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聖經)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할까.(요5:39,40)
39, 너희가 성경(聖經)에서 영생(永生)을 얻는 줄 알고 상고(相考)하거
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證據) 하는 것이니라. 40,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願)치 아니하는 도다.
★ 성경 신 구약의 말씀은 율법의 말씀으로 복음인 그리스도의 말씀이다.
예수께서 성경은 자신을 증거 하는 말씀이고 또 주님은 자신이 영생이
라 하셨으며 베드로는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가 아닌 썩지 아니
할 씨인 하나님의 살아있고 항상(세세토록)있는 복음의 말씀이라고 증
거 했다.(요5:38,39.약1:18.벧전1:23-25.요일3:9)
사도요한은 요한일서를 기록한 목적은 새 계명을 쓰는 것이 아니라 너
희가 처음부터 가진 옛 계명(토라) 율법의 말씀으로 이 옛 계명은 너희
의 들은바 말씀이라! 내가 다시 너희에게 새 계명을 쓰노니 유대인과
이방인에게 참된 것이라 증거 했다.(요일2:7-8)
★ 율법은 하나님의 입에서 나왔고 성령이 이루시며 영혼을 소성케 한다.
즉 성경 말씀은 여호와께서 세우시고 그에게서 발(發)하여 그의 입
이 명하셨고 그의 신(神)이 이를 모았으며 그의 입에서 의로운 말씀
이 나갔으니 다 이루고 다시 돌아오지 아니한다 말씀하셨다.(신8:3.
사33:22,34:16,45:23,48:3,51:4,55:11.미4:4.마4:4)
즉 신 구약 성경은 율법의 말씀으로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이고 이 말씀이 영혼을 거듭나(소성)게 하며 예수께서 전하신 복음
의 말씀이 영(말씀과 성령)이요 생명으로 예수님 자신을 말한 것이다.
(시19:7.요1:1,14,5:39,6:63.약1:18.벧전1:23)
★ 하나님의 백성은 의(義)를 알고 마음에 율법이 있어 이를 행하는 자다.
너희 속에 말씀이 거(居)하지 아니함은 하나님의 보내신 그리스도를 믿
지 않는 것으로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願)치 아니
한다(물러감) 하셨고 이는 다만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너희 속에 없기
때문이라 하셨다.(렘8:5,6말2:8,9.요5:38-42)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들은 의(義)를 알고 마음에 율법이 있으며 이 의
를 좇고 여호와를 찾아 그 얼굴을 구하며 주의 법에 행하고 그 증거를
전심으로 지키는 자는 실로 불의를 행치 아니하며 그의 도를 행하는 자
라 하셨다.(시119:1-3.사51:1,4,5,7.말2:6.계14:12)
★ 율법의 말씀은 하나님이 그 백성에게 지키게 하심으로 완전히 지킨다.
다윗은 주께서 백성에게 법도를 명해 근실히 지키게 하셨고 자신의 길
을 굳이 정해 주의 율례를 지키게 하시라 기도했으며 그는 주의 모든
계명에 주의 할 때에 부끄럽지 않고 주의 의로운 판단을 배워 정직한 마
음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시19:13,119:4-7)
그는 완전하여 실로 불의를 행치 않았고 주의 도를 행했으며 솔로몬은
행위가 완전한 자가 의인(義人)이라 그 후손에게 복이 있다 말했고 예
수께서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여 의롭게 만드셨기에 행위가 완전해야
한다고 하셨다.(시119:1-3.잠20:7.마5:48.엡2:10)
★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하나님처럼 완전히 율법을 지키라 명(命)하셨다.
이에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穩全)하
심 같이 너희도 완전(完全)하라 명(命)하셨다. 그렇다면 오늘날 그리스
도인(의인)들은 그의 명하신대로 너희 행위가 하늘 아버지와 같이 완
전한지 증거 해보라는 것이다.(마5:48.고후13:5)
성경(신, 구약)의 말씀은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와 그의 영의 말씀으로
율법의 말씀이다. 그런데 하나님과 예수께서는 그의 제자들과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말씀(율법)을 하나님과 같이 완전히 지켜서 그 행
위가 완전한지 질문하고 계신다.(마5:48.계3:1-3)
★ 율법의 말씀은 하나님과 의인(義人)만이 완전(完全)히 지킬 수 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말씀을 지키되 호리(작은 계명)라도 남김없이 다
갚기 전에는 결단코 율법 지킬 의무에서 나오지 못한다 하셨고 주님은
제자들에게 하나님과 같이 성경 말씀을 다 지켜서 행위가 완전해야 한
다고 말씀하셨다.(마5:19,26,48.롬2:13.갈3:10,5:3.약1:25,2:12.뎨14:12)
그런데 말씀(율법)은 하나님과 의인만 지킬 수 있고 죄인은 거쳐 넘어
져서 결코 지킬 수 없으며 여호와께서는 호세아서를 통해 밝히셨고 예
수께서 그의 제자들에게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께서는 다 하
신다고 하셨다.(호14:9.마19:26.막10:27.눅18:27.롬8:3.갈3:10,11,5:2)
★ 죄과를 떠난 정직한 자만 완전한 지혜를 받고 율법의 말씀을 지킨다.
그러므로 시편기자 다윗은 자기 허물을 능히 깨달을 자가 누구냐? 나를
숨은 허물(죄과)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주의 종으로 고범 죄(알고 짓는
죄)를 짓지 말게 하시고 그 죄가 주장치 못하게 하시면 정직(正直)하여
큰 죄과에서 벗어난다고 말했다.(시19:13)
즉 의인은 죄과를 떠나 정직한 자가되어 고범 죄를 짓지 않고 숨은 허물
을 벗어나게 하시며 주의 말씀과 계명을 완전히 지키게 하심으로 실로
불의를 행치 않고 정직한 자에게 완전한 지혜(성신)를 주셔서 의인의 길
을 가게 하신다.(시18:25.19:13,119:3.잠2:7,20)
★ 의인은 율법지킴에 완전하고 죄인은 율법을 범해 주님을 떠난 자다.
그러므로 성경의 증거는 하나님과 그의 성령의 인도를 받아 율법의 요
구(要求)를 지켜 이루게 하신 의인(그리스도인)들만 율법을 완전히 지켜
하늘 아버지의 완전하심 같이 너희도 완전히 지킴으로 사랑 안에서 거
룩하고 흠이 없게 하셨다.(호14:9.마5:48.롬8:4.엡1:4)
그런데 “율법(말씀)을 하나님 같이 지킬 수 없는 육신에 속한 죄인은”
말씀을 범한 불법한 자고 하나님의 품을 떠났으며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지만 실상 죽은 자로서 그에게 행위의 완전한 것을 찾을 수 없다
고 예수께서 말씀하셨다.(롬8:3.히7:26.계3:1-3)
★ 육에 속한 죄인이 율법(말씀)을 지키면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진다.
즉 죄인들은 허물과 죄로 죽어있고 완전한 성령이 그들과 함께 하시지
않아 그 영의 인도(引導)가 없어서 행위의 완전한 것을 주님께서 찾으
셨으나 찾지 못하셨기에 너는 일깨워 그 남은바 죽게 된 것을 회개하라
명하셨다.(사29:13,14.롬3:23,6:23.엡2:1-3.계3:1-3)
그러나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을 입으로 시인하지만 육신에 속해 죄인의
신분이면서도 하나님과 의인만 지키는 성경 율법의 말씀을 지켜 의롭
다함을 얻으려고 하지만 실상은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
어 진자다.(사29:14.롬3:19.갈5:3,4.딛1:15,16)
★ 육신에 속해 죄를 범하는 죄인은 사역자의 자격이 없는 마귀 종이다.
저희는 영적 소경과 귀먹은 독사가 되어 악을 행하는 죄인의 신분이면
서도 하나님 말씀을 자신이 지키고 타인들에게 성경지식을 가르치나 이
는 불법으로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줄도 모르고 있
다.(시58:4,5.렘8:8,9.마7:23.눅6:41,42.롬3:19.갈3:10,11,5:3,4.요일3:4)
그런즉 만일 거짓으로 끈을 삼아 죄악을 끌며 수레 줄로 함같이 죄악을
끄는 자에게 화(재앙)가 있다 하셨고 그리스도인이라 하면서 죄악을 지
속하는 자는 구원 받은 것이 아니며 하나님께서 대적의 땅(마귀의 영
역)에 끌어간 것이다.(레26:41.살후2:11,12)
★ 성령 안에 있는 자는 육신에 있지 않고 죄를 범하는 자만 육신에 있다.
즉 현재 기독교인이라 성도라 하고 죄를 범해 행악을 지속하는 육신의
생각(죄)이 있고 이를 행동 양식으로 죄를 짓고 죄악의 열매를 맺는 너
희는 너희에게 죄의 씨(가라지)가 있어서 그 마귀가 너희에게 죄를 범
케 하는 것이다.(마13:38.요8:38,44.롬7:17,21,8:6)
이에 너희는 육신에 있는 죄인이지 거듭난 의인이 아니고 만일 하나님
의 영(靈)이 너희 속에 거하시면 육신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으며 정
죄할 육신의 목숨이 없고 그 영의 완전한 능력으로 인도를 받아 행위가
완전케 된다.(잠2:7.롬8:9,14.고전4:20.히10:14)
★ 성도는 성령으로 생명의 삶을 유지하고 죄인은 사역자의 자격이 없다.
성도는 “처음부터 성령 안에서 거룩하여 영원히 완전케 되었고 이를 보
존 유지되는 것은 그리스도와 그의 성령의 몫으로 우리는 처음 복음을
받아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된 것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
간 것”이다.(요5:24.롬1:16,17.히10:14.요일3:14)
그런데 허물과 죄가 있는 죄인이 목사(사역자)의 명분을 가지고 타인을
가르치면(누룩의 교훈) 너희는 예수께서 자신의 눈에 들보(도코스,~ 막
힌담, 기둥)가 있으면 형제 눈에 티(카르포스,~ 죄)를 뽑지 못한다 하신
말씀을 생각하라.(시50:16.눅6:41,42.엡2:1-3)
★ 육신에 속한 목사는 입을 막아야 하고 행위가 완전한 자가 사역자다.
범죄자가 성경을 안다 말하고 율법(말씀)의 선생이 되려하지만 너희의
말하는 것이나 자기가 증거 하는 것도 깨닫지 못한다고 사도바울이 말
했으며 이 육신에 속한 교법사들의 입을 막아 말(설교)을 못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시50:16.렘8:8,9.말2:8,9.롬3:19.딤전1:7)
성경 교사와 목사와 전도자와 선지자와 사도는 온전하고 성도를 완전
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하고 주님의 몸을 세우며 하나님의 아들을 믿
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완전한 사람을 이루어 장성한 분량에
이르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말2:5,6.엡4:11-13)
★ 성경 율법의 말씀은 우리 영혼을 살리는 예수그리스도를 말한 것이다.
즉 성경은 능히 그리스도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인해 믿음에서 믿음
에 이르고 주를 믿어 영혼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으며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으로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완
전케 하는 것이 율법의 말씀이다.(딤후3:15-17)
성경 말씀은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여 부르신 모든 자들을 교육하기에
유익한 말씀과 성령으로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완전케 하고 모든 선
(하나님의 일)한 일을 행하기에 완전케 하신 것으로 모든 율법의 말씀
은 곧 예수그리스도를 말한 것이다.(요6:63)
아멘! 악에서 떠난 의인에게 율법의 말씀은 우리를 구원하신 그리스도이고
육신에 속한 죄인에게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과 멍에와 원수가 된다.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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