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를 많이 사랑해야 죄 사함을 받는다. (눅7:47,48,50)
47, 이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저의 많은 죄(罪)가 사(赦)하여졌도다 이는 저의 사랑함이 많음이라 사함을 받은 일이 적은 자는 적게 사랑하느니라. 48, 이에 여자(女子)에게 이르시되 네 죄 사함을 얻었느니라 하시니. 50, 예수께서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믿음이 너를 구원(救援)하였으니 평안(平安)히 가라 하시니라.
1 ) 예수그리스도는 사랑이 많고, 적은 사랑이 있다 말씀하셨다.
예수께서는 바리새인 집에서 죄인인 여자를 만나 그가 그리스도를 사랑했고 저의 사랑의 많음으로 그의 많은 죄가 사해졌다 말씀하심으로 우리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주셨으며 이를 심도 있게 생각해 봐야할 것은 주님은 사랑이 많고 적음이 있다 하셨으며 우리가 예수그리스도를 많이 사랑해야할 과제를 부여하셨다.(눅7:47.요12:3)
우리가 예수를 많이 사랑해야 우리의 많은 죄가 사함을 받을 수 있다 하셨고 그러면 어떻게 예수님을 많이 사랑 할 수 있을까? 여인처럼 옥합 대신에 전 재산을 드려야할까? 일 년 된 수 송아지를 드려야할까? 천 천의 수양이나 만만의 강수 같은 기름을 기뻐하실까? 내 허물(죄)을 위해 내 맏아들을 드려야 할까?(미6:6,7,고전13:3)
2 ) 주님은 내 계명을 지켜서 너희 목숨을 버려야 한다 하셨다.
내 영혼의 죄를 위해 내 몸의 열매(수고의 결과)를 드려야 할까? 우리가 어떻게 하면 예수님을 많이 사랑 할 수 있을까? 그러나 육신의 죄 가운데 있으면 결코 알지 못하고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으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들어오지 못하면 결코 알 수 없으며 주 안에 들어오면 눈을 열어 보고 알게 하신다.(마13:16,16:17.엡1:4,5)
예수께서는 자신을 가장 크게 사랑을 할 수 있는 방법(方法)으로 계명(誡命. 히>미츠와. 헬>ἐν-
τολή 엔톨레. commandments.~ 하나님의 명령. 율법. 도덕적인 지켜야할 규정)을 주셨고 너희는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다 하셨으며 이를 잃어 버려야 구원을 얻는다 하셨다.(눅9:23,24.요15:10,13)
3 ) 여인은 마음과 재물로 주님을 사랑하여 죄 사함을 받았다.
죄 많은 여인이 예수의 장사를 위하여 행한 좋은(히>토브. 헬>ἀγαθός 아가토스. was good.~ 기쁜. 아름다운. 유쾌한. 귀중한. 눈에 보기에 선한) 일은 복음이 전파되는 곳마다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저를 기념(記念. 히>직카론. 헬>ἀνάμνησις 아남네시스. memorial.~ 증거 표. 기억케 함) 하라고 말씀하셨다.(마26:13.막14:9)
여인은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죽음을 맞이할 장사를 위함이었으며 그는 주님이 바리새인 집에 앉으셨음을 알아 향유 담은 옥합을 가지고 와서 주님의 발 곁에 서서 울며 눈물로 그 발을 적시고 자기의 머리털로 씻어 그 발에 입 맞추며 향유를 부어 주님을 많이 사랑했고 이에 주께서 저의 많은 죄가 사해졌다 말씀하셨다.(눅7:47)
3 ) 죄를 많이 탕감 받은 자는 주님의 속죄의 사랑을 깊이 안다.
또 주님은 시몬에게 이르시되 죄 사함의 교훈으로 빚 주는 사람에게 빚 진자 둘이 있어 한 사람은 오백 데나리온 한사람은 오십 데나리온을 졌는데 갚을 것이 없어서 둘 다 탕감해 주었으니 둘 중에 누가 탕감해 준 자를 사랑하겠느냐 말했을 때에 많이 탕감 받은 자라 대답하자 예수께서 네 판단이 옳다고 말씀하셨다.(눅7:40-43)
사람들은 주님 앞에 자신이 큰 죄인인 줄을 잘 알지 못하고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신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의 은혜를 너무나 쉽게 잊어버리며 주님은 우리에게 자기십자가를 지고 주를 따르라 명하셨지만 또 죽은 자는 말이 없어야 하나 자신이 죽지 않아서 주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잘 알지 못한다.(눅9:23,24.벧후1:9)
4 ) 예수와 십자가에서 죽은 사람들은 자기생각(우상)을 버리라.
성도들은 자신의 모든 생각을 버려야할 것은 항상 자신의 육체에 주님이 나타나시기 위하여 예수 죽인 십자가를 몸에 짊어져야 하고 이는 예수의 생명이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는 것으로 항상 십자가에서 죽은 자신을 부인해야하며 끝까지 견디는 자가 구원을 얻는다고 주께서 말씀하셨다.(잠3:5.마24:13.롬12:3.고후4:10-15)
우리는 성령으로 거듭나서 산자지만 또 자신을 부인해야할 것은 호시탐탐 밀려오는 세상의 유혹들을 부인하고 항상 이기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우리 몸 밖에 있는 죄와 우상(偶像. 히>길룰림. 헬>εἴδωλον 에이돌론. idol.~ 형상. 숭배대상. 거짓 신)들을 멀리해야한다.(호14:8.롬8:37.고전10:14.고후2:14)
5 ) 몸 밖의 죄(우상)들이 마음으로 들어오려고 할 때 부인하라.
우리가 우상을 부인하려면 주의 교훈대로 에브라임(주의 백성들)의 말이, “내가 다시 우상과 무슨 상관(相關. 히>야다. 헬>μερίς 메리스. partnership.~ 서로의 관계. 남녀의 교합. 연관)이 있으리요 할지라 ” 내가(주님) 저를 돌아보아 대답하기를 나는 푸른 잣나무 같으니 네가 나로 인해 열매를 얻으리라 하셨다.(호14:8.갈5:22,23)
죄인인 여자는 평생 모았던 세상의 재물 향유담은 옥합, 이것은 그 여자의 우상이었고 세상에서 자기를 지탱해 줄 자본(資本)이었지만 이것을 가져 와서 예수께서 자신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실 것을 생각하며 서서 울고 눈물로 그 발을 적시며 자기의 머리털로 씻고 그 발에 입 맞추며 향유를 부어 주님을 위로했다.(눅7:37,38)
6 ) 우리의 소유를 사랑치 말고 모든 것으로 주님을 사랑하라.
죄인인 이 여자는 그가 가진 자신의 재물을 주님께 드림으로서 자신의 내면에 있던 옛 사람(죄)을 잃어버린 것으로 사람은 마음에 세상의 재물을 두고 있는데 바울은 돈을 사랑하는 것은 일만 악의 뿌리로서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 자신을 찔러 침륜과 멸망에 빠졌다고 말했다.(딤전6:9,10)
이에 우리는 예수님을 위하여 자신을 부인하고 모든 소유가 주께서 맡기신 것으로 자신의 것이라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몸과 마음과 때로는 물질도 주님이 필요하시면 내어드릴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며 오늘 이 여인은 주님께 자신의 것들을 드려서 많이 사랑함으로 그의 많은 죄가 사하여진 것을 교훈 삼아야 할 것이다.(눅7:47)
7 ) 마음과 뜻과 정성으로 예수를 사랑하면 너희 주인이 되신다.
주님은 여인이 자신을 많이 사랑했다 하셨고 우리가 그를 사랑하려면 주의 교훈대로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해야 할 것이며 또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명령)이 율법과 선지자들의 강령(綱領. 헬>κρεμάννυμι 크레만뤼미. depend.~ 매달다. 으뜸줄거리)이라 하셨다.(출19:18.마22:37-40)
예수님은 그 여자에게 네 죄 사함을 얻었다 선언하셨고 이는 법적용어로 모든 죄가 끝났다는 말이며 하나님께 의를 받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으로 무죄판결을 받은 것이고 주님은 그 여자에게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즉 그 여인의 믿음은 곧 예수님을 마음에 주인 삼은 것이다.(눅7:48,50.롬10:9-11.벧전4:1)
8 ) 예수님이 영혼의 주인 되신 증거로 마음에 평안을 주신다.
그 여인이 받은 평안(平安. 히>샬롬. 헬>εἰρήνη 에이레네. peace.~ 평화. 안전. 번영. 건강. 완전. 무결점. 완성된 신앙)은 주님과 연합한 결과이고 이는 예수님과 교회 또는 신랑과 신부의 관계를 말하며 의롭다 함을 받은 결과는 화평과 안전과 영원한 평안으로 백성이 조용히 쉬는 삶을 사는 것이다.(사33:17,18.요14:27.히4:3,10)
예수는 우리를 자유케 하시려고 자유를 주셨으며 이는 모든 죄와 마귀와 율법의 저주에서 건져주신 것으로 우리가 그의 사랑을 받으려면 자신을 부인하여 아가페 사랑을 해서 모든 것을 마음에서 버리고 실제로 물질과 세상 것들을 주님을 사랑하므로 버릴 수 있어야 하며 주님의 사랑을 얻으면 모든 것을 얻는 것이다.(고전13:13)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사 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인 예수에게는 거짓이 없다.(롬12:9-13) (0) | 2019.08.23 |
---|---|
하나님은 자신을 사랑하게 하신다.(신30:6,7) (0) | 2019.07.10 |
사랑이 완성 된 자.(고전13:13) (0) | 2017.12.07 |
사랑이 완전히 이루어진 성도.(요일4:12,13) (0) | 2017.03.13 |
사랑은 율법(律法)의 완성(完成).(롬13:10) (2) (0) | 2015.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