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신앙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낸다. (마13:47-50)

고명한자 2020. 6. 23. 13:38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낸다.(마13:47-50)

 

47, 또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48, 그물에 가득하매 물가로 끌어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어버리느니라. 49,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내어. 50,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1 ) 의인, 육의 생각이 죽고 예수의 의(義)에 생각으로 산다.

 

성경에 의인(義人. 히>찻디크. 헬>δίκαιος 디카이오스. the righteous.~ 공의로운. 합법적인. 주와 동행하는 자)이란 육신의 목숨(죄. 옛 사람. 제 목숨. 죄의 몸. 정과 욕심) 악한 생각이 십자가에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하여 죽고 죄에서 벗어나 예수의 의(義)로의롭게 된 자를 말한다.(롬3:21,22,6:6,7.갈5:24)

 

의인(義人)은 (罪. 히>핫타트. 헬>ἁμαρτία 하마르티아. sin.~ 법률행위 위반. 죄과. 육. 제 목숨. 악한생각)와 율법의 정죄에서 벗어나(解放. 히>말라트. 헬>καταργέω 카타르게오. escaped.~ 피하다. 도망하다. 구원하다. 자유롭게 되다) 예수의 생각(말씀)과 성령의 정신(지식)으로 사는 자다.(롬6:7,8:2.골3:10)

 

2 ) 의인은 성령으로 행해 행위가 완전한 자며 정죄가 없다.

 

의인은 제 목숨(육)이 십자가에서 죽고 하나님의 사랑(그리스도)이 성령으로 우리 마음에 부어져 거듭나(헤>ἀναγεννάω 아니겐나오. regenerate.~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다)서 죄와 불법을 정죄(定罪. 히>라샤. 헬>κατακρίνω 카타크리노. condemn.~ 유죄 판결을 하다)하는 율법에서 해방되었다.(롬5:5,7:4,6,8:1,2)

 

거듭나면 육신의 생각으로 살지 않고 예수의 마음을 받아 그와 합해 한 영, 새 한사람이 되어 하나님의 형상을 좇아 지식(생각)에 까지 새롭게 되어 영의 인도로 모든 진리의 말씀을 지키며 행위가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부족이나 결점이 없음)한 행위로 산다.(잠20:7.고전6:17)

 

3 ) 의인은 천국의 일원이고 그릇(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다.

 

의인은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國. 히>고이. 고임. 헬> βασιλεία 바실레이아. kingdom.~ 예수의 생명을 받은 하나님의 나라의 일원. 주의 소유된 백성)고 주의 소유된 백성이며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는 자가 되게 하려하신 것이다.(벧전2:9,10)

 

베드로는 예수가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고 이는 우리가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신 것으로 그리스도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가 나음을 얻었으며 너희가 전에는 양과 같이 길을 잃었더니 이제는 너희 영혼의 목자와 감독되신 그리스도 안으로 돌아왔다고 말했다.(벧전2:24,25)

 

4 ) 의인 중에 악인은 그리스도 안과 밖을 들랑거리는 자다.

 

일반적으로 기독교인들은 의인(義人) 중에 악인(惡人. 히>라샤. 헬>πονηρός 포네로스. wicked.~ 범죄 하는 자. 타인에게 해를 끼치는 자. 무자비한자)을 원수(마귀)가 덧뿌린 가라지로 생각하지만 예수의 증언에는 의인들 중에서 악인이 있다 하셨고 의인들 중에서 타락한 악인을 갈라낸다 말씀하셨다.(마13:25,49)

 

아담의 후손 아벨의 후손들은 의인이었고 그들 중 에녹은 하나님과 삼백년간 동행했으며 그러나 노아 홍수전 하나님의 아들 의인들이 육신에 속한 사람(가인의 후손)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아 육신(사람)이 되어 예수 안에서 떠나 성령이 소멸되었다.(창6:1-3.살전5:19)

 

5 ) 악인은 예수 안에서 주를 배반하고 불법을 행하는 자다.

 

의인이 악인이 되는 경우를 히브리서 기자 왈, 혹 흘러 떠내려갈까 염려하라 이스라엘이 모든 범죄 함과 순종치 아니함으로 광야에서 주를 시험하여 공변(죄로 치우침)된 보응을 받았고 너희는 마음을 강퍅케 말라 저희는 믿지 아니하는 악심을 품어서 살아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진 것이라 말했다.(히2:1,3:8-13)

 

하나님의 증거에 모든 영혼이 내게 속했고 아비의 영혼이 내게 속함 같이 아들의 영혼도 내게 속하였으니 범죄 하는 그 영혼이 죽는다 하셨고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세상 주관자 마귀의 유혹을 받아들여 불의한 일과 현저한 육체의 일을 행하면 곧 주를 배반하여 불법을 행한 것이다.(겔18:4.롬6:23.요일3:4)

 

6 ) 의인이 범죄 하면 전에 의로웠던 것은 기억되지 않는다.

 

하나님은 의인이 (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공의. 사람이 행할 도리. 믿음으로 주어진 예수의 의)에서 돌이켜 악을 행할 때에는 이미 행한 그 의는 기억할 바 아니라 내가 그 앞에 거치는 것을 두면 그가 죽게 된다고 주가 말씀하셨다.(창6:1-23.겔3:20,18:24-26,33:12,18)

 

이에 예수는 너희가 어떠한 일을 만나더라도 끝까지 견디는 자가 구원(救援. 히>예수아. 헬>σωτηρία 소테리아. salvation.~ 구출. 도와 건져줌. 주의 나라에 들어감)을 얻는다 하셨고 히브리서 기자는 믿음의 주요 또 완전케 하시며 거룩케 하도록 채찍질 하시는 이인 그리스도를 바라보라 말했다.(마24:13.히12:2)

 

7 ) 의인은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고 오직 예수로 사는 자다.

 

의인 중에서 악인이 되지 아니하려면 너희의 믿음이 아니고, 믿음의 (主. 히>아도나이. 헬>κύριος 퀴리오스. Lord.~ 주님. 하나님. 예수) 예수를 마음에 주인으로 영접하면 잠간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완전케 하시고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고 너희를 견고케 하신다고 베드로가 증거 했다.(히12:2,10.벧전5:10)

 

그러므로 오직 의인은 믿음의 주이신 그리스도 예수로 살고 그의 성령의 인도로 모든 진리의 말씀을 지키며 이루게 되고 믿음(그리스도)으로 주 강림의 날 믿음(예수)에 이르게 되며 항상 이기고 넉넉히 이긴 후 하나님 나라의 유업(遺業)을 받는 자들이 된다.(요16:13.롬1:16,17,8:4,14.고후2:14.갈3:29.벧전3:9)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