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재림(소망)

주(主) 강림의 징조.(마24:4,5,23-26)

고명한자 2021. 10. 26. 20:42

주(主) 강림의 징조.(마24:4,5,23-26)

 

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迷惑)을 받지 않도록 주의(注意) 하라. 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23,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擇)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25,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26,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曠野)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1 ) 그리스도의 재림 교훈에 너희가 사람들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 하라 명하셨다.

 

예수가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 제자들이 와서 세상 끝의 징조에 대하여 묻자 사람의 미혹(迷惑. 히>타아. 헬>πλανάω 플라나오. stray.~ 잘못 가게하다. 실족케 하다. 음녀에게 마음을 뺏기다)을 받지 않게 주의(注意. 히>카사브. 헬>φυλάσ-

σω 필라쏘. listen.~ 정신 집중하라)하라 경계 하셨다.(잠7:25,26.마24:4)

 

모세는 사람이 마음에 미혹을 받고 돌이켜 다른 신들(神.히>엘로힘. 헬>θεοί 데오이. gods.~ 신들. 재판관. 천사. 이방신. 마귀)을 섬기며 절함으로 여호와께서 너를 진노하여 하늘을 닫아 비를 내리지 않으며 땅으로 소산을 내지 않게 하시고 너희가 그가 주신 아름다운 땅에서 속히 망한다 말했다.(신11:16,17)

 

베드로는 민간에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는데 멸망케 할 이단(異端. 헬>αἵρεσις 하이레시스. heresy.~ 분파. 마음이 부패하여 죄를 범하는 불법한자)을 끌어들여 피 값으로 사신 주를 부인하고 거짓말로 영혼들을 미혹해 진리의 도가 훼방(毁謗)을 받으며 지은 말로서 이익을 삼는다고 말했다.(딛3:10,11.벧후2:1-3)

 

2 )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와서 자신이 그리스도라 미혹한다 하셨다.

 

종말을 맞아 우리들이 사는 현실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하나님이라 말하는 자들이 있고 또 그가 죽으면 후계자를 세워 그를 하나님이라 칭하며 숭배(崇拜. 히>샤하. bow down.~ 높이어 우러러 공경하다)하는데 주의 백성들이 언약을 배반하고 다른 신이나 사람을 믿고 따르면 그 이름을 좇아 망한다.(대하17:9)

 

미혹의 거짓선생들은 멸망케 할 이단(異端. αἵρεσις 하이레시스. heresy.~ 분파. 마음이 부패하여 죄를 범하는 자)을 끌어들여 자기를 피 값으로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할 멸망을 취해 이에 많은 이들이 저희의 호색(好色. 헬>ἀσέλγεια 에셀게이아. debauchery.~ 영적인 간음)을 좇게 한다.(딛3:10,11.벧후2:1)

 

영적으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과 예수와 성령과 한 몸이 된 거룩한 자들인데 이를 부인(否認. 헬>ἀρνέομαι 아르네오마이. disown.~ 거절하다. 인연을 끊다. 부정하다)케 하고 사람인 자신을 신(神)으로 믿게 하려하여 자신을 좇고 섬기도록 속이며 미혹당한 자들에게 자신을 그리스도라 말한다.(마24:5,23.요일2:18)

 

3 ) 그 때 너희에게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에 있고 또 저기에 있다고 말하나 믿지 말라.

 

사람들은 자신들이 추앙(推仰)하는 사람들을 너희에게 보이려고 그리스도(헬>χριστός 크리스토스. Jesus Christ.~ 여호와는 구원이다. 기름부음 받은 자)를 보라(히>라아. 헬>εἶδον 에이돈. see.~ 보다. 바라보라. 주목하라) 하나 그러나 초림 예수는 육체로 오셨기에 제자들과 사람들이 볼 수 있었다.(요4:19,29)

 

하지만 바울은 우리를 속죄키 위해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하늘로 가셨으며 다시 너희에게 오실 것을 약속하신 예수는 이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 마음에 부어졌고 그 주님은 (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영으로 오신 예수. 성령. 영적상태)이시다.(롬5:5.고후3:17.요일4:12)

 

그러므로 사람들이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은 저기 있다 말하고 보라는 것은 결국은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거짓 그리스도인 마귀의 하수인들을 보라고 말하는 것이며 예수께서는 이를 경계(警戒)하여 사람들이 여기 있고 저기 있어서 그들의 눈에 보이는 그리스도는 다 거짓말이라 증거 하셨다.(마24:23-26)

 

4 ) 거짓 그리스도와 그의 부속된 거짓 선생들은 거짓 그리스도를 진짜 예수라 말한다.

 

예수는 제자들에게 내가 하늘 아버지께 올라가면 구하겠고 그가 다른 보혜사(保惠師. 헬>παράκλητος 팔라클레테스. Helper.~ 성도를 돕는 자. 중재자. 성령. 예수를 증거 하는 자)를 보내 주실 것을 약속하셨으며 그 영이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우리가 너희에게 와서 거처를 삼는다 하셨다.(요14:16,23)

 

보혜사가 오시면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성령이 우리를 거처(居處. 히>모샤브. 헬>κατοίκησις 카토이케시스. dwelling place.~ 함께 거주하는 곳. 집. 성전)로 삼으시고 모든 진리의 말씀 가운데로 인도하시며 항상 이기고 넉넉히 이기는 삶을 살게 하심으로 이에 성령이 함께 하시는 증거가 있다.(롬8:4,14,37.고후2:14)

 

그런데 거짓선지자는 눈에 보이는 사람을 그리스도라 또는 예수라 또는 보혜사 성령이라 속이고 사람들을 미혹하여 영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을 떠나 육신에 속한 사람을 경배하고 숭배하는 영적인 간음(姦淫. 히>나아프. 헬>μοιχεύω 모이큐오. adultery.~ 성적 부도덕. 종교적인 간음)을 행하게 한다.(약4:4.벧후2:2)

 

5 ) 예수님의 교훈에 광야에 있다고 하여도 나가지 말며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예수의 교훈(敎訓. 히>무싸르. 헬>διδαχή 디다케. correction.~ 가르치고 이끌어 줌. 하나님의 경계의 말씀)에 사람들이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廣野)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히>야차. 헬>ἐξέρχομαι 엑세르코마이. go out.~ 교회 밖으로 나가지 말라)말 것은 너희가 만나는 자는 가짜이기 때문이다.(마24:4,5,24,26)

 

성도는 오순절 후 예수가 성령으로 너희 안에 계시고 또 주의 강림은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에 이르기 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예수)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하셨으며 이에 그가 임하시면 우리는 순간 부활(復活. 헬>ἀνάστασις 아나스타시스. reaurrection.~ 신령한 몸. 변화된 몸)케 된다.(마24:27.롬5:5.살전4:14-7)

 

즉 우리의 낮은 몸이 예수가 강림하시면 부활체를 입히시고 주의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부활)케 되는데 만일 우리의 몸을 부활체로 변화 시키지 못한 땅에 있는 거짓 하나님과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성령은 그 본색이 거짓(히>셰케르. 헬>ψεῦδος 프슈도스. ling.~ 허위. 속임수)임이 드러난 것이다.(계22:15)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