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접

하나님과 성도의 서로 사귐.(요일1:3,6,7)

고명한자 2020. 10. 4. 23:11

하나님과 성도의 서로 사귐.(요일1:3,6,7)

3,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傳)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함이라. 6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 하고 어두운 가운데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眞理)를 행치 아니함이거니와. 7,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行)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1 ) 우리의 사귐, 아버지와 예수와 성도와 사귀는 것이다.

요한은 자신이 듣고 눈으로 보며 주목하고 손으로 만진 생명의 말씀인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은 사귐(히>라아. 헬>κοινωνία 코이노니아. association.~ 교제. 친교. 친구 됨. 서로 관계함)에 있고 이는 하나님과 우리가 서로 사귀는 자라는 것이다.(고전1:9.빌1:5.요일1:1-3)

사귐은 예수의 말씀에 서로 영접(迎接. 히>카담, 가라.헬>δέχομαι 데코마이. receive.~ 받아들이다. 영접하다. 만나다) 해야 하고 이는 의인을 영접하면 곧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자며 지금은 주님이 눈에 보이지 않게 영으로 완전한 자 안에 계시니 이를 살피고 보라 하셨다.(시37:37.마10:40)

그러나 계명을 순종하는 자가 없고 종말 그리스도의 심판대(審判臺. 헬>βῆμα 베마. tribunal.~ 소송과 판결하는 심판)에서 판결을 받는데 제자와 의인을 영접하여 거듭나라는 명을 저버려 구원을 받지 못한 죄인이 판결을 받게 되는데, 말씀이신 예수는 의인들 중에 계신다.(고후7:2,3.히10:30)

2 ) 하나님과 사귀며 어두운 일을 행하면 거짓말쟁이다.

바울은 자신은 예수로 인해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온전. 부족함과 결점이 없음. 행위가 완전함)한 의인(義人. 히>찻디크. 헬>δίκαιος 디카이오스. the rigtheous.~ 공의로운. 의로운)이 되었으니 마음으로 우리를 영접하라 말했다.(고전2:6.고후7:2.갈4:14)

완전한 자는 거룩함(聖, 히>카도쉬. ἁγιασμός 하기아스모스. holiness.~ 세상과 구별됨. 육에서 떠남. 죄에서 분리됨)을 완전히 이루어(히<쿰. 헬>πληρόω 플레로오. confirm.~ 완전하다. 언약을 성취하다) 하나님과 예수와 우리가 너희와 함께 사귀는 자다.(롬8:1,2.고후7:1.요일4:12,13,17)

그런데 하나님과 사귀는 자가 어두운(히>호셰크. 헬>σκότος 스코토스. darkness.~ 마귀. 죄. 육신.

무지. 악) 가운데 행(行)하고 불법을 행하며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일을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眞理. 히>에메트. 헬>ἀλήθεια 알레데이아. truth.~ 예수. 말씀)를 행치 않는 자다.(요일1:6)

 

3 ) 범죄 하는 기독교인은 진리를 행치 않는 죄인들이다.

범죄(犯罪. 히>하타. 헬>ἁμαρτάνω 하마르타노. sinned.~ 죄를 짓다. 율법을 범함)하는 죄인(罪人. 히>하타. 헬>핫타. 헬>ἁμαρτωλός. 하마르톨로스. sinner.~ 죄를 짓는 자. 악인. 주의 법을 거부한자)은 자신 속에 육신의 생각을 하고 말씀을 순종치 않으며 원수로 행한다.(롬8:5-7.요일3:4,6,8)

또한 그리스도를 믿는 다 시인하며 종교생활을 하지만 죄인들은 회개(悔改. 히>슈브. 헬>μετάνοια 메타노이아. repentance.~ 죄에서 돌아섬. 죄악을 벗어버림. 예수께 돌아옴)한 적이 없고 하나님의 사랑이 완전히 이루어져 자신에게 예수가 주인이 된 적이 없다.(요14:17.히7:26.요일3:6.계3:1-4)

예수는 세상에 의인을 부르러 오지 않고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려 오셨지만 죄를 버리지 않고 떠나지 않는 죄인들을 향해 너희가 죄 가운데서 죽고 나의 가는 곳 아버지의 집에 오지 못한다 하셨으며 하나님은 나훔 선지자로 말씀하여 죄인을 결코 사하지 않는다 하셨다.(나1:2,3.요8:21,24,34,35)

4 ) 하나님과 예수는 빛이고 우리는 빛을 받은 빛이다.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는 (光. 히>오르. 히>오르. 헬>φῶς 포스. light.~ 밝은 마음. 옳은 생각. 의. 생명의 연장. 말씀. 악의 반대)이시고 우리도 빛을 받아 생명의 빛이 되었으며 즉 하나님과 예수와 그의 성령과 연합하면 빛이 되어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의 열매를 맺는다.(마5:14.엡5:8)

생명의 빛이 된 사람은 세상에 빛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좇고 따르는 자들로 지금은 우리에게 말씀과 성령으로 오셔서 우리를 거처로 삼아 내주하시며 동행하시는 예수와 그의 영(성령)의 인도로 모든 진리의 말씀을 지키게 하시고 열매를 맺어 영광을 돌리게 하신다.(호14:8.롬8:114.갈5:22,23)

예수는 우리를 빛이라 또 너희는 하나님의 말씀(율법)으로 거듭난 자며 말씀은 영이고 이로 인해 예수는 말씀을 받은 자들을 (神. 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영. 성령. 영적인 사람)이 된 자라 곧 주와 연합해 한 영(靈)이라는 것이다.(마5:14.요6:63,10:34,35.고전6:17.벧전1:23,25)

5 ) 빛이 되어 빛을 행하면 모든 죄에서 깨끗케 하신다.

요한의 증언에 하나님은 빛이시고 그에게는 어두움(불의. 죄. 악한 행실)이 조금도 없다 말했다 그런데 기독교인들아 생각해 보아라 만일 예수가 증거 하신대로 너희가 빛이 되었다면 너희 안에 하나님과 그 아들 그리스도와 성령이 내주하신다는 말인데 어두움에 행할 수 있느냐?(요일1:3-5,6)

결코 어두움(죄)에 행할 수 없는 것은 너희가 구원을 얻으려면 계명을 지켜 그리스도를 위해 자기 목숨(히>네페쉬. 헬>ψυχῄ 프쉬케 life.~ 영혼. 살아있는 힘. 악한 생각)을 잃어버린 자라야 하기 때문이고 만일 어두움에 행한다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치 아니하는 자다.(갈2:17,18.요일1:6)

즉 주님이 빛 가운데 계심 같이 너희도 그 가운데(히>타웨크. 헬>μέσος 메소스. midst.~ 한복판. 그리스도 안)서 행하면 우리가 사귐이 있고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게(히>타해르. 헬>καθαρίζω 카타리조. cleanse.~ 죄 없게 하다)하고 무죄케 된다.(행2:38,3:19.롬6:14.요일1:7)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