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환난에서 구원 받은 자.(계7:9,10,14-15)
9, 이 일 후(後)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族屬)과 백성(百姓)과 방언(方言)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寶座) 앞과 어린양 앞에 서서. 10,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救援)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1 ) 큰 환난(후 삼년 반)에서 나오는 큰 무리는 짐승과 우상을 거부하고 보좌 앞에 섰다.
구원(救援. 히>예수아. 헬>σωτηρία 소테리아. salvation.~ 죄와 환난에서 도와서 건지심)은 신구약 백성들이 그리스도 예수로 구원을 얻었고 구약 백성은 여인의 후손, 하나님의 아들. 너와 같은 형제, 한 아이, 영존하시는 아버지. 평강의 왕, 순, 여호와의 팔로서 구원을 얻었다.(창3:15.시2:7,12.사9:6,53:1.슥3:8)
신약의 백성들은 마태의 증거에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헬>Ἰησοῦς 예수스. jesus.~ 여호와는 구원이다. 예수 그리스도)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라 말했고 이에 신, 구약 백성들은 처음 익은 열매 예수로 구원을 받은 십사만 사천 인들이다.(마1:21.고전15:20,23.약1:18.계14:4)
그러나 큰 환난(마흔 두 달. 후 삼년 반)에서 나온 흰옷 입은 큰 무리는 짐승(적그리스도)과 그의 우상(거짓 하나님)을 섬기(히>아바드. 헬>δομλεύω 둘류오. serve.~시중들다. 모시어 받들다. 힘써 거들다)지 않았고 순교(목 베임)했으며 사단의 표(標)를 받지 않았고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 앞에 섰다.(계7:9,20:4)
2 ) 큰 무리는 보좌와 어린양 앞에서 구원이 우리의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있다고 증거 했다.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으로 셀 수 없는 환난에서 나온 큰 무리는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다고 증거(證據. 히>에드. 헬>μαρτυρία 마르튀리아. witness.~ 증인. 목격자. 사실을 증명함)했으며 하나님은 나는 네 구원자요 네 구속자고 야곱의 전능자라 하셨다.(사49:25,26.계7:10)
그러나 오늘날 짐승(적그리스도)은 자신이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며 성령이라 거짓말을 하고 자신의 피와 살을 먹어야 구원을 얻으며 계시록을 알고 믿지 않으면 구원을 얻지 못 한다는 거짓말로 사람들을 미혹(迷惑. 히>타아. 헬>πλανάω 플라나오. stray.~ 탈선케 하다. 유혹하다)하여 실족케 한다.(계13:14,15)
그러나 하나님은 자신만이 구원자고 구속자며 나 외에는 없다 하셨고 베드로는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으며 천하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일이 없다 말했으나 현대 기독교 종교인들은 불교와 타(他) 종교에도 구원이 있다고 말해 주님의 말씀을 부정하는 자들도 있다.(사43:11,49:26.행4:12)
14, 내가 가로되 내 주(主)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患難)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15,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聖殿)에서 밤마다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帳幕)을 치시리니.
3 ) 큰 환난 중에서 나오는 큰 무리는 천사의 영원한 복음을 듣고 구원을 얻었다.
요한이 목격한 십사만 사천인(신구약 성도) 후에 천사(天使. 히>말라크. 헬>ἄγγελος 앙겔로스. anger.~ 사자. 부리는 영)가 땅에 거하는 자들,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傳. 히>나가드. 헬>εὐαγγελίζω 유앙겔리조. announce.~ 구원의 소식을 전하다)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다고 증거 했다.(계13:6)
바울은 전도는 사람들이 자기 지혜(智慧)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으며 제자가 성령을 받아 주의 진리의 말씀을 전하면 그리스도의 능력과 지혜가 듣는 자들에게 회개함을 주심으로 진리를 알게 하신다고 말했다.(고전1:21-24.딤후2:25,26)
그러나 큰 환난(후 삼년 반) 중에는 짐승(적그리스도)과 우상을 경배케 하고 사람의 수(666)로 이마와 손에 인치며 거짓선지자가 활동하며 전도의 미려한 것이 아니고 천사가 전하는 영원(永遠. 히>올람. 헬>αἰών 아이온. eternity.~ 영구히. 끝없는)한 복음을 받고 순교하는 승리하는 자가 된다.(고전1:21.계13:6)
4 ) 천사가 증거 하는 복음도 하나님과 어린양의 피로 그 옷을 씻어서 희게 한다.
복음은 하나님의 지혜와 십자가의 못 박히신 그리스도 예수를 전(傳)하는 것으로 유대인들은 거리끼는 것이고 이방인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지만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들에게나 이방인들에게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며 하나님의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다.(고전1:23,24,30)
그러므로 큰 환난 중 큰 무리에게 천사가 전하는 영원한 복음도 어린양(히>케베스. 헬>ἀρνίον 아르니온. lamb.~ 어린양. 인류를 대속하신 예수)의 피(히>담. 헬>αἷμα 하이마. blood.~ 어린양 예수의 피) 뿌림을 받고 그들이 받은 그리스도의 옷을 씻어 희게 했다고 보좌 앞의 장로가 요한에게 증거 했다.(계7:13,14)
복음의 목적은 사람이 전하든지 천사가 전하든지 죄 씻음은 어린양의 피와 백마를 타신 그리스도가 충신과 진실이고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이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였으며 이에 피가 말씀이 되었고 바울은 그리스도의 피와 말씀과 기도로 우리가 거룩함을 입었다고 증거 했다.(딤전4:5.계19:11-13)
5 ) 흰옷을 입은 큰 무리가 하나님과 어린양을 섬기니 주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신다.
큰 환난 후삼년 반(마흔 두 달) 기간에 짐승과 그의 우상(눈에 보이는 거짓 하나님)을 경배(敬拜. 히>샤하. 헬>προσκυνέω 프로스퀴네오. worship.~ 예배하다. 절하다. 거짓 신에게 복종하다)치 않고 이마와 오른 손에 표(인침)를 받지 아니하며 그 옷을 희게 하고 더럽히지 않은 자들은 주를 섬긴다.(계7:14,15)
그들은 보좌(寶座. 히>킷쌔. 헬>θρόνος 드로노스. throne.~ 옥좌. 하나님과 예수가 앉은 자리) 앞에서 또 그의 성전(聖殿. 헬>ναός 나오스. temple.~ 하늘의 성소. 하늘의 예루살렘)에서 어린양 그리스도를 밤낮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이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신다.(요2:19,21.고전3:16.계14:15,21:3,22)
그러나 짐승 통치기간 중 큰 환난에서 나온 큰 무리는 하늘에 거(居. 히>야샤브. 헬>κατοικέω 카토이케오. dwell.~ 하늘에 머물러 살다. 하늘 예루살렘에 살다)하는 자들인데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과 그의 장막에 거하는 환난 중의 큰 무리들을 훼방(毁謗)해 이기는 일이 있으니 이를 경계해야한다.(계13:6,7)
아멘!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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