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듭남을 갈망하는 자.

예수의 증거를 받으면, 인(印) 치신다.(요3:31-36)

고명한자 2019. 4. 17. 15:18


예수의 증거를 받으면, 인(印) 치신다.

(요3:31-36)


31, 위로부터 오시는 이는 만물(萬物) 위에 계시고 땅에서 난 이는 땅에 속하여 땅에 속한 것을 말하느니라 하늘로서 오시는 이는 만물위에 계시나니. 32, 그가 그 보고 들은 것을 증거(證據) 하되 그의 증거를 받는 이가 없도다. 33, 그의 증거를 받는 이는 하나님을 참되시다 하여 (印)쳤느니라.


1 ) 요한은 예수가 성령을 주시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말했다.


세례요한은 율법(律法. 토라. 헬>νόμος 노모스. law.~ 가르침. 규범. 하나님의 명령. 말씀)은 모세로 주신 것이고 은혜(恩惠. 히>헨 헬>κάρις 카리스. favor.~ 호의. 하나님의 사랑)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으로 본래 아버지의 품속에 있던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나셨다 말했다.(요1:17,18)


그는 진리(眞理. 히>에메트. 헬>ἀλήθια 알레데이아. truth.~ 사실. 참된 이치. 실제. 그리스도. 성령)이신 예수께서 자기에게 오심을 보고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 또 성령이 임하시면 그가 성령으로 세례 주시는 분인 줄 알라 하셨기에 요한이 보고 하나님의 아들이라 증거 하였다.(요1:29-33)


2 ) 물세례는 십자가 죽음이고 성령세례는 다시 태어남이다.


성령(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Holy spirit.~ 숨. 바람. 생명. 하나님과 예수의 영)으로 세례(洗禮. 헬>βάπτισμα 밥티즈마. baptism.~ 세례. 침례. 죄를 씻고 새사람 되는 의식)를 받는 것은 물에 잠겨 자신이 죽는 것을 말하지만 성령을 받으면 그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함을 받게 된다.(고전6:11)


물세례는 자신의 죄가 예수님과 십자가에서 함께 죽는 것이고 바울은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다고 말해서 이는 곧 죄가 죽고 새 사람이 만들어진 것을 말한다.(롬6:6,7.갈2:20.엡2:10.골2:12)


3 ) 육체의 생명은 범죄 할 소원을 가지고 죄를 범하게 한다.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서 죽어야할 (罪. 히>핫타트. 헬>ἁμαρτία 하마르티아.

sin.~ 도덕적 행위를 벗어남. 불법의 행위. 원죄와 자 범죄. 그릇된 활동)는 인격(人格. personality.~ 사람의 품격. 지. 정. 의. 육체적 생명을 총괄함. 영적 존재)으로 기독교에서는 육체와 함께 정신(형상)을 말한다.(롬7:17,20)


죄는 (善. 히>토브. 헬>ἀγαθός 아가토스. good.~ 좋은. 도덕적 삶)과 (惡. 히>라. 헬>πονηρός 포내로스. evil.~ 악한. 나쁜. 양심을 좇지 않고 도덕을 범함)을 알게 하고, 하나님은 가인에게 선을 행치 않아 죄가 문에 엎드렸으니 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 너는 죄를 다스리라 하셨다.(창4:5-7.롬7:17,20)


4 ) 땅의 인류는 죄의 유혹을 받고 악심을 품어 주를 떠났다.


선악과를 취한 아담과 그 후손들은 죄로 인해 악심을 품었고, 오늘날 믿는 사람들도 몸 밖의 죄의 유혹을 받아드려 강퍅(剛愎. 히>셰리루트. 헬>σκληύνω 스클레뤼노. stubbornness.~ 완고. 하나님의 훈계를 거부함)함으로 믿지 아니하는 악심을 품고 하나님에게서 떠난 자들이 다수다.(고전6:18.갈2:18.히3:12,13)


악심은 (히>아다마. 헬>γῆ 게. gorund. land.~ 우주. 지구. 토지)에 속해, 땅에 속한 것들을 말하고 이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며 악한 생각으로 곧 음란, 도적질, 살인, 간음, 탐욕, 흘기는 눈, 훼방, 교만, 광패니 이악한 것들이 다 마음속에서 나와서 사람을 더럽게 한다고 주님이 말씀하셨다.(막7:20-23.롬8:5-7)


5 ) 회개의 세례는 쇠했고, 말씀에 예하면 인침을 받는다.


우리는 육신으로 땅에서 났고 세상 풍속에 길들여졌으며 이를 자구적(自救的)으로 해결 할 수 없고 이에 세례요한의 말대로 예수님은 흥(興)하여야 하며 자신은 (衰. 헬>ἐλαττόω 엘랏토오. diminish.~ 세력이 적어지다)하여 져야할 것을 말했고 그리스도가 오심으로 요한의 사역은 끝이 났다.(눅16:16.요3:30)


예수는 하늘로부터 오셨고 만물 위에 계신 분이며 (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숨. 바람. 생명. 성령)으로 오셨고 이를 받은 우리도 영(靈)과 진리와 생명을 받은 신령한 자며 주님은 우리를 신(神)이라 하셨고 이 증거를 받는 사람은 하나님을 참되다 말해 인치셨다 증거 했다.(요3:31-33,10:35)


6 ) 예수 증거를 옳다하면 성령과 인침을 받아 기업이 된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고 첫째, 땅에서 육신(肉身. 히>바사르. 헬>σάρξ 사르크스. flesh.~ 살.몸. 육체. 인간)으로 난 자가 있으며 둘째, 성령을 받고 예수의 마음을 소유한 신령(神靈. 헬>πνευματικός 프뉴마티코스. spiritual.~ 영에 속한. 성령이 충만한)하며 신령한 몸을 소유한 자들이 있다.(고전3:1,15:44)


신령한 자들은 예수의 증거를 받고 하나님을 참되다(히>에메트. ἀληθής 알레테스. truth.~ 진실. 확실. 진리)하여 성령으로 (印. 히>호탐. 헬>σφραγίζω 스프라기조. signet.~ 도장. 소유권을 주장. 안전함)을 치시고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인 것과 우리 기업의 보증이 되어 구속하셨다.(요3:33.고후1:22.엡1:13,14)


7 ) 성령을 받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을 확신하게 된다.


인(印)침이란 기름을 부어 보증(保證. 히>아라브. 헬>μεσιτεύω 메시튜오. puts up security.~ 성령을 주어 구원의 완전성을 확정)으로 성령을 주시고 예수 안에서 마음이 견고케 되며 하나님이 자기백성을 아시고 주께로 난 자는 악에서 떠나 의(義)를 행해 하나님 같이 행하게 된다.(고후1:21,22.딤후2:19.요일2:5,6)


이에 복음 증거(證據. 히>에드. 헬>μαριυρία 마르튀리아. witness.~ 어떤 사실을 증명함. 증인)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을 옳다 하여 예, 아멘, 하면 인(印) 치심과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아 하나님 자녀가 된 것을 하나님이 보증하시며 우리가 구원을 받은 것을 분명히 알고 확신을 하게 된다.(고후1:18-22,13:5)


8 ) 우리 신분은 땅에 있지만 만물 위에 존재하는 자들이다.


예수님은 위의 하늘로부터 오신 분이고 그는 만물(萬物. 히>콜. 헬>πᾶς 파스. everything.~ 세상에 있는 사물) 위에 계신 분이며 그가 세상에 오셨을 때에나 하늘에 올리어 가셨을 때에나 그리스도는 영원한 하늘에 계신 분이고 택함을 받은 교회도 만물 위에 그리스도 안에 존재하는 자들이다.(요3:31.엡1:22)


바울은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고 예수님과 함께 하늘에 앉히셨으니 위엣 것을 생각하며 땅에 것을 생각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 있다 말했으며 히브리서 저자도 너희가 이른 곳이 하늘의 시온산 하나님의 도성 예루살렘성이라고 말했다.(엡2:6.골3:1-4.히12:2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