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그리스도 안

그리스도 안에 돌아온 성도.(벧전2:24,25)

고명한자 2018. 7. 21. 11:51


그리스도 안에 돌아온 성도.   (벧전2:24,25)


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罪)를 담당(擔當)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義)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25, 너희가 전에는 양과 같이 길을 잃었더니 이제는 너희 영혼의 목자와 감독 되신 이에게 돌아왔느니라.


★ 성령의 거룩케 하심으로 거듭나면 부활의 소망이 있다.


베드로는 하나님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케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십자가의 피 뿌림을 입은 택하신 자들은 거듭나서 부활의 소망을 따라 하늘의 기업을 얻고 믿음의 결국인 영혼의 구원을 받아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며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를 입었다고 말했다.(벧전1:2-9)


이는 하늘로부터 계시로 알게 된 것이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너희에게 고한 것이며 하늘의 천사들도 살펴보기를 원한 것이고 너희가 이 은혜를 받았으니 마음에 허리를 동이며 근신하고 예수의 강림 때에 가져올 은혜(부활)의 소망을 완전히 바라라고 말했다.(벧전1:12,13)


★ 완전한 소망은 주의 속죄와 영의 인도로 되는 것이다.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온전한. 부족함이 없음. 결점이 없음. 인간이 도달해야할 목표)이란 하나님 같은 삶을 사는 것이고 이는 사람의 행위가 아니며 하나님께 의를 받고 진리의 성령으로 인도를 받아야 가능하다.(겔36:27.롬8:4,14.고후5:21.히6:10.벧전4:6)


이에 예수께서는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고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신 것이며 육체로는 죽이심을 당하셨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아 육체의 고난을 받으신 이가 죄를 그치셨으며 그 후로는 다시 사람의 정욕을 위해 살지 않는다.(벧전3:18,4:1,2)


★ 예수가 죄를 담당해 끝냈고 우리는 죄와 함께 죽었다.


이에 전에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 육신의 죄가 그쳤기에 다시는 죄가 주관(主管. 히>마샬. 헬>κυριεύω 킈리유오. lord it over.~ 주가 되다. 주인 노릇하다. 다스리고. 지배하다)치 못하고 복음이 전파되어 육체로는 심판을 받으나 영으로는 하나님처럼 살게 되었다.(벧전4:1,2,6,5:6.요일4:17)


이에 예수는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擔當. 히>나사. 헬>ἀναΦέρω 아니페로. take away.~ 들어 올리다. 나르다. 가지고 가다. 죄의 형벌을 지는 것) 하셨으니 우리로 (罪. 히>핫타트. 헬>ἁμαρτία 하마르티아. sin.~ 죄. 법률 위반행위)에 대하여 죽게 하셨다.(벧전2:24)


★ 너희는 죄로 죽었고 의에 대하여 예수 안에 돌아왔다.


즉 너희는 자신이 죄(罪)에 대(對)하여 죽었느냐? 는 것이고 예수님은 그 몸으로 너희의 죄를 담당하여 죽으셨으며 너희도 죄에 대하여 죽고 그리스도의 (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공의. 의. 사람의 행할 도리)에 대(對)하여 살게 하셨다.(빌3:9.벧전2:24)


이를 위해 예수께서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히>라파. 헬>θεραπεύω 떼라퓨오. be healed.~ 고치다. 치료하다. 건강하게 하다. 회복)을 입었고 전에는 목자 없는 양 같이 길을 잃었지만 이제는 너희 영혼의 목자와 감독 되신 예수 안으로 돌아온 것을 천명한다.(시103:3.요15:5.벧전2:24,25)


★ 영혼을 주께 맡기라 성령의 거룩케 하심이 성취한다.


경륜(經綸. οἰκονομία 오이코노미아. dispensation.~ 관리. 감독. 배포. 계획. 훈련. 하나님의 사람 구원의 예정. 예수의 속죄)을 베드로는 하나님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聖. 히>코데쉬. 헬>ἅγιός 하기오스.~ 구별. 범속을 제하고 신성케 함)케 하심에 있다고 말했다.(벧전1:2,4:6)


성령의 인도는 너희로 약속하신 성령을 받고 그가 오시면 너희 마음에 예수를 (主. 히>아도나이. 헬>κύριος 퀴리오스. Lord.~ 주님. 하나님. 예수)로 삼아 거룩케 하며 선한 양심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대로 고난을 받으며 선(善)을 행하는 가운데 영혼을 주님께 맡기라고 말했다.(벧전4:19,5:7)


★ 전에는 육신으로 죽었고 이제는 예수 안에서 산자다.


그의 증거는 그리스도의 몸으로 우리의 죄(육. 육신. 제 목숨. 옛 사람. 악한 생각)를 담당하셨고 우리가 죄에 대하여 죽고(아가페 사랑. 서로사랑) 의(예수)에 대하여 살게 하신 십자가의 수난으로 우리 영혼과 육신과 삶이 나음(질고와 질병의 고침. 치료. 거듭남)을 얻었다는 것이다.(벧전2:24)


전에는 아담 안에서 허물과 죄로 죽고 사망 당해 양과 같이 길을 잃었더니 이제는 너희 영혼의 목자(牧者. 히>로이. 헬>ποιμῄν 포이멘. shepherd.~ 선한 목자 예수 그리스도)와 감독(監督. 히>마쓰. 헬>ἐπίσκοπος 에피스코포스. bishop.~ 수호자)에게 돌아왔다.(시23:1-6.엡2:1-3.벧전2:24)


★ 의인은 주 안에서 정욕을 따르지 않고 선을 추구한다.


우리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예수 안으로 돌아오면 (惡. 히>라. 헬>πονηρός 포네로스. evil.~ 악한. 나쁜. 악행. 도덕적 결함. 악행을 좇음)에서 떠나 (善. 히>토브. 헬>ἀγαθός 아가토스. good.~ 좋은. 기쁜. 최고의 도덕률. 하나님과 동행)과 화평을 구하여 좇게 된다.(미6:8.밷전3:11)


영혼의 목자와 감독이신 하나님과 그의 아들 안으로 돌아온 하나님의 의가 된 의인(義人. 히>찻디크. 헬>δίκαιος 디카이오스. the righteous.~ 공의. 합법적. 의로운. 하나님을 주인삼고 율법의 요구에 충실한자)들은 육체의 남은 때를 사람의 정욕을 좇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산다.(벧전4: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