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열매 십사만 사천인은 신, 구약 성도.(계14:1-5)
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2,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이니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4, 이 사람들은 여자(女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貞節)이 있는 자라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救贖)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속(屬)한 자들이니. 5,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欠)이 없는 자들이더라.
1 ) 시온 산에 서있는 십사만 사천은 이스라엘의 십사만 사천 인들과 다른 주의 사람들이다.
하늘의 시온산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으로 그곳은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와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장자들의 총회)들과 교회와 순교자의 영혼들과 온전(穩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완전한. 부족이나 결점이 없음)케 된 의인들이 있는 곳이다.(히12:18-23.계14:1-3)
그러나 세상은 땅과 하늘이 진동(震動. 히>라아쉬. 헬>σαλεύω 살류오. shake.~ 흔들리다. 움직이다. 떨다)하여 만든 것들이 변동될 것이고 그리스도인은 진동치 못할 나라(國家. 히>고이, 고임. 헬>βασιλεία 바실레이아. nations.~ 국가. 하나님의 나라. 주의 왕국)를 받은 자이다.(마12:26.히12:26-28.골1:13,14)
또 계시록 칠장의 십사 만 사천 인들은 이스라엘의 각 지파 사람들로 천사로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고 하늘 시온 산에 선 십사만 사천 인들은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인 예수를 받아 사람들 중에서 첫 열매(히>패리. 헬>καρπός 카르포스. fruit.~ 과실. 포도나무 예수에게 붙은 자)가 된 자들이다.(약1:18.계7:4,14:1)
2 ) 부활의 몸을 입고 하늘 보좌 앞에 서 있는 십사만 사천은 신, 구약의 거듭난 자들이다.
사람들은 구약 백성들이 거듭나(헬>ἀναγεννάω 아나겐나오. regenerate.~ 성령으로 다시 나다)는 것에 대해 불신하나 하나님은 백성이 마음에 할례를 받으면 성령을 쏟아 부어주셨고 영으로 자신의 율례와 규례인 율법을 지키게 하시며 이를 지키는 자들의 행실을 의롭다 하셨다.(신6:25,26:18.겔36:26,27,39:29)
예수는 유대인들에게 너희 율법에 기록한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神.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영. 생명. 성령. 신들)이라 하셨고 이는 말씀으로 영혼이 소성(蘇醒. 히>하야. 헬>θερνπεία 데라페이아. renew.~ 되살아나다. 정신이 깨어나다)케 된 것이라 하셨다.(시119:7,사57:15.요10:35)
요한이 본 어린양이 하늘의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들의 이마(히>메차흐. 헬>μέτωπον 메토폰. brow.~ 눈썹 위. 앞머리)에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 쓴 것이 있었고 저들은 처음 예수 강림으로 인해 죽은 자들과 또한 살아서 부활한 자들이었다.(고전15:51.살전4:13-17.계14:1)
3 ) 예수는 사망을 이기고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으며 그에게서 난 자도 첫 열매다.
바울은 예수께서 부활(復活. 헬>ἀώάστασις 아나스타시스. resurrection.~ 죽었다 다시 살아남. 영체로 살아남)하여 죽은(사망) 자들 중에서 살아나셔서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고 먼저는 첫 열매 그리스도이며 다음에는 그의 강림 때에 그에게 붙은 우리들도 또한 첫 열매가 되었다.(고전15:20,23.약1:18)
우리는 전(前)에 죄로 인하여 사망(死亡. 히>마웨트. 헬>θάνατος 다나토스. death.~ 하나님과 분리됨. 육신의 죽음. 영적인 죽음)하여 영이 죽어 하나님과 분리되었던 자였고 그리스도의 성령으로 살아나 주와 합해 한 영(靈)이 된 후 예수와 아버지와 하나가 된 첫 열매가 된 자들이다.(고전6:17,15:20,23.약1:18)
즉 성도들은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연합(聯合. 히>라와. 헬>συμβιβάζω 쉼비바조. join.~ 예수와 우리가 하나가 되다)하여 함께 죽었고 그리스도를 다시 살게 한 그의 성령으로 우리의 영혼도 다시 거듭난 것으로 신, 구약 성도들이 곧 하늘 보좌에 섰는 십사만 사천인 들이다.(롬6:6.고전6:17. 계14:1)
4 ) 저들은 보좌 앞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고 이 노래는 배울 자가 없다.
요한이 본 보좌 앞에 서있는 신구약의 성도 십사만 사천 인들은 그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 쓴 것을 보았고 그들은 하나님의 보좌(寶座. 히>킷쎄. 헬>θρόνος 드로노스. throne.~ 하나님과 예수와 성도가 함께 있는 자리다) 앞에서 구원 받은 찬송을 하게 된 것이다.(엡2:6.골3:1-4.히12:22.계14:1,3)
십사만 사천 인(성도)들은 문자적인 숫자라기보다는 상징적인 숫자로 구약의 믿음의 증인(證人)된 자들이 였고 또 신약의 많은 성도들이 곧 십사만 사천 인으로 기록된 것이며 예수가 비밀(秘密. 히>쏘드. 헬>μυστῄριον 미스테리온. mystery.~ 숨겨진 교훈)인 것과 같이 시온 산의 십사만 사천인들도 비밀이다.(계14:1)
십사만 사천의 성도(聖徒. 히>하씨드. 헬>ἅγιος 하기오스. saints.~ 하나님께 헌신된 자. 거룩한 자)들은 성령으로 거듭나서 부활의 몸을 입기를 기다리는 우리고 몸은 지상에 있지만 영과 혼은 하늘 보좌에 그리스도 안에 앉아 있는 자들이며 예수가 강림하시면 데리고 오신다.(엡2:6.골3:1-4.살전4:14.계14:1-3)
5 ) 첫 열매인 저들은 여자로 더럽히지 않아 정절이 있고 주께 순종했으며 거짓과 흠이 없다.
첫 열매 십사만 사천 인들은 몸과 영혼이 지상에 살 때도 음녀(淫女. 히>잇샤 자라. 헬>πόρνη 포르네. adulteress.~ 이방 여인. 소시에 하나님의 언약을 배반한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않은 자들로 신앙의 정절(貞節. 헬>σωφροσύνη 소프로쉬네. selfcontro.~ 변치 않은 믿음의 정절)이 있는 자였다.(잠2:16-19)
여자(음녀)란 바벨론 종교 즉 죄악(육)을 버리지 않고 자신을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성령이라 또 약속의 목자 혹은 이긴 자 또는 예수의 별칭인 생명나무 등등 성경의 하나님과 예수와 성령이 자신이라 하며 사람들을 미혹하는 모든 짐승과 거짓선지자들이고 주를 믿는 신앙을 배반한 자들이다.(잠2:16,17.마24:5,24)
그러나 시온 산의 십사만 사천, 처음 익은 열매, 신구약 성도들은 어린양이 어디로 가든지 따라가는 자고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 예수로 처음 익은 열매가 된 자며 어린양께 속해 그 입에는 거짓말이 없고 흠 없는(欠. 히>타밈. 헬>ἄμωμος 아모모스. desire.~ 완전함. 죄 없는)자다.(계14:4,5)
아멘!
예수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요한 다시 예언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 환난(후 삼년 반)에 들어갈 자.(계2:19-23) (0) | 2021.12.08 |
---|---|
환난(후 삼년 반) 전에 휴거(携擧).(계12:1-6) (0) | 2021.12.01 |
일곱 머리 열뿔, 용과 짐승.(계12:3,13:1) (0) | 2021.11.06 |
가증한 것, 피해 산으로 도망하라.(마24:15-22) (0) | 2021.10.21 |
예수가 보낸 계시록의 사자(使者)는 천사다.(계22:6,16) (0) | 2021.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