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듭남은 무엇을 말하는 가? (7)
딛2:11-15.
11,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12,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치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근신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 13,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 14,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구속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에 열심 하는 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15, 너는 이것을 말하고 권면하며 모든 권위로 책망하여 누구에게든지 업신여김을 받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미리 예언하여 말씀하신 새 창조의 새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 사람의 씨를 유다 집에 뿌려주시고 전에 그들이 불순종 할 때에 경성(警省)하여 그들을 뽑으며 훼파하며 전복하며 명하여 곤란케 하던 것과 같이 이제는 그들을 세우며 심으리라고 약속해주셨습니다.(렘31:27,28) 이에 그 씨는 곧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켜 왕이 되어 지혜롭게 행사할 것입니다.
또 세상에 공평과 정의를 행하여 그날에 유다가 구원을 얻고 이스라엘이 평안하게 될 것인데 이는 그 이름이 여호와 우리의 의(義)라 불려 지게 될 것입니다.(렘23:6,7) 이에 그 약속대로 예수께서 다윗의 씨로 세상에 하나님아버지의 이름으로 오셨습니다. 그 이름은 예수 세상에 임마누엘로 오신 여호와하나님의 이름이셨습니다.
예수께서는 다윗의 씨로서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율법의 저주를 받으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신 우리의 구주 예수그리스도셨습니다.(마1:21,23.요5:43.7:42.행13:22,23딤후2:8) 이는 하나님의 사랑과 새 언약으로 새 창조를 이루신 하나님의 은혜입니다.(렘31:33.요3:16.고후6:1)
예수께서는 세상에 오셔서 죄인들이 육신이 연약하여 할 수 없는 온갖 율법을 항상 지켜야할 의무에 대하여 주님께서 대신 그 의무를 이행하여 율법을 지키심으로 완성하셔서 율법의 마침이 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모든 율법을 완성하신 사랑이십니다.(롬8:3,10:4,13:10.갈3:10)
이와 같이 죄인 된 우리가 율법을 지키려하다가 온전히 지키지 못함으로 받아야할 저주를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대신 저주를 받으시고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신 것입니다.(갈3:13,4:5) 그러므로 예수님의 십자가저주의 심판은 율법아래서 있는 온 세상의 육신의 목숨에 속하고 죄 아래 있고 마귀에게 속해 정욕으로 행하는 자들을 심판하신 사건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에 속한 사람들은 이미 심판을 받고 있는 자들입니다. 이 범주(範疇)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불신자는 물론이고 믿다가 타락한 자들의 범한 모든 죄악을 심판하신 선고(宣告)의 사건으로 이들은 빛보다 세상에 속한 어둠을 더 사랑한 자들입니다.(요3:18-20,8:34,35,벧후2:20-22) 그러므로 이들이 회개하지 않으면 그 형벌이 그들의 몫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각각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회개하여 죄 사함을 받으면 하나님을 경외하지 못하게 하던 경건치 않은 모든 것들과 이세상의 정욕의 목숨을 십자가의 심판의 능력으로 다 버리게 하시고 새 생명 가운데 행하게 하십니다.(롬6:3-7) 그러므로 이제는 죄에 대하여 죽었기 때문에 우리가 더 이상 죄 가운데 살수 없는 거듭난 신분이 되게 하십니다.(시119:1-4.롬6:3,6,7,14,8:1,2.요일3:6)
이제는 죄가 우리를 주관 할 수 없는 은혜가운데서 부활의 능력에 연합한 자가되었습니다. 이제는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죄와 사망의 법에서 우리가 해방되었습니다.(롬6:5,14) 그러므로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다하면서 자신 안에 죄가 있다고 말하는 자는 예수님 안에 있는 것이 아니며 그에게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아직은 없는 것입니다.(유1:18,19)
이 사람들은 회개하여 육신의 목숨인 전 남편(옛 자아)을 주님의 십자가에 주님께 드려야 옛 남편에게서 해방되어 새 남편 되신 예수님께 갈수가 있습니다.(롬7:1-3) 이와 같이 된 사람들은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근신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게하시며 이 세상에서 남은 때를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남을 기다리게 하시며 주님의 재림과 부활의 소망 가운데서 살게 하십니다.(딛2:11,12)
이와 같은 사람들은 하나님께 허물의 사하심을 받은 자들로 죄의 가리 우심을 받아 마음에 간사한 어둠의 유혹이 없는 자들입니다. 이 말은 다시는 죄를 짓지 못하게 죄의 근원을 제해 주시고 생명의 씨를 주셔서 그 씨가 거듭난 자들을 지켜 주십니다. 악한 자가 만지지도 못하게 하십니다.(시119:1-4,125:3.겔11:19,36:26.요12.롬6:6,7,8:1,2.골2:11,12.요일3:9,5:18)
이와 같은 자들을 위하여 예수께서 유월절 어린양의 희생 제물이 되셔서 그를 믿는 자들의 모든 불법에서 구원해 주셨습니다.(딛2:14) 그러므로 이제 예수그리스도 안에는 율법의 정죄가 없는 곳이며 마귀도 없고 육신의 목숨도 없고 모든 죄도 없으며 죄인의 본성이 제하여져 다시는 율법의 영향력 아래 있지 아니 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율법의 말씀을 범하여 불법으로 인한 죄가 있다고 다시는 말하지 마십시요.(갈2:17,5:18.벧후1:4)
예수그리스도 안에도 정죄하는 율법이 있고 어둠의 영이 있고 육신의 목숨과 죄가 있다고 말하는 자들은 율법아래 있는 자들로 율법 전체를 행할 의무를 가진 자들이며 율법 아래서 의롭다함을 얻으려하는 자들이며 이와 같은 자들은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들입니다,(갈5:3,4) 그러므로 그리스도인 이라하면서 죄를 범한다면 거듭난 자가 아닙니다.(갈2:17.히7:26)
우리에게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신 주님과 그의 성령님을 무엇으로 알기에 그런 불신(不信)의 말을 하는 것입니까? 이에 주님은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셔서 선한 일을 하게 하셨습니다. 선한 일이란 하나님이 창세전에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셔서 그의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예정하셔서 예수그리스도로 인해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며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주시려고 우리를 만드시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해 지은바 되었습니다. 이 선한 일은 곧 하나님이 우리로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삼위일체하나님의 거처가 되어 성령으로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의(義)를 받아 의롭게 행하는 것을 말합니다.(미6:8.엡1:3,4,2:10)
이와 같은 자들은 말씀과 진리의 성령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친 백성이며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인도함을 받는 자들로 영원토록 삼위일체하나님과 동행하며 선한 일에 열심 하는 친 백성들이 되게 하신결과입니다. 사도바울은 이와 같이 복음으로 거듭나서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살아가는 자들은 경건치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린 자들이며 모든 불법에서 구속을 받은 자들인 것을 분명히 증거 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진리의 복음을 증거 함에 있어서 말하고 권면하며 주님과 사도들의 권위로 책망하여 누구에게든지 업신여김을 받지 말라고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사실 증인은 주님과 사도들의 입장에서 권하고 책망하여 증거 함에 있어서는 경어(敬語)를 사용하지 말아야하나 저는 여러분들을 사랑함으로 같은 은혜받기를 원하여 존대(尊待) 말을 사용합니다.
그렇다고 저를 업신여기지 마십시요. 제 안에 계신 분은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분으로 아무에게도 업신여김을 받으시는 분이 아닙니다. 사실은 저는 제 안에 오셔서 의(義)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무죄함으로 계시(啓示)해주시고 증거 해 주시는 것을 성경의 말씀으로 검증해보고 증거 하는 것으로 저에 증언은 참이며 참이신 예수그리스도와 그의 성령께서 증거 해 주신 것을 증언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거듭나서 거하는 예수그리스도 안에는 율법의 정죄도 없고 육신의 목숨과 모든 죄가 사해져 죄가 없고 마귀와 귀신들이 멸해지고 늑탈당해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의 영혼에는 이와 같은 것들이 없으며 오직 항상 승리하게하시는 하나님의 안식처인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받고 있습니다.(고후2:14.히3:3,10.벧전1:5)
그러므로 저에 영혼이 이와 같이 된 것을 저 자신이 저의 내면을 주님께서 보라고 하심으로 필자가 보고 성경말씀대로 되었기 때문에 이와 같이 된 결과는 예수님과 그의 영과 여호와하나님이 저와 함께 계신다는 그리스도의 확실한 증거이며 그 증거가 제 안에 견고케 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고후13:5.요일5:11,12)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 모두가 이와 같이 이세상의 정욕과 모든 불법을 다 버리게 하시며 깨끗하게 하시고 근신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주님을 섬기게 하신 뜻을 따라 선한 일에 열심 하는 거듭난 친 백성들이 다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아 멘
작성자 왕 종 오
'거듭남을 갈망하는 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듭남은 무엇을 말하는 가? (9) (0) | 2011.11.16 |
---|---|
거듭남이란 무엇을 말하는 가? (8) (0) | 2011.11.10 |
거듭남이란 무엇을 말하는 가? (6) (0) | 2011.11.05 |
거듭남이란 무엇을 말하는 가? (5) (0) | 2011.11.02 |
거듭남이란 무엇을 말하는 가? (4) (0) | 2011.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