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아 바벨론(마귀)에서 나오라.(계18:2-4)
2, 힘센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鬼神)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靈)의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의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 3, 그 음행(淫行)의 진노(震怒)의 포도주를 인하여 만국(萬國)이 무너졌으며 또 땅의 왕(王)들이 그로 더불어 음행(淫行)하였으며 땅의 상고(商賈)들도 그 사치(奢侈)의 세력(勢力)을 인하여 치부(致富) 하였도다 하더라. 4,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서 다른 음성(音聲)이 나서 가로되 내 백성(百姓)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罪)에 참예(參與)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災殃)들을 받지 말라.
1 ) 바벨론 왕은 악인의 몽둥이와 패권자인 하늘의 계명성 타락한 천사의 홀을 말한다.
하나님은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로 바벨론과 죄인들을 벌하여 멸망케 하신다는 예언을 하셨고 하늘과 땅을 진동시켜 그 자리에서 떠나게 하시며 열국의 영광인 갈대아 사람의 자랑하는 노리개가 된 바벨론이 하나님께 멸망을 당해 소돔과 고모라 같이 된다 하셨고 메데 사람으로 친다 하셨다.(사13:1,9-19,14:4-22)
여호와는 악인의 몽둥이와 패권자의 홀(권위, 지팡이)을 꺾으시되 아침의 아들 계명성을 바벨론이라 칭하셨고 그는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열국(列國, 히>하몬 고임. 헬>ἔθνος 에드노스, many nations.~ 세상 모든 나라들)을 엎고 땅에 찍힌 자며 그는 하나님의 보좌보다 자기보좌를 높이려던 자였다.(사14:4-14)
주님은 그에게 이 사람이 땅(히>아파르, land.~ 티끌, 먼지, 인간의 육신의 재료)을 진동시키고 열국을 경동(뒤 흔들다)케 하며 세계를 황무케 하고 사로잡은 자를 그 집(하늘 아버지 나라)으로 놓아 보내지 아니하며 자기 백성을 망케 해 너와 그 후손을 쳐서 바벨론에서 끊으리라 하셨다.(창3:19.사14:12-22)
2 ) 또 두로 왕은 하늘 에덴동산의 영광으로 지음 받고 바벨론 왕으로 불의를 행했다.
또 여호와께서는 두로 왕에게 네 마음이 교만(驕慢)해 나는 신(神)이라 내가 하나님의 자리 바다(큰 성 바벨론) 중심에 앉았다 하고 네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 같은 체 할지라도 너는 사람이요 신이 아니거늘 장사함으로 재물을 얻어 마음이 교만하니 열국의 강포 자를 거느리고 너를 죽이신다 하셨다.(겔28:1-10)
여호와가 에스겔로 말씀하시기를 너 두로 왕아 너는 완전한 인(모형)이고 지혜가 충족하며 완전히 아름다웠고 옛 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으로 지음을 받았고 네가 기름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천사무리)으로 내가 너를 세워 내 성산에 있어 화강석 사이에 왕래케 했다 말씀하셨다.(겔28:12-14)
그러나 마침내 불의가 들어났고 네 무역이 풍성하므로 네 가운데 강포(부당행위)가 가득해 네가 범죄 했으며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나의 산에서 쫓아내었고 네가 죄악이 많아 무역이 불의하므로 네 모든 성소를 더럽혔으며 이에 화강석 사이에서 멸(滅)하고 네 불로서 너를 살라서 다시 있지 못하리라.(겔28:15-19)
3 ) 온 세상은 악한 자(바벨론 왕 마귀) 안에 처했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께 속했다.
요한은 온 세상(世上, 히>에레츠, 헬>κόσμος 코스모스, world.~ 사람이 사는 온 누리. 우주 전체)은 악한(惡人, 히>라샤, 헬>πονηρός 포네로스, wicked.~ 마귀, 사단, 귀신)자 안에 처(處)했고 거짓말을 제 것으로 하며 거짓말을 지어내는 자고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 속했다고 말했다.(요8:44.요일5:19)
일곱째 천사가 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고 큰 음성이 보좌로부터 나와 번개와 지진으로 큰 성(바벨론)이 세 갈래로 갈라지고 만국(히>콜 고임, all nations.~ 모든 백성, 세계 모든 나라)의 성(城)들도 무너지니 큰 성 바벨론이 하나님 앞에서 기억 한 바 되어 각 섬과 산악도 없어졌다 말했다.(요일5:18,19.계16:19)
그러므로 계시록의 바벨론은 만국인 온 세상 나라들을 말하고 그 가운데 살고 있는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등진 사람들을 말하며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아들들로 그리스도 예수에게 속(屬, 히>라와. 헬>μετέχω 메테코, share.~ 같이 동행하다, 주와 연합 함)했다고 말했다.(히2:14.요일5:19.계16:19)
4 ) 기독교인들 중 넓은 길로 나가 바벨론 종교에 처해 마귀 에게 제사하는 자가 있다.
예수는 좁은 문(門, 히>샤아르, 헬>θύρα 뒤라, gate.~ 영원한 문, 의의 문,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라 생명으로 들어가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다 하셨으며 찾는 이가 적다 하셨고 반면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서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다고 말씀하셨다.(시24:7.마7:13,14.요14:6,10:2,3)
그리스도는 계시록의 예언의 말씀에 바벨론 종교에 대해 언급하신 것은 곧 넓은 길은 땅의 음녀 바벨론 종교의 주모자 마귀(魔鬼, 헬>διάβολος 디아볼로스. Devil.~ 타락한 천사 계명성, 사단, 용, 옛 뱀, 귀신)를 숭배하고 성령은 후일에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귀신의 교훈을 받는다 하셨다.(딤전4:1.계18:1-23)
바울은 범죄 하는 이방인들의 제사(예배)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고 그와 교제하는 것이며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라 했고 요한은 죄를 짓는 자마다 마귀(바벨론의 주모자)에게 속한자라 했고 예수는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셨고 그에게 눌린 자를 고쳐주셨다고 베드로가 말했다.(행10:38.고전10:20.요일3:8)
5 ) 주님은 바벨론 멸망의 죄에서 돌이켜 그가 받는 재앙을 받지 말고 나오라 하셨다.
이에 입으로 주여! 주여! 하면서 죄(罪. 히>핫타트, 헬>ἁμαρτία 하마르티아. sin.~ 법률위반행위, 마음이 부패함, 하나님의 선과 의에서 벗어남)를 범하는 죄인들은 바벨론 종교에 속한 자들로 마귀숭배자며 너희가 범하는 죄 가운데서 죽고 그리스도가 하늘로 올라가신 천국에는 가지 못한다.(요8:21,24,34,35)
즉 하나님의 택하심과 그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백성과 주인이나 어렸을(신앙 유년기) 동안은 종(죄인)과 다름이 없어 그 아버지 하나님의 정하신 때까지 후견인과 청지기(율법 아래) 아래 있어서 초등학문에 종노릇하고 범죄하는 바벨론(마귀숭배) 종교 아래 있어서 주께서 거기서 나오라 하셨다.(갈4:1-3.계18:4)
큰 성 바벨론은 온 세상을 말하고 그 주모자는 사단 마귀 용 옛 뱀과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들이 모이는 곳이며 종말에 음행(淫行, 히>짐마, 헬>πορνεία 포르네이아, prostitution.~ 음란, 간음, 불법적 성관계, 잘못된 연합)으로 인하여 진노의 포도주 심판을 받고 무너져 멸망하게 된다.(계18:2,3)
예수께서는 자기 백성들에게 내 백성아 거기서(바벨론 종교, 죄 가운데서) 나와 그의 죄(罪)에 참예치 말고 그의 받을 재앙(災殃, 히>에드, 헬>πληγή 플레게, plague.~ 천재지변, 재난, 온갖 불행)을 당하지 말며 그 곳에서 나오라 명하셨고 그를(바벨론) 심판하실 주 하나님은 강한 자라 천명(闡明)했다.(계18:1-8)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요한 다시 예언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독교 영혼의 장사꾼 바벨론 여황.(계18:7,13-21) (0) | 2022.02.09 |
---|---|
예수에게 먹히고 주를 먹는 자.(계3:20-22) (0) | 2022.02.03 |
추수할 포도송이와 진노의 포도송이.(계14:14-20) (0) | 2022.01.12 |
이기는 자, 하나님 장막 성전에 거한다.(계21:1-7) (0) | 2022.01.05 |
계시록으로 지옥(地獄) 가는 자.(계2:18,19) (0) | 2021.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