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의인의 영성

의인의 장막에 기쁜 구원(救援)의 소식이 있다.

고명한자 2014. 7. 23. 23:19

의인의 장막에 기쁜 구원(救援)의 소리가 있다.

 

시118:15-17.

 

15, 의인의 장막에 기쁜 소리 구원의 소리가 있음이여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며. 16, 여호와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으며 여호와의 오른 손이 권능을 베푸시는 도다. 17,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의 행사를 선포하리로다.

 

여호와께서는 그의 오른 손이신 예수그리스도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怨讐)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보좌)에 앉아 있으라고 말씀하셨고 이에 여호와께서는 시온에서부터 주의 권능의 홀(왕권)을 세상에 내어보내시어 예수께서 그 원수(怨讐) 중에 주의 백성을 다스리게 하셨다.(시110:1,2.사53:1.롬8:7.빌3:18.히12:2.계14:1)

 

여호와께서는 맹세로 변치 아니하리라 하시고 이르시기를 너는(예수)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으며 종말에 그의 노(努)하시는 날(십자가의 심판)에 원수 열 왕(정사와 권세들)을 쳐서 파(破)하여 발등상이 되게 하시기까지 다스리실 것을 명하셨다.(창3:15.시110:1-5.마22:44.요3:18,16:11.행10:38.롬8:5-7.빌3:18,19.골2:14.히2:14,7:14,15,20-28)

 

그러므로 여호와의 행사가 크기에 다윗은 이를 즐거워하는 자가 다 연구(硏究)한다고 말했고 그의 행사가 존귀하고 엄위하시며 그 의(義)가 영원하여 그 기이한일(구원의 은혜)을 기억하게 하셨으니 여호와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시다. 또 주께서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양식을 주시며 열방을 기업(企業)으로 주신다.(시111:2-6.마6:32,33)

 

주께서는 백성을 구속하시고 그와 맺은 언약을 영원히 세워 이를 기억하시고 약속하신 말씀을 이루시며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을 악에서 떠나 범죄 치 않게 하심으로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임을 알게 하셨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좋은 지각이 있게 하시며 말씀을 자기 마음에 두게 하셨다.(출20:20.신6:6-9.시111:9,10,119:11,125:3.잠16:6.롬8:4.요일2:1)

 

그러므로 구약과 신약성도들은 여호와를 경외하기위해 그의 말씀인 율법과 계명을 마음에 두고 지키는 자이며. 계시록에서도 주께서 천사로 말씀하시기를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는 믿음을 지키는 자라 또 성령으로 말씀하시기를 주 안에서 죽는 자(순교자)들이 복이 있다고 말씀하셨다.(시119:11.사51:7.계14:9,12,13)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말(계명)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또 너희가 말씀을 지켜 행함으로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된다고 하셨고 예수께서는 말씀(율법)을 마음에 두는 것이 곧 예수님을 믿는 것이라고 하셨다.(사55:11.요5:38,15:7-10)

 

이는 우리마음에 영접한 것이 곧 말씀(율법)과 그리스도의 영이신 예수께서 그의 마음을 우리에게 두신 것을 말하고 우리가 거듭나서 영혼이 소성케 되는 것으로 이 썩지 아니할 씨(말씀)이신 하나님과 성령인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을 말하며 사도바울은 말씀이 네게 가까워 네 입에 있고 네 마음에 있다. 곧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라 하였다.(시19:7.마13:37,38.눅8:11.요1:1,14,14:23.롬10:8.고전2:16.빌2:5.벧전1:23-25.요일3:9)

 

그는 또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는다고 말했다. 여기서 마음에 믿는 다는 말에 주의(注意)해야 할 것은 마음에 말씀이신 예수께서 오시려면 그분은 죄(육, 죄의 본성, 탐심)와 함께 유(有)할 수 없음으로 음란한 마음이 있는 곳에는 함께 하실 수 없고 죄인 중에서 떠나계신다.(시5:4.호5:3-6.히7:26)

 

그러므로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인 예수를 보지 못하고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지 못하며 이에 물(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십자가의 죽음)에 자신을 드려서 부인(否認)하고 그리스도의 생명(말씀과 성령)을 마음에 받으면 우리의 영혼이 소성하고 마음에 율법(말씀과 성령)이 있어 의(義)를 아는 하나님의 백성 의인(義人)이 된다.(시143:8.사51:7.요3:3,5,15:13.눅23:46.벧전3:21,4:19)

 

성도, 그리스도인, 혹은 의인(義人)은 자신의 육(죄의 본성)의 생명은 십자가에서 죽고 완전하신 성령으로 거듭나서 제이(第二)의 생명(生命)으로 하나님의 의(義)를 받고 하나님의 의(말씀과 성령으로 생령이 되어)가 되어 모든 선(善)한 일에 완전케 하시고 자기의 뜻을 행하여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그리스도로 이루게 하신다.(창2:7.요14:21.롬8:4.고후5:21.갈2:20,5:24,25.엡2:10.딛2:11-14.히6:10,13:21.벧전5:10.요일3:24,4:12,13,17)

 

이 의인은 그 행위가 완전(完全)한 자를 말하고 행위가 완전하다는 말은 율법인 말씀을 벗어나지 아니하는 자를 말하며 다윗은 말하기를 이 여호와의 도(율법과 계명)를 지키지 아니하는 것이 악(惡)하게 하나님을 떠나는 것이라고 말했고 자신은 그 모든 규례가 내 앞에 있고 내게서 그 율례를 버리지 아니하고 지킴으로 완전하여 죄악을 피하여 스스로 지켰다고 말했다.(삼하22-24.시18:21-23.잠20:7.요일2:5,4:12,13,17)

 

이에 주의 도(토라)로 내게 가르치소서 내가 주의 진리에 행하고 일심으로 주의 이름을 경외(敬畏)케 하소서 즉 그는 말씀을 지키는 것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며 그는 자신을 향하신 주의 인자하심이 크셔서 내 영혼을 깊은 음부에서 건지셨다고 했고 또 주께서 주의 법도(法道)로 명(命)하여 우리로 근실히 지키게 하심으로 행위 완전하여 여호와의 법에 행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말했다.(시86:11,13,119:1-4)

 

이 하나님의 율법과 법도(율법, 계명)에 완전히 행하는 자가 복(福)이 있는 의인이라고 다윗과 그의 아들 솔로몬은 말했고 사도바울도 하나님 앞에서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하심을 얻는 다고 말해서 의인(義人)은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것과 또 주님의 말씀(율법과 계명과 도)을 지키는 자라고 주님과 요한사도와 같은 말을 했다.(잠20:7.마5:17-19.요14:21.롬2:13,8:4)

 

그러므로 여호와께서는 호세아 선지자를 통해서 말씀하시기를 이 도(율법인 말씀과 그의 계명)와 예수 믿는 믿음을 지키는 자는 지혜가 있는 성령으로 거듭난 의인만이 그 도(道)에 행할 수 있고 죄인은 그 도에 거쳐 넘어진다고 하셨다. 그 결과 예수께서도 죄가 있는 육에 속한 사람은 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호14:9.마19:26.막10:27.눅18:27.요3:3,5.롬8:7)

 

그러나 육에 속한 그리스도인들은 초등학문에 머물러서 사람의 계명(가르침, 유전, 누룩)을 의지하고 죄와 율법아래 있으며 어둠의 영에 사로잡혀 보지 못 할 눈과 듣지 못할 귀가 주어져서 영적인 소경으로 몽학선생(후견인과 청지기)아래 죄 아래 갇히고 어둠의 영에 잡혀서 진리의 길을 알지 못하며 성령의 일을 받지 못하고 다만 그리스도 예수의 구속을 기다리는 자다.(사29:10,11,13,14.롬3:9,17,8:7.갈3:23,24,4:1-3.살후2:11,12.히5:12-14,6:1,2)

 

사도바울은 이 육에 속해 죄를 범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율법인 말씀을 지켜서 의롭다함을 얻을 육체가 없다고 말했고 만일 육에 속해 육신에 할례를 행하는 죄인이 율법을 지키려 한다면 그는 율법 전체를 지켜야할 의무를 짊어지게 되나 육에 속한 죄인이 율법 안에서 의롭다함을 얻으려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라고 말했다.(갈5:3,4)

 

그러므로 호세아 선지자는 여호와의 도는 정직하니 의인이라야 그 도에 행하리라 말했고 그러나 죄인은 그 도에 거쳐서 넘어지게 된다고 했다. 이 죄인이 율법의 말씀을 지키지 못하는 것은 죄인은 죄(육)가 있어서 정직하지 못하고 또 지혜의 신(성신)이 없어서 무거운 짐이 어깨에 있고 그 멍에와 짐이 그 목에서 벗어지지 않았기에 성령의 인도를 받지 못해서 그렇다.(사10:27,44:2.호14:9.롬8:14)

 

그러나 의인은 성령으로 거듭나서 그 영의 능력과 인도와 보호하심을 받고 열매를 맺어 주의 율법의 요구하는 말씀을 지키게 하시며 이루게 하신다. 그러나 죄인은 그 도에 거쳐 넘어지는 것은 성령의 인도를 받지 못하므로 말씀(율법과 계명)을 자신의 노력으로 행하고 지키려하나 육신으로는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함을 받을 육체가 없다고 사도바울이 분명히 말했다.(시119:4.겔11:20,36:27.요14:21.롬7:6,8:5-7,14.갈3:10,11,5:25)

 

그는 의인은 믿음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는 자라고 말해 의인은 육체와 함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고 오직 성령을 받아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는 자라고 정의했고 하나님의 사람 의인들은 전에는 그리스도도 육체대로 알았지만 이제는 이 같이 알지 아니하는 것은 주님도 영으로 부활하셨고 우리도 거듭난 후에는 성령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이기에 그렇다.(롬8:9.고후5:16,17,21.갈3:11,5:24,25)

 

사도바울은 성령으로 거듭난 자신을 육체대로 행하는 자로알고 여기는 자들에 대하여 담대한 태도로 말하지 않고 우리가 육체(몸, 지체)에 있어 행하나 육체대로 싸우는 자가 아니라 자신은 하나님의 의(義)의에 병기(兵器)로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 앞에서 사단의 견고한 진(군대)을 파(破)하는 성령(聖靈)의 강력(强力)한 능력으로 싸운다고 말했다.(고전4:20,고후10:2-4)

 

이 성령의 능력으로 하나님을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시니 너희의 완전한 복종이 될 때 까지 일하신다. 이 의인들 안에는 그리스도의 영과 말씀(씨)이 동거하심으로 그의 인도를 받아 범죄 하지 못하게 하시며 의인에게는 육(肉)에 속한 것(굳은 마음, 죄의 본성)이 제거되고 그리스도의 마음이 오셨다.(고전2:16,4:20,고후5:21,10:4.빌2:5)

 

이와 같은 의인은 믿음으로 살기에 영과 혼(마음)에 계시될 믿음의 주체인 예수그리스도의 영이 계셔서 그의 입술의 고백과 그 마음에 믿음의 말씀(율법과 성령)이 의(義)로 계시므로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게 하셨고 이에 성경에 이르되 누구든지 저를(예수)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當)하지 아니하고 차별(差別)이 없다고 말했다.(롬3:22,24,10:11,12)

 

그러므로 이 의인은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계명을 지켜 크게 즐거워하는 복이 있는 자가 되었고 그 후손이 땅에서 강성하며 죄에서 떠난 정직한 자들의 후대가 복이 있고 부요와 재물이 그 집에 있어 의가 영원히 있다고  말했다. 이 정직한 자에게는 흑암 중에도 빛이 일어나고 그는 어질고 자비하며 의로운 자라 의인은 영영히 기념된다고 말했다.(시112:1-6)

 

여호와를 경외하는 의인은 주께서 내편으로 도움과 방패가 되어주시고 우리를 생각하사 복을 주시며 주께서 나의 능력과 찬송이시고 또 나의 구원이 되심으로 너와 너희 자손을 번창케 하시며 의인의 장막에 기쁜 소리가 있게 하시기를 구원의 소리가 있는데 여호와의 오른 손이 권능을 베푸시며 그 손이 높이 들렸음으로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를 선포하게 하셨다.(시115:9-15,118:6,14-17.요10:28,29.행1:8.고전4:20)

 

이 죄악에서 떠나 그 마음이 낮아진 의인에게는 여호와의 문이 있다 이 문은 의(義)의에 문으로 다윗은 이 문을 열라 의인이 그리로 들어간다고 말했고 이 문은 주님께 기도함으로 주어지며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고 나의 구원이 되셨다고 고백했으며 여호와여 구(기도)하오니 이제 구원 하소서 여호와여 이제 형통케 하소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주의 집에 오는 자가 복이 있다 말했다.(시118:19-25.잠8:17.사41:17,59:20.렘33:2,3.마7:7,8.눅11:5-8,9-13,18:1-8)

 

주께서 우리에게 응답하시는 구원의 근거는 그에 의의 문이며 이는 건축자의 버린 돌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으니 이는 여호와의 행하신 것으로 우리 눈에 기이한 바다. 이 날은 하나님이 정하신 것으로 이 구속의 날에 시온에 시험한 기초 돌(그리스도)을 믿는 자가 급절하지 아니하고 구원을 얻으며 그는 공평으로 줄을 삼고 의로 추를 삼아 모든 자들을 심판하신다.(사28:16,17.슥3:8,9.요3:18,16:11,19:30.살후2:11,12)

 

그러나 의인의 장막에는 구원의 소리가 있다. 율법의 정죄로부터 죄(육)로부터 사망으로부터 정사와 권세(사단마귀)들로부터 우상숭배인 탐욕으로부터 또 우리를 압제하고 속여 빼앗던 원수들로부터 즉 용사의 빼앗은 것을 어떻게 도로 빼앗으며 승리자에게 사로잡힌 자를 어떻게 건져 낼 수 있으랴마는 여호와께서는 용사의 포로와 강포자의 빼앗은 것도 건져내신다.(사49:24,25)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너를 대적하는 자를 대적하고 네 자녀를 구원하시며 내가 너를 학대하는 자로 자기의 고기를 먹게 하고 새 술에 취함 같이 자기의 피에 취하게 하리니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요 네 구속자요 야곱의 전능자인 줄을 알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약속은 주님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구체적으로 우리의 원수를 대적하시고 이루심으로 알게 하신다는 약속이다.(사49:26)

 

이에 우리가 세상의 썩어질 것(육)을 벗어버리고 마음이 낮아지면 주님을 사랑하는 것으로 주께서 원수에게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해방하시고 자유를 주시기로 약속하셨고 이 은혜는 먼저는 내 영혼에서 그리고 자녀들에게서 또 권속들에게서 그리고 삶의 환경에서 이루어주심으로 그 결과를 너희가 볼 때에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요 네 구속자요 야곱의 전능자인 것을 알게 된다고 약속하셨다.(창18:17-19.사49:26,54:13-17.요8:32,36.롬8:1,2.갈5:1)

 

이 의인의 집에는 기쁜 소리 구원의 소리가 있으며 여호와의 오른 손(그리스도)이 권능을 베풀어 형통케 된 것을 경험하고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의 행사를 선포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은혜가 죄악에서 떠나 정직한 의인의 집에 영원히 함께 있을 지어다.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