.~ 죄의 결과. 죽음. 하나님 없는 삶)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갔다고 말씀하셨다.(요5:24,25.행3:16.엡2:5-8)
바울은 허물로 죽은 우리를 예수와 함께 살리셨고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며 이 믿음과 구원이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고 베드로는 갓 난 아이들 같이 순전하며 신령한 말씀을 사모하면 너희가 구원을 받고 구원에 이르며 주 예수의 은혜와 저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가라고 말했다.(고전3:6,7.벧전2:2,3:18)
7 ) 성도는 예수의 은혜와 저를 아는 지식 속에서 자란다.
우리는 예수의 은혜(恩惠. 히>헨. 헬>χάρις 카리스. grace~ 은총. 호의. 주님이 인류를 사랑하심)로 구원을 받았고 그를 아는(알다. 히>야다. 헬>γινώσκω 기노스코. know.~ 깨닫다. 연합하다) 지식(知識. 히>다아트. 헬>γνῶσις 그노시스. knowledge.~ 아는 내용. 말씀)으로 자라는 것이다.(요17:3.골3:10.벧후3:18)
아는 지식에서 자라는(성장) 것은 제자들에게 말씀을 듣고 받은 것을 알며 믿는 것을 좇고 따르는 것을 말하며 성령을 받아 새사람을 입으면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形像. 히>첼렘. 헬>εἰκών 에이콘. image.~ 주의 모양. 인격)을 좇아 지식에 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가 된다.(호4:1,6,6:6.골3:10)
8 ) 영혼 구원을 받는 자는 주님의 인자하심을 맛본 것이다.
예수님은 제자들 안에 계셔서 그들의 전도(傳道. 헬>κηρύσσω 케뤼쏘. preach.~ 공포하다. 천명하다. 설교하다. 신앙을 가지게 하다)하는 입술에 성령과 말씀을 주시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洗禮. 헬>βάπτισμα 밥티즈마. baptism.~ 죄를 씻음)를 주어 구원을 베푸신다.(마28:19.행2:38.엡4:21)
구원을 받은 성도는 주의 인자(仁慈. 히>헤쎄드. 헬>χρηστότης 크레스토데스. loving kindness.~ 사랑. 자비. 친절)하심을 처음부터 맛 본 자고 너희는 주의 인자하심의 구원을 끝까지 견디는 자가 되어 구원에 이르러야 하며 베드로는 이 구원을 자라가는 것이고 이를 위해 젖(말씀)을 사모하라 말했다.(벧전2:2,3)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사
'구원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가 말한 구원의 정의.(눅9:23-25) (0) | 2021.10.13 |
---|---|
구속을 받으면 꿈만 같다.(시126:1-6) (0) | 2019.11.07 |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워진 구원.(롬13:11,12) (0) | 2017.06.14 |
주의 이름을 거룩케 하심이 우리의 구원이다.(겔36:23) (0) | 2016.11.03 |
하나님의 보호(保護)하심이 구원(救援)이다.(벧전1:5,6) (0) | 2016.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