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義)의 길로 인도(引導)를 받는 일생(一生).(시23:6)
6, 나의 평생(平生)에 선(善)하심과 인자(仁慈)하심이 정녕(丁寧) 나를 따
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永遠)히 거하리로다.
★ 의를 아는 백성은 경건치 않은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주를 따른다.
하나님의 자녀는 창세전에 예정하시고 택하여 역사의 정점에서 우리를 부
르셨으며 주께서 우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시고 우리로 하나님의 선
(善)을 알게 하시며 모든 불법(不法)에서 구속하셨고 영원한 생명을 주셨으
며 깨끗케 하여 선한 일에 열심 하는 친 백성으로 삼으셨다.(신30:6.롬8:28.
엡1:13.빌1:6.딛1:15,2:14)
그러나 세상에 속할 때는 하나님이 자신에게 없고 사망당한 상태이며 그
리스도께서 말씀(씨)과 성령을 주시려고 찾아오심으로 우리가 그의 씨를
받고 하나님의 아들들로 태어나서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며 성도
라 칭함을 받고 복스러운 소망으로 주의 강림을 기다리게 하셨다.(마13:
37,38.롬3:23,6:23.딛2:13.히7:26)
이에 하나님께서 은혜로 그 아들을 주심으로 구속하셨고 우리를 진리의 말
씀으로 양육하시며 경건치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히>타아와. 헬>ἐπιθυ-
μία 에피뒤미아.~ 욕망. 욕심. 정욕. 육신의 일. 마음의 온갖 욕심)을 다 버
리고 근신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서 하나님 같이 살게 하셨다.
(롬4:25.딛2:12.요일2:5,6)
★ 다윗은 자신을 부인하고 왕의 도를 지켜 의의 길로 인도를 받은 자다.
다윗은 자신의 평생(히>콜 예매 하이임.~ 일생. 살아있는 날들. 항상 율법
을 지켜야할 의무)에 왕의 도를 지켜 여호와 경외하기를 배웠고 율법의 도
를 지켜 행해 악하게 하나님을 떠나지 않았으며 주의 입술의 말씀을 좇아
행해 주의 길을 굳게 지켜 실족치 않았다고 말했다.(신4:14,17:14-20.시17:
4,5,18:21,119:1-4.롬8:4)
그가 의(義)로 행한 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목자(牧者 히>로에. 헬>ποι-
μήν 포이멘.~ 자기 백성(양)을 돌보시는 하나님)와 의(義 히>체다카. 헬>
δικ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공의. 사람의 행할 바른 도리. 믿음으로 주어
지는 의)가 되어주셨고 주님은 그의 평생에 의에 길로 인도해 주셨다.(시
4:1,7,7:17,23:1.요10:14,21:15-17)
이는 아담 안에서 타락한 인생들에게 하나님이 부재였던 사망 길에서 주님
이 찾아주시고 그 아들의 의(義)를 선물로 주시며 우리 영혼을 소생(蘇生.
히>하야. 헬>θϵραπϵία 데라페이아.~ 생명이 되살아나다. 살다)케 하여
의롭게 하시고 그가 우리를 거처로 삼아 동거하며 영의 인도를 받게 된다.
(창12:1.시23:3.행9:3,4.롬8:14)
★ 성도는 자신의 신앙이 율법아래 있는지 은혜 아래 있는지 알아야한다.
사람이 하나님과 동거하기 전에는 율법과 선지자들의 시대에서 육신과 죄와
사망과 마귀 종으로 세상풍속을 따르던 자였지만 예수께서 오심으로 이에서
벗어나서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그리스도의 세대에서 그의 집(성전)
이 되어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는 자다.(시121:7.마1:1.눅16:16.요14:23.롬7:4-
6.고전3:9,16.갈3:25)
성도의 일생(히>헬레드. 헬>διὰ παντὸς τοῦ ζῆν 디아 판토스 투 젠.~ 생
의 기간)은 주님이 우리 영혼의 목자시고 의의 길과 모든 진리(眞理. 헬>
에메트. 헬>ἀλήθϵια 알레데이아.~ 사실. 성실. 하나님의 말씀)로 인도하
심으로 성령의 인도를 좇아 율법의 말씀이 요구하는 것을 지켜 이루게 하
신다.(겔36:27.요14:21,16:13.롬8:4)
만일 성령의 인도를 받지 않는 모든 사람의 생각과 행동의 결과는 세상에
속해 자기의 의를 높이고 자랑하며 하나님의 의(義)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 힘써 주님의 의를 복종치 않는 자이며 그는 율법으로 말미암는 의
를 행하는 자로서 믿음(예수그리스도)으로 사는 자가 아니다.(롬10:3-5.
갈3:10,11,5:2,3.요일2:15-17)
★ 율법은 믿음이 오시기까지만 있고 그 후로는 율법아래 있지 아니하다.
믿음으로 사는 자는 계시(啓示. 헬>ἀποκάλυψις 아포칼립시스.~ 사람의
지혜로 알지 못하는 것을 주께서 알게 하심)될 믿음(예수)이 자기 영혼에
오시고 율법에서 해방되며 율법이란 범죄 함으로 더한 것으로 약속하신
자손이 오시기까지만 죄인에게 있고 믿음이 온 후로는 우리가 율법 아래
있지 않는다.(롬5:20.갈3:19,23,25)
성도(의인)라 말하고 “아직도 죄 가운데 있는 것은 율법아래서 죄의 종으
로 존재하는 자며 믿음이신 예수께서 그와 함께 하시지 않으시고 이들은 회
개치 아니한 자”들이며 믿음으로 사는 자는 회개하고 성령으로 오신 예수
께서 삶의 주체이며 목자이기에 그에 합당한 삶을 부족함이 없이 살게 하
신다.(시23:1.롬7:13,20.히7:26)
주님은 목자로서 양들을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해 우
리를 위해 모든 진리(말씀)를 먼저는 그리스도의 영이 지키시고 그가 우리
에게 지키게 하심으로 우리가 율법과 율례와 규례와 법과 도를 지켜 행케
하심으로 성령으로 열매를 맺으며 살게 하신다.(시23:1-3,119:4.겔11:20,
36:27.호14:8.롬8:4.갈5:22,23)
★ 다윗은 영혼을 부인하고 의의 길로 인도를 받아 충만한 삶을 살았다.
다윗은 자신이 사망(死亡. 히>마웨트. 헬>θάνατος 다나토스.~ 죽음. 죽
은 자들 가운데)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녀도 해(害)를 두려워 아니할 것은
주께서 함께 하시고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자신을 안위하신다 말했으며
이는 자신의 영혼(靈魂)을 주님께 받들어 드려서 부인해 버렸기 때문이다.
(시23:4,143:8.롬8:37.벧전5:14)
이에 주께서 원수(怨讐. 히>오예브. 헬>ἄχθρα 엑트라.~ 대적하는 사람
들과 그 배후의 사단)의 목전에서 상(하나님과 그의 보호하심)을 베푸시고
기름부음(히>마샤흐. 헬>χριίω 크리오.~ 오일을 종교의식으로 바르다.
성령의 임재)으로 바르셨으며 자신의 잔(자신을 그릇에 비유)이 넘친(충만)
다고 말했다.(시33:5.마25:3.요일2:27)
그는 주님의 신선(新鮮. 히>라아난. fine.~ 새롭고 깨끗한. 생명력. 영적인
축복)한 기름부음(anointed)을 받고 넘치는 성령의 충만한 삶을 살았으며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사랑)하신 주께서 함께 하셨고 그는 여호와의 집(히>
바이트. 헬>οἶκος 오이코스.~ 성전. 하나님의 집)에 영원히 거했다.(시
26:8.91:1,122:1.미6:8.계21:22)
★ 다윗은 주의 기름부음을 받고 영원히 주와 동거하는 삶을 살은 자다.
주께서는 다윗의 전후를 두르셨고(히>싸바브. 헬>διαζώννυμι 디아존뉘미.
κύκλος 쿠크로스.~ 둘러싸다. 싸서 가리다. 하나님의 은혜와 인자와 구
원과 위로) 안수(按手 히>야드.~ 지키고 보호하심)하셨으며 구원의 방패를
주셨고 그의 오른손으로 붙들어 실족치 않게 하셨다고 말했다.(시18:35,
36,32:10,34:7,139:5.계20:9)
백성은 주님이 목자가 되시고 매일의 삶의 모든 계획과 생각과 행동양식을
예수의 영께서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며 모든 진리의 말씀가운데로 행케 하
시고 주를 경외하며 주의 아름다운 선을 행하고 사람들을 만나도 화평과
거룩함을 좇으며 먹든지 무엇을 행하든지 주의 영광을 위해 행케 된다.(시
25:12-14,121:7.잠4:23.사26:2.롬8:4.고전10:31.빌4:7.히6:10)
주님은 고명한자의 목자로서 내 영혼을 소생케 하시고 자신의 집과 거처와
성전으로 삼아 그의 인도를 받는 나에게 그의 이름을 위해 의(義)에 길로 인
도하시며 진리(말씀)로 가르쳐 그의 비밀을 깨닫고 알게 하시며 그가 부으
신 기름이 충만하여 잔이 넘쳐 나로 항상 이기게 하심으로 그의 집에 영원히
거하게 하신다.
아멘! 이 같은 은혜가 주의 이름을 부르는
백성들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고후13:13)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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