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자, 하나님 장막 성전에 거한다.(계21:1-7)
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城)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豫備)한 것이 신부(新婦)가 남편(男便)을 위하여 단장(丹粧)한 것 같더라. 3, 내가 들으니 보좌(寶座)에서 큰 음성(音聲)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帳幕)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百姓)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死亡)이 없고 애통(哀痛)하는 것이나 곡(哭) 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1 ) 우리가 새 하늘과 새 땅에 영접을 받고 올라가면 처음하늘과 땅과 바다는 없게 된다.
예수는 십자가 지시기 전 근심하는 제자들에게 너희가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의 집에 거할 곳이 많다 또 내가 가서 너희를 위해 처소(處所. 히>마콤. 헬>τόπος 토포스. place.~ 사람의 거처, 여호와가 계신 곳)를 예비한 후 다시 와서 내게로 영접해 나있는 곳에 있게 한다 하셨다.(요14:3)
이에 우리가 주의 영접(迎接. 헬>λαμβάνω 람바노. receive.~ 택하다, 가지다, 맞이하다)을 받고 올라갈 새 하늘과 새 땅은 우리가 사는 우주가 아닌 전혀 다른 곳이며 처음 하늘은 큰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풀어지며 처음 땅은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아니한다고 베드로와 요한이 증거 했다.(벧후3:10.계21:1)
그러나 우주와 지구촌의 종말이 두려운 죄인들은 우주가 절대로 없어지지 않고 만물이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나 주의 약속인 하늘과 땅은 말씀으로 불사를 것을 믿지 않는 것이며 하나님의 말씀을 부러 잊으려는 것이고 주님은 경건치 않은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신 것이다.(벧후3:4-7,10)
2 ) 예수가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처소는 새 하늘과 새 땅인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다.
예수가 예비(豫備. 히> 쿤. 헬>ἑτοιμάζω 헤토이마조. be ready.~ 준비가 됨, 확실하다, 미리 준비하다) 하신 처소는 새 하늘과 새 땅이고 하늘 보좌가 있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히>예루살라임. 헬>Ἰερουσαλήμ 예루살렘. jerusalem.~ 시온, 유다의 수도. 하늘 보좌와 그리스도의 신부)이다.(왕하19:21.요14:2,3.계21:2)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인 우주와 만물은 아담과 그의 후손 중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를 믿고 구원을 얻어 영생 얻는 자들을 부르신 후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영접해주시고 세상을 타락케 한 사단(마귀)을 심판하시며 그에게 종이 된 모든 불법한 죄인들을 심판하고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을 소멸케 하신다.(계21:1,8)
그 후에 예비 된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은 어린양 예수의 신부(新婦. 히>칼라. 헬>νύμφη 뉨페. bride.~ 신구약 성도. 배우자. 예수의 색시)고 남편 그리스도를 위해 단장(丹粧. 히>아다. 헬>아다. 헬>κοσμέω 코스메오. adorn.~ 꾸미다, 신부 화장 및 장식)된 모양이라고 요한이 말했다.(요3:29,14:2,3.계21:2,9,10)
3 )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의 잔치가 성취되면 하나님이 장막성전을 치시고 위로하신다.
하나님이 바벨론의 멸망을 예언 하신 후 어린양의 혼인(婚姻. 히>하툰나. 헬>γάμος 가모스. marriage.~ 결혼식, 혼인 잔치) 잔치에 성도들을 청해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細麻布. 히>바드. 헬>ὀθόνιον 오도니온. linen.~ 아마의 하얀 천) 즉 성도의 옳은 행실로서 신부에게 거룩한 옷을 입힌다.(계19:8,9,20:6,21:10)
하늘의 거룩(聖, 히>코데쉬. 헬>ἁγιασμός 하기아스모스. holiness.~ 범속한 것을 제함. 구별)한 성 새 예루살렘은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켜 자신의 무익한 육신의 목숨(히>네페쉬, 헬>ψυχή 프쉬케. life.~ 영혼, 마음의 욕심, 육신 적인 삶)을 잃어버려 부인한 구원을 얻은 자들이다.(눅9:23,24.요12:24,25,15:10,13)
즉 하나님의 택하신 거룩한 어린양의 신부(그리스도인)들은 곧 하늘의 거룩한 새 예루살렘 성으로 구약의 성도들과 신약에 예수의 이름을 믿고 자신을 부인한 모든 그리스도인들 즉 성령으로 거듭난 어린양의 신부들로 그들 가운데 하나님이 장막성전을 치신 것이 혼인 잔치에 참예한 모습들이다.(계19:9,21:2,3)
5, 보좌(寶座)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萬物)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信實)하고 참되니 기록(記錄)하라 하시고. 6,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내가 생명수(生命水) 샘물로 목마른 자(者)에게 값없이 주리니. 7,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遺業)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4 ) 하나님은 첫 창조를 버리시고 만물을 새롭게 창조 하시며 생명수 샘물을 주신다.
그러나 새로운 창조(創造. 히>바라. 헬>κτίζω 크티조. created.~ 만물을 새롭게 만들다, 하나님이 만들다)는 하나님의 행위고 첫 창조는 버리며 이미 하늘에 만물을 새롭게 창조하셨고 성령으로 거듭나서 그 영으로 의롭게 살며 모든 진리의 말씀을 이루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자들에게 주신다.(계21:1-26)
그러나 무(無) 천년설 주의자들은 첫 창조의 모든 것들이 영원하고 그리스도 예수가 영(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숨, 생명, 영혼, 성령)으로 강림했으며 우리 몸의 부활은 없고 그리스도께서도 영으로 강림하셨으며 이에 우리도 영으로 부활의 몸 없이 영원히 산다 한다.(마22:22-33.고전15:12-29)
부활이 없다 말하는 자들은 주의 초림부터 현재까지 기독교 내에서 활동하며 사두개인들과 같이 그리스도의 부활과 신자의 부활을 부인하나 베드로의 증언에 예수의 부활로 우리가 거듭났으며 하나님은 거듭난 우리를 위해 만물을 새롭게 창조하시고 생명수 샘물을 값없이 주신다 말씀하셨다.(벧전1:3,4.계21:5,6)
5 ) 하나님은 이기는 자들에게 새 하늘과 새 땅과 예루살렘 성을 유업으로 주신다.
예수는 이 예언의 말씀을 자신이 이루시고 나는 알파와 오메가(Ἄλφα καὶ Ὦ 알파 카이 오메가, Alpha and Omega.~ 처음과 나중, 시작과 끝,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호칭)로서 내가 생명수(生命水. ὕδωρ ζωῇς 휘도르 조에스. water of life.~ 복음, 거듭나게 하는 물, 영생의 물)를 주신다 하셨다.(계1:8,21:6,22:13)
또 주(主)의 일에 이기는(히>야콜, 헬>νικάω 니카오, overcome.~ 적을 정복하다, 적을 쳐부수다)자가 새 하늘과 새 땅과 새 예루살렘을 유업(遺業. 히>나할라, 헬>κληρονομία 클레로노미아, heritage.~ 상속, 기업, 유산을 물려받는 것)으로 받고 저희는 내 백성이 되고 나는 저희 하나님이 된다 하셨다.(계21:7)
그러나 이기는 것은 자신의 노력과 힘으로 되지 않고 다만 나는 십자가에서 예수와 함께 죽고 다시 살아나신 그리스도와 그의 성령을 받으면 하나님이 항상(恒常, 히>타미드. 헬>πάντοε 판토테, always.~ 계속, 항구적으로) 넉넉히 이기게 하시며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 주신다.(롬8:37.고후2:14)
예수는 제자 베드로를 반석(盤石, 히>추르, 헬>πέτρα 페트라, rock.~ 바위, 반석, 반석은 그리스도)이라 하셨고 내가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신다 하셨으며 반석은 곧 예수를 말한 것이며 음부(陰府, 히>셰울, ᾅδης 하데스. sheol.~ 무덤, 지옥, 지하세계)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고 하셨다.(마16:18,19.고전15:4)
새 하늘과 새 땅과 하늘의 거룩한 성 예루살렘과 생명수 샘물을 유업으로 받는 이기는 자들은 선으로 악과 악한 자를 이기고 긍휼로 심판을 이기며 세상과 참소하는 자 마귀를 이기고 짐승과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며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넉넉히 받는다.(롬8:37,12:21.요일2:13,5:4,5.벧후1:11.계15: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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