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 음

믿음이 있는자, 순종치 않는 자. (요3:36)

고명한자 2018. 3. 1. 15:39


믿음이 있는 자, 순종치 않는 자. (요3:36)


요3:36,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震怒)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1, 믿음이 있는 자.


믿음은 우리 지혜로 믿는 것을 말하지 않고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께서 택하신 자들에게 계시(啓示. 헬>ἀποκάλυΨις 아포칼립시스. revelation.~베일을 벗기다. 예수의 성육신으로 하나님을 보여주신 것)로 자신을 알게 하시고 믿게 하신 은혜의 선물로 주어지는 것이다.(마11:25,26.엡2:8)


믿음(히>에무나. 헬>πίστις 피스티스. faith.~ 신뢰. 믿는 마음. 신앙. 성령이 나누어주는 믿음)이란? 우리가 하나님을 알아서 믿는 것이 아니라 성령께서 은사로 믿음을 주어서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를 알고 믿게 하시며 베드로는 예수께로 난 믿음이라고 말했다.(행3:16.롬1:17.고전12:9)


요한은 예수님을 영접(迎接. 헬>λαμβάνω 람바노. receive.~ 취하다.모시다)하는 자와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가 있고 또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며 오직 하나님의 뜻으로 나는 것이라고 말했다.(마16:17.요1:11,12,13:20.고전1:30)


바울은 믿는 자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예수 안에 있고 주님은 하나님께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며 주님은 모든 사람을 대신해서 죽었고 산 자들은 자신을 위해 살지 말며 우리 대신 죽었다가 다시 사신 예수를 위해 살라고 말했다.(고전1:30,고후5:5:14,15)


믿음으로 사는 자는 나의 옛 사람(죄. 육. 악한 생각. 육신. 육체. 정과 욕심)이 십자가에서 예수와 함께 죽어서 멸했고 육적 몸과 죄의 몸을 벗었으며 허물과 죄로 죽었던 제 목숨에서 벗어나 말씀과 성령으로 거듭나서 변하여 새사람을 입었다.(롬6:6,7.고후5:17.갈5:24,25.엡4:22-24.골2:11)


거듭난 사람은 예수그리스도를 마음에 주인삼고 성령의 인도로 율법이 요구하는 말씀을 순종하며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를 받고 열매를 맺으며 영광을 돌리고 믿음의 주체이신 예수께서 마음에 주인이 되셨으며 영에 있고 육신에 있지 아니하다.(요1:11,12,16:13.롬8:9.고후4:6.갈5:22,23)


예수께서 육체로 오신 것은 우리의 죄를 영원히 대속하셨고 또 그가 육신이 죽음을 당한 것은 우리의 썩을 육체를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부활(復活)하여 우리로 썩지 않으며 영생하게 하신 것을 믿는 자가 곧 그리스도인이다.(막16:14.눅24:39.요1:14,3:36,11:25,20:27.행2:31)


2, 순종치 않는 자.


반(反)하여 불순종(不順從. 헬>ἀπείθεια 아페이데이아. disobedience.~ 순종치 않는 자. 사단에 이끌린 자)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며 하나님의 진노(震怒. 히>아프. 헬>ὀρϒή 오르게. angel.~ 하나님의 분노. 성냄)가 그 위에 머물러 있다고 말했다.(민11:1,10.신29:24-28.요3:36.엡2:2,3,5:5)


하나님의 진노는 백성들이 주님과 맺은 언약을 버리고 허무한데 굴복하며 또 백성에게 주신 산업(産業. 히>아훗자. 나할라. 헬>ὕπαρξις 휘파륵시스. 상속. 기업. 하나님 나라)을 다치게 하는 모든 악한 이웃에게 주님은 내가 그들을 그 땅에서 뽑아 버리신다고 말씀하셨다.(렘12:1-13,14-17)


주님의 기업은 백성이고 이를 다치게(히>셰베르. wound.~ 파괴. 상케 하다. 포도원을 헐다. 주의 나라와 약속을 파괴하다) 하는 것 즉 예수 십자가의 영원한 속죄를 폄하해 구속을 받아도 항상 죄가 너희에게 있다고 거짓말을 하여 백성들을 악에서 떠나지 못하게 하는 것.(신14:2.렘23:1,9-17)


즉 첫째는 구원을 받은 죄인이라는 족쇄(足鎖)를 채워 죄악에서 떠나지 못하게 하는 기독교의 교리가 그 대상이고, 두 번째는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육체의 부활하신 것을 영의 부활이라 주장하며 주의 백성들의 신앙을 파괴하여 다치게 하는 믿음 없고 악한 자가 등장했다.(막16:14)


예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부활(復活. 히>ἀνάστασις 아나스타시스. resurrection.~ 죽었다가 다시 살아남. 다시는 죽지 않고 썩지 않는 몸으로 사는 것) 하신 것을 보이지 않는 영의 몸이라 주장하는 믿음 없고 악한 자가 등장해서 그리스도인들을 다치게 하는 자가 있다.(눅24:39)


영의 부활을 주장하는 자들은 거듭나는 것도 영의 부활, 그리스도의 “육체의 부활도 영의 몸으로 보이지 않는 몸”이라고 거짓말을 하고 사람들을 미혹하나 예수께서는 부활하여 제자들에게 자신을 증거 하여 영은 살과 뼈가 없지만 나는 있다하셨으며 음식을 잡수셨다.”(눅24:39.행2:31)


거듭나는 것은, 영혼이 부활하는 것이 아니다. 부활이란? 존재하던 것이 고쳐(재생. 다시 살아나는 것)지는 것을 말하고, 거듭나는 것은 그리스도와 그의 성령을 받아 우리 마음에서 굳은 육신의 마음에 제거되고 하나님과 예수의 마음과 성령을 받아 거듭나는 것이다.(겔36:26,27.요3:3,5.행2:31)


이에 불순종하는 자들은 예수께서 하신 일(십자가의 완전한 속죄,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과 그의 말씀을 왜곡, 폄하하며 가감하는 자들로 이 모든 행사는 사단숭배에서 나온 것으로 주님은 이들에게 믿음이 없고 완악(사단의 앞잡이)한 자들이라 하셨다.(마16:23.막16:14.요8:44.골2:18)


예수님은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반대하는 자고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며 사람의 죄와 훼방은 사함을 받지만 말로 성령을 훼방하고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 사함을 얻지 못하며 또 주님의 말씀을 가감하는 자는 사함을 받지 못한다.(마12:30-32.계22:15,18,19)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