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에 속한 사람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생을 취하라.(딤전6:11,12)

고명한자 2017. 2. 23. 21:20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생을 취하라.(딤전6:11,12)


11,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義)와 경건(敬+虔)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溫柔)를 좇으며. 12, 믿음의 선(善)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永生)을 취(取)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입었고 많

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거를 증거 하였도다.


★ 성도는 육신(죄. 멍에)과 경건을 위한 이익의 재료 돈과 욕심을 피하라


사도바울은 그리스도인을 하나님의 사람이라 칭했고 이는 육체와 함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아서 자신을 부인하고 영으로 사는 사람을

말하며 예수께서 우리를 자유케 하시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명하고 있다.(갈5:1,24,25)


멍에(히>על 올. 헬>ζυϒός 쥐고스.~ 소와 말목의 ∧자 나무부착물. 노

의 속박. 죄의 지배)란 마귀와 육신의 욕심과 죄의 영향력에 속박된 것

로 예수께서 우리에게 오신 것은 이 멍에와 짐에서 자유를 주시고 해

신다.(사10:27.마11:28-30.요8:32,36.롬8:2)


바울은 멍에를 벗어버린 성도는 이것들을 피하라(히>하싸. 말라트. 헬>

Φϵύϒω 퓨고.~ 구조되다. 피해도망하다. 음행과 우상숭배와 죄로부터

도망하다) 즉 부패한 마음과 경건을 이익의 재료로 여기고 돈을 사랑하

에서 벗어나야 한다 말했다.(고전6:18,고후12:21)


★ 예수의 사람은 매사에 함께 계신 것을 알고 영생을 힘써 지켜 싸우라.


이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은 사람들은 영생을 취하라 명했고 영생(永生.

히>하이예 올람. 헬>αἰώνιος ζωή 아이오니스 조에.~ 영원히 사는 생

명. 하나님과 예수의 생명)에 대해 주님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 보

내신 자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 하셨다.(요17:3)


하나님과 예수를 (히>야다. 헬>ϒινώσκω 기노스코.~ 인식하다. 깨

닫다. 분별하다. 남녀의 성적인 관계. 하나님과의 연합)란? 주님이 우리

안에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을 성령으로 알게 된다는 말이다.(민

31:17.신13:3.삼상2:12.요15:7.고전2:12.요일4:13)


즉 영생을 취한 성도는 그리스도 안에 있고 우리의 행위에 주님의 사랑의

선한 증거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며 믿음의 선

싸움(히>밀하마. 헬>πόλϵμος 폴레모스.~ 마귀와 그를 추종하는 자

를 대적)을 싸우게 하신다.(엡6:16.딤전6:12.히6:10)


★ 주님은 경건의 신기한 능력으로 대적을 이기시고 우리로 알게 하신다.


우리가 선한 싸움을 할 수 있는 것은 전쟁에 능하신 하나님 안에서 안식

하고 평안을 얻어 그 앞에 잠잠하면 주께서 원수의 원수가 되시며 대적

에 대적이 되셔서 구속하시고 항상 넉넉히 이기며 그 나라에 넉넉히 들

감을 주신다.(출23:22.왕하17:39.시24:8.벧후1:11)


우리의 영생이신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그의 의(義)와 경건(敬虔. 히>하

씨드. 헬>ϵὐσέβϵια 유세베이아.~ 주를 공경하는 마음. 하나님을 기쁘시

함)으로 믿음의 주체인 그리스도의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게 하신다.

(신26:18,19.요14:21.롬8:14.고전4:20.빌4:13)


이를 위해 주의 신기한(神奇. 헬>θϵῖος 데이오스.~ 신적인, 초자연적.

신묘하고 오묘함. 신성의 속한 모든 것)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

든 것을 우리에게 주신 것은 그의 영광과 덕(德)으로서 부르시고 주(主)

알게 하신 것에 있다.(요17:3,22.벧후1:3)


★ 주의 의(義)가 오시면 왕 노릇 하고 평안과 안전한 곳에 거하게 된다.


성도에게는 예수께서 자신의 (義. 히>체다카. 헬>δικιοσύνη 디카이

오쉬네.~ 믿음으로 난 의. 공의. 영원한 의. 도덕적인 행동 양식)를 주셨

고 우리 안에서 의가 (王. 히>멜레크. 헬>βασιλϵύς 바실류스.~ 군

주. 최고 권력자) 노릇하게 된다.(롬1:17,3:22,5:17)


의(義)의 공효(히>마아세.~ 행위. 기량. 목적. 의를 행한 결과)는 화평이

고 그 결과는 영원한 평안(히>샬롬. 헬>ϵἰρῄνη 에이레네.~ 평강. 평화)

안전(히>베타흐. 헬>ἀσΦάλϵια 아스팔레이아.~ 위험이 없음)으로 

안연히 거하게 된다.(레25:18.사32:17.요14:27)


안연(히>베타흐.~ 안전. 염려 없음.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에 있으면 안전

히 지내게 된다)히 사는 백성은 화평(평안)한 집과 안전한 거처(히>모샤

브. 헬>κατοίκησις 카토이케시스.~ 백성들의 거처. 거주지)에 조용히 쉬

에 있게 된다.(시4:8.사32:18.요15:7)


★ 주님은 성결한 양을 인도하여 의의 열매를 행위로 거두어 먹게 하신다.


하나님은 자기백성을 양 같이 인도하시고 광야에서 양 떼같이 지도하시며

저희를 안전히 인도하여 두려움이 없었고 저희의 원수는 바다에 엄몰되었

다 말했으며 주님은 자기와 화평케 된 자들에게 화평을 심어 의(義)의 열

매를 거두게 하신다.(시78:52,53.약3:18)


의(義)의 열매는 위로부터 난 지혜(성령)이고 말씀을 믿어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가 영생(생명)을 취한 자들은 성결(히>카다쉬. 헬>ἁϒνίζω

하그니조.~ 거룩하고 깨끗함)한 의인들이며 그 행위의 열매를 먹게 된다.

(잠1:23.사3:10.요5:24.약3:17.요일3:14)


또 화평과 관용(헬>ἐπιϵικής 에피에이케스.~ 온순함. 친절함. 참아줌. 너

그럽게 받아들임. 이단<죄를 범하는 자>은 용납지 않고 형식상의 차이는

용납함)과 양순하고 긍휼과 선한 열매를 맺어 화평으로 의의 열매를 거두

게 된다.(갈5:22,23.딛3:10,11.약3:17,18)


★ 의인의 선한 행실은 성도와 가족들과 하나님이 보시고 증인이 되신다.


의인은 썩어질(헬>διαφθορα 디아프도라.~ 죄. 부패. 죽음. 파선) 것을

 피해(히>하싸. 말라트. 헬>φϵύϒω 퓨고.~ 몸을 숨기다. 하나님께 피하

다) 하나님 안에 거하고 허물(히>페샤. 헬>παράπτωμα 파랍토마.~ 반

역. 범죄)이 없어야 한다.(시5:11.빌1:10.요일3:6,9,5:18)


하나님은 택하신 자에게 들어오셔서 죄악에서 떠나 깨끗케 하시고 의인으

로 만드시며 도를 지켜 주 앞에 완전케 하시고 의와 공평과 자비와 정직을

나타내시며 주의 사랑을 우리 행위에 나타내 함께 계신 증거를 알게 해 주

신다.(시18:21-26.잠2:10.렘9:24.히6:10)


이에 영생 얻은 의인은 성령이 함께 해주셔서 영원히 동행하시고 거룩하

옳고 흠이 없이 행케 하시는 증거가 있으며 이 의(義)의 선한 행실을

목격한 많은 성도들과 가족들이 증인이고 하나님도 우리의 증인이 되신

다고 바울이 증거 했다.(살전2:10.딤전5:25)   


★ 영생을 취하여 그리스도께서 마음에 계신 성도는 완전히 행해야한다.


즉 성도들은 자신 안에서 행하시는 하나님과 그의 아들과 성령께서 도를

켜 행케 하시는 인도하심이 있고 실족치 않게 하시는 지키심이 있으며

악인의 업이 의인에게 미치지 못하고 의인이 죄에 손을 대지 못하게 하신

다.(출20:20.시121:1-8,125:3.빌2:13) 


이는 완전한 성령의 인도로 온전(완전)케 사는 영생의 삶이 그렇고 바울은

썩을 것을 피하여 믿음(그리스도)을 받아 경건한 삶을 사는 너희는 영생

취하라(取. 히>라카흐. 헬>λαμβάνω 람바노.~ 가지다. 제 것으로 만

들라) 명하고 있다.(잠2:6-7.딤전6:11,12)


성도는 썩을 것(육신)을 피해 영생을 취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온

유를 좇아 믿음의 선한 싸움(주님과 동행)을 싸우며(매사 주님 편에 서는

것) 영생을 취해(주께서 너희에게 계시게 하라) 예수께서 너희 마음에 계신

것을 증거 해야 한다.(엡3:17.딤전6:1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