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의인의 영성

완전(完全)히 행하는 의인(그리스도인)의 영성(靈性).(잠20:7)

고명한자 2015. 5. 21. 08:29

완전(完全)히 행하는 의인(그리스도인)의 영성(靈性).(잠20:7)

 

7, 완전히 행하는 자가 의인이라 그 후손에게 복이 있느니라.

 

하나님은 솔로몬을 통해 완전히 행하는 자가 의인(義人)이라 하셨고 예

수께서는 율법을 지키려한다면 하늘 아버지의 온전하심 같이 너희도 완

전하게 지켜 행하라 하셨으며 다윗은 주의 도(계명)를 완전히 지킨 자였

다.(삼하22:24,26.시18:23,119:1-3.마5:48)

 

완전히 지킨다는 것은 율법을 하나님과 같이 다 지키되 네가 호리라도,

호리(헬라어 고트란데스> 앗사리온~ 로마 화폐단위의 사분에 일, 지극

히 작은 돈, 즉 마지막 동전 한 닢) 아주 작은 계명이라도 남김없이 다

지켜야 할 것을 예수께서 말씀하셨다.(마5:26)

 

그러므로 사람이 자기가 성경의 말씀(율법)을 지키려고 한다면 한 가지도

감(減)하지 말고 남김없이 율법의 요구하는 모든 말씀들을 다 지켜 그 요

구를 갚기 전에는 결단코 율법의 요구하는 것들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

고 말씀하셨다.(마5:26.롬8:4.갈3:10,11,5:3)

 

예수님과 사도바울은 선(善)하고 신령한 율법을 지켜 행하며 이룰 수 있

는 분은 하나님 한분이고 사람은 육신이 연약하여 지킬 수 없으며 다만

육신을 좇지 않고 성령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

게 하신다고 말했다.(마19:26.롬8:3,4)

 

이에 율법의 말씀은 하나님과 연약한 자신의 목숨(육, 악한 생각)을 부인

(否認)하고 육신을 좇지 아니하고 그의 성령을 좇아 행하는 의인(그리스

도인) 만이 그의 영으로 율법과 규례와 계명과 법과 도를 지켜 행한다고

하셨다.(시119:1-4.겔11:20,36:27.롬8:4)

 

여호와(예수아)께서는 결론적으로 말씀하시기를 누가 지혜(성신)가 있

어서 이런 일을 깨달으며 누가 총명이 있어서 이런 일을 알겠느냐 여호

와의 도(율법의 말씀)는 의인이라야 그 도에 행하고 그러나 죄인은 그

도에 거쳐 넘어진다고 하셨다.(잠1:23.호14:9)

 

이에 의인(그리스도인)은 성경 말씀들을 완전히 지키는 자이고, 육에 속

한 죄인(범죄자)들은 지키지 못하며 거쳐서 넘어진다고 하셨다. 반면 여

호와께서는 아브람에게 나타내셔서 자신은 전능자라고 소개 하신 후 너

는 내 앞에 행하여 완전하라고 하셨다.(창17:1)

 

이 전능자와 아브람의 사이(거리)는 사람(육체)과 영이신 하나님과의 간

있고 이것이 좁혀지기 위하여 먼저 하나님이 나타나셔야했으며(계시)

능한 능력을 나타내 주셔야만 되었다. 그 관계를 언약이라 또는 너와

후손의 아비가 되겠다고 하셨다.(창17:4,7)

 

언약이란 히브리인은 베리트> 헬라인은 디아데케>~ 계약 협정으로 권

리와 의무를 정해 협약하는 것으로 하나님은 그 의무를 행하시려고 자신

을 계시하여 그와 그 자손과 권속들에게 도(道) 즉 의와 공도를 지켜 행

케 하시려고 그들을 택하셨다.(창18:17,19)

 

즉 하나님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과 그의 자손과 그의 권속들에게 자신

의 말씀, 도(율법)를 지켜 행케 하여 약속하신 말씀을 이루시려고 그들과

함께(동거)하여 가나안 땅을 주어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시고 나는 그들

의 하나님이 되리라 약속하셨다.(창17:8)

 

그 맺은 언약은 서로 사랑함으로 이루어진 관계로 제의(속죄)와 예배(경

배)와 생령(연합)으로 동거하는 하나님과 그의 백성의 관계이고 그의 전

능한 도우심으로 우리가 하나님처럼(일치) 의(義)를 행하며 살아가는 것

을 말한다.(요15:10,12-14.벧전4:6.요일4:17)

 

시편기자 다윗의 증언은 하나님께서 자기의 성도를 내 앞에 모으라 곧

제사(속죄와 예배와 찬양과 경배)로 나와 언약한 자라! 이에 감사로 제사

를 드리고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고 그

가 나를 영화롭게 한다고 하셨다.(시50:5,23)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의 전능한 능력으로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이고

의인(義人) 자기의 생각(육, 죄의 생각)대로 행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

의 능력으로 율법의 말씀을 완전히 지켜 행하고 이루는 것을 말한다.(시

119:4.겔11:20,36:27.수14:8.롬2:13,8:4,14)

 

사람은 율법의 말씀을 완전히 지켜 행할 사람이 하나도 없고 오직 하나

님들만이 율법을 지키시는데 우리가 그분들을 마음에 주인 삼으면 우리

안에서 율법의 모든 말씀을 호리까지 완전히 지켜 행케 하시고 그가 하

나님 노릇을 행하신다.(마19:26.롬8:4.갈3:10,11)

 

베드로사도는 우리가 육신(몸)이 있어서 심판을 받고 흙으로 돌아가지만

영(성령)으로는 하나님처럼(일치) 살게 하신다고 말했고 예수께서도 자

신을 부인한 자들에게는 하늘의 보화(그리스도)가 주어지고 그 후 예수님

을 좇으라고 하셨다.(마5:48,19:21.벧전4:6)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자기 백성들에게도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

완전(完全) 하라하셨고 또 모세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일으키리니 너희는

저의 말을 들어야 한다고 예언하셨는데 그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

도를 말한 것이다.(신18:13,15.마1:1,21)

 

하나님은 백성들이 율법(말씀)을 완전히 지켜 행해야 될 것을 명하셨고

다윗은 여호와께서 큰 구원을 주시고 기름을 부어 그의 신(성령)에 크게

감동(충만히 받아)되어 하나님이 힘(능력)으로 자신에게 띠 띠우시고(졸

라매다) 자신의 길을 완전케 하셨다고 말했다.(수1:7,8,23:6.삼상16:13.

시18:50)

 

우리가 완전케 되는 것은 오직 주님께서 우리를 구속(마음의 할례)하시

고 동거(연합)하시며 그의 완전(전능)하심을 나타내 주시는 방편(方便)

으로 다윗은 주의 자비로 완전케 되어 완전케 된 자에게 주의 완전(完全)

하심을 보여주셨다고 말했다.(신30:6.수1:5,9.시18:25)

 

성도는 거룩한 자들로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택하신 자에게 마음에

할례를 베푸시고 그의 사랑(그리스도) 그 아들의 보혜사, 지혜의 신(성령)

완전한 지혜를 받으면, 그의 완전한 능력을 받은 자에게 더욱 하나님께서

그의 완전함을 보여주신다.(시4:3,18:25)

 

이 말씀은 예수께서 믿음이 있는 자에게 믿음을 더하여주시고 믿음이 없

는 자는 있는 것까지도 빼앗아서 믿음이 있는 자에게 더 주신다는 말씀과

연관이 있다. 무릇 있는 자는 받아 넉넉하게 되되 무릇 없는 자는 그 있는

것도 빼앗기리라 하셨다.(마13:12)

 

예수께서는 처음에 우리에게 믿음(그리스도)을 주시되 말씀과 성령을 주

시는 것으로 내 말을 듣고 또 나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

판에 이르지 아니하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다고 하셨고 주님의 음성을

듣는 자는 살아났다고 하셨다.(요5:24,25.요일2:24,25)

 

우리에게 처음 예비하여 주신 믿음(예수)은 완전하신 지혜의 신(神)이고

그리스도의 영(성령)이며 너희는 하나님께로 나와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 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다.(잠1:23,2:7,10.고전1:30)

 

그러므로 처음 받은 복음은 완전한 지혜의 신(성령)으로 너희가 그 영

(靈)을 받으면 하루에 변하여 새사람이 되고 완전하여 의롭고 거룩해지

며 육으로부터 구속함을 받아 새롭고 완전한 피조물이 된다.(삼상10:9.

잠1:23.요5:24,25.고후5:17.빌1:5,6.골1:6.히2:11)

 

완전한 사람, 완전한 하나님이신 예수께서는 의인이셨으며 완전한 분으

로 주님은 자신을 좇고 따르는 모든 제자들에게 제자가 그 선생보다 종이

상전보다는 높지 못하나 무릇 온전(완전)케 되어 그 선생과 같으면 족(足)

하다고 하셨다.(마10:24.눅6:40,23:47.요일4:17)

 

예수님의 소원(所願)은 자신을 좇는 모든 제자들이 자신과 같이 완전한

자가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주님도 소망(所望)하시는 것으로 그 대

표가 그의 제자들이고 그중에 한 사람 사도바울을 소개하면 그는 죄를

범하지 않는 완전한 자였다.(요17:17-23.히6:3)

 

사도바울이 사역 중, 유대의 총독 베스도가 부임한지 삼일이 되었고 유

대인들이 그를 고소하여 총독에게 심문을 받게 되었는데 재판 자리에서

바울이 변명하여 유대인의 율법이나 성전에나 가이사에게나 내가 도무

지 죄를 범하지 않았다고 증거 했다.(행25:8)

 

바울이 도무지 죄를 범하지 않았다고 말한 것은 완전한 하나님의 능력이

그에게 임하시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일로 자신은 십자가에서 부인되었고

이제 자신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다고 증거 했으며 자신은 새로운 피조

물이 되었다고 말했다.(고후5:17.갈2:20)

 

그는 전에 마음으로 하나님의 법을 섬겼고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섬겼던

자였으며 그러나 이제는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고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

에서 너를 해방했다고 말했다.(7:25,롬8:1,2)

 

바울은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육신과 율법에서 해방되어 자유자이

고 생명의 성령의 인도를 받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자신은 완전한 자라고

고린도교회 편지에서 밝히기를 그러나 우리가 온전(완전)한 자들 중에서

지혜(성령)를 말한다고 말했다.(고전2:6)

 

사도바울은 또 빌립보교회의 편지에서도 자신이 완전(온전)한 자라고 소

개하기를 그러므로 누구든지 우리 온전(완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

각할지니 만일 무슨 일(시인과 부인)에 너희가 달리 생각하면 하나님이

것도 너희에나타신다고 말했다.(사29:13,14.마10:32,33.눅12:8,9.빌

3:15)

 

즉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예수)을 받으면 그는 완전한 지혜의 영으로 그

가 오셔서 우리가 완전케 되고 모든 죄(육)에서 떠나 사망에서 옮겨 생명

으로 들어갔으며 이제는 하늘 아버지의 완전하심 같이 완전케 되는 것이

복음의 기쁜 소식이다.(마5:48.고전1:30.요일3:14)

 

그러나 믿는 자들 중에는 완전케 하시는 예수를 불신하고 주님을 믿어도

항상 죄를 범할 수밖에 없다고 말해 그리스도인의 완전케 되는 영성을

부인, 불신하는 자들에게 주님은 불신자들이 생각하는 그대로 그에게

나타내신다고 말씀하셨다.(롬3:10.빌3:15)

 

하나님은 그의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는 그 언약대로 완전한 자의 영성으

로 나타내 주시고. 만일, 불신하고 범죄 하는 자들에게는 항상 죄를 범하

는 범죄자로 나타내주시며 완전한 영성을 소유한 자들에게는 그의 완전

함을 나타내주신다.(민14:28.시18:25)

 

하나님의 의인들은 그 영의 도우심으로 율법의 요구를 완전히 지켜 행하

여 그 행위가 완전한 영성을 소유한 자들이고 이는 우리의 모본이신 예수

께서 완전한 자였으며 그를 마음에 주인 삼은 우리는 그의 사랑이 완전히

이루어지는 것이다.(롬8:4.요일4:17)

 

그 사랑이 온전(완전)히 이루어진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불의치 아니하시

기에 약속대로 너희 행위와 그의 이름을 위하여 나타낸 사랑(예수)으로

이미 십자가에서 속죄로 너희를 섬기셨고 또 이제도 섬기는 것을 잊지

않고 완전하도록 너희를 섬겨주신다.(히6:10)

 

주님은 그의 계명을 지켜 자신을 부인하고 하나님과 그의 아들을 사랑하

여 마음에 주인삼은 제자에게 나(그리스도)도 너희를 사랑하여 너희에

게 나타내주고 종말에 구원을 얻기 위해 성령으로 이끌어 보호해 주시는

것을 잊지 않으신다.(요14:21.히6:10)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거룩한 신부 교회(성도, 그리스도인, 의인)에게 자

신의 완전을 나타내 주셨기에 이제 너희 행위의 온전(완전)한 것을 찾으

신다. 너희는 이제 굴절(屈折) 없이 완전함을 그에게 나타내서 행위의

완전함을 그에게 보여야한다.(사43:25,26.계3:2)

 

아멘!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과 고명한자는 완전한 영성을 소유한자다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