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에 대하여

구속을 받으면 꿈만 같다.(시126:1-6)

고명한자 2019. 11. 7. 22:43


구속을 받으면 꿈만 같다. (시126:1-6)


1, 여호와께서 시온의 포로를 돌리실 때에 우리가 꿈꾸는 것 같았도다. 2, 그 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 열방 중에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저희를 위하여 대사(大事)를 행하셨다 하였도다. 3,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대사를 행하셨으니 우리는 기쁘도다.


1 ) 하나님은 백성을 포로에서 돌아오게 하시고 구속하신다.


여호와께서는 시온(히>쉬온. 치욘 헬>Σιών 시온. Shion.~ 요새. 성채. 예루살렘. 그리스도 안) 백성들을 범죄와 배반으로 포로에 붙이신 후에 다시 부르시고 죄(罪)를 사하여(赦.히>나사. 헬>ἐφίημι 에피에미. forgive.~ 죄를 용서하여 놓아주다) 포로에서 돌아오게 해 주신다 약속하셨다.(시126:1.렘32:37.50:19)


그러나 바울은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다수(多數)를 기뻐하지 아니하신 것은 저의 조상이 구름아래 있었고 바다가운데 지나며 세례를 받아 신령한 식물을 반석이신 그리스도에 의해 마셨지만 우상숭배로 광야에서 멸망을 받은 것은 “저희가 악을 즐겨 한 것이 그 원인이며 우리는 이를 경계해야 한다.”(고전10:1-14)


2 ) 죄는 용서 받을 수 있는 죄와 용서 받지 못할 죄가 있다.


다윗은 종으로 고범죄(故犯罪. 히>제드. formal sin.~ 알고 지은 죄)를 짓지 말게 하시고 그 죄가 주장치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면 내가 정직(正直. 히>야샤르. right.~ 거짓이 없이. 바른 마음. 율법의 말씀을 순종함)하여 큰 죄과에서 벗어나겠다 말했고 고범 죄는 용서가 없다.(시19:13.히6:4-6,10:26,27.요일5:16)


그러나 부지중(不知中. 히>셰가가. 헬>λανθάνω 한다노. unintentionally.~ 부주의로 인한 죄. 알지 못하는 사이에 범한 죄)에 주의 말씀을 범할 경우에는 이 죄는 용서받을 수 있고 사도요한은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한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求)하면 주께서 저희에게 생명을 주신다 말했다.(요일5:16,17)


3 ) 범죄하면 이스라엘이 포로 된 것 같이 죄의 포로가 된다.


이스라엘은 여호와께 범죄 함으로 앗수르에 유배되었고 유다는 범죄 함으로 바벨론에 포로가 되었으며 하나님은 범죄 한 자기 백성이 마음 가죽(죄의 본성)을 베고 자기에게 속하기를 명하셨으나 이를 거절한 백성들은 이방나라의 포로가 되어 자신들의 죄의 댓 가를 치루고 후에 돌아오게 하셨다.(렘4:4,30:3,7-11)


죄(罪)란 하나님의 말씀인 율법을 벗어나 도덕적으로 범죄 한 법률행위의 위반을 말하고 그 결과 죄과(罪過. 히>폐샤. rebellion.~ 반역. 범죄. 과실)는 하나님의 권위를 거부하고 사람들과도 간격이 생기며 자신은 그 죄의 결과에 속박되어 죄가 죄를 범하고 죄의 포로가 되며 사망에 이르게 된다.(롬6:23,7:18,20)


4 ) 주님의 구속은 죄악의 포로에서 돌아와 자유케 하신다.


하나님은 백성 이스라엘과 유다의 포로를 돌이키실 때가 되면 그 조상들에게 준 땅 예루살렘 시온으로 돌아오고 그날 내가 네 목에서 그 멍에를 꺾고 줄을 끊어서 다시는 이방인이 너를 부리지 못할 것이며 너희는 여호와를 섬기고 너희 왕 다윗(예수의 예표의 사람)을 섬기리라 하셨다.(사10:27.렘30:3,8-11)


예수는 진리(眞理. 히>에메트. 헬>ἀλήθεια 알레데이아. truth.~ 예수. 사실. 실제. 주의 본성)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죄(罪)에서 자유(自由. 헬>ἐλευθερία 엘류데리아. freedom.~ 타인에게 구속받거나 얽매이지 않음. 죄에서 자유)케 하리라 아들 그리스도가 자유케 하면 참으로 자유케 된다 하셨다.(요8:32,36)


5 ) 죄에서 자유케 되면 꿈꾸는 것 같고 주를 찬송하게 된다.


인류는 아담의 유전된 죄로 인해 허물과 죄로 죽었고 수고하며 무거운 짐과 멍에가 우리 허리에 주어졌고 사람들이 우리 머리 위로 타고 가게 하셨으며 이는 마귀의 유혹과 악한 자들의 종이 되어 하나님 없는 무지한 육신의 정욕으로 살다가 죽어 심판을 받게 된 것이다.(시66:11,12.마11:28.롬6:23,8:13.엡2:1-3)


그러나 주의 자비와 긍휼이 무궁하심으로 이스라엘을 포로에서 돌아오게 하심과 같이 우리를 허물과 죄로 죽은 사망 가운데서 구원(救援)하여 건져주심으로 자유를 얻고 예수 안에서 영혼이 쉼과 안식함으로 꿈만 같은 새롭게 된 피조물이 된 것을 찬송하게 된다.(시126:1.마11:28.롬6:14,8:1,2.고후5:17.히4:3,10)


6 )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것은 큰일을 행하신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베푸신 구원은 그 아들 예수를 십자가의 대속 물로 내어주신 큰일(大事. 히>가돌. great things.~ 능력. 가치를 가름하기 어려움)로 이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여 독생자를 아낌없이 내어주신 것이며 예수는 아버지를 경외하여 순종하고 구원의 근원이 되셨다.(시126:3.요3:16.히5:5-10)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그의 행위는 완전하고 영원한 속죄의 구원을 베푸신 것으로 다시는 죄가 우리를 주관(主管. 히>마샬. 헬>κυριεύω 퀴리오. lord it over.~ 지배하다. 주관하다. 죄가 판치다)치 못하는 무죄한 삶을 살게 하신 하나님의 의(義)에 행위로 범죄를 하지 않는 삶을 살게 된다.(시18:32.롬6:14)


4, 여호와께서 우리의 포로를 남방 시내들 같이 돌리소서. 5,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6,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간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7 ) 죄에서 돌아오면 아직 오지 못한 자들을 위해 간구한다.


이스라엘과 유대백성이 구속을 받고 유배된 이방나라에서 돌아와 시온과 예루살렘에서 안식(安息. 히>누아흐. 헬>κατάπαυσις 카타파우시스. rest.~ 휴식. 안정. 정착. 쉼)을 얻은 후 자기 동족 육신에 속한 영혼들이 고토로 돌아와 영적이고 신령하며 완전한 자들이 되게 해주시라 간구한다.(시126:4.고후13:9-11)


바울은 복음 전도자가 되어 고난을 당하고 울며 씨를 뿌리고 수고를 아끼지 아니하며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동역 자가 되어 자신 속에서 증거 하시는 증거(證據. 히>에드. 헬>μαρτυία 마르튀리아. witness.~ 하나님과 예수와 성령이 증거 하시는 말씀)를 구하는 영혼들이 완전케 하시기를 구했다.(고후13:3,7-13)


8 ) 복음의 씨를 뿌리면 영혼의 단을 가지고 돌아오게 된다.


복음(福音. 헬>εὐαγγέλιον 유앙겔리온. sospel.~ 하나님의 구원의 소식)은 썩지 아니할 (種. 히>제라. 헬>σπέρμα 스페르마. seed.~ 자손. 종자. 말씀. 예수)로 살아있고 세세토록 있는 말씀이며 이는 하나님 나라의 첫 열매인 그리스도를 말하고 너희에게 전한 기쁜 소식이다.(요1:1.롬8:23.약1:18.벧전1:23,25)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일만 스승이 있으나 아비는 많지 아니하니 예수 안에서 복음으로 내가 너희를 낳았다 이에 너희는 나를 본(本) 받으라 말했고 너희가 눈물을 흘리며 복음을 믿게 하는 사역을 행하면 반드시 영혼의 열매를 맺게 하시는 하나님이 단을 거두게 하신다.(시126:5,6.단12:1-3.호14:8.고전3:5,6,4:4)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