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증거가 견고케 된 자.(고전1:6-9)
6, 그리스도의 증거가 너희 중에 견고케 되어. 7, 너희가 모든 은사에 부족함이 없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심을 기다림이라. 8, 주께서 너희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날에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끝까지 견고케 하시리라. 9, 너희를 불러 그의 아들 그리스도 우리 주로 더불어 교제케 하시는 하나님은 미쁘시도다.
1 ) 그리스도인에게는 예수께서 우리 안에 계신 증거가 있다.
복음이신 예수는 말로만 우리에게 오신 것이 아니고 오직 능력(能力. 히>오즈. 헬>δ-
ύναμις 듀나미스. power.~ 권능. 힘. 기적. 성도가 지닌 힘. 의)과 성령과 큰 확신(確信. 헬>πείθω 페이도. be convinced.~ 확실히 알고 믿다)으로 된 것이며 이를 받은 사람은 그가 계신 증거가 있다.(고전1:6,고후5:21.살전1:5)
증인(證人. 히>에드. 헬>μάρτυς 마르튀스. witness.~ 증거.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은 것을 말하는 자)은 하나님이 주신 예수가 함께 계시는 증거(證據)로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 있기에 우여곡절이 있을 지라도 개의치 않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좇아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는 자들이다.(고전1:6.딤후7,8)
2 ) 우리의 증거가 견고케 된 것은 주 안에서 주신 은혜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救援. 히>예수아. 헬>σωτηρίαα 소테리아. salvation.~ 도와서 건져줌)하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신 것은 우리의 행위로 한 것이 아니고 오직 주의 뜻과 영원 전부터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恩惠. 히>헨. 헬>χάρις 카리스. 호의. 자비. 은총. 혜택)대로 하신 것이다.(딤후1:9)
예수님을 나타내신 것은 십자가의 장사지내는 능력으로 사망(死亡. 히>마웨트. 헬>
θάνατος 다나토스. death.~ 죽음. 사람의 죽음. 죄의 결과)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서 생명과 썩지(히>라카브. 헬>διαφορά 디아프도라. rottenness.~ 몸의 부패)아니할 것 즉 부활(復活)을 드러내신 것이다.(요11:25,26.딤후1:10)
3 )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 모든 은사 그리스도를 받은 자다.
은사(恩賜. χάρισμα 카리스마. gift.~ 선물. 하나님이 주신 구원의 주 예수.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믿음. 능력 행함. 예언. 영분별. 방언. 방언통역. 병 고침)란 성령이 각 사람에게 나누어주는 신령한 것으로 바울은 더욱 큰 은사는 주 안에 있는 영생(永生) 이라고 말했다.(요14:6.롬1:11,6:23.고전12:8-11)
더욱 큰 은사(恩賜)는 사랑(히>아하바. 헬>ἀγάπη 아가페. love.~ 예수를 선물로 받음. 하나님을 사랑함. 이웃을 사랑 함. 제 목숨을 부인. 율법의 완성)으로 예수님을 마음에 주인 삼고 성령을 받아 오래 참고 온유하며 자랑이나 교만치 아니하고 성내지 아니하며 모든 것을 견디는 것이다.(요15:10,13고전13:1-8)
4 ) 성도는 예수의 증거로 견고케 되어 주의 강림을 바란다.
그리스도의 증거(證據. 히>에드. 헬>μαρτυρία 마르튀리아. witness.~ 증인. 목격자. 증명할 만한 근거)가 성도에게 있는 것은 전에 아담 안에서는 허물과 죄로 사망 가운데 있었지만 성령을 받으면 하나님의 사랑 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대속 후 부활하신 것으로 믿을 만한 증거를 주신 것이다.(행17:31)
예수의 부활(復活. ἀνάστασις 아니스타시스. 죽었다가 다시 살아남. 썩지 않을 몸을 입음)은 주를 믿는 우리에게 소망이고 장차 그리스도의 강림(降臨. 히>야라드. 헬>π-
αρουσία 파루시아. coming.~ 신이 속세로 오심. 부활하신 예수가 하늘에서 오심)으로 썩을 육체가 부활의 몸을 입게 된다.(요5:29.빌3:21)
5 ) 성도는 세상에 오신 예수와 강림하실 그리스도를 믿는다.
우리에게는 육체(肉體. σάρξ 사르크스. flesh.~ 살. 몸. 신체. 혈육을 가진 인간)를 입고 세상 죄를 대속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復活. ἀνάστασις 아니스타시스. resurrection.~ 죽었다 다시 살아나 썩지 않는 몸을 입음) 하신 예수님과 성령으로 다시 오신 그리스도가 계신다.(요1:14.롬5:5.고후3:17)
즉 육신이 부활하여 하늘 보좌로 올리어 가신 그리스도 예수는 제자들에게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하신대로 오순절에 보혜사 성령으로 오셨으며 이는 하나님의 사랑(예수)이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 마음에 부어진 것으로 우리의 믿음이 되셨다.(요14:17,18.롬5:5.고후3:17)
6 ) 성령이신 예수는 강림의 날까지 우리를 견고케 하신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낮이 열두시라 이는 자신을 낮(그리스도가 함께 활동하는 시간)이라 표명하셨고 사람이 낮인 그리스도와 함께 다니면 실족(失足. 히>무트. 헬>σκανδαλίζω 스칸달리조. cause to sin.~ 넘어지다. 죄를 짓게 하다)하지 아니하며 밤에 다니면 빛이 그에게 없어 실족한다 하셨다.(요11:9,10)
즉 예수가 함께 계심으로 그의 강림의 날까지 책망(責望. 히>아카흐. 헬>ἐλέγχω 엘렝코. complained.~ 허물을 들어 꾸짖다. 판단하다)할 것이 없는 자로 끝까지 견고(堅固. 히>미브차르. 헬>ὀχύρωμα 오퀴로마. fortification.~ 요새화. 굳건함. 하나님은 우리의 요새)케 하신다고 바울이 말했다.(고전1:8.고후1:21.벧전5:10.요일5:18)
7 ) 실족하거나 책망할 것이 없는 자는 흠 없는 완전한 자다.
바울이 말한 실족(失足)하거나 책망할 것이 없는 흠(欠. 히>뭄. 헬>μμῶμος 모모스. blemish.~ 결점. 단점. 완전하지 못한 부분)이 없는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부족함이나 결점이 없음) 한 자란 하나님의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이는 하나님이 띠를 띠울 때 가능하다.(시18:32)
띠(헬>ππεριζώνυμί 페리존뉘미. gird.~ 허리를 둘러매는 끈. 진리의 허리 띠)를 띠는 것은 우리의 옛 사람을 제거하신 후 하나님의 손 예수님 안에 두시고 성령의 인도를 받아 완전한 영으로 생각과 행동에 흠과 결점과 책망 받을 것이 없이 완전케 하신다.(시18:25,32,138:8.잠21:1.고1:8.엡6:14.골1:28.히6:2)
8 ) 하나님은 우리를 불러 그리스도 안에서 교제케 하신다.
우리는 예수님과 교제(交際. 히>하바르. 헬>κοινωνία 코이노니아. communion. join.
fellowship. 서로 나눔. 협력. 형제적 사귐)를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과 구속의 섭리와 경륜을 이해하고 또 말씀을 성령으로 지켜 주의 사랑이 우리 안에 완전케 된 것을 알며 주의 행하심 같이 우리도 행한다.(고전1:9.요일2:5,6,4:12,13,17)
예수님과 교제는 그의 성령을 주심으로 우리가 주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며 이는 우리 속에 하나님이 착한(헬>ἀγαθός 아가토스. good.~ 완전한 일. 완전)일을 시작하신 것으로 예수 재림의 때까지 이루시며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신다.(빌2:15.요일4:13,16)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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