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령(神靈)한 자가 해야 될 사명.(갈6:1,2)
1, 형제들아 사람이 만일 무슨 범죄(犯罪) 한 일이 들어나거든 신령(神靈)한 너희는 온유(溫柔)한 심령(心靈)으로 그러한 자를 바로 잡고 네 자신을 돌아보아 너도 시험(試驗)을 받을까 두려워하라. 2,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
★ 신령한 자란 성령을 받고 하나님을 잘 아는 자를 말한다.
사도바울은 그리스도인들 중에는 신령(神靈. πνευματμκός 퓨뉴마티코스. spiritual.~ 영적인. 성령 충만한. 신령한 복을 받은. 성령의 감동과 인도를 받은) 한자가 있고 그들은 성령의 지혜(智慧)의 나타남과 그의 능력으로 완전하게 된 자라고 말했다.(고전2:4-6)
그는 신령한 자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예비하신 완전한 성령을 주셨고 이는 눈으로 보지 못하며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지 못하나 하나님이 그의 영으로 우리에게 보이셔서 하나님에 대하여 알게 하셨다고 말했다.(고전2:10,11)
★ 신령한 자는 완전한 지혜와 명철로 그 행위가 완전하다.
솔로몬도 지혜의 신(神) 성령을 구하여 받으면 여호와 경외하기를 깨닫게 되고 하나님을 알게 되며 행실이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하나님 앞에 부족함이 없음. 결점이 없음)한 자의 방패가 되어 주신다고 말했다.(잠2:2-7)
성령은 완전한 지혜(히>호크마. 헬>σοφία 소피아. wisdom.~ 하나님의 속성 생명나무. 슬기)의 영이고 그의 총명(히>비나. σύνεσις 쉬네시스. discernment.
~ 이해. 사려. 영리함. 기억력이 좋음)을 받으면 그가 하나님을 경외케 하시는 능력이다.(잠3:18.사11:2)
★ 하나님을 통달한 성령은 우리로 영적인 것들을 알게 한다.
성도는 하나님에 대해 깊은 것까지 통달(通達. 히>빈. understand. 헬>ἐρευνάω 에류나오. search.~ 이해하다. 지각하다. 막힘없이 통하다) 하시는 성령을 받고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신다.(잠1:23,2:5.사11:2.요16:13.고전2:12.요일4:12,13,17)
성령으로 거듭난 신령한 자들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복음과 모든 말씀들을 지혜와 재능과 총명의 신(神. 히>엘로힘. God. 루아흐. Spirit.~ 하나님. 바람. 숨. 영. 성령)으로 인하여 영적인 것들을 분별하고 알게 하신다.(시51:11.사34:16.고전2:13.요일4:13)
★ 기름부음을 받은 신령한자는 사람의 가르침이 필요 없다.
신령한 자들은 너희가 받은 기름부음(히>마샤흐. 헬>χρίω 크리오. anoint.~ 외적으로는 봉사자에게 액체의 기름을 바르다. 영적으로는 성령의 임재)이 거하시고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는 것은 오직 그의 기름부음이 모든 것들을 가르치신다.(요일2:27)
요한은 성령은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고 우리가 예수 안에 거하면 그의 강림하실 때에 우리가 담대함을 얻고 부끄럽지 않게 하시며 우리가 영으로 주와 같이 의를 행하는 것은 그에게서 난 줄 알라는 것이다.(요일2:6,28,29)
★ 신령의 근원은 예수고 죄가 들어나면 바로 잡으라 말했다.
또 바울은 신령한 자는 성령으로 모든 것을 판단(判斷. 히>미슈파트. 헬>κρίμα 크리마. justice.~ 정의. 판결. 법령. 선악을 정하다. 심판하다)하나 자기는 아무에게도 판단을 받지 않는 자고 이에 누가 우리 안에 계신 예수를 가르치느냐고 말했다.(고전2:15,16)
그는 신령한 형제들에게 사람(히> 아담. 헬>ἄνθρωπος 안드로포스. man.~ 인류. 하나님이 창조하신 존재. 흙+생기=인간)이 무슨 범죄(히>하타. 헬>ἁμαρτάνω 하마르타노. sinned.~ 죄를 짓다)한 일이 들어나면 그러한 자를 바로 잡으라 말했다.(마18:15-17.갈6:1)
★ 하나님은 죄로 인해 사망 당하는 자를 구하라고 하셨다.
하나님은 거룩한 성도들에게 너는 네 형제들을 마음으로 미워하지 말고 이웃을 인하여 죄(罪)를 당(當)치 않도록 반드시 책선(責善. 히>야카흐.~ 결정하다. 책망하다. 옳게 하도록 책망하다)하고 원수를 갚지 말며 이웃을 네 몸 같이 사랑하라 하셨다.(레19:17,18)
주님은 솔로몬을 통해 너는 사망으로 끌려가는 자를 건져주고 살육을 당하게 된 자를 구원해 주라고 하셨으며 혹 나는 이를 알지 못했다! 할지라도 마음을 저울질 하시는 이가 다 통찰하시고 네 영혼을 지키는 내가 어찌 알지 못하냐고 말씀하셨다.(잠24:11,12)
★ 신령한자는 범죄자들을 온유(예수)로 바로잡고 경계하라.
이에 신령케 된 자(성령과 동행하는 자)는 범죄 한 것들이 들어나면 이를 바로(히>나카흐.~ 곧은. 올바른. 완전한 도덕률. 히>켄. devote.~ 정확히. 틀림없이. 마음을 하나님께 바침) 잡고 돌아보아 너도 시험을 받을 까 두려워하라고 말했다.(갈6:1.딤후2:24-26)
바울은 디모데에게 주의 종은 다투지 않고 모든 사람을 대해 온유(히>아나우. meek. 헬>πραύτης 파라우테스. meekness.~ 친절. 겸손. 동정심. 유순함)한 마음으로 징계 하면 하나님이 저희에게 회개할 마음을 주어 진리를 알게 하신다고 말했다.(딤후2:24,25)
★ 신령한 자가 죄인을 구원해 짐을 지면 주의 법을 이룬다.
베드로는 마음에 예수를 주로 삼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들에게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선한 양심을 가질 것은 이는 너희의 선행을 욕(辱)하는 자들이 도리어 부끄러움을 당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벧전3:15)
신령한 자가 죄인들을 바로잡으면 저희가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혀 그의 뜻을 좇고 이것은 짐을 서로 나누어지는 것이며 죄인을 미혹한 길에서 돌아서게 함으로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하고 허다한 죄를 덮는 것이다.(갈6:2.딤후2:25.약5:20)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십자가의 중보로 구속하시고 거룩케 된 자들에게 죄를 사하는 권세를 주셨으며 이에 우리가 복음을 전해 그리스도의 터 위에 사람들을 심고 세우며 깨끗케 하여 예수의 구원의 법을 그와 합력하여 성취하는 일들이다.(롬8:28.갈6: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사역자(제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의 종은 믿음의 부족을 완전케 하는 자다.(살전3:8-10) (0) | 2018.02.09 |
---|---|
왕(王) 같은 제사장.(벧전2:9,10) (0) | 2018.01.26 |
시몬아 너는 돌이킨 후 형제를 굳게 하라.(눅22:31,32) (0) | 2017.08.10 |
사역자는 같은 말과 글을 쓰는 자다.(빌3:1-3) (0) | 2017.04.18 |
주님의 열매로 사는 그리스도인.(잠8:19-21) (0) | 2017.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