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먹고 마셔서 영생을 얻으라.(요6:53-56)
예수님을 먹고 마셔서 영생을 얻으라. (요6:53-56)
5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54,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55,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1 ) 아담은 먹는 것에 실패해 주님은 먹는 것으로 구원하신다.
인류의 시조 아담과 하와는 에덴의 동산에서 주께서 금하신 선악과를 먹고 사망을 당해 세상으로 내어 좇긴 후 하나님은 세상에 중재자 없는 것을 아시고 그 아들 예수를 보내셨으며 주님은 죄인들을 구원하셨고 아버지께 하나님 나라의 첫 열매를 드리시려고 자신이 첫 열매가 되셨다.(사59:16.롬8:23,11:16)
아담과 하와는 먹는 것으로 실패했기에 하나님은 먹는 것으로 구원하여 영생을 주시기 위해 그 아들 예수를 보내셨고 그리스도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먹도록 권하셨으며 또 주님은 내가 문 밖에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는다 하셨다.(창3:6.계3:20)
2 ) 주님은 택한 자의 마음의 문을 열라고 회개를 촉구 하신다.
예수님은 복음과 지혜의 성령으로 광장과 길 어귀에서와 외치는 자의 입에서 말씀하시고 또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택한 자들에게 찾아가셔서 그들의 마음의 문을 두드리시는데 우리가 마음을 열어드리면 예수께서 들어오셔서 우리 육신의 제 목숨 죄를 먹어버리시고 우리는 주님을 먹고 성령으로 거듭나게 된다.(잠1:20.요1:12,13.계3:20)
예수님은 죄인들을 불러 회개시키려고 오셨지만 그분은 거룩하여 죄인에게서 떠나 하늘보다 높이 되셨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접근(接近)하여 회개(悔改. 히>슈브. 헬>μετάνοια 메타노이아. repentance.~ 잘못을 돌아섬. 죄를 버림)를 촉구하기 위해 문 밖에서 두드리시고 우리를 먹는다 하셨다.(렘30:21.히7:26.계3:20)
3 ) 예수님은 말씀이고 우리 안의 죄를 먹어 없이해 끝내셨다.
먹는다(히>아칼. 헬>ἐσθίω 에스데이오. eat.~ 삼키다. 남의 것을 제 것으로 만들다)는 말은 우리 마음속의 죄를 담당(먹다)하고 없이하며 죄의 근원 육신의 생명을 십자가에 장사지내 모든 죄를 사하고 없이해 죄를 끝내신 것으로 우리가 그를 믿으면 더 이상 죄가 없는 무죄한 삶을 살게 하신다.(골2:13.히4:11.벧전4:1.요일3:5)
이를 재언하면 예수 그리스도 자신은 하늘에서 내린 참 떡 즉 하나님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보내신 말씀이고 그는 공생애 전에 마귀가 시험하여 돌로 떡을 만들라 요구했을 때에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 하셨고 이 떡은 곧 예수님 자신이라 하셨다.(마4:4.요6:32)
4 ) 주는 생명의 떡(말씀)이고 이를 보고 믿어 영생하라 하셨다.
이 떡은 하늘에서 내려서 세상에게 생명(生命. 히>네페쉬. 헬>ζωή 조에. life.~ 영혼. 사람. 피조물. 욕구. 생령. 성령과 연합한 사람의 영혼)을 주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않고 나를 믿는 자는 영원(永遠. 히>올람. 헬>αἰών 아이온. eternity.~ 항상. 끝없는)히 목이 마르지 않는다 말씀하셨다.(요6:35)
예수께서는 또 하나님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히>라아. 헬>εἶδον 에이돈. see.~ 보다. 바라보다. 조사하다. 주목하다. 마음의 눈으로 보다)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이라 하셨고 우리가 그리스도를 보는 것은 마음과 생각에 주님이 말씀으로 계신 것을 믿음의 눈으로 아는 것을 눈으로 보는 것이라 하셨다.(요6:40.엡1:18)
5 ) 주님은 생명의 말씀을 눈으로 보는 자는 복이 있다 하셨다
예수님은 자신이 전(傳)하신 모든 말씀이 영(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프뉴마. spirit.~ 숨. 바람. 기운. 목숨. 생명. 성령)이요 생명(生命. 히>네페쉬. 헬>ζωή 조에. life.~ 영혼. 피조물. 사람. 욕구. 마음. 삶의 원동력. 생명의 양식. 정신적 의지적인 욕구)으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삶의 행동양식이다.(시18:21,30,19:7,119:4.요6:63)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를 본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마음의 눈으로 예수를 보며 알고 깨닫게 되며 명철을 얻어서 분별하는 것이고 주님은 자기 제자들에게 너희 눈은 봄으로 너희 귀는 들음으로 복이 있다 하셨으며 우리 마음에 하나님과 그리스도가 오실 때에 말씀과 성령으로 오신 것을 알게 하신다.(마13:16.요6:40,17:3.벧전1:23,25)
6 ) 주의 살과 피와 떡은 말씀을 말하고 이를 마음에 영접하라.
예수님은 또 자신의 살과 피를 주어서 먹게 하신다고 말씀하셨는데 살은 떡 즉 말씀을 말한 것이며 그리스도의 피도 말씀이 되어 요한은 계시록에서 주님이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이 하나님의 말씀이라 말해서 예수님의 피도 말씀이 되어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받으면 주님을 영접하게 되는 것이다.(마4:4.눅4:4.계19:13)
그러므로 예수님은 살과 떡(말씀)과 피(말씀)를 주시고 이를 먹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으며 이를 먹고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져서 마지막 날에 내가 다시 살리신다고 약속하셨으며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이며 이를 먹고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너희 안에 거 하신다 약속하셨다.(요6:40,51-58)
7 ) 말씀을 듣고 마음의 생각에 두면 주님을 영접하는 것이다.
주님이 문에서 두드리는 것은 회개를 말하고 우리가 예수를 마음에 주인으로 영접하는 것이 산 떡과 피인 생명의 말씀을 마음에 영접하는 것이며 우리가 복음의 말씀을 듣고 우리 생각과 마음에 받아드리는 것이 곧 하나님께서 새 언약의 법(말씀과 성령)을 우리 마음에 두고 생각에 기록하신 것이다.(렘31:33.히8:10,10:16)
예수께서는 천국 잔치의 향연(饗宴)을 베푸시고 이에 참여 하는 자의 제 목숨이 주님께 먹히면 모든 죄가 사해져서 끝이 나고 우리는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므로 영생을 얻어 종말에 주님의 부활잔치에 참여케 되며 이 같은 영광을 누리는 자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님께 이끌어주시는 자들이다.(요6:37,44,65.벧전4:1)
8 ) 말씀을 먹고 마시면 예수를 영접하여 영생을 얻고 누린다.
예수님은 그의 제자들에게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고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운 것으로 너희가 만일 내게 먹힘이 되고 또 너희는 내 살과 떡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을 얻어서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면 다 받게 하려는 것으로 이를 명함은 서로 사랑하게 하려는 것이라 말씀하셨다.(요15:8,16,17)
필자는 육신의 목숨을 소유한 어린아이 신앙을 약 삼십년 했었고 주님의 은혜로 제 목숨(죄)을 그리스도 예수에게 드려 제거해 달라 부탁했으며 주님은 나의 강청의 기도와 간구를 들어주셨고 나는 주님께 나 자신이 먹혀서 육이 십자가에서 죽었고 부활하신 주님의 말씀을 영접해서 거듭나게 되었다.(요1:12.히5:12-6:3.벧전1:23)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