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난(후 삼년 반) 전에, 휴거(携擧).(계12:1-6)
1, 하늘에 큰 이적(異蹟)이 보이니 해를 입은 한 여자(女子)가 있는데 그 발아래는 달이 있고 그 머리에는 열두 별의 면류관(冕旒冠)을 썼더라. 2, 이 여자가 아이를 배어 해산(解産)하게 되매 아파서 애써 부르짖더라.
1 ) 해(태양)를 입은 여인은 시온이고 이스라엘 자민들인 남자아이(십사만 사천)를 나았다.
여자(女子. 히>바트. 헬>γυνή 귀네. woman.~ 하나님의 아내 이스라엘. 그리스도의 신부 교회)가 해(히>셰메쉬. 헬>ἥλιος 헬리오스. sun.~ 태양. 여호와의 빛과 태양. 예수)를 입은 것은 이스라엘의 남편 하나님과 신약 교회의 신랑 그리스도가 백성들과 함께 하신 것을 말한다.(시84:11.사60:19,20.렘3:14.마9:15)
이스라엘의 시온(히>치욘. 헬>Σιών 시온. Shion.~ 예루살렘 성. 다윗 성. 거룩한 성)은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 성을 비유로 한 말이고 그 곳에는 하나님의 성전과 법궤가 있으며 또 하나님의 기념이름이 있는 곳으로 거룩한 곳이고 신앙 중심이 되었으며 하나님과 예수의 여자(아내)를 의미한다.(렘3:14.마9:15)
하나님의 여자 이스라엘은 남자 아이인 십사만 사천 신, 구약 성도들을 낳았(히>얄라오. 헬>γεννάω 겐나오. begotten.~ 남자를 낳다. 자민을 순산하다)는데 그 중에는 외인(이방인)들도 이스라엘 열두지파에서 기업을 얻어 땅을 분배받았으며 이방인도 그들 중에 포함되었다.(사66:7.렘31:22.겔47:22,23.고전11:8)
2 ) 여자의 발에 달과 그 머리에는 열두 별의 면류관을 쓰고 아이를 배어 해산케 되었다.
여자는 구약의 열두지파(의인의 회중)와 신약의 열두 사도(장로)의 대표고 발에 달(히>야레 아흐. σελήνη 셀레네. moon.~ 지구의 밀물과 썰물을 주관함. 밤을 다스리는 월식)은 월식을 주관하며 메시야의 재림(再臨. 헬>παρουσία 파루시아. second coming.~ 예수의 강림)이 있음을 말한다.(막13:24-26.살전4:15)
여인의 머리에 열두 별(히>코카브. 헬>ἀστῄρ 아스테르. stars.~ 빛을 발하는 혹성. 그리스도의 강림의 징조를 나타냄. 일곱 교회의 사자)은 신, 구약 성도를 말씀으로 가르치는 사자(使者. 히>말라크. 헬>ἀποστολος 아포스톨로스. messenger.~ 대표자. 천사. 사명을 받은 사람) 곧 주의 종들이다.(사43:10.렘3:15.계1:20)
여자는 신구약 성도의 생산자를 의미하고 이 여인은 아이를 배어 해산케 되어 산고가 있으며 아파서 애써 부르짖었고 또한 예수는 여자와 신구약 성도들을 낳기 위해 십자가의 죽음과 고통을 맞이하셨으며 그의 제자들은 희생을 다해 진리의 말씀으로 영혼들을 낳았다.(벧전3:18.고전4:15,고후11:23.약1:18.계12:2)
3,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龍)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이 있는데. 4, 그 꼬리가 하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더라 용이 해산(解産)하려는 여자(女子) 앞에서 그가 해산하면 그 아이를 삼키고자 하더니.
3 ) 일곱 머리와 일곱 면류관을 쓴 붉은 용이 하늘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 땅에 던졌다.
요한이 이적으로 본 붉은 용(용. 히>타닌. 헬>δράκων 드라곤. dragon.~ 바다의 괴물. 상징적 동물. 타락한 천사 계명성)은 계명성 즉 하나님을 찬양하던 천사 장이었으나 교만하여 북쪽 하늘에 자기 보좌를 펼치고 하나님과 비겨(견주어)보려던 타락한 천사로 마귀와 사단을 말한다.(사14:12-14.요8:44.계20:2,10)
붉은 용은 머리가 일곱이고 뿔이 열이며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이 있는데 많은 권능이 주어졌으며 역사적으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에게도 나타나 시험과 조롱을 했으나 주가 물리쳐 멸하셨고 그러나 그가 도구로 사용 후 무저갱으로 들어갈 때까지 그는 미혹하는 일을 계속한다.(마4:1-11.요8:44.살후2:11.계20:10)
또 마귀는 아담과 하와와 택하신 자들을 미혹(迷惑. 히>타와. 헬>πλανάω 플라나오. stray.~ 정신을 빼앗다. 주의 도를 잃어버리게 하다)해 믿음에서 떠나게 하고 하늘에 거(居)하는 별(목자. 사역자. 성도) 삼분의 일을 끌어 땅에 던져 멸망하게 한다.(시95:10,11.마24:24.딤전4:1,2.벧전5:8,9.계12:3,4,13:6)
4 ) 용이 해산하려던 여자의 앞에서 그가 해산하면 아이(십사만 사천)를 삼키고자 했었다.
용의 목적은 여자가 낳은 그 아이(신구약 성도 십사만 사천인)를 삼키(히>발라. 헬>καταπίνω 카타피노. devour.~ 목구멍으로 넘기다. 마귀 편이 되게 하다)려고 우는 사자와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기에 세상에 있는 너희의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苦難)을 당했다고 베드로 사도가 말했다.(벧전5:8,9)
하늘에 거(居. 히>야샤브. 헬>κατοικέω 카토이게오. dwell.~ 하늘 시온에 거주하다. 살다)하는 성도는 여자가 낳은 아이 즉 구약의 십이 족장들과 십이지파와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新婦. 히>칼라. 헬>νύμφη 뉨페. bride.~ 배우자. 결혼할 여자. 주의 선택된 신부. 하늘의 예루살렘)다.(사49:8.마25:1-13.엡5:25,26)
성도의 실상(實狀. 히>쿤. 헬>ἀσφαλῄς 이스팔레스. facts.~ 확실한. 실재상태. 현재 상황)은 부활의 약속이 성취되지 않아 육신에 현존 하나 마음의 영(靈)은 시공을 초월해 하늘 보좌 우편 주 안에 있고 하늘에 살면서 주의 강림을 기다리나 마귀는 우리를 공격하여 자기편이 되게 하려고 한다.(벧전5:8,9.계13:6)
5,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鐵杖)으로 만국(萬國)을 다스릴 남자(男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寶座) 앞으로 올려가더라. 6, 그 여자가 광야(廣野)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5 ) 여자(이스라엘과 이방인)가 아들(십사만 사천)을 낳아서 하나님 앞으로 올려(휴거)가더라.
이사야가 사역하던 시대에도 시온(예루살렘 성. 여자)은 구로(仇勞. 히>훌, 힐. 헬>ὠδίνω 오디노. labor.~ 진통을 일으키다. 자식 낳는 수고를 하다. 출산의 진통)하기 전에 생산했고 고통이 있기 전에 남자(男子. 히>자카르. 헬>ἀνῄρ 아네르. male.~ 남자아이. 십사만 사천) 아이를 낳았다고 말했다.(사66:7.계12:5)
시온은 하나님의 도성으로 여자를 상징하고 시온은 구로하는 즉시에 그 자민(子民. 히>벤. children.~ 아들. 남자. 집단의 구성원)을 순산했으며 여호와께서는 임산케 하셨고 또 해산케 하셨으며 이들은 신구약 성도들로 예수의 강림으로 부활체를 입고 하늘로 휴거된 자들로 주 앞에 선자들이다.(사66:7-9.계14:1,3)
요한의 증거에 여자(시온)가 아이를 낳으니 장차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보좌 앞으로 올려(헬>ἀνλαμβάνω 아나람바노. receive up.~ 들어 올리다. 휴거. 예수의 승천)가더라 말했고 이는 신구약의 처음 익은 열매 십사만 사천 인들이며 환난 전 삼년 반 후반의 일이다.(막16:19.행1:11.계12:5)
6 ) 여자가 낳은 아이(십사만 사천인)는 그리스도 예수처럼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자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은 이 아이가 메시야 그리스도라 하고 장차 만국을 철장(鐵杖. 히>셰베트 바르젤. 헬>ῥάβδος 랍도스. iron scepter.~ 쇠 지팡이. 메시야가 세상을 부수는 도구)으로 깨뜨리며 질그릇 같이 부수고 치겠으며 다스리실 것을 말했다 이는 맞는 말 같다 그러나 또 다른 말도 있다.(시2:7-9.계19:15)
예수께서는 아시아의 일곱 교회 중에 두아디라 교회에 편지하여 내가 네 사업과 사랑과 믿음과 섬김에 대하여 알고 네 나중 행위가 처음 것 보다 많은데 네게 책망할일이 있으니 선지자 이세벨의 간음을 용납한 것을 돌이키라 하셨으며 그렇지 않으면 킅 환난 가운데 던지고 네 자녀를 죽이겠다 하셨다.(계2:18-23)
그러나 이기는(히>야콜. 헬>νικάω 니카오. overcome.~ 승리하다. 겨루어서 승리하다. 적을 부수다)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자는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와 그가 철장을 가지며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 같은 예수가 아버지께 받은 권세를 신구약 십사만 사천 인에게 주신다 하셨다.(계2:26,27,12:5)
7 ) 여자가 도망하여 일천이백육십일 동안 양육하기 위하여 도망한 것은 환난을 감한 것이다.
여자가 광야(廣野. 히>미드바르. 헬>ἔρημος 에레모스. desert.~ 넓은 땅. 하나님의 안식. 예수 안)로 도망해 일천이백육십일(전 삼년 반)동안 남자(신구약 성도들)를 양육키 위해 예비하신 곳이 있는데 이는 큰 환난을 감(減)하기 위해 예비 된 곳으로 택하신 자를 위해 예비 된 것이다.(마24:21,22.계12:6,14)
장차 후 삼년 반에는 바다(바벨론 종교)에서 올라온 용에게 권능을 받은 짐승에게 경배하는 일이 있고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만 경제활동을 하며 표를 받지 못한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고 이에 믿음을 지키기가 쉽지 않으며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게 된다.(계13:1-18)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그가 항상 이기고 넉넉히 이기게 하시며 또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 주시는 능력이 말세에 우리가 구원을 얻기 위해 보호(保護. 히>나차르. 헬>ἀμύνω 아뮈노. guard.~ 돌보아 지키다. 의인과 행실이 정직한 자를 지키신다)하신다.(잠2:8,11.요14:21.롬8:37.고후2:14.벧전1:5)
이에 성도들은 자신을 부인하고 그리스도로 옷 입으며 성령의 인도로 생활하고 열매를 얻어 항상 넉넉히 이기는 주의 보호와 권세로 승리하는 믿음을 지키며 큰 환난, 후 삼년 반을 피해 주 안에서 안식하고 처음 익은 열매 하늘 보좌 앞에 선 십사만 사천 인들 안에 참예 하라.(고전15:23.갈3:27.약1:18.계14:1-5)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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