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4

진실한 증인은 생명의 구원자.(잠14:18-35)

진실한 증인은 생명의 구원자.(잠14:18-35) 18, 어리석은 자(者)는 어리석음으로 기업(基業)을 삼아도 슬기로운 자는 지식(知識)으로 면류관(冕旒冠)을 삼느니라. 19, 악인(惡人)은 선인(善人) 앞에 엎드리고 불의자(不義者)는 의인(義人)의 문(門)에 엎드리느니라. 20, 가난한 자(者)는 그 이웃에게도 미움을 받게 되나 부요(富饒)한 자는 친구(親舊)가 많으니라. 21, 그 이웃을 업신여기는 자(者)는 죄(罪)를 범(犯)하는 자(者)요 빈곤(貧困)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는 복(福)이 있는 자니라.  1 ) 슬기로운 자는 지식이 면류관이고 악인과 불의한 자는 범죄하나 의인은 복이 있다. 솔로몬은 슬기(히>세켈, 헬>φρόνησις 포르네시스, wisdom.~ 이해력, 지혜, 깊은 생각, 신중한..

성령 안에서 2024.10.27

지혜 자는 자기의 길을 안다.(잠14:1-17)

지혜 자는 자기의 길을 안다.(잠14:1-17) 1, 무릇 지혜(智慧)로운 여인(女人)은 그 집을 세우되 미련한 여인(女人)은 자기(自己) 손으로 그것을 허느니라. 2, 정직(正直)하게 행(行)하는 자(者)는 여호와를 경외(敬畏)하여도 패역(悖逆)하게 행(行)하는 자는 여호와를 경멸(輕蔑)히 여기느니라. 3, 미련한 자는 교만(驕慢)하여 입으로 매를 자청(自請)하고 지혜(智慧)로운 자는 입술로 스스로 보존(保存)하느니라.  1 ) 지혜 자는 주의 집을 세우고 미련한 자는 손으로 헐며 패역하여 매를 자청한다.  지혜(智慧) 히>호크마, 헬>σοφία 소피아, wisdom.~ 슬기, 메시야 그리스도, 예수를 받은 자)란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며 말씀에 맞는 분별의 지혜를 구하면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총명..

완전한 지혜 2024.10.20

지혜 자와 동행하면 성령을 얻고.(잠13:15-25)

지혜 자와 동행하면 성령을 얻고.(잠13:15-25) 15, 선(善)한 지혜(智慧)는 은혜(恩惠)를 베푸나 궤사(詭詐)한 자(者)의 길은 험하니라. 16, 무릇 슬기로운 자(者)는 지식(知識)으로 행(行)하여도 미련한 자는 자기(自己)의 미련한 것을 나타내느니라.  1 ) 지혜 자 의인은 은혜를 베풀고 슬기로 행하나 궤사한 미련한 자는 미련을 말한다. 지혜(智慧, 히>호크마, 헬>σοφία 소피아, wisdom.~ 성령, 총명의 신 예수, 슬기)가 있는 의인(義人, 히>찻디크 헬>δίκαιος 디카이오스, the righteous.~ 공의, 합법적, 의로운, 믿음이 있는)은 자신이 소유한 은혜(恩惠, 히>헨, 헬>χάρις 카리스, grace.~ 은총, 하나님의 사랑)를 베푸는 자다.(왕상4:29.사11..

성령 안에서 2024.10.13

지혜 자의 교훈은 생명 샘이다.(잠13:1-14)

지혜자의 교훈은 생명 샘이다.(잠13:1-14) 1, 지혜(智慧)로운 아들은 아비의 훈계(訓戒)를 들으나 거만(倨慢)한 자(者)는 꾸지람을 즐겨 듣지 아니하느니라. 2, 사람은 입의 열매로 인(因)하여 복록(福祿)을 누리거니와 마음이 궤사(詭詐)한 자는 강포(强暴)를 당(當)하느니라. 3, 입을 지키는 자(者)는 그 생명(生命)을 보전(保存)하나 입술을 크게 벌리는 자에게는 멸망(滅亡)이 오느니라.  1 ) 지혜 자는 아비의 훈계로 복록을 누리고 속이는 자는 강포와 멸망을 당케 된다. 지혜(智慧, 히>호크마, 헬>σοφία 소피아, wisdom.~ 하나님의 능력, 메시야의 속성, 슬기, 영의 깊은 것을 앎)로운 아들은 아비의 훈계를 듣는데 바울은 내가 아비(히>아브, 헬>πατήρ 파테르, father...

성령 안에서 2024.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