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성도.(계14:12)
12, 성도(聖徒)들의 인내(忍耐)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
(誡命)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 성도란 경건의 능력을 받고 신의 성품에 참예한 완전한 자를 말한다.
성도(히>하씨드. 카도쉬. 헬>ἅϒιος 하기오스.~ 거룩한. 성실한. 하
나님의 백성. 그리스도인)란 신구약 성경의 증언에 마음에 할례를 받
고 성령으로 거듭나서 온전케 된 신자를 말한다.(골1:28.요일4:12,17)
다윗은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해 경건(히>하씨드. 헬>εὐσέβεια 유
세베이아.~ 성도. 성실. 주님께 헌신된 자. 완전(톰>성실)한 자)한 자
를 택(擇)하신 줄 알아야한다고 말했다.(시4:3.요15:16.딤전4:8)
사도바울은 그의 제자 디모데에게 권고하여 망령되며 헛된 신화를
버리고 오직 경건(敬虔)에 이르기를 연습하라 육체의 연습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다고 말했다.(딤전4:7,8)
사도베드로는 경건 하려면 신(神)의 성품(생명)에 참예해야 하는 것
으로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고 이는 우리가 주를 알기 때문이라 말했다.(벧후1:3,4)
우리가 하나님의 이미지(형상)를 받고 그와 같이 살며 모든 행실이
하나님들과 같이 행해야하는 성도는 주를 경외할 경건한 능력을 받
아 몸(육)까지 영광을 돌리는 자다.(마5:48.고전6:20,10:30)
★ 성도의 인내는 주님께서 앞서 모든 일을 행하시기를 기다리는 것이다.
또 성도에게 인내가 필요(必要)한 것은 하나님의 일 행한 후 약속을
받기 위한 것이고 이에 우리의 인내는 우리 마음이 그리스도의 인
내에 들어가서 그의 인내를 얻어야 한다.(살후3:5.히10:36)
예수님의 인내는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그와 동등 됨을 취치
않으시고 자기를 비어(자기 부인) 종(히>에베드. 헬>δοῦλος 둘로
스.~ 속전. 노예. 보내신 자)의 형체로 사람이 되셨다.(빌2:5)
주님은 사람의 모양으로 오셨고 죽기까지 복종 하셨으며 십자가에
죽으시고 이에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위에 뛰어난 이
름(예수)을 주셔서 모든 무릎을 꿇게 하셨다.(빌2:10.히5:7-10)
성도는 하나님의 사랑 그리스도 안(좋은 땅)에 들어가 그의 인내의
마음을 얻고 착하고 좋은 마음(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으로 말씀(계
명)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다.(눅8:15.빌2:5.요일3:14)
★ 이스라엘의 십사만 사천인들은 어린양의 인도로 신앙의 정절을 지켰다.
우리가 사는 세대는 종말의 지말 이고 가치관이 혼란한 시대에 살고
있으며 사랑이 식어지고 불법이 성한 때에 살기에 주님의 지혜가 절
실하며 성령의 인도(引導)하심이 필요한 시대다.(마24:12,13)
요한의 증언 계시록에 야곱의 환난 칠년 기간 중 이스라엘의 십사만
사천인들은 시온 산에 있고 이마에 하나님과 어린양의 이름이 있으
며 신앙의 정절이 있고 어린양께 속한 자들이었다.(계14:1,4)
이들은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었으며 영원한 복음을 전할 다
른 천사에게서 복음을 받고 인내하며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을 지키
고 하나님과 어린양 앞에서 흠이 없는 자들이었다.(렘13:11.계14:5)
그들이 흠이 없다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인 계명을 완전히 지켰고 행
위가 완전한 의인이며 자신이 율법의 말씀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그
들 안에 계신 성령께서 지켜 이루시는 것이다.(잠20:7.롬8:4)
★ 주님의 인도를 받는데 인내가 필요한 것은 너희가 앞서가면 손해 본다.
성도는 자신의 육은 죽고 하나님의 형상을 받아 그의 신기한 능력이
말씀을 지키게 하시는 힘으로 오셨기에 그가 행하시도록 인내로 기
다리는 것이 필요하고 모든 행사를 맡겨야 한다.(시55:22)
만일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주님이 앞서 행하시는 것을 기다리고
잠잠해야할 것을 인내하지 못하며 내가 앞서 행하면 손해를 보고 주
께서 행하여 이루신 것을 후(後)에야 알게 된다.(출23:20,28.신1:30,33)
주님의 모든 명령(계명)은 그가 지키시는 것이고 하나님이 우리 안
에서 행하시는 것이며 그의 기쁘신 뜻을 위해 너희 안에서 소원(그리
스도)을 두고 행하게 하신다.(시119:4.마19:26.롬8:4.빌2:13)
또 예수님은 수고하고 무거운 우리의 짐(육. 죄. 제 목숨)을 다 짊어
지셨고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면 그가 우리의 짐을 맡아주시는
대신 그의 쉽고 가벼운 자유의 멍에를 주신다.(마11:29)
★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을 다 이루시는 주님이 오시는 것이다.
예수님의 쉽고 가벼운 멍에는 곧 그의 신의 성품에 참예해 경건의 능
력을 받고 그 능력이 모든 말씀을 지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을 이루
시는데 아들을 보고 영생을 얻게 하시는 것이다.(요6:37-40)
하나님이 주시는 영생은 율법아래 있는 죄(육신의 목숨)에서 구원하
시고 무죄케 해 율법의 정죄 받을 것이 없게 하신 후 모든 것이 깨끗한
예수님 안으로 영접해 주신다.(롬6:7,14.고후6:17.갈3:19)
우리가 예수 안에 들어가게 되면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서 의롭다
하심을 얻었고 그리스도와 함께 사는 자로서 의인이 되며 사도바울
은 의인은 율법을 행(行)하는 자라고 말했다.(롬2:13,6:6-8)
성도가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얻는 것이란? 우리는 율법의 말씀을
지키지 못하고 오직 계명을 완전히 지키시는 하나님들이 우리마
음에 주인으로 들어오시는 것을 말한다.”(마19:26.막10:27.롬8:4)
★ 성도는 악에서 떠나 그 나라의 성과 곽이 되어 인내로 열매를 맺는다.
우리는 스스로 의롭거나 우리의 의지와 행위로는 의를 행할 수 없고
우리 안에서 주의 율법을 완전히 지켜 이루시는 하나님들이 들어오셔
서 거처로 삼으시고 말씀을 지켜 이루신다.(롬8:4.빌2:13)
성도에게 인내가 필요한 것은 우리 안에서 성령이 행하시기를 기다리
고 인내하면 그가 우리로 행케 하시며 우리로 하나님을 위하여 아름
다운 열매를 맺게 하신다.(겔11:20,36:27.마7:16.롬7:4-6)
신구약 성도는 복음과 예수를 위해 선악과를 취한 반역의 결과인 허
물과 죄를 주님께 벗어드려 악에서 떠나야 되고 우리는 하나님들의
거처(집. 성전)가 되어야 한다.(요14:23,15:13.고전3:9,16)
또 우리가 예수 믿음을 지키는 것은 주님께 우리 자신을 내어드려 의
뢰하고 그가 모든 것을 깨끗케 하신 후 그 나라의 성과 곽을 삼으시며
심지를 견고케 하시고 평강으로 지켜주신다.(사26:1-3)
★ 율법지킴의 의무를 주님께 드리고 그가 지키게 하시는 만큼만 지켜라.
이에 우리는 믿음의 정절을 지켜 우리 안에서 주님이 주인 되셔서 항
상 넉넉히 이기게 하시고 각처에서 예수의 냄새를 나타내게 하시도
록 의뢰해야한다.(잠3:5-7.요14:21.롬8:37.고후2:14.딤전4:12)
그러므로 큰 환난 기간 중에 인 맞은 십사만사천인의 성도들은 예수
를 믿는 믿음으로 세상 음녀에게 더럽히지 않았고 정절이 있으며 예
수의 인도를 따라 구속을 받아 그에게 속한 자였다.(계14:4)
종말을 맞아 부르심을 받은 성도들은 인내로 예수그리스도와 그의
영께서 이끄시는 인도를 기다리고 따라가는 자이며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로서 영광을 돌려야 하겠다.(계14:12)
우리의 믿음은 율법을 지켜 이루시는 주님을 영접해 율법지킴의 의무
에서 벗어나 그가 우리 안에서 지키게 하시는 만큼만 지켜 행하며 열
매를 맺어야 한다.(마11:28.요14:21.롬8:4.갈3:19.히6:10)
아멘! 나는 다만 예수님을 믿어 마음에 주인 삼으면
주가 율법을 지켜 이루신다.(요1:12.롬8:4)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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