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말씀)로 거룩케 된 자.(요17:14-19)
14,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저희에게 주었사오매 세상(世上)이 저희를 미워하였사오니 이는 내가 세상에 속(屬)하지 아니함같이 저희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을 인함이니이다. 15, 내가 비옵는 것은 저희를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오직 악(惡)에 빠지지 않게 보전(保全)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
1 ) 말씀은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와 그의 성령이고 이는 세상에 속하지 아니했다.
요한의 증거에 태초에 말씀(히>다바르. 헬>λόγος 로고스. word.~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말. 율법)이 계셨고 이는 곧 하나님(히>엘로힘. 헬>θεός 데오스. God.~ 창조주 여호와와 예수와 성령과 그의 말. 창조의 근본)이며 만물이 말씀으로 지은바 되었으며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다 했다.(요1:1-3,6:63.히3:4)
또 말씀이신 예수가 세상(世上. 히>에레츠. 헬>κόσμος 코스모스. world.~ 우주. 사람이 사는 거처)에 육신으로 오셨고 이는 범죄 한 우리를 육신의 악한 생각에서 구원(救援. 히>예수아. 헬>σωτηρία 소테리아. salvatuon.~ 죄에서 건져줌)키 위함이며 구원을 받으면 세상에 속하지 않는다 하셨다.(요1:14,17:14,16)
이에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너희는 세상에서 나의 택(擇. 히>바하르. 헬>ἐκλέγω 에클레고. choose.~ 여럿 중 고르다)함을 입은 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한다 하셨고 예수는 너희는 이제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며 이는 말씀을 받았고 이 말씀은 곧 영이며 생명이고 빛이기 때문이라 하셨다.(요1:4,6:63,15:19)
2 ) 예수가 제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심은 세상의 악한 영에게 빠지지 않기 위함이다.
우리가 승리하려면 말씀으로 기도(祈禱. 히>테필라. 헬>προσευχή 프로슈케. prayer.~ 하나님께 마음의 소원을 비는 마음. 주와 교제함)해야 하고 주님도 우리를 위해 기도하셨으며 성령과 능력으로 보호(保護. 히>나차르. 헬>ἀμύνω 아뮈노. guard.~ 돌보아 지키다)를 해 주신다.(막14:39.눅22:32.롬8:34.벧전1:5)
그리스도의 증거에 자신이 택한 베드로도 세상 주관자 사단이 밀 까부르듯 청구(請求. 히>샤알. 헬>ἐξαι-τέω 엑사이테오. has asked permission.~ 요구하다)해 시험하려 했으나 예수는 너를 위해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 위하여 기도하셨다 하셨고 너는 돌이킨 후 네 형제를 굳게 하라 명하셨다.(눅22:31,32)
이에 신자라도 돌이키지 않은 세상에 속한 육신(肉. 히>바사르. 헬>σάρξ 사르크스. flesh.~ 살. 몸의 소욕. 악한 생각)이 있을 경우에 마귀가 청구하는데 예수는 이 같은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시고 시험에 빠지지 않기 위해 지금도 보좌에서 간구하시며 성령도 너희를 위해 기도하신다고 바울이 말했다.(롬8:28,34)
16, 내가 세상(世上)에 속(屬)하지 아니함같이 저희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삽나이다. 17, 저희를 진리(眞理)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18,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저희를 세상에 보내었고. 19, 또 저희를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저희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3 ) 그리스도와 우리는 진리의 말씀으로 거룩케 되었고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다.
그리스도는 자신과 택한 제자들은 세상 주관자 마귀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다 하셨고 요한은 그러나 온 세상은 악한 자에게 처했다 말했으며 예수는 아버지의 말씀(율법)을 제자들에게 주어 말씀을 받은 자들을 신(神. 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숨. 영혼. 성령. 영)이라 하셨다.(요10:35,17:14,16.요일5:19)
또 예수는 자신의 말(헬>λόγος 로고스. word.~ 진술. 말씀. 설교. 예언)을 받은 자들을 영(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성령. 말씀. 생명. 영적인 상태)이요 신이라 하셨고 주님은 아버지의 말씀을 받은 제자들을 진리의 말씀으로 거룩하게 하시며 거룩함을 얻게 하시라 청하셨다.(요6:63,17:17,19)
즉 말씀은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와 성령으로 이를 받은 자들은 영적이고 신적인 존재가 되는 것이며 세상에 속한 육신의 것들이 십자가에서 죽고 잃어버리면 거룩(히>카도쉬. 헬>ἅγιος 하기오스. holiness.~ 세상과 구별됨. 육신의 죄악과 분리됨)케 되며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룩함을 얻게 된다.(요17:17,19)
4 ) 세상은 마귀에게 속했고 주가 우리를 세상에 보낸 것은 빛을 비추기 위함이다.
예수는 유대인들에게 너희는 세상 주관자 마귀에게 속했고 너희 아비의 행사를 한다 하셨으며 이는 나의 말을 깨닫지 못하고 들을 줄 알지 못한다 하셨으며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기에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한다 하셨고 마귀는 처음부터 아담과 하와를 살인한 자라고 하셨다.(요8:41-44)
그러므로 세상 모든 사람들은 그 아비가 마귀고 진리(말씀. 하나님)가 그 속에 없어 진리에 서지 못한 다 반면 유대인들은 진리의 말씀(율법)이 있던 자들이나 그리스도를 배척하며 버림을 받게 된 것은 무익한 육신의 제 목숨(마음가죽. 죄)을 벗어버리지 않은 결과로 하나님께 속하지 못했다.(렘4:1-4.마13:13-15)
그러나 하나님의 베푸시는 마음의 할례를 받고 마음 가죽을 베며 주님께 연합(聯合. 히>라와. 헬>συμβιβάζω 쉼비바조. join.~ 둘이 하나 되다. 속하다)한 자들은 세상의 빛이신 그리스도를 받고 세상의 빛(光. 히>오르. 헬>φῶς 포스. light.~ 예수의 생명)이 되어 예수를 증거 하는 자들이다.(신30:6.사60:1.마5:14)
5 ) 그리스도인의 거룩함은 그리스도 예수의 거룩하심의 영향으로 비롯되는 것이다.
거룩한 자들은 그리스도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아버지의 사랑 안에 거하심 같이 우리도 예수의 계명을 지켜 친구이신 그리스도를 위하여 목숨(히>네페쉬. 헬>ψυχή 프쉬케. life.~ 영혼. 생명. 세상 사람의 삶. 육신의 생각. 죄의 영향력)을 잃어버리고 손으로 하지 않은 할례를 받은 자다.(요15:10,13.골2:11,12)
즉 거룩함이란 하나님이 베푸시는 마음의 할례(割禮. 히>물라. 헬>περιτοή 페리토메. circumcision.~ 육적인 몸의 생명을 벗어버리게 하시는 하나님의 행위)를 받고 거룩하신 그리스도의 생명을 받으면 바울은 자신은 십자가에서 주님과 함께 죽었으며 이제는 내 안에 예수가 사신다고 말했다.(신30:6.롬6:6.갈2:20)
오늘날 예수는 그의 약속대로 성령으로 우리 마음에 부음 바 되셨고 바울은 예수는 영이시며 주(主)와 합(合. 히>야싸프. 헬>κολλάω 콜로오. unite.~ 둘이 하나가 되다)하는 자는 한 영이고 즉 성령(말씀)을 받으면 죄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고 거룩한 자가 된다.(요6:63.롬5:1,5.고전6:11,17,고후3:17)
말씀은 하나님과 예수와 성령이시고 이를 받으면
그가 거룩하심과 같이 우리도 거룩한 자가 된다.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택하신 거룩한 예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는 것을 예배하는 그리스도인(요4:20-26) (1) | 2024.04.28 |
---|---|
몸을 드리는 산 제사.(롬12:1-2) (0) | 2020.09.24 |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자.(요4:23,24) (0) | 2020.03.08 |
성도는 땅과 하늘에서 예배하는 자다.(계4:10,11) (0) | 2017.08.16 |
주의 영광으로 성도가 거룩케 된다.(출29:43-46) (0) | 2017.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