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보좌(寶座)에 거할 자.(사33:15,16)

고명한자 2018. 11. 28. 11:10


하나님의 보좌(寶座)에 거할 자. (사33:15,16)


15, 오직 의(義)롭게 행(行)하는 자 정직(正直)히 말하는 자 토색(討索)한 재물을 가증(加增) 여기는 자 손을 흔들어 뇌물(賂物) 받지 아니하는 자, 귀를 막아 피 흘리려는 꾀를 듣지 아니하는 자, 눈을 감아 (惡) 보지 아니하는 자.


1 ) 하나님 예수가 의를 주어 우리를 보좌에 거하게 하신다.


하나님은 높은 보좌와 시온 백성들과 함께 계셔서 공평과 의로 시온에 충만 하게 하시고 너의 시대에 평안이 있으며 구원과 지혜와 지식이 풍성할 것이니 이는 여호와(예수)를 경외함으로 악을 떠나 정직한 자가 되면 필경은 성신을 주어 아름답게 되고 삶이 풍성케 된다 하셨다.(잠16:6,17.사32:15-20,33:5,6)


그리스도는 성경 전체가 말하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공의. 사람의 도리. 예수를 믿는 것. 무죄 판결)로서 그는 의(義)의에 하나님이고 자기를 믿고 따르며 좇는 자들에게 의를 주시고 의롭게 하시는 분이다.(시4:1.롬1:17,3:21,22,26,8:33,9:5)


2 ) 십자가의 죽음이 실재가 되면 하나님의 의가 되어 산다.


의로운 자는 자신의 육신의 목숨이 십자가에서 주님과 함께 죄와 율법에 대하여 죽은 자고 이 죽음이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실재(實在)가 되어 더 이상 율법이 정죄할 근거(죄의 근원 육)가 없으며 의인은 율법의 모든 말씀이 정죄하거나 무엇을 요구하지 못하도록 해방된 자다.(롬6:6,7,14,8:1,2,4.갈3:19,25)


즉 우리의 믿음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 오셨기에 더 이상 몽학 선생인 율법아래 있지 아니하며 사망에서 옮겨 생명이시고 의가 되시는 예수님 안에 거하게 되었으며 우리가 하나님의 의가 되어 모든 생각과 말과 행실이 그리스도의 의로 생각하고 말하는 자가 되었다.(잠20:7.롬8:1,2.고후5:21.갈3:19,25.빌3:9)


3 ) 악을 떠난 정직한 자는 토색한 재물과 뇌물을 거부한다.


의롭게 행하는 자는 전에 아담 안에서 유전된 육신의 목숨(죄의 본성. 허물과 죄)으로 사는 자가 아니고 내 안에 오신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와 그의 영인 성령으로 살고 행하는 자며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고 하늘에 하나님께 속해 영으로 살기에 실족하거나 불의를 행하지 않는 자다.(요11:9,16:1.갈5:16,25)


오직 의롭게 행하는 자는 정직(正直. 히>야샤르. 미쉬파트. right.~ 마음이 바르다. 악에서 떠나 하나님을 본 자다)히 말하고 토색(討索. 히>샬랄. 헬>ἅρπαξ 하르팍스. swindler.~ 약탈. 전리품. 노략물. 억지로 빼앗음)한 재물을 가증히 여기는 자며 손을 흔들어 뇌물을 받지 아니하는 자다.(시15:1,2.사33:15)


4 ) 예수 안에 있는 자는 이웃 훼방이나 뇌물을 받지 않는다.


다윗은 주의 장막에 유(有)할 자는 정직히 행하고 공의를 일삼으며 그 마음에 진실을 말하고 그 혀로 참소(비방)나 행악하지 아니하며 이웃을 훼방(毁謗. 히>헤르파. βλασφημία 프라스페미아. blasphemy.~ 비난. 질책. 중상. 명예훼손. 악의에 찬 비방. 성령훼방)하지 아니하는 자라고 말했다.(시15:1-3,24:3-6)


또 손을 흔들어 뇌물(賂物. 히>쇼하드. bribe.~ 사사로운 이익을 위해 주는 돈. 선물. 사례금)을 받지 아니하는 자 즉 자기 유익을 위해 상당 금액을 지불하고 대가를 원하는 행위 하나님은 뇌물을 받지 말라 이는 밝은 자의 눈을 어둡게 한다 하셨고 그리스도인은 이 같은 일에 참예하지 말아야 한다.(출23:8)


5 ) 주 안에 서는 세상 꾀를 듣지 않고 악을 보지 아니 한다.


즉 성산 그리스도 안에 거할 자는 귀를 막아 피 흘리려는 (히>메짐마. schemes.~ 목적. 의도. 일을 잘 해결하기 위해 꾸며내는 묘한 생각. 악한 생각)를 듣지 아니하는 자고 이에 동조하면 악을 행해 자기의 생명을 잃게 되므로 오직 성령을 따라 공의를 행하여야 한다.(잠1:10-19,3:29.사33:15.롬8:4.갈5:16,17)


그리고 눈을 감아 (惡. 히>라. 라라. 헬>πονηρός 포내로스. evil.~ 악한. 악행. 도덕적인 결함. 남의 아내와 부정을 함)을 보지 말아야 할 것은 세상은 미디어(mass media.~ 신문. TV. 방송. 핸드폰)의 홍수시대고 그 중 악행을 보지 말 것을 보면 답습케 되며 악을 따라 사망에 이른다.(잠10:29,11:19.사33:15)


6 ) 주님은 악을 보지 못하시니 우리는 악에서 떠나야 한다.


주님은 눈이 정결하여 악을 참아 보지 못하시는 분이고 용납지 아니하시며 여호와를 경외(敬畏. 히>야레. 헬>φοβέω 포베오. fear of the Lord.~ 두려워하다. 존경하다. 경외. 경건. 의존) 하면 죄를 사하시며 악에서 떠나게 하시고 정직한 사람이 되어 자기 영혼을 보존하게 된다.(시19:13,34:9.잠16:6,17.합1:13)


우수 땅(바벨론과 아라비아의 접경)의 욥은 순전(완전. 불순한 것과 흠이 없는)하고 정직(마음이 바르다)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 이기에 자기 자녀들이 혹 여호와께 범죄 하여 하나님을 배반할까 성결케 하기 위해 번제를 주님께 드렸던 자였고 하나님이 욥을 사단에게 자랑하셨다.(욥1:1,5-8.엡1:3)


7 ) 하나님은 예수 안에서 우리를 거룩하고 흠 없게 하셨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그가 자기를 위해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시고 부르신 우리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경건의 능력)으로 (福. 히>아슈레. 헬>εὐλογία 율로기아. blessing.~ 하나님의 은혜. 그리스도의 복음)을 주시며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셨다.(시4:3.엡1:4.빌2:15)


바울은 너희가 (欠. 히>뭄. 헬>타밈. 헬>ἄμωμος 아모모스. blemish.~ 결점. 흠. 단점. 도덕적 결함. 범죄)이 없으며 순전(純全. 히>탐. 헬>εἰλικρίνεια 에일리크리네이아. perfect.~ 완전한. 정직함)하여 어그러진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으로 나타나라고 말했다.(빌2:15)


16, 그는 높은 곳에 거하리니 견고(堅固)한 바위가 그 보장(報障)이 되며 그 양식(糧食)은 공급(供給)되고 그 물은 끊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1 ) 악에서 떠나면 성령이 오셔서 내 대신 율법을 지키신다.


오직 의롭게 행하고 정직(正直)히 말하며, 토색한 재물을 가증히 여기는 자, 손을 흔들어 뇌물을 받지 아니하는 자, 귀를 막아 피 흘리려는 꾀를 듣지 아니하는 자, 눈을 감아 악을 보지 아니하는 자는, 그는 높은 곳 하나님의 보좌의 성소의 성산에 거하리니 견고한 바위가 그 보장이 된다 하셨다.(사33:15,16)


이 율법의 말씀들은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의 성령을 받으면 그 안에 예수님과 그의 완전한 영이 오시고 성령이 율법의 모든 요구를 우리 안에서 행하여 이루기에 우리는 정과 욕심(죄의 본성. 육)을 주님께 드려서 부인하면 영이 우리 안에서 의를 행하신다.(잠2:7.겔36:26,27.마19:26.롬8:3,4)


2 ) 우리가 예수를 구하면 하나님 안에서 풍족한 삶을 산다.


우리는 지존자의 은밀한 곳 그리스도 안에 거하고 주님은 견고(堅固. 히>미브차르. 헬>ὀχύρωμα 오퀴로마. fortification.~ 요새화 된 예수 안)한 바위(盤石. 추르. 헬>πέτρα 페트라. rock.~ 반석은 하나님과 그리스도다)이며 보장(보증. 보호)이시고 그 양식은 공급되며 물은 끊어지지 아니한다.(시91:1,2.사33:16)


예수님은 그 나라(히>고이. 고임. 헬>βασιλία 바실레이아. King dom.~ 예수님)와 의(義)를 구하라(求. 히>바카쉬. 헬>αἰτέω 아이테오. search.~ 찾다. 구하다. 바라다) 그리하면 모든 양식(말씀)과 물(성령)과 먹을 것 즉 율법의 말씀과 성령의 인도로 배부를 것을 약속하셨다.(사33:16.마6:31,33,12:28.살후3:8)


3 ) 우리의 양식은 예수를 믿는 것과 육신의 먹 거리가 있다.


양식은 두 가지로 예수님은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고 그의 일을 완전히 이루는 것이며 십자가의 구속과 부활의 영광을 주어 이를 전파 하고 추수하며 삯도 받아 영생에 이르는 열매(사람들의 영혼을 추수함)를 모으는 것으로 주님은 심고 우리는 노력치 않는 것을 거두게 하셨다.(요4:34-38)


또 하나님은 양식(糧食. 히>레헴. 헬>ἄρτος 아르토스. food.~ 떡. 식사. 음식. 과일. 곡식)을 주심으로 우리의 육체를 보전하시고 먼저 그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영적인 것과 육적인 일용할 양식을 풍족히 공급하시며 끊이지 않고 물과 양식에 복을 내리며 병을 제 하신다 약속하셨다.(출23:25.사33:16.마6:33)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