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인 천국(집)에 영원히 못 간다.(요8:29-38)
29, 나를 보내신 이가 나와 함께 하시도다 내가 항상(恒常)그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行)함으로 나를 혼자 두지 아니하셨느니라. 30, 이 말씀을 하시매 많은 사람이 믿더라. 31,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自己)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居)하면 참 내 제자(弟子)가 되고. 32, 진리(眞理)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自由)케 하리라. 33, 저희가 대답(對答)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子孫)이라 남의 종이 된 적(的)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케 되리라 하느냐.
1 ) 예수는 아버지와 함께 계셔서 그의 기뻐하시는 뜻과 일들을 행하므로 동행하신다.
기독교의 신비는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聯合, 히>라와, 헬>συμβιβάζω 쉼비바조, join.~ 둘이 합하여 하나 됨, 주와 동행)에 있고 이는 하나님이 아담을 지으시고 영(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말, 목숨, 바람, 영, 성령)을 그 코에 불어 넣어서 생령 즉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 되었다.(창2:7)
그러나 아담의 아내 하와가 주의 금령인 선악과를 취해 아담과 함께 마귀의 요구를 들어주어 하나님과 분리되어 사망(死亡, 히>마웨트, 헬>θάνατος 다나토스, death.~ 영적 육신적 죽음, 하나님과 분리됨)에 이르렀고 급기야 온 인류를 타락하게 한 죄 아비 마귀를 자기 아버지로 섬기게 되었다.(창3:3-7,24.요8:44)
이에 하나님은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 마귀와 죄에 속해 사망당한 자기의 택한 백성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아버지가 그리스도 속에 함께 계셔서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셨고 아버지의 기뻐하시는 일은 즉 그가 보내신 예수를 믿는(히>아만, 헬>πιστεύω 피스튜오, believe.~ 의지하다, 맡기다) 일이다.(요6:29)
2 ) 주님은 자신의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면 자유케 된다 하셨다.
예수는 제자(弟子, 히>탈미드, 헬>μαθητῄς 마테테스, disciple.~ 배우는 자, 가르침을 받는 자)들에게 너희가 내 말(히>다바르, 헬>ῥῆμα 레마, word, plan.~ 말하는, 언어, 말씀)에 거(居, 히>야새브, 헬>κατοκέω 카토이게오, dwell.~ 머무르다, 거주하다, 살다)하면 참 내 제자가 된다 말씀하셨다.(마5:38,39.요8:31)
주님은 내게는 요한 보다 더 큰 증거가 있고 곧 아버지가 내게 주어 이루게 하시는 역사 십자가의 속죄와 백성을 구원하시는 아버지가 내 안에서 말씀하시는 그의 음성(音聲, 히>콜, 헬>φωνῄ 포네, voice.~ 목소리, 음성, 명령)을 듣고 성경의 말씀을 증거 하게 하신 증거가 있으시다 말씀하셨다.(요5:36-39,8:38)
예수는 나를 알라(히>야다, 헬>γινώσκω 기노스코, know.~ 주를 깨닫다, 인식, 예수와 연합) 그리하면 진리(眞理, 히>에메트, 헬>히>에메트, 헬>ἀλῄ-θια 알레데이아, truth.~ 사실, 확실 신뢰성, 예수)가 너희를 자유(自由, 헬>ἐλευθερία 엘류테리아, freedom.~ 죄, 마귀, 율법에서 해방)케 한다 하셨다.(요8:32)
34, 예수께서 대답(對答)하시되 진실(眞實)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罪)를 범(犯)하는 자(者)마다 죄의 종이라. 35, 종은 영원(永遠)히 집에 거(居)하지 못하되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 36,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自由)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37, 나도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子孫)인 줄 아노라 그러나 내 말이 너희 속에 있을 곳이 없으므로 나를 죽이려 하노라. 38, 나는 내 아버지에게서 본 것을 말하고 너희는 너희 아비에게서 들은 것을 행(行)하느니라.
3 ) 주님은 범죄자 마다 죄의 종으로 종은 영원히 집(천국)에 거하지 못한다 하셨다.
그리스도는 자신을 믿고 따른다는 죄인(罪人, 히>핫타, 헬>ἁμαρτωλός 하마르톨로스, sinner.~ 죄 있는, 죄를 짓는 사람)들에게 내가 아버지의 집에 가니 나를 찾다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는(히>무트, 헬>ἀποθνήσκω 아포드네스코, die.~ 육신의 죽음, 영혼이 지옥에 감)다고 말씀하셨다.(요8:21,24.롬6:23,8:13)
이에 유대인들은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남의 종(히>에베드, 헬>δοῦλος 둘로스, servant.~ 죄의 노예, 마귀의 종, 하인)이 된 적이 없다 했고 어찌 자유케 되라 말하느냐 반문했으나 예수는 그들에게 죄를 범(犯, 히>나가, 헬>ἔνοχος 에노코스, molests.~ 범죄하다, 율법을 범하다)하면 죄의 종이라고 하셨다.(요8:34)
주님은 죄의 종은 영원(永遠, 히>올람, 헬>αἰών 아이온, eternity.~ 항구적, 끝없는 시간)히 집(히>바이트, 헬>οἷκος 오이코스, house.~ 집, 예수가 예비한 천국, 성도의 처소)에 거하지 못하고 아들 그리스도 예수만 거하신다 하셨으며 이에 우리가 천국에 들어가려면 예수를 영접해야 갈 수 있다.(요8:35,14:2,3)
4 ) 믿는다 하며 범죄 하는 죄인은 예수를 하늘에서 끌어내려 십자가에 못 박는 자다.
히브리서 기자는 그리스도의 초보에 머물지 말라 죽은 행실을 회개함과 신앙과 세례와 심판의 교훈에 대한 터를 다시 닦지 말고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부족함과 결점이 없는, 온전)한데 나아가라 천명했으며 하나님이 허락하시면 우리가 이것을 하게 된다 말했다.(히6:2,3)
하나님이 예수를 보내주셨고 보여주심은 온전(穩全)한 행실로 만일 우리의 옛 사람을 십자가에 드려 손으로 하지 않은 그리스도의 할례(割禮, 히>뮬라, 헬>περιτομῄ 페리토메, circumcision.~ 육신의 목숨을 죽이는 일, 옛 사람을 부인)를 받으면 하나님과 예수가 내 안에 거하신다.(요15:4.빌2:13.골2:11,12)
그러나 만일 믿는 자가 다시 타락(범죄)하면 이는 자기가 하나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아 현저히 욕(辱, ὀνειδίζω 오네이조, revile.~ 욕을 보이다, 십자가의 속죄를 부정한 것으로 여김)을 보이는 행실로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하늘에서 모시어 내리며 올리려는 행위다.(롬10:6,7.히6:6)
5 ) 주의 증거는 자신 속에 동행하시는 아버지의 말이고 죄인의 말은 마귀 말이다.
예수는 세상에 말씀과 성령으로 오셨고 아버지 하나님과 동행(同行, 히>얄라크, 헬>συμπορεύομαι 쉼포류오마이, accompany.~ 같이 행동하다, 함께 가다, 함께 증거 하다)하셨으며 주님은 항상 나의 말하는 것은 내 말을 하는 것이 아니고 내 속에 계신 아버지의 말씀을 증거 한다 말씀하셨다.(요3:34,8:26,28,29)
그리스도는 하나님께 속(屬, 히>라와, 헬>μετέχω 메테코, share.~ 같이 가지다, 참여하다, 연합하다)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않은 자라 하셨고 이 말에 유대인들은 예수가 귀신들렸다 했으며 주님은 내가 귀신들린 것이 아니고 아버지를 공경한다 하셨다.(요8:47-49)
예수는 나와 함께 계신 아버지의 말씀을 대언하시나 죄인들은 이에 거하여 머무르지 않고 그들은 아비 마귀에게서 났기에 그의 욕심과 거짓말을 하며 죄를 짓고도 천국을 가고자 하고 진리를 거부하니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마귀 자녀라 하셨으며 너희가 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보지 아니한다 하셨다.(요8:44-51)
아멘!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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