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를 부인하는 적그리스도.(요일2:18-23)
18, 아이들아 이것이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이르겠다 함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 줄 아노라.
1 ) 적그리스도는 주를 대적하고 자신을 그리스도라 칭한다.
그리스도의 강림(降臨. 야라드. 헬>παρουσία 파루시아. coming.~ 예수가 다시 오심. 세상의 끝. 종말)의 날을 마지막이라 하나 이는 예수께서 세상에 육체로 오셨을 당시와 현재 우리가 사는 모든 날들을 종말이라 말하고 종말에는 적그리스도들이 많이 출현한다고 요한사도가 말했다.(마24:3.요1:14.엡6:10.요일2:18)
적그리스도(ἀντίχριστος 안티크리스토스. antichrist.~ 예수를 대적하는 자)란 예수가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의 영원한 속죄를 이루어 완전히 구원하셨으나 이를 믿지 않고 죄(육신의 정욕)에 머물러 세상 신 마귀의 편에 서서 그리스도를 대적하고 자신을 하나님이라 말하는 모든 자들을 말한다.(창3:5.마24:5)
2 ) 마지막 주의 강림 때에는 많은 적그리스도가 출현한다.
적그리스도를 머리에 뿔난 자들로만 알고 말하나 그렇지 않으며 저들은 불법(不法. 히>뭇태. 헬>ἀνομία 아노미아. evil.~ 법에서 벗어난 행위)의 비밀이고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을 말하며 진리의 사랑(예수)을 받지 않아 구원을 얻지 못하는 모든 죄인(罪人)들을 말하는 것이다.(살후2:3-10.요일3:4)
즉 진리를 배도(背道. 히>쎄팀. 헬>ἀποστασία 아보스타시아. apostasy.~ 반역. 변절. 진리의 말씀을 믿지 않음)하는 불법의 사람들은 멸망하는 자들로 불의(히>아울라. 헬>ἀδικία 아디키아. unrighteousess.~ 불법을 행함. 부정. 죄악을 행함)를 좋아하고 진리를 믿지 않으므로 심판을 받게 된다.(살후2:3,10,12)
19, 저희가 우리에게서 나갔으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우리에게 속하였더면 우리와 함께 거(居)하였으려니와 저희가 나간 것은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함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3 ) 적그리스도는 교회에서 나간 자들로 믿다가 타락한 자다.
사도요한의 증거에 적그리스도들은 하나님의 이름과 복음의 말씀을 듣고 예수를 믿어 그리스도 안과 교회의 일원(一員)이었지만 저가 우리에게서 나간 것은 다 우리에게 속(屬. 히>라와. 헬>μετέχω 메테코. share.~ 같이 가다. 참여하다. 연합하다)하지 않은 것을 나타내려 한다고 말했다.(요17:8,8.요일2:19)
예수 안(內. 히>케레브. 헬>ἐν 엔. in.~ 그리스도 안. 성도의 마음 속. 교회 안)에서 나간 자들은 입으로는 그리스도를 시인하나 행위로 부인(否認)하고 자신의 육신의 목숨을 잃어버려야함에도 이를 거부하며 십자가의 영원한 속죄를 불신하고 육신의 죄에 거해 하나님의 원수 노릇을 하는 자들이다.(롬8:7.빌3:18,19)
4 ) 교회를 다녀도 죄(육)가 있으면 예수님께 속하지 않았다.
예수의 증거에 적그리스도는 교회의 일원 중, 악한 마귀의 자녀 가라지고 이를 심은 자는 원수 마귀며 그는 불법을 행하고 주님은 교회 중에 이들을 허락하셨으나 추수 때에 먼저 거두어 불사르기 위해 단에 묶게 되며 예수는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는 자들이 곧 적그리스도인 것을 말씀하셨다.(마13:38-42)
이에 오늘날 교회 안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고 첫째는 모든 죄를 예수님께 드리고 함께 죽고 그리스도가 죄를 그쳤기에 죄가 끝이 난 사람들이 있고 둘째로 그리스도를 믿어도 세상에 속한 죄와 그 아비 마귀를 벗어버리지 않아 육신의 죄를 좇아 범죄 하는 마귀에게 속(屬)한 자들이 있다.(벧전4:1.요일2:19)
20, 너희는 거룩하신 자에게서 기름부음을 받고 모든 것을 아느니라. 21,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진리(眞理)를 알지 못함을 인함이 아니라 너희가 앎을 인함이요 또 모든 거짓은 진리에서 나지 않음을 인함이니라.
5 ) 거룩한 주께 기름부음을 받은 성도는 모든 진리를 안다.
예수는 거룩하시고 세상 신(神) 마귀에게 속한 분이 아니며 그는 제자들에게 성령을 주시는 분이고 이를 받는 것이 기름부음(히>마샤흐. 헬>χρίω 크리오. anoint.~ 종교의식. 성령을 받다)이며 사울은 기름부음을 받고 주의 신이 임했다.(삼상10:1,6.요20:22)
성령은 진리(眞理. 히>에메트. 헬>ἀλήθεια 알레데이아. truth.~ 실재. 사실. 확실함)의 영(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목숨. 생명. 성령)이고 이를 받으면 주의 계시로 진리의 말씀을 알며 하나님과 예수의 구속과 죄 사함과 영원한 속죄로 인하여 빛에 다니고 자신에게 생명이 있음을 알게 된다.(요일2:21,5:12)
6 ) 거짓으로 예수를 부인하는 자는 진리에서 나지 않았다.
성경에서 거짓(히>셰케르. 헬>ψεῦδος 프슈도스. lving.~ 거짓말. 허위. 속임수)의 대명사는 마귀고 혹 그리스도를 믿는다 말해도 너희가 육신의 생각을 하며 율법의 말씀인 주의 명령에 굴복하지 아니하고 불법을 행하면 너는 예수의 생명이 너희에게 실재로 진리가 되지 못한 자다.(요8:44.롬8:5-7.요일2:21)
진리의 성령으로 나지 못한 거짓된 자가 불법을 행하게 되는 것은 기차가 레일을 달리듯이 그리스도인은 영의 기름부음을 받고 율법의 모든 말씀들을 달려 지키고 이루게 하시는데 성령을 받지 못한 거짓된 적그리스도들은 불법을 행함으로 그리스도가 함께 계시지 않는 것을 나타낸다.(신26:18.롬8:4.요일2:21,3:4,8)
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否認)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23,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是認)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
7 ) 그러나 거짓말하는 자는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부인한다.
예수가 그리스도(헬>χριστός 크리스토스. Christ.~ 기름부음 받은 자. 왕. 선지자. 제사장)인 것은 여호와 우리의 의(義)를 말하고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주셨으며 우리가 마음에 주인 삼으면 예수의 계시와 하나님이 어린아이의 마음을 주시고 자신과 그리스도를 알게 하신다.(렘23:6,24:7.마11:25,27.요일2:20)
즉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는 자신 속에 계신 영혼의 목자와 감독되신 예수를 입으로 시인하고 행위로 그의 거룩하고 옳고 흠 없는 분인 것을 나타내지만 거짓된 적그리스도들은 자신에게 예수가 주인 되지 못했고 다만 자신 속의 세상신의 거짓된 것을 말하며 행위로 나타내어 부인하는 자다.(딛1:16.요일2:22)
8 )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가 있다.
그리스도인의 행위(行爲. 히>데레크. 헬>ἔργον 에르곤. deeds.~ 율법을 지키게 하심을 나타냄)는 자신 속의 예수가 의와 깨끗함과 거룩함과 말씀 나타내시는 것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를 알고 믿으며 시인(是認. 헬>ὁμολογέω 호몰로게오. acknowledge.~ 옳다고 말함)하는 자에게는 아버지가 계신다.(요일2:23)
그러나 범죄 하는 죄인(罪人)들은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적그리스도고 진리를 알지 못하여 아버지와 그리스도가 저희에게 계시지 않으나 자신 안에 하나님과 예수가 계시면 성령이 아버지가 계심을 아바 아버지라 증거 하심으로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며 모든 것을 알게 된다.(롬8:15.요일2:20,23)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