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에 들어간 자

마음에 쉼을 얻으려면,(마11:28-30.히4:10,11)

고명한자 2022. 9. 20. 10:07

마음에 쉼을 얻으려면,(마11:28-30.히4:10,11)

 

28, 수고(受苦)하고 무거운 짐 진 자(者)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29, 나는 마음이 온유(溫柔)하고 겸손(謙遜)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30,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1 ) 수고와 무거운 짐은 죄의 결과인 사망(영적단절)을 말하고 주의 은사로만 해결된다.

 

예수는 선지자가 율법으로 예언하는 것은 세례요한의 때까지고 그 후로는 천국(그리스도)은 침노(侵擄, 히>파샤트, 헬>βιάζω 비아조, enter focibly.~ 벗기다, 침입하다, 처 들어가다)를 당하며 침입하는 자는 그 나라를 빼앗는데 회개하여 자신을 부인하는 자가 그 나라를 얻는다고 하셨다.(마11:12,13,21.눅9:23,24)

 

그러나 그 나라를 얻기 전에는 수고하고 무거운 (히>맛사, 헬>βαάρος 바로스, burden.~ 율법을 지켜야할 의무, 죄의 짐)을 지며 전전 긍긍해야할 일들을 말했고 바울은 이를 죄의 결과인 사망(死亡, 히>마웨트, 헬>θάνατος 다나토스, death.~ 하나님과 관계 할 수 없는) 이라고 말했다.(마11:28.롬6:23.갈5:3)

 

그는 하나님과 죽은 관계 회복을 하는 데는 주의 은사(恩賜, 헬>χάρισμα 카리스마, gift.~ 하나님이 내려주신 선물, 그리스도 예수, 성령, 말씀)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영생(永生, 히>하이예 올람, 헬>αἰώνιος ζωῄ 아이오니오스 조에, enternal life.~ 영원한 삶)이 있어야 한다고 부언했다.(롬6:23.딤전4:14,딤후1:6,7)

 

2 ) 은사는 예수 안에 있는 영생으로 주께서 우리의 짐을 대신 지셔야 얻을 수 있다.

 

우리의 은사 그리스도가 세상에 오신 목적은 그는 아버지의 뜻인 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여 질고를 당케 해 그 영혼을 속건제로 드리면 그가 (種, 히>제라, 헬>σπέρμα 스페르마, seed.~ 혈통, 하나님 나라의 첫 열매. 자손, 말씀, 하나님의 아들들)를 보게 된다고 하셨다.(사53:10,11.약1:18)

 

씨를 보는 것은 예수는 말씀이 씨고 이를 밭(사람의 심령)에 뿌리러 오셨으며 이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라 하셨고 그는 자기 지식(知識, 히>다아트, 헬>γνῶσις 그노시스, knowledge.~ 사물을 아는 마음, 하나님의 말씀, 생각)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며 죄악을 친히 담당하신다 하셨다.(사53:11.마13:37,38.눅8:11)

 

즉 우리가 영생(永生, 헬>αἰώνιος ζωή 아이오니오스 조에, eternal life.~ 예수 믿음의 결과, 끝없이 사는 삶)을 얻는 근거는 그리스도께서 한번 죄를 위해 죽으사 불의 한 자를 대신(代身) 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신 것으로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셨고 영으로 살아나셨다.(롬6:23.벧전3:18)

 

3 ) 우리가 그리스도에게 가면 쉽고 가벼운 멍에와 짐을 메게 하시고 쉼을 얻게 하신다.

 

이에 죄인은 죄(罪)를 가지고 하나님께 나갈 수 없고 하나님은 백성들이 자신에게 가까이 오게 하여 그가 내게 접근(接近)하리라 그렇지 않고 담대히 내게 접근할 자가 누구냐 하셨으며 그리스도는 죄의 짐을 지고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진 자들을 초청하셔서 쉽고 가벼운 멍에를 메게 하신다.(렘30:21.마11:28-30)

 

예수는 근본이 하나님의 본체시나 자신을 비어 종의 형체인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의 죽음으로 부인하여 자기를 따라 오는 모든 자들로 제 목숨(육, 육신)을 부인하여 잃어버리는데 쉽고 가벼운 자기 십자가의 멍에와 짐을 지게 하셨으며 그 결과 구원을 얻게 하셨다.(마11:29.눅23,24.빌2:6-8)

 

성도들은 자신을 부인한 십자가의 죽음을 짊어진 쉽고 가벼운 (히>맛사, 헬>βάρος 바로스, burden.~ 십자가 죽음에 연합한 흔적, 자기십자가)이 있고 이로 인해 주님은 우리에게 쉬운(헬>칼랄, 헬>χρηστός 크레스토스, ba a simple.~ 사소한, 간단한) 멍에를 메게 하셨으며 마음이 쉼을 얻게 하셨다.(마11:29)

 

히4:10, 이미 그의 안식(安息)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自己)를 쉬심과 같이 자기 일을 쉬느니라. 11, 그러므로 우리가 저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쓸지니 이는 누구든지 저 순종(順從)치 아니하는 본(本)에 빠지지 않게 하려 함이라.

 

4 ) 하나님 안식에 들어가는 자는 주 안에 들어가 하나님이 자기 일을 쉬심 같이 쉰다.

 

예수가 자기를 따르는 제자들에게 마음에 쉼을 주시는 것을 히브리서 기자는 모세를 좇아 애굽에서 나와 불기둥과 구름기둥의 인도를 받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범죄 해 하나님의 노를 당해 가나안 땅에서 안식(安息, 히>누아흐, 헬>κατάπαυσις 카타파우시스, rest.~ 쉬다, 정착하다)하지 못했다고 말했다.(히3:16-18)

 

가나안 땅은 그리스도의 그림자고 예표(豫表, 히>모페트, symbol.~ 표징, 상징, 징조, 안식처, 그리스도 안)며 그리스도 안을 의미하고 우리가 십자가에서 자신의 육이 죽으면 율법의 정죄에서 벗어나며 하나님이 자신의 일을 쉬심과 같이 우리도 쉼을 얻는 것은 우리가 하던 일을 성령이 하신다.(롬8:4.히4:4,10)

 

즉 죄인의 일상은 죄와 율법의 저주와 심판 아래서 온 율법을 자신이 하나님처럼 지키려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진 상태다 그러나 예수가 우리 안에 성령으로 오시면 우리의 생명이 되시며 나의 육신을 죽이시고 율법 지킬 의무에서 해방하시며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벗기며 안식하게 하신다.(롬8:1,2.히4:3,10)

 

5 ) 하나님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쓰라 이는 순종치 아니하는 본에 빠지지 않으려 함이다.

 

그리스도는 그의 (히>바이트, 헬>οἶκος 오이코스. house.~ 성전, 교회, 회중, 안식하는 곳) 맡은 아들로 충성되시고 그 집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며 우리를 거룩하게 하신 예수는 거룩함을 입은 우리를 형제(兄弟, 히>아흐, 헬>ἀδελφός 아델포스, brother.~ 형과 아우, 친구)라고 부르셨다.(고전1:30.히2:10,11,3:6)

 

성경의 하나님의 뜻은 그가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오는데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고 내가 하늘로서 내려 온 것은 내 뜻이 아닌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것이며 내게 주신 자들을 마지막 날에 다시 살려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 아버지의 뜻이라고 주가 말씀하셨다.(요6:37-40)

 

이에 그리스도 예수께서 명하신 수고하고 무거운 짐(율법 지킬 의무, 죄의 짐)을 진 자들은 자신을 주의 십자가에 드려서 함께 죽고 주의 성령과 말씀을 받아 영혼이 살아나야하며 너희 영혼이 살아나려면 안식처인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야 하고 히브리서 기자는 그의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쓰라 권했다.(히4:3,10,11)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