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생을 취하라.(딤전6:11,12)
11,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義)와 경건(敬+虔)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溫柔)를 좇으며. 12, 믿음의 선(善)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永生)을 취(取)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입었고 많
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거를 증거 하였도다.
★ 성도는 육신(죄. 멍에)과 경건을 위한 이익의 재료 돈과 욕심을 피하라
사도바울은 그리스도인을 하나님의 사람이라 칭했고 이는 육체와 함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아서 자신을 부인하고 영으로 사는 사람을
말하며 예수께서 우리를 자유케 하시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명하고 있다.(갈5:1,24,25)
멍에(히>על 올. 헬>ζυϒός 쥐고스.~ 소와 말목의 ∧자 나무부착물. 노
예의 속박. 죄의 지배)란 마귀와 육신의 욕심과 죄의 영향력에 속박된 것
으로 예수께서 우리에게 오신 것은 이 멍에와 짐에서 자유를 주시고 해
방하신다.(사10:27.마11:28-30.요8:32,36.롬8:2)
바울은 멍에를 벗어버린 성도는 이것들을 피하라(히>하싸. 말라트. 헬>
Φϵύϒω 퓨고.~ 구조되다. 피해도망하다. 음행과 우상숭배와 죄로부터
도망하다) 즉 부패한 마음과 경건을 이익의 재료로 여기고 돈을 사랑하
는 것에서 벗어나야 한다 말했다.(고전6:18,고후12:21)
★ 예수의 사람은 매사에 함께 계신 것을 알고 영생을 힘써 지켜 싸우라.
이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은 사람들은 영생을 취하라 명했고 영생(永生.
히>하이예 올람. 헬>αἰώνιος ζωή 아이오니스 조에.~ 영원히 사는 생
명. 하나님과 예수의 생명)에 대해 주님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 보
내신 자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 하셨다.(요17:3)
하나님과 예수를 안다(히>야다. 헬>ϒινώσκω 기노스코.~ 인식하다. 깨
닫다. 분별하다. 남녀의 성적인 관계. 하나님과의 연합)란? 주님이 우리
안에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을 성령으로 알게 된다는 말이다.(민
31:17.신13:3.삼상2:12.요15:7.고전2:12.요일4:13)
즉 영생을 취한 성도는 그리스도 안에 있고 우리의 행위에 주님의 사랑의
선한 증거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며 믿음의 선
한 싸움(히>밀하마. 헬>πόλϵμος 폴레모스.~ 마귀와 그를 추종하는 자
를 대적)을 싸우게 하신다.(엡6:16.딤전6:12.히6:10)
★ 주님은 경건의 신기한 능력으로 대적을 이기시고 우리로 알게 하신다.
우리가 선한 싸움을 할 수 있는 것은 전쟁에 능하신 하나님 안에서 안식
하고 평안을 얻어 그 앞에 잠잠하면 주께서 원수의 원수가 되시며 대적
에 대적이 되셔서 구속하시고 항상 넉넉히 이기며 그 나라에 넉넉히 들
어감을 주신다.(출23:22.왕하17:39.시24:8.벧후1:11)
우리의 영생이신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그의 의(義)와 경건(敬虔. 히>하
씨드. 헬>ϵὐσέβϵια 유세베이아.~ 주를 공경하는 마음. 하나님을 기쁘시
게 함)으로 믿음의 주체인 그리스도의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게 하신다.
(신26:18,19.요14:21.롬8:14.고전4:20.빌4:13)
이를 위해 주의 신기한(神奇. 헬>θϵῖος 데이오스.~ 신적인, 초자연적.
신묘하고 오묘함. 신성의 속한 모든 것)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
든 것을 우리에게 주신 것은 그의 영광과 덕(德)으로서 부르시고 주(主)
를 알게 하신 것에 있다.(요17:3,22.벧후1:3)
★ 주의 의(義)가 오시면 왕 노릇 하고 평안과 안전한 곳에 거하게 된다.
성도에게는 예수께서 자신의 의(義. 히>체다카. 헬>δικιοσύνη 디카이
오쉬네.~ 믿음으로 난 의. 공의. 영원한 의. 도덕적인 행동 양식)를 주셨
고 우리 안에서 의가 왕(王. 히>멜레크. 헬>βασιλϵύς 바실류스.~ 군
주. 최고 권력자) 노릇하게 된다.(롬1:17,3:22,5:17)
의(義)의 공효(히>마아세.~ 행위. 기량. 목적. 의를 행한 결과)는 화평이
고 그 결과는 영원한 평안(히>샬롬. 헬>ϵἰρῄνη 에이레네.~ 평강. 평화)
과 안전(히>베타흐. 헬>ἀσΦάλϵια 아스팔레이아.~ 위험이 없음)으로
안연히 거하게 된다.(레25:18.사32:17.요14:27)
안연(히>베타흐.~ 안전. 염려 없음.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에 있으면 안전
히 지내게 된다)히 사는 백성은 화평(평안)한 집과 안전한 거처(히>모샤
브. 헬>κατοίκησις 카토이케시스.~ 백성들의 거처. 거주지)에 조용히 쉬
는 곳에 있게 된다.(시4:8.사32:18.요15:7)
★ 주님은 성결한 양을 인도하여 의의 열매를 행위로 거두어 먹게 하신다.
하나님은 자기백성을 양 같이 인도하시고 광야에서 양 떼같이 지도하시며
저희를 안전히 인도하여 두려움이 없었고 저희의 원수는 바다에 엄몰되었
다 말했으며 주님은 자기와 화평케 된 자들에게 화평을 심어 의(義)의 열
매를 거두게 하신다.(시78:52,53.약3:18)
의(義)의 열매는 위로부터 난 지혜(성령)이고 말씀을 믿어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가 영생(생명)을 취한 자들은 성결(히>카다쉬. 헬>ἁϒνίζω
하그니조.~ 거룩하고 깨끗함)한 의인들이며 그 행위의 열매를 먹게 된다.
(잠1:23.사3:10.요5:24.약3:17.요일3:14)
또 화평과 관용(헬>ἐπιϵικής 에피에이케스.~ 온순함. 친절함. 참아줌. 너
그럽게 받아들임. 이단<죄를 범하는 자>은 용납지 않고 형식상의 차이는
용납함)과 양순하고 긍휼과 선한 열매를 맺어 화평으로 의의 열매를 거두
게 된다.(갈5:22,23.딛3:10,11.약3:17,18)
★ 의인의 선한 행실은 성도와 가족들과 하나님이 보시고 증인이 되신다.
의인은 썩어질(헬>διαφθορα 디아프도라.~ 죄. 부패. 죽음. 파선) 것을
피해(히>하싸. 말라트. 헬>φϵύϒω 퓨고.~ 몸을 숨기다. 하나님께 피하
다) 하나님 안에 거하고 허물(히>페샤. 헬>παράπτωμα 파랍토마.~ 반
역. 범죄)이 없어야 한다.(시5:11.빌1:10.요일3:6,9,5:18)
하나님은 택하신 자에게 들어오셔서 죄악에서 떠나 깨끗케 하시고 의인으
로 만드시며 도를 지켜 주 앞에 완전케 하시고 의와 공평과 자비와 정직을
나타내시며 주의 사랑을 우리 행위에 나타내 함께 계신 증거를 알게 해 주
신다.(시18:21-26.잠2:10.렘9:24.히6:10)
이에 영생 얻은 의인은 성령이 함께 해주셔서 영원히 동행하시고 거룩하
며 옳고 흠이 없이 행케 하시는 증거가 있으며 이 의(義)의 선한 행실을
목격한 많은 성도들과 가족들이 증인이고 하나님도 우리의 증인이 되신
다고 바울이 증거 했다.(살전2:10.딤전5:25)
★ 영생을 취하여 그리스도께서 마음에 계신 성도는 완전히 행해야한다.
즉 성도들은 자신 안에서 행하시는 하나님과 그의 아들과 성령께서 도를
지켜 행케 하시는 인도하심이 있고 실족치 않게 하시는 지키심이 있으며
악인의 업이 의인에게 미치지 못하고 의인이 죄에 손을 대지 못하게 하신
다.(출20:20.시121:1-8,125:3.빌2:13)
이는 완전한 성령의 인도로 온전(완전)케 사는 영생의 삶이 그렇고 바울은
썩을 것을 피하여 믿음(그리스도)을 받아 경건한 삶을 사는 너희는 영생
을 취하라(取. 히>라카흐. 헬>λαμβάνω 람바노.~ 가지다. 제 것으로 만
들라) 명하고 있다.(잠2:6-7.딤전6:11,12)
성도는 썩을 것(육신)을 피해 영생을 취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온
유를 좇아 믿음의 선한 싸움(주님과 동행)을 싸우며(매사 주님 편에 서는
것) 영생을 취해(주께서 너희에게 계시게 하라) 예수께서 너희 마음에 계신
것을 증거 해야 한다.(엡3:17.딤전6:1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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