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자녀

의인의 후대(後代)가 복이 있다.(시112:1-4)

고명한자 2018. 12. 12. 20:20


의인의 후대(後代)가 복이 있다.  (시112:1-4)


1, 할렐루야,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계명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2, 그 후손이 땅에서 강성함이요 정직자의 후대가 복이 있으리로다. 3, 부요와 재물이 그 집에 있음이여 그 의가 영원히 있으리로다. 4, 정직한 자에게는 흑암 중에 빛이 일어나나니 그는 어질고 자비하고 의로운 자로다.


1 ) 십자가 죽음이 내게 실제가 되려면 성령을 받아야 한다.


의인(義人. 히>찻디크. 헬>δίκαιος 디카이오스. the righteous.~ 공의. 합법적인. 의로운. 예수가 함께 하는 자)은 십자가에서 자신의 옛 사람(헬>παλαιὸς ἄνθρωπος 팔라이오스 안드로포스. old man.~ 이전 사람. 거듭나지 못한 죄의 본성)이 그리스도와 함께 못 박혀 죽고 성령을 받아 의롭게 된 자다.(롬6:6,7)


의인이 되려면 자신의 옛사람이 이 천년 전에 십자가에서 주님과 함께 죽은 것을 알며 믿고 여겨야 하며 또 지금 내게 그 죽음이 실재(實在)가 되려면 성령을 받아야 그 영이 오시면서 거룩케 하시고 중생의 씻음으로 모든 죄를 씻으시며 마음을 새롭게 하심으로 내 모든 죄를 처리하신다.(롬6:3-6.고전6:11.딛3:5)


2 ) 의인과 그 후손은 성령의 인도로 천대까지 복을 받는다.


이 같은 죄로부터 떠나 하나님의 의(예수)를 받아 그의 의(義)가 된 주의 백성들이 곧 의인이고 의인은 전에 애굽(육신의 목숨)에서 구원을 베푸시며 이끌어 내신 후 성령을 주어 그 영의 인도를 받아 인생 광야 순례의 길을 성령의 인도로 살 때에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한다.(롬8:14.고후5:21.빌3:9.갈5:16)


또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율법을 주어 이를 지키게 하시는데 너희는 나 외에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 니라 만일 우상을 섬기면 질투하시는 하나님이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 삼사 대 까지 이르고 나를 사랑하며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신다 하셨다.(출20:3-6)


3 ) 우상숭배 미워하는 주님은 의인과 후손을 강성케 하신다.


하나님은 백성이 우상(偶像. 히>엘릴림. 헬>εἴδωλον 에이돌론. idol.~ 형상. 숭배함. 무가치한 것을 경배함) 섬기는 것을 용납하지 않으시고 자기를 사랑하는 자에게는 은혜(恩惠. 히>헨. 헬>χάρις 카리스. grace.~ 은혜와 혜택을 받음. 호의. 사죄. 구원)를 천대까지 베푸신다고 약속하셨다.(출20:6.신5:7-10)


그러므로 다윗은 여호와를 경외(敬畏)하며 그 계명(誡命)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가 복이 있고 그 후손(後孫. 히>제라. 헬>σπέρμα 스페르마. offspring.~ 씨 자손. 소산. 여러 대가 지나감)이 땅에서 강성(强盛. 히>하자크. take the strength.~ 강하게 우세하게 힘차고 왕성하다) 하게 된다 말했다.(시1:1-6,112:2)


4 ) 의인의 후손에게는 성신과 말씀이 영영히 함께 하신다.


정직(正直. 히>야샤르. right.~ 곧은. 거짓과 허식이 없는. 마음이 곧음. 고범 죄에서 떠남. 하나님의 얼굴 봄)한 자의 후대에게 (福. 히>아슈레. εὐλογία 율로기아. blessing.~ 만족. 기쁨. 행복. 하나님이 복의 근원이다)이 있고 이는 하나님이 의인의 자손들과 함께 계신다는 말이다.(시11:7.잠14:2.사59:21)


정직하여 여호와의 얼굴을 본 사람은 주를 경외해 죄과(罪過. 히>페샤. rebellion.~ 반역. 범죄. 그릇된 허물. 하나님과 막힌 담)에서 떠난 자들이기에 네 위에 있는 나의 (神.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Holy Spirit.~ 숨. 바람. 영혼. 성령)과 말을 그의 후손들에게 영영히 둔다 하셨다.(잠16:7.사59:20,21)


5 ) 의인은 의로 서고 자녀는 주님의 교훈을 받아 평강하다.


주님은 신앙을 회복시킨 백성에게 은혜로 영광(榮光. 히>카보드. 헬>δόξα 독사. glory.~ 광명. 빛. 예수그리스도. 하늘의 보화. 신의 성품)을 주시고 이사야는 네 지경(地境. 히>게불. 헬>μέρος 멜로스. border.~ 영토. 삶의 터. 그리스도 안)을 보석(화려한 청옥. 홍보석. 석류석)으로 꾸민다 말했다.(사54:11-17)


또 네 모든 자녀는 주의 교훈(敎訓. 히>무싸르. 헬>διδαχή 디다케. correction.~ 성령의 가르침)을 받고 크게 평강할 것이며 너는 (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공의. 사람의 도리. 예수. 신의 속성)로서 설 것이고 학대와 두려움과 공포가 가까이 못한다고 말했다.(사54:13,14)


6 ) 예수 안에 있는 의인과 그 자손은 율법의 교육을 받으라.

하나님을 경외하여 악에서 떠난 백성에게 오신 주님은 너희 영혼의 등불(燈. 히>네르. 헬>λύχ-

νος 뤼크노스. lamp.~ 렘프. 영원한 빛. 말씀. 예수님과 연합)이고 언약을 세워 나의 신과 네 입의 나의 말이 이제와 영영토록 네 입에서와 네 후손의 입에서와 후손들의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하셨다.(잠20:27.사59:21)


하나님은 이 복과 은혜를 백성들이 대대로 받게 하기 위해 여호와의 호렙 산에서 그들에게 내 말(십계명)을 들려 그들이 세상에 사는 날 동안 주를 경외함을 배우게 하셨고 그 자녀들에게 가르치게 하셨으며 이는 너희가 건너가 얻을 땅 가나안(예수 안)에 들어가 행하게 하려 하신 것이다.(신4:10,14.딤후3:16,17)


7 ) 주님의 자녀는 마음에 할례를 받고 말씀의 교육 받으라.


또 여호와 하나님은 들으라(히>샤마. 헬>ἀκούω 아쿠오. was herd. reached.~ 듣다. 경청하다) 너희는 마음과 성품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오늘날 네게 명한 이 말씀을 마음 판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모든 환경에서 주의 말씀을 강론하며 눈으로 보고 귀로 듣게 하라 명하셨다.(신6:4-9)


그리고 하나님은 또 자기 백성들에게 마음의 할례(割禮. 히>물라. 헬>περιτομῄ 페리토메. circumciaion.~ 육적 몸. 죄의 몸. 제 목숨. 악한 생각. 옛 사람을 벗어버리는 것)를 받을 것을 명하셨고 이는 그들의 굳은 마음(죄)에 할례를 베풀어 생명을 얻게 하시려는 것이다.(신10:16,30:6.롬6:6,7.7:4-6.엡4:22.골2:11,12)


8 ) 의인들은 하나님과 이웃과 가족을 사랑하고 돌보는 자다.


생명(주의 영)을 얻은 의인은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고 주의 계명(명령)을 크게 즐거워하는 복이 있는 자며 그 후손이 땅(그리스도 안)에서 강성하고 부요와 재물이 그 집에 있게 되며 그 의(義)가 영원히 있고 그는 흑암 중에도 빛(예수)이 일어나 도우심은 어질며 자비롭고 의롭기 때문이다.(신30:6.시112:1-4)


바울은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아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고 불신자보다 더 악하다 말했으며 히스기야는 주의 신실하심을 아비가 그의 자녀에게 알게 해야 한다 했고 하나님은 의인의 자녀를 구원하여 자기들의 경내로 돌아오게 하시는 것이 너희 최후에 소망이라 하셨다.(사38:19,49:25.렘31:17.딤전5:8)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