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다시 예언하라

십사만 사천과 이방인이 포함된 큰 무리.(계7:1-17)

고명한자 2017. 9. 5. 15:48

 

십사만 사천과 이방인이 포함된 큰 무리.(계7:1-17)

 

예수께서 여섯 번의 인을 떼시니 하늘과 땅에 지진과 큰 이변(異變)이 있었고 땅의 군주들이 자기 죄로 어린 양(羊)의 심판(審判)을 피하려고 혼비백산 하게 되었다.(마24:29,30.벧후3:10,12,13.계6:13-17)

 

네 천사의 등장.~

 

땅 모퉁이에 선 네 천사가 땅의 바람을 붙잡고 땅과 바다와 각종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였다.(계7:1)

 

다른 천사의 등장.~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데서 올라와 네 천사에게 큰 소리로 하나님의 종들에게 인치기까지 땅과 바다와 나무를 해(害)하지 말라고 말했다.(계7:2,3)

 

요한이 (印) 맞은 자의 수(數)를 들으니

 

이스라엘(히>이스라엘. 헬>Ισραήλ 이스라엘.Israel.~ 하나님과 겨뤄서 이긴 자. 하나님이 야곱에게 주신이름) 자손의 각 지파(히>맛테. 헬>φυλή 퓔레. tribe.~ 가지. 지파. 야곱의 열두 아들로 구성된 지파) 중에서 인(印) 맞은 자들은 십사만 사천”이었다.(창32:28.계7:4)

 

이스라엘열두지파~ 유대인들과 영적 이방인이 포함된 자들이다.

 

각 지파~ 유다. 르우벤. 갓. 아셀. 납달리. 므낫세. 시므온. 레위. 잇사갈. 스블론. 요셉(에브라임). 베냐민. 중에서 인 맞은 자가 각 지파 중에 일만 이천 명씩~ 십사만 사천인 이었다. 이들은 선택받은 유대인이었고 영적인 이방인들이 포함 되었다.(창32:28.계7:4-8)

 

 큰 무리가 구원애 대하여 중거하다.

 

이일 후에 요한이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이방인)가 흰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양 앞에 서서 구원은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있다큰 소리로 증거 했다.(계7:9,10)

 

모든 천사보좌 앞의 장로 네 생물의 경배.

 

보좌 앞에 있는 자들(네 생물. 모든 천사. 장로들) 은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의 증거에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다고 아멘! 라며 증거 했다.(계7:11,12)

 

장로 중에 하나의 질문.~

 

장로중 하나가 대답하여 사도요한에게 이 흰 옷을 입은 자들이 누구며 어디서 왔느냐 질문했고 요한은 대답하여 당신이 알 것이라 말하자 장로가 말하기를 큰 환난(患難. 히>차라. 헬>θλῖψις 들립시스. trouble.~ 궁핍. 고통. 재난. 대 환난) 중 어린양(羊)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되었다고 말했다.(롬13:14.갈3:27.계7:14)

 

이들은 사단과 그를 추종하는 자(적그리스도)들의 격렬한 핍박에도 굴복치 않고 순교하며 악한 자들을 용납지 않았으며 십자가의 죽음을 받아들였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의 정절을 지킨 자들이며 믿음의 증거와 그리스도의 인내(忍耐)에 들어간 자들이다.(살후3:5.계2:2,3,7:13,14,20:4)

 

주님의 위로를 받는 큰 환난에서 나온 무리들.~

 

그러므로 그들은 하나님의 보좌(寶座) 앞에 있고 또 주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겨 보좌에 앉은 그리스도가 그들 위에 장막(帳幕. 히>오헬. 헬>σκηνή 스케네. tent.~ 텐트. 거처. 가정. 집. 하나님의 장막)을 치시고 저희가 다시는 주리지도 않으며 목마르거나 해(害)나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도 아니할 것이라고 말했다.(시16:5.계7:16,21:4,22:1-5)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양이 저희의 목자(牧者. 히>로에. ποιμήν 포이멘. shepherd.~ 양을 돌보는 목동. 하나님이 백성을 돌보심)가 되시고 또 저희를 생명수(生命水. 히>ὕδωρ ζωῆς 휘도르 조에스. water of life.~ 생명이 되는 물(말씀과 성령). 하나님의 복음. 에스겔이 본 성전 동쪽에서 나오는 물)샘으로 인도 하신다.(겔47:1-12.요4:13,14,7:37.계22:1)

 

하나님께서는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주시고 다시 사망이 없으며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히>리숀. 헬>πρῶτος 프로토스. first.~ 첫째 창조. 맨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가고 보좌에 앉으신 이가 말하여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신다고 하셨다.(계7:16,17,22:1,4,5)

 

결론(結論)

 

이스라엘 각 지파의 십사만 사천은 인침을 받아 환난 중에 나오는 큰 무리는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이 복음을 받아 그리스도의 피에 그 옷을 씻었으며 신앙의 정절을 지켜 사단과 적그리스도와 거짓목사들에게 굴복치 않았고 예수 믿는 믿음과 계명을 지키며 어린양의 인도(引導)를 추종(追從)하는 자들이었다.(계7:1-8,9-17,14:1,1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