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제자는 과실을 많이 맺는 자다.(요15:7,8)
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
(願)하는 대로 구(求)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8, 너희가 과실(果實)
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榮光)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弟子)가 되리라.
★ 하나님은 인류의 영혼구원을 위해 농부가 되어 포도나무를 심으셨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에서 이루신 대사(大事. 히>가돌.~ 큰일. 만물창조.
인간창조. 주님의 안식)는 완전한 창조였고 영원한 거처였으나 이를 파괴
(破壞. 히>셰베르. 헬>ἁῆϒμα 레그마.~ 깨뜨리고 허물어버림)한 결과는
심판과 사망과 저주였다.(창2:3.롬6:23.갈3:10)
여호와께서는 그의 거처 아담의 영과 혼과 몸을 선악과로 잃어버렸으나
동물제의로 영혼은 회복하셨고 그의 몸은 종말에 부활을 위하여 여인의
후손 그 아들(포도나무)을 세상에 심으셨으며 하나님께서는 농부로 일하
신다.(창1:26,2:7,3:21.사5:2.렘33:2.요15:1)
하나님은 우리가 그의 거처가 되기 위해 주님을 사랑하여 그를 간절히 구
하면 주시고 찾으면 찾아지며 문을 두드리면 열려져 믿음의 결국 영혼의
구원을 받고 거룩한 몸이 되어 의를 행하며 종말에 부활체를 얻는다.(잠
8:17.마7:7,8.눅18:1-8.롬12:1.고전15:51)
★ 하나님의 경륜은 그 아들의 의(義)를 주어 사람의 영혼을 경작하신다.
이 경륜(헬>οἰκονομία 오이코노미아.~ 관리. 감독. 인류구원의 예정. 예
수의 속죄. 하나님의 계획 수립)을 위하여 하나님은 세상의 영혼(靈魂)들
을 그리스도 안에서 경작(耕作. 히<아바드.~ 일하다. 봉사. 섬기다)하
신다.(잠12:11.사26:3.렘9:24.엡1:9.히6:10)
주님은 이 일에 백성이 순종하기를 원하셨고 너희는 자신을 위해 의(義)를
심고 긍휼을 거두라 지금이 여호와를 찾을 때니 너희가 묵은 땅(히>아다
마. 헬>ϒῆ 게.~ 가나안 땅. 인간의 영혼과 몸)을 기경(회개)하면 내가 의
를 비 같이 내린다 하셨다.(호10:12.갈6:8)
의(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공의. 주님의 의. 주께서
주시는 의. 마땅히 행할 도리)란 하나님이 그의 아들 그리스도의 의를 백성
에게 뿌리심으로 심겨지고 우리는 그 의를 받아 하나님의 의가 된다.(시
119:142.마13:37.롬1:17,3:21.고후5:21)
★ 제자에게 그리스도의 말씀이 있으면 과실을 많이 맺고 영광을 돌린다.
예수께서는 나는 참 포도나무이고 내 아버지는 농부라 또 제자는 내게 붙
어있는 가지이고 너희가 내 안에 거하며 내 말(히>다바르. 헬>ῥῆμα 레마.
λόϒος 로고스.~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말씀. 율법)이 있는 자는 무엇이든
지 기도하면 이룬다 하셨다.(요15:1-7)
주님께서는 제자의 일은 과실(果實. 히>페리. 헬>καρπός 카르포스.~ 참
포도나무 열매. 하나님의 열매. 의. 화평. 거룩함. 성령의 열매)을 맺는 것
으로 많이 맺으면 아버지께서 영광(榮光)을 받으시고 너희가 내 제자가 된
다고 하셨다.(신26:19.요15:8,17:10,22)
다윗은 너희 권능(權能. 히>코아흐. 헬>δύναμις 듀나미스.~ 힘. 능력. 권
세. 재능)있는 자들아 영광(히>카보드. 헬>δόξα 독사.~ 하나님. 그리스
도. 빛나는 명예)을 여호와께 돌리라고 말했으며 예수님은 아버지께 받은
영광을 제자들에게 주셨다.(시29:1,2.요17:22)
★ 제자의 영광과 칭찬과 명예는 하나님이고 그의 충만이 열매를 맺는다.
모세의 말에 의하면 여호와께서는 그의 백성의 칭찬과 영광과 명예가
된다 말했고 제자들이 받은 예수님의 영광은 하나님과 그의 형상인 신의
성품(지식)을 받아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敬虔)에 속한 모든 것을
받게 된다.(신26:18,19.골3:10.벧후1:3,4)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그 아들 그리스도를 받았고 그 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이 제자에게 주어져서 이는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 그리스도인에게 충만케 하심으로 우리가 하나님께로부터 영의 열
매를 얻는다.(호14:8.엡1:23,3:19.골2:10)
바울은 주님께서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시는 분으로 소개했고 실제 우리 안에
오신 그리스도는 그의 모든 권능으로 우리 안에서 성령의 풍성한 열매를 맺
으시는 분이다.(롬8:4.갈5:22,23.엡3:20)
★ 예수의 말씀을 받은 자는 이미 모든 것이 깨끗하여 영생을 얻은 자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복음)로 이미 깨끗(히>타헤
르. 헬>καθαρίζω 카다리조.~ 속죄. 죄를 씻다. 도덕적 종교적 정결)하였
고 무릇 내게 있어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이를 제(除)하
신다고 말씀하셨다.(요5:24,15:2.딛1:15)
이미(헬>διδωμι 디도미.~ 주다. 하나님의 사랑, 선물, 은사, 예수를 주다)
란 예수님은 내게는 요한보다 더 큰 증거가 있고 아버지께서 내게 주사 이
루시는 역사를 나 자신을 위해 한 것으로 성경이 있는 것은 이미 그리스도
를 주신 것이라 하셨다.(요5:36-39)
또 무릇(헬>πᾶς 파스.~ 누구든지. 온갖) 내게 있어 과실을 맺는 가지는 더
맺게 하려고 모든 것을 깨끗케 하시며 이에 그리스도의 제자는 복음을 듣
고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가 이미 모든 죄(罪)에서 깨끗함을 받은
자이다.(요5:24,15:2,3.딛1:15.요일3:14)
★ 제자는 성령이 열매를 맺어 우리에게 주심으로 절로 열매를 맺게 된다.
주님은 제자에게 내 안(內. 히>케레브. 헬>ἐν 엔.~ 안에. 마음속. 가슴속)
에 거(居. 히>야샤브. 헬>κατοικέω 카토이케오.~ 머물러 살다. 여호와의
집에 거하다)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니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있어야
과실을 맺는다고 하셨다.(시23:6.요15:4)
예수께서는 자신에게 붙어 있으면 절로(헬>αὐτόματος 아우토마토스. au-
tomatically.~ 자동적으로. 스스로. 저절로) 과실을 맺고 붙어있지 않으면
절로 열매를 맺을 수 없으며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果實)을
많이 맺는다 하셨다.(마7:16-20.요15:5)
주님은 열매(히>페리. 헬>καρπός 카르포스.~ 과실. 행동으로 붙어 나는
결과)를 봐서 그들을 안다하셨고 솔로몬은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生命
樹. 히>에츠 하하이임.~ 살아있는 나무)라 지혜를 얻는 자는 복되다고 말
했다.(창2:9.잠3:18,11:30.마7:20고후13:5)
농부이신 하나님은 그 아들 참 포도나무를 세상에 주어 그에게 가지를 붙
이시고 제자들에게는 이미 말(복음. 말씀)을 주어 깨끗케 하시고 성령의 능
력으로 과실(열매. 포도나무 가지)을 많이 맺게 하셔서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영광을 돌리게 하신다.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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