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다시 예언하라

인자의 날과 우리 안에 있는 나라.(눅17:20-22)

고명한자 2020. 2. 19. 12:00


인자의 날과 우리 안에 있는 나라.(눅17:20-22)


20,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 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21, 또 여기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22, 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인자의 날 하루를 보고자 하되 보지 못하리라.


1 ) 하나님의 나라는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말한 것이다.


예수는 자신이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國家. 히>고이. 헬>βασιλεία 바실레이아. nations.~ 왕권. 하나님 나라. 예수 그리스도)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다 또 그는 두 세 사람이 나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 나도 그들 중에 있다 하여 곧 자신이 나라 라고 말씀하셨다.(마12:28,18:20)


예수는 로마의 총독 빌라도가 너희 나라 유대인들이 너를 내게로 넘겼으니 네가 무엇을 하였느냐? 질문하자 내 나라는 세상에 속(屬)한 것이 아니라 대답하셨으며 그리스도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고 예수의 이름을 믿는 너희들도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으며 하나님께 속한 자라고 하셨다.(요17:14,18:36.요일4:6)


2 ) 주의 나라가 너희 안에 임하면 너희 속에 예수가 계신다.


하나님 나라인 예수는 공생애 기간에는 말씀(성령)이 육신이 되어 제자들과 많은 유대인들과 이방인의 무리들이 눈으로 주목하고 목격 할 수 있었지만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 후 하늘로 올리어 가신 후에는 보혜사로 세상 끝날 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계신다고 약속하셨다.(마28:20.요1:14,14:16.롬5:5.고전6:17)


그리스도는 (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프뉴마. spirit.~ 목숨. 바람. 생명. 성령)이시고 하나님의 나라이며 바울은 주는 영이고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으며 주와 합(合)해 한 영이 되면 육신에 있지 않고 영(성령)에 있으며 성도는 영이신 예수가 함께 계신다고 말했다.(롬8:9.고전6:17,고후3:17)


3 ) 베드로는 예수를 믿는 자들을 하나님의 나라라고 말했다.


바리새인들이 예수께 질문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느냐 하자 그리스도는 대답하여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다 즉 눈으로 목격했던 하나님의 나라이신 예수는 오순절 날 눈으로 볼 수 없는 영(성령)으로 임하실 것에 대해 예언하셨다.(욜2:28-32.눅17:20,21.행1:8,2:1-18.롬5:5)


베드로는 예수를 믿는 자들에게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고 왕 같은 제사장들이며 “거룩한 나라”고 그의 소유한 백성이라 말했으며 이는 하나님의 나라이신 미쁘신 조물 주(예수)에게 부탁하여 자신의 육신의 목숨을 부인한 결과 그 나라인 예수가 함께 계신 자기에 거룩한 나라 라고 말했다.(벧전2:9,4:19)


4 ) 나라가 우리 안에 계신 것은 성령을 주심으로 알게 된다.


기독교인들은 예수가 말씀하신 것과 같이 자신의 목숨을 부인하기 위해 주님께 화친을 청하지 아니하고 스스로 망대(예수)를 자신 안에 세우고자 예수를 마음에 영접했다고 말하지만 하나님은 죄과를 떠나지 않은 자와 함께 하지 않으시며 죄과를 떠난 자에게 구속주가 임하신다.(사59:20.눅14:26-33.히7:26)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 안에 오시는 통로는 성령이고 예수가 우리에게 보내주신 보혜사 성령의 사랑이 우리 안에 부어짐으로 우리가 이를 받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 즉 죄 사함을 받아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것과 하나님의 나라 예수가 함께 계시는 것을 알게 하신다.(롬5:5.고전2:9-13)


5 ) 하나님의 나라는 깨끗하지 못한 자들은 들어가지 못한다.


구약과 신약에 하나님이 부르시고 청했던 자기 백성들이라도 마음에 할례(세례)를 받아 그 마음(생각) 가죽을 베고 하나님께 속(屬)하지 않은 자들은 그들의 행악과 그들이 행한 일들을 인하여 주의 분노로 영영히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지 못하고 다 버림을 받았으며 이는 역사 속에서 증명되었다.(렘4:4,31:36,37)


하나님은 주의 나라를 회복하실 때에 대로가 있지만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한다 하셨고 예수는 범죄 한 사람들에게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고 나의 가는 곳 아버지의 집에 오지 못 한다 또 개들 술객 행음 자들 우상숭배자들과 거짓말을 좋아하는 자는 성 밖에 있으리라 하셨다.(사35:8.요8:21.계22:15)


6 ) 우리 안의 하나님 나라인 예수님과 다시 오실 그리스도.


우리는 현재 주님의 모든 일들을 믿어야하고 특히 우리 안에 성령이 되어 영으로 오신 예수를 알고(認識. 히>야다. 헬>γινώσκω 기노스코. know.~ 알다. 모르는 것을 깨닫다. 인식하다. 분별하다)믿어야하며 이를 아는 것이 영생이고 이를 확증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곧 믿음이 있는 것이다.(고전13:7,고후13:5)


성도는 지금 세상에 사는 동안 우리와 함께 계신 성령으로 오신 예수님과 또 장차 부활체를 입고 강림하여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해 주실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야하며 이를 알고 빛에 속하여 빛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자들에게는 이미 하나님 나라가 임한 것으로 보장된 삶을 산다.(행1:11.롬5:5.살전4:15-5:11)


7 ) 인자가 되신 다시 오실 그리스도의 날과 징조들의 현상.


인자(人子. 히>벤 아담. 헬>ὁ υἱὸς τοῦ ἀνθρώπου 호 휘오스 투 안드로푸. son of man.~ 사람의 아들. 예수가 자신을 가리켜 사용하신 칭호)란 예수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사람으로 오셔서 죄를 대속하신 구속 주의 별칭이고 주님은 십자가 수난을 부활로 이기신 후 하늘 보좌로 올리어 가셨다.(눅17:22.행1:8.히12:2)


예수는 하늘 보좌에 앉으셨고 너희를 위해 처소를 예비하신 후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신다 하셨고 주님 강림의 날 세상에는 거짓선지자들이 택하신 자라도 미혹하며 노아의 때와 같이 홍수가 나서 다 멸하기 까지 죄악으로 망케 될 것을 깨닫지 못한다.(마24:39.요14:2,3)


8 ) 다시 오실 그리스도 인자의 날을 보려하는 자는 못 본다.


인자의 날은 주의 강림의 날을 말하고 예수와 그의 택한 신부(新婦. 히>칼라. 헬>νύμφη 뉨페. bride.~ 성도. 예수의 아내. 영들)들의 혼인 잔치를 말하며 주의 강림의 날은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고 모든 진리로 인도를 받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공중에서 주의 영접을 받아 부활체를 입는다.(마22:1-14.살전4:15-18)


제자들이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의 징조에 대하여 묻자 사람들이 자신을 그리스도라 또 난리와 전쟁의 소식과 지진과 환난과 시험과 거짓 선지 자가 있으며 그러나 인자의 날은 아무도 모르며 천사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며 그 날은 예상치 못하게 오기에 아무도 보지 못한다 하셨다.(마24:4-14,36.눅17:2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