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증거

완전한 속죄에 대한 하나님의 변론(辯論)

고명한자 2015. 7. 3. 11:10

완전한 속죄에 대한 하나님의 변론(辯論).(사1:18)

 

18,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변론(辯論)하자 너희 (罪)

가 주홍(朱紅)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 질 것이요 진홍(眞紅) 같이

붉을 지라도(羊)털 같이 되리라.

 

유다의 히스기야 왕 재위(帝位)기간 선지자 이사야가 활동하던 시기

에 주께서 만유에게 광포하여 자기 백성들의 불신과 불순종으로 인

피해(被害)자가 되셔서 고소(告訴)를 제기하셨다.(사1:2,18,20)

 

이는 백성들의 헛된 예배(제사)와 가증한 일로 주께서 당(當)하신 피

해의 원인은 그들이 죄악을 행하였고 그 결과는 여호와께서 견디지

못하신 무거운 짐과 곤비(困憊)한 것들이었다.(사1:12-14)

 

하나님은 유다백성을 다윗과 약속한대로 그의 나라와 자식으로 양육

하셨지만 주님을 만홀히 여기고 거역하여 멀리 물러갔으며 그 모습

을 소돔과 고모라에 비유하셨다.(삼하7:8-17.대하13:8.사1:4,9,46:12)

 

이에 이사야는 그 백성들의 영적지도자들을 지칭(指稱)하기를 소돔

의 관원들이라 말했고 그 백성들에게는 범죄 한 나라, 허물어진 백성,

행악의 종자 행위가 부패한 자식이라고 말했다.(신32:5,15-32.사1:4)

 

여호와께서는 백성들이 범죄 하는 것을 용인(인정)치 아니하셨기에

구약 때는 동물의 제사로, 신약은 그의 아들 그리스도로 완전(영원)한,

영원한 속죄를 이루셨다.(레17:11.히7:24,25,9:12,10:10,14)

 

그러나 만일, 하나님이 사람인 너희들처럼 불법의 죄악을 대충 보아

넘기는 분이셨다면 그 아들을 화목제물로 보내시지 않으셨고 또 십

자가의 죽음의 수난을 당치 않케 하셨을 것이다.(렘7:8-10)

 

그런데 이사야와 예레미야 선지자 당시와 현대 기독교인들은 하나님

백성임에도 무익한 거짓말을 의뢰하고 도적질과 살인하며 간음하

거짓 맹세와 바알을 분양하며 그들이 알지 못하는 신들을 좇았다.

(사1:28-31.렘7:8,9)

 

또 범죄 한 백성들이 하나님의 성전(성소)에 들어와 주의 이름을 부르

며 우리가 구원을 얻었나이다! 라고 거짓된 신앙고백을 했지만 여호

와께서는 그들이 가증한 말을 했다고 하셨다.(렘7:10.갈2:17,18)

 

즉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면 구원을 얻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그 마음에 죄악을 품고 주를 부르면 자기 안에 있는 바알 신(마귀)을

부르는 것으로 진리(예수)가 그 속에 없는 자다.(요8:44)

 

여호와(예수아)께서는 자기백성들이 그 마음에 죄악(罪惡)을 품고 (그리

스도)앞에 보이러 나오니 그 것을 누가 너희에게 요구하였느냐? 내 마

당(하나님의 성전,~ 교회)만 밟을 뿐이라고 하셨다.(사1:12)

 

마음에 (죄의 본성)를 품으면 육, 육신, 옛 사람, 자기 생명, 옛 남편,

제 목숨, 악한 생각, 세상 것들의 종, 탐욕(우상숭배)의 소유자가 된다.

(마16:25.막8:35.요12:25.롬6:6,7:1-3.고전15:44.골3:5)

 

만일 자기 안에 세상 것(육신)들이 있고 또 주님의 이름을 부르는 가

증한 일을 행하는 자라면 이들은 산당 제사장을 택하여 산당에서 자기

를 위하여 제사를 드리게 하는 자와 같다고 하셨다.(왕하17:32)

 

즉 마음에 우상(죄, 탐욕)을 품고 마귀(타락한 천사)를 겸손히 숭배하

는 자들로 저희가 여호와도 경외하고 또한 어디서 옮겨왔든지 자기 풍속

대로 자기의 신(神)을 섬겼다고 하셨다.(왕하17:33.골3:5)

 

자기풍속이란 너희 안에 육, 악한 생각, 제 목숨이 있으면 이는 그 주

인이 마귀이고 그에게 잡혀 종이 되어 그를 겸손히 숭배(崇拜)하는 자

다.(신32:16,17.왕하17:9,10.사14:17,42:7.요8:44.골2:18)

 

이들은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지 않았고 이스라엘 사람이 세운 율례(사

람의 계명, 누룩)를 행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온 족속을 버려 괴

롭게 하시고 그 앞에서 쫓아 내셨다.(왕하17:18-20.렘31:37)

 

그러므로 주께서 이스라엘을 다윗 집에서 찢어 나누어 여로보암이 왕

이 되니 그가 이스라엘을 몰아 여호와를 떠나고 큰 죄를 범케 하매 이스라

엘이 여로보암이 행한 모든 죄를 따라 행했다.(왕하17:21-22)

 

이에 백성들이 죄악을 범하면 큰 죄를 범한 것으로 회개치 아니하면

큰 죄(옛사람, 육, 죄의 본성, 악한 생각, 탐심)로 인해 노략 군(사단,

앗수르)에 사로잡히게 하신다.(레26:40,41.왕하17:23.살후1:11)

 

만일 주의 백성이 죄악을 범하면 스스로 부패하여 주께서 명한 (말씀과

성령)를 속히 떠나 자기를 위해 우상을 부어 만들고 큰 죄를 얻어 그 마음

에 탐심을 주인 삼게 된다.(삼하22:22.신9:12,16,18.시18:21.골3:5)

 

그 결과는 여호와께서 심히 분노하시고 천하에서 그 이름을 도말하며 멸

하려 하셨고 그들을 심판하여 패역(배역)한 자와 죄인(罪人)은 함께 패망하

여호와를 버린 자도 멸망한다고 말씀하셨다.(신9:14,19.사1:28)

 

이에 범죄 한 백성들이 손을 펴서 기도할 때에 주께서 눈을 가리고 많이

기도할지라도 듣지 않으시는 것은 너희 손에 피가 가득한 것으로 주님의

도움이 필요한 약한 자를 홀대(구박)해서 그렇다.(사1:15,29:13,59:1-3)

 

약한 사람(믿는 자)들을 돌아보지 아니하는 것과 그를 업신여겨 조롱(嘲

弄)하는 자는 죄를 범한 것으로 그를 지으신 하나님을 멸시하는 자로 형

(刑罰)을 면치 못한다고 말씀하셨다.(잠14:21,17:5.히10:24)

 

주님은 그의 백성들이 스스로 부패하고 그들에게 명하신 도(말씀)를 속

히 떠나 자기를 위해 만든 우상(세상)을 섬겨 주님의 목전에 범죄 해 크

게 죄를 얻었다고 하셨다.(신9:12-18.사1:4.갈2:18)

 

그러나 주께서는 범죄자들에게 너희가 책벌(責罰)을 당(當)하였을 지

라도 스스로 씻고 스스로 깨끗케 하여 내 목전에 너희 악업을 버리고 악

행을 그치며 선행을 배우고 학대받는 자를 도와주라하셨다.(사1:16,17)

 

또 고아를 신원하고 과부를 위하여 변호하라 하셨으며 이 말씀은 범죄

한 자기 백성에게 돌이켜 회개하라고 명하신 것으로 만일 너희가 돌이키

기를 소원하면 주님께서 서로 변론하자고 말씀하셨다.(사1:18)

 

주님은 너희가 본래 신실한 시온성읍과 신앙의 정절이 있던 백성들이

범죄 해 창기가 되었고 전에는 공평이 거기 충만하며 의리가 너희가

운데 거하였더니 이제는 살인자들뿐이라 하셨다.(사1:21)

 

그러나 나의 책망(責望)을 듣고 돌이켜 선(善)을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다시 택하여 내게 돌아오게 하리라! 하신 주님께서 돌아와 우리가 서로

변론(진술)하자고 말씀하셨다.(사1:18,43:26,46:12,13.슥1:3,17)

 

이에 돌아오는 자에게는 너희 죄가 주홍 같을 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 지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 하셨다. 즉 죄가 주홍

진홍 같다는 것은 큰 죄를 얻은 것을 말한다.(신9:12-18)

 

큰 죄란? 백성들은 주님에게 의(그리스도)를 받고 의를 아는 자로서

그 마음에 율법이 있었던 자였으나 저희가 몸밖에 있는 음행을 받아들여

자기 몸에게 죄를 범한 것이다.(사51:7.롬8:13.고전6:18.갈2:18)

 

즉 타락한 천사(마귀)를 겸손히 섬기고 그 나라의 유업(기업)의 상(賞)

을 이미 잃어버린 자들로 이는 저가 그 본 것을 의지하며 그 육체의

음을 좇아 헛되이 자신을 과장한 자들이다.(호5:6.요8:38.골2:18.히7:26)

 

이는 너희가 머리되신 예수그리스도를 붙들지 아니하고 사단의 역사

를 따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것은 진리의 사랑(예수) 받지

아니하여 구원(救援) 얻지 못한 것이다.(골2:18.살후2:9,10)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마귀)을 저희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

려하신 것이 주님의 지혜의 뜻이다.(살후2:9-12)

 

그러나 돌아오고자 하는 너희는 스스로 씻어 깨끗케 하며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그의 목전에 너

희의 악업을 버려 악행을 그치라하셨다.(사1:16,59:20.엡4:22)

 

이것은 너희가 스스로 선행을 행하고 죄악을 스스로 씻을 수 있다는 말씀이

아니라! 주님의 말씀을 듣고 돌이켜 회개(悔改)하려면 마음과 정성과 뜻

을 다해 순종하여 주님을 의지하라는 말씀이다.(시37:5.호5:3,4)

 

이는 주님을 의지하고 그에게 나아가면 그가 자기에게 접근(接近)

도록 허락하시 완전하고 영원한 속죄의 은총을 베풀어주는데 그 속죄의

상태에 대해 하나님은 우리가 서로 변론(진술)하자고 하신다.(사1:18,43:

26.렘30:21)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기를 완전하고 영원(永遠)한 속죄(贖罪)

거룩(세상 것을 끊어냄)케 하시며 거룩한 자들을 영원히 완전(完全)

하시는 전격적인 전환의 방법으로 속죄하신다.(삼상10:9.사1:18)

 

하나님의 속죄 방법과 그 결과는 전에 너희가 죄악을 범하던 것과 전혀 다

른 의롭고 무죄(無罪)한 상태라는 것에 대하여 사람들에게 납득이 가도

록 이해를 도우시려고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셨다.(시26:7.사30:26)

 

여호와께서 그 백성의 상처(사망)를 싸매시고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

치(속죄) 시는 날에는 달빛(교회) 햇빛(하나님) 같겠고 햇빛은 칠 배가

곱 날(안식하신 날)의 빛(예수)과 같으리라.(사30:26.눅6:40.요1:48:

12,12:46.벧전4:6.요일2:6,4:17)

 

그러므로 하나님의 보내신 자 예수께서는 세상의 빛으로 그가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를 고치시고 속죄하시며 구원하시는 방편은 우리가 주님의

빛을 받고 생명의 빛이 된다는 것이다.(신30:6.마5:14.요8:12)

 

빛이 된다는 것은~ 하나님이 된다는 말로 예수께서는 너희의 율법에 기

록한바 내가 너희를 신(영)들이라 하였노라. 성경은 폐하지 못 한다

주의 말씀을 받은 자들을 (神)이라 하셨다.(시82:6.요10:34,35)

 

우리가 말씀을 받으면 예수님을 받은 것으로 그리스도로 인해 우리가 신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며 이는 우리가 주님과 형제가 되었기에

리로 하나님처럼 살게 하신다.(요1:1,14,14:21.히1:11,6:10.벧전4:6.요일

2:6,29,4:17)

 

그와 일치하는 삶을 사는 의인은 행위가 완전해 세상에서 (예수)의 어떠하심

과 같이 우리도 세상에서 그의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주님과 같을 것을 보이

신다고 예수께서 말씀하셨다.(잠20:7.호14:9.마5:48.눅6:40,47.요14:21.히6:

10.요일4:17)

 

의인(義人)들은 주께서 오라! 초청하신대로 그에게 나아가 여호와(예수아)

께서 우리가 서로변론하자 말씀하신대로 변론하여 나의 죄가 주홍과 진홍

같은 큰 죄였었지만 눈과 양털같이 속죄(贖罪)를 받은 자다.(사1:18)

 

고명한자는 전(前)나의 죄가 주홍과 진홍 같았던 큰 죄를 속죄 받고 나의

마음이 눈과 같이, 양털 같이 희어진 경험을 하게 되어서 나의 아내에게 두

번이나 나는 죄를 질 생각이 없어졌다고 고백한 적이 있었다.(롬8:1,2.

딛2:1.요일3:5)

 

그러나 그는 사라처럼 두 번다 웃기만 했었고 또 전에 다니던 교회 후

배 장로에게도 증거 했지만 그 역시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그러나

모든 것이 깨끗하게 되었고 거룩함이 영원하다.(골2:13.딛1:15.히10:14.

요일1:7,3:5,9)

 

고명한자가 이같이 된 것이 약 칠년이 지나고 있으나 여상(如上)하고

이상(異常)하며 신기(神氣)한 일이 아닐 수 없기에 주님의 증인이 되

었으며 영원토록 그의 증인이 되기로 작정했다.(행1:8)

 

그리스도인이 알아야할 것은 주님은 자기의 아들로 완전하고 영원히 속죄하

셨으며 이를 불신하는 모든 자들에게 변론(辯論)을 청구하시고 너희의 주홍

과 진홍 같은 죄가 눈과 양털같이 희어지게 하셨다고 증거 하셨다.(사1:18)

 

이에 누구든지 그가 명(命)하신 대로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의를 변론해

야하고 자기의 죄가 눈과 같이 희어지고 양털 같이 속죄 받은 자들에게

(義)를 주시고 의에 대해 증거 하라 명(命)하셨다.(사1:18,43:26.행1:8.

고후13:5)

 

하나님의 의(그리스도)를 받은 자는 그 영적 상태가 눈과 같이 희어지고

양털 같이 모든 것이 깨끗케 되어 그가 거처를 삼으시고 그가 아시는 자로

서 주께서 기억이 나도록 의를 행하는 자다.(사43:26.요14:21,23.롬8:28.

1:15.히6:10)

 

예수께서는 아시아의 사대교회에 이르시기를 너희가 살았다 하는 자 하

나님과 예수의 이름은 가졌으나 영적으로 죽었고 내 하나님 앞에 네 행

위의 온 전(완전)한 것을 찾지 못했다고 하셨다.(계3:1,2)

 

하나님은 범죄 한 백성들의 죄를 눈과 같이 양털같이 희게 하시고 보이지

않게 하시며 없이하시고 영원히 정결케 하시며 권고하시기를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겠다고 약속하셨다.(사1:19.마6:33)

 

그러나 만일 이 말씀을 듣고도 외면하고 여호와(예수아)의 영원한 속죄

불신하고 믿지 않으며 사람들의 계명으로~ 구원받은 죄인으로 남아있기를

원하는 모든 배반한 자들은 칼(심판)에 삼키게 된다.(사1:20.요3:36)

 

아멘!      예수를 사랑치 아니하거든 저주를 받을지어다.(고전16:22)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