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종은 악인을 견책해야 복을 받는다.(잠24:24-26)
24, 무릇 악인(惡人)더러 옳다 하는 자는 백성(百姓)에게 저주(詛呪)를 받을
것이요 국민(國民)에게 미움을 받으려니와. 25, 오직 그를 견책(譴責) 하는 자
는 기쁨을 얻을 것이요 또 좋은 복(福)을 받으리라. 26, 적당(適當)한 말로 대
답함은 입맞춤과 같으니라.
★ 종은 자신을 부인하고 주님께 바쳐진 자로서 주의 말을 전 하는 자다.
주의 종은 하나님에게 헌신(히>말레 야드.~ 손을 가득 채우다. 주의 명령에
전력을 다하다. 신성케 하다) 된 자로서 나실 인(히>나지르.~ 성별된 것. 분리
된 것. 주님께 드린 자) 즉 바쳐진 자를 말하고 세속적인 것을 끊고 주님을 섬
기는 자다.(삼상1:11.눅1:15)
삼손. 사무엘. 세례요한이 나실 인으로 주님께 바쳐져 포도주나 독주를 마시
지 않았고 이스라엘을 주 하나님께 많이 돌아오게 한 자였으며 후에는 백성
중 주님의 말씀을 대언할 파수 꾼(히>쇼메르.~ 성과 자기백성을 지키는 자)
을 세우셨다.(삿13:1-16:31.겔3:17)
파수꾼은 여호와의 입의 말(히>다바르. ῥῆμα 레마. λόϒος 로고스.~ 설교.
명령. 진술.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고 주님을 대신(代身)해 백성을
깨우치는 자이고 생명을 구원하는 직무를 감당치 못하면 피 값을 치르고 죽
어야하는 자다.(겔3:18,20.행20:26.고전9:27)
★ 주님의 종은 의인으로 율법의 말씀을 완전히 지켜 불의를 행치 않는다.
또 주님은 악인(히>라샤. 헬>πονηρός 포네로스.~ 착하지 않음. 올바르지
않음. 양심을 좇지 않고 도덕을 어기는 일. 불법과 범죄 하는 자. 하나님의 성
품에 상반되는 자)은 자기 죄악 중에서 죽고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며
심판을 받는다 하셨다.(롬3:23,6:23)
그러나 의인은 주님의 율례(히>호크.~ 법규. 법령. 관습. 율법. 포고)를 지키
도록 사람(백성)에게 부과한 의무. 법. 규칙. 명령. 계명. 율법을 좇으며 규례
(規例. 히>훅카. 헬>ἔθος 에도스.~ 법규. 조례. 관습. 영원한 법령)를 진실히
지켜 행하는 자다.(겔18:9.요14:21)
예수의 종(히>에베드. 헬>δοῦλος 둘로스.~ 노예. 주님께 팔려 종 된 자)된
제자(히>탈미드. 헬>μαθητής 마데테스.~ 생도. 배우는 자. 귀의한 자. 헌
신된 자)는 의인으로 주님의 법에 행하여 완전히 행하는 자로서 불의를 행치
않는 자다.(시119:1-4.약1:25,2:8)
★ 파수꾼은 복음을 전(傳)해 거듭나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아야 기쁘다.
주의 종은 파수꾼의 사명을 받고 주의 영(성령)과 말씀을 대언(예언)하며 악인
을 견책(譴責. 히>야카오.~ 결정하다. 판단하다. 징계하다. 비난하다. 회개를
촉구하다)하여 악한 마음과 악한 행위에서 떠나 구원을 얻도록 깨우쳐야한다.
(잠15:12.겔3:18,19.행20:26)
제자는 말씀(율법)을 전해 악인이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을 받고 회개하여
성령으로 자유를 누리는 모습을 보게 될 때에 그들이 죄악의 포로에서 돌아와
꿈을 꾸는 것 같은 삶을 살면 기쁨이 있고 입가에 웃음이 있게 된다.(시126:
1-3.잠24:25.딤후3:15-17)
주님은 시온의 포로 즉 바벨론의 유배된 자들을 돌아오게 하시고 구원의 때에
돌아온 자들은 말하기를 주께서 대사(大事. 히>가돌.~광범위한 일. 평안. 권세.
영광. 하나님의 일)를 행하셨기에 우리가 기쁘다고 말한다.(시126:3.렘45:5.요
15:10,11.고후6:1-2.살전5:16)
★ 주의 종은 악인을 악하다 견책하고 회개하여 죄악을 버리게 해야 한다.
이에 주의 종은 악인이 죄악을 버리고 여호와께 돌아오도록 견책(譴責)해야
함에도 그 직무(사명)를 다하지 않고 “악인(惡人)더러 옳다하는 자들이 있기
에 솔로몬은 이러한 자들은 백성에게 저주와 미움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잠24:24.사5:18,20.렘23:17,19)
악을 행하는 악인에게 옳다하는 거짓목사는 거짓으로 끈을 삼아 죄악을 끌고
수레 줄로 함같이 끄는 자에게 화(재앙)가 있을 것은 그들은 “악을 선하다 하
며 선을 악하다 하고 흑암으로 광명을 삼으며 쓴 것으로 단것을 삼는 자들에게
화가 있다” 하셨다.(사5:20)
이는 작금(昨今) 주를 경외하면 악에서 떠나 진리로 자유를 누리고 주 앞에서
거룩하며 흠이 없고 실족치 않게 되는데 왜곡하는 자들의 교훈은 구원을 받아
도 세상에 있기에 죄를 범할 수밖에 없다 말하는 자들이 있다.(잠16:6.렘6:13-
15,7:9,10.요11:9.엡1:4)
★ 적당히 말하는 거짓목사는 음란에 머물게 하고 멸망케 하는 자들이다.
즉 적당(適當. 히>나웨. 나코아흐. 헬>ϵὐσχημόνως 유스케 모노스.~ 사리
에 맞음. 올바름. 정직한 말. 반면 임기응변의 말과 각색한 말)한 말로 진실을
왜곡해 사실을 다르게 말하고 지식의 말씀을 떠나게 하는 망령된 증인들이
있다.(잠19:27,28.렘23:13,14)
거짓목사들은 복음을 받고 겨우 죄악을 피한 자들에게 음란(淫亂. 히>자나.
헬>πορνϵία 포르네이아.~ 간음. 부도덕한 성생활. 우상숭배)을 행케 하고
육체(육체. 히>바사르. 헬>σάρξ 사르크스.~ 육적. 세상 적. 인간성)를 따
라 행케 하는 자다.(고전15:33.벧후2:18)
거짓목사는 사람을 정욕(情慾. 히>타아와. 헬>ἐπιθυμία 에피뒤미아.~ 욕망.
욕심. 마음의 온갖 욕망. 세속적 쾌락의 실체)으로 유혹(誘惑. 히>파타. 헬>
δϵλϵάζω 델레아조.~ 속이다. 설득하다. 그릇된 길로 꾀다)하여 멸망케 하는
자들이다.(겔14:10.벧후2:18,19)
★ 거짓목사는 주님께 항거하고 참 목사는 영혼을 구원해 완전히 세운다.
그들은 교회의 지도자 직임과 법(율법. 말씀)을 맡아 백성들을 양육해야할 자
들이지만 육신의 소욕을 좇고 하나님을 알지 못하며 주님께 항거(抗拒)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예언하지만 말씀을 불신하며 불법을 행하여 주께서 다투시
는 줄을 알지 못한다.(렘2:8,9)
저들은 말씀을 알지 못하고 주님을 알지 못하며 백성에게 헛된 것을 가르치는
자이고 그들의 말한 묵시(黙示. 히>하존.~ 환상. 계시. 신이 진리를 나타내심)
는 자기 마음으로 말미암은 것이지 여호와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고 말씀
하셨다.(잠29:18.렘23:16)
그러나 목사는 복음을 전해 영혼을 구원하고 진리에 서도록 그리스도의 터 위
에 완전히 세우는 자이지만 거짓목사는 백성들에게 자신의 마음에서 나는 교
훈을 전해 사람의 계명(누룩)을 받고 사람의 종을 만들어 멸망케 한다.(렘23:
13-19.엡4:12.벧후2:19-22)
★ 거짓목사의 교훈을 받는 죄인은 범죄 해도 평안하고 천국 갈 줄 안다.
멸망할 죄인은 거짓목사에게 사람의 교훈(누룩)을 받고 죄악과 육신의 목숨에
서 떠나지 않아 도적질하며 살인하고 간음하며 우상(마귀)과 알지 못하는 신
(세상 것)을 섬기면서도 구원을 얻었다고 거짓 고백을 한다.(사29:13.렘7:8-11.
고전5:6-8.갈2:17.골2:18)
하나님은 이 거짓목사들의 말을 듣지 말라! 이들은 너희에게 헛된 것 즉 자기
마음에서 나오는 말로 항상 나를 멸시(蔑視. 히>바자. 헬>ἐξουθϵνέω 엑수데
네오.~ 경멸하다. 업신여기다. 깔보다. 불순종)하며 나의 명령을 파괴한자라
고 하셨다.(민15:30,31.렘23:17)
거짓목사들이 주님을 멸시하기를 백성들에게 너희가 주의 이름과 믿음으로
구원을 얻고 확신을 했으니 죄악을 범해도 죄와 상관없으며 다 천국을 가고
평안하며 재앙이 임하지 않는 다. 이를 주의 이름을 빙자해 거짓말을 말했다
고 주께서 말씀하셨다.(렘23:17)
★ 사람의 교훈(몽사)을 받은 죄인은 심판에 나가고 뒤 따르는 자도 있다.
즉 사람의 몽사(히>할롬. 하람.~ 꿈꾸다. 자신의 철학과 지식으로 진리를 왜
곡해 사람들을 미혹함)의 거짓마음을 품고 이를 따라 이스라엘의 열조가 바
알숭배로 여호와의 이름을 잊어버린 것 같이 내 백성으로 내 이름을 잊게 하
려는 것이라 말씀하셨다.(렘23:27)
사도바울은 성령께서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
나 미혹케 하는 영(마귀)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기를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을 하는 자들이고 이들은 혼인을 금하며 식물을 폐하라 말
한다고 말했다.(딤전4:1,2)
그는 어떤 사람들의 죄는 밝히 들어나 먼저 심판(審判. 히>미슈파트. 헬>κρ-
ίσις 크리시스.~ 공정. 법령. 관습. 사건의 판결)에 나아가고 어떤 자들의 죄는
그 뒤를 좇는다 말해 구원 얻은 자들이 타락하여 심판으로 나간다고 말했다.
(갈2:18.딤전5:20,24,6:9,10)
★ 종은 죄인을 견책해 허다한 죄를 덮고 성령을 받아 진리로 살게 한다.
거짓목사들은 참 진리를 알지 못해 적당(適當)한 말로 진리를 왜곡하여 말하
고 마음은 멀리 있으며 이 거짓사역자들의 말은 마치 입맞춤과 같이 일시적인
것들(칭의.평안. 번영. 축복. 건강)을 충족해 줄뿐 영혼을 사랑하는 그리스도
의 마음이 없다.(렘23:17.요15:10.고전2:16)
그러나 악인을 견책해 회개케 하는 목사들은 야고보사도가 말한 것과 같이 너
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하며 허다한 죄를 덮는 것으로 이 같은 자들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진 자
들이다.(빌2:5.약5:20)
예수의 마음을 가진 자들은 세상의 영(세상 신)을 받지 않고 오직 하나님께로
온 성령(말씀)을 받고 그 영의 인도를 받아서 영으로 살고 행하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나라. 제사장. 소유된 백성)들을 알게 하신다.(고전2:
12.갈5:25.요일4:13,17)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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