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NO 로 대답해야할 성도.(마5:33-37)
YES, NO 로 답해야할 성도.(마5:33-37)
33, 또 옛 사람에게 말한바 헛맹세(盟誓)를 하지 말고 네 맹세한 것을 주(主)께 지키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3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도무지 맹세하지 말지니 하늘로도 말라 이는 하나님의 보좌(寶座)임이요. 35, 땅으로도 말라 이는 하나님의 발등상(凳床)임이요 예루살렘으로도 말라 이는 큰 임금의 성(城)임이요. 36, 네 머리로도 말라 이는 네가 한 터럭도 희고 검게 할 수 없음이라. 37,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惡)으로 좇아 나느니라.
1 ) 예수의 교훈에 말이 많으면 율법(말씀) 지킬 올무에 걸리니 헛맹세 말라 하셨다.
예수의 교훈에 모세의 말(율법)에 헛맹세(盟誓. 히>샤바. 헬>ὀμγύω 옵뉘오. swear.~ 약속의 말을 꼭 지킨다고 다짐함)를 말라한 것은 말이 많으면 허물(히>폐샤. 헬>παράπτωμα 파랍토마. transgression.~ 실수로 범한 죄. 주의 권위를 거부함)을 면키 어렵고 율법의 정죄를 당하기 때문이다.(잠10:19.마5:33,34)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성령의 말씀들은 곧 그 입에서 나온 법(法. 히>토라. 헬>νόμος 노모스. law.~ 율법. 가르침. 신의 규범. 계명. 말씀)이고 예수는 사람이 이를 지켜야한다 하셨으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며 오직 하나님으로서는 이를 다 하실 수(지키실 수) 있다고 하셨다.(마19:16-26.막10:17-27.눅18:18-27)
그러나 죄인들에게는 율법 지킬 의무(義務. 헬>ὀφειλή 오페일레. duty.~ 빚. 의무. 의당한 본분)를 주심은 말씀(율법)을 지켜서 의롭다함을 받을 육체가 없으나 선악과를 취한 결과로 모든 사람이 하나님이 되려고 한 죄가 있기에 주께서 그렇다면 네가 율법을 나처럼 지켜보라고 명령하셨다.(눅18:21.갈3:10,5:3)
2 ) 우리는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들의 글과 예수의 제자들의 말들을 지키지 못한다.
바울은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아래 있는 자들에게 한 것으로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아래 있게 한 것이고 이에 사람이 율법을 지키는 행위로는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肉體. 히>바사르. 헬>σάρξ 사르크스. flesh.~ 육신. 제 목숨. 죄의 본성)가 없으며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에 있다고 말했다.(롬3:19-20)
즉 성경 신, 구약의 말씀(율법)들은 하나님만 지키시고 인간(죄인. 사람)은 지키지 못한다며 예수와 바울이 말했고 만일 이를 지켜서 의롭다함을 얻으려는 자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히>카라트. 헬>ἀποκόπτω 아포콥토. cut off.~ 잘라내다. 중단. 차단)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라 말했다.(마19:26.롬3:19,8:3.갈5:3,4)
이에 그리스도인들이 특히 계시록의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며 자신들이 이를 지키는 자들이라 자부하지만 이 모든 기록된 말씀들은 하나님(여호와. 예수 그리스도. 성령) 만이 지키시기에 너희는 자신이 죽고 성령을 받아야 이를 지킨다.(롬6:6,7,8:3,4,14.계1:3)
3 ) 복음은 성경(율법)과 제자들의 글을 지킬 의무를 성령께 맡기고 벗어나는 것이다.
이에 의인은 믿음(히>에무나. 헬>πίστις 피스티스. faith.~ 예수가 주심. 주께서 자신을 나타내심)으로 사는 것이고 믿음이란 예수께로 나며 그가 우리 안에 오시면 의(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공의. 사람의 행할 도리)를 나타내주시면 생긴다.(요14:21.행3:16.롬1:17,6:7,8:4)
그러므로 우리에게 복음(福音. εὐαγγέλιον 유앙겔리온. gospel.~ 하나님과 예수의 구원의 소식)이 필요한 것은 우리 옛 사람의 죄 사함과 죄 없이함을 받기 위해 주와 함께 십자가에서 죽고 장사되어 다시는 죄가 주관치 못하게 해야 하며 또 율법 지킬 의무를 주님께 드리고 이에서 벗어나야한다.(롬6:6,7:6,8:1,2)
바울은 이에 대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율법에 대하여 죽임을 당하였으니 이는 다른 이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예수에게 가서 우리로 하나님을 위해 열매를 맺히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육신과 율법에 대해 죽었으므로 이에서 벗어났으니 이후는 영으로 주님을 섬기는 자라 말했다.(롬7:4-6)
4 )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예수를 자기가 믿고 율법의 말씀을 지킨 다 확신(맹세)한다.
현대 기독교인들은 자신이 예수를 믿고 구원의 확신을 하며 이를 가르치고 훈련하며 확신케 하지만 이는 불법(不法. 히>뭇태. 헬>ἀνομία 아노미아. evil.~ 법 없는 행위. 사악함. 유해함)이고 자기 맹세(盟誓)로 확신하는 것으로 결국 주님의 말씀을 자신이 지키며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진 자가 되는 것이다.(갈5:3,4)
그러나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 말씀을 지킬 것을 명하셨고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이 나타내셔서 모세가 네게 명한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며 안식한다 하셨고 네가 어디로 가든지 내가 너와 함께 하신다 약속하셨다.(신4:1,13,6:25,26:18.수1:1-9.마5:19,20)
즉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이 함께 계신다 함은 그가 율법의 말씀을 지키게 하심으로 지킬 수 있다는 말이고 예수께서도 자신이 택한 제자들에게 세상 끝날 까지 함께 계셔서 율법인 말씀을 지킬 성령의 능력으로 율법을 완전히 지키게 하심으로 이를 이루어 완전케 하신다고 약속하셨다.(마5:17,18.요16:13.롬8:4,14)
5 ) 이에 성경에 대하여 가감하지 말고 주가 깨닫게 하시면 YES,와 NO 로 대답하라.
그러므로 성경 말씀에 대해 주께서 명하신 대로 성령께서 깨우쳐 알게 하신 그대로 아멘(히>아멘. 헬>ἀμῄν 아멘. Amen.~ 참으로 그렇습니다. 동의합니다)하고 예(헬>ναι 나이. yes.~ 그렇습니다. 옳습니다)해야 하며 아니라 하고 자신의 의사를 주장해 말하면 곧 가감하는 불법행위다.(고후1:17-22.계22:18,19)
오늘날 종말론을 주창하는 자들 중에는 요한에게 계시한 계시록을 자신에게 새롭게 열어서 보이셨다 말하고 자신이 종말의 사자(使者. 히>말라크. 헬>ἀπόστολος 아포스톨로스. messenger.~ 대표자. 메시야. 천사)라 자칭하며 구원자고 자신을 믿고 계시록을 알아야 구원을 받는다 말하는 자가 등장했다.(계22:8)
그러나 우리는 주가 명하신 말씀을 분별(分別. 히>바탈. 헬>δοκιμάζω 도키마조. distinguish.~ 사물의 이치를 알고 분리하다)해보고 그의 말이 계시록의 주의 말씀에 맞으면 아멘(YES) 하여도 맞지 않으면 아니요(NO)로 말하고 미혹하는 그의 말을 믿지 말며 가보지도 말라고 그리스도가 말씀하셨다.(마24:23-26)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