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본향(고향)은 하나님.(고전1:30,31.히11:8-16)
고전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智慧)와 의(義)로움과 거룩함과 구속(救贖)함이 되셨으니. 31, 기록(記錄)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主)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1 ) 그리스도인의 출생은 하나님께로서 난자고 삶의 터전은 예수 그리스도 안이다.
예수는 우리(그리스도인)의 소재(재료)는 하나님의 말씀(히>다바르, 헬>λόγος 로고스, word.~ 말, 하나님, 그리스도 예수, 성령, 율법, 성경말씀)이고 이에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셔서 씨(種, 히>제라, 헬>σπέρμα 스페르마, seed.~ 말씀, 소산, 하나님의 아들들)를 뿌리는 분이시라고 증거 하셨다.(마13:37,38.눅8:11)
또한 베드로는 너희의 거듭난(헬>ἀναγεννάω 아나겐나오, regenerate.~ 다시 나다, 영으로 나다, 말씀으로 나다) 것은 썩어질 씨가 아니고 썩지 아니할 씨인 살아있고 항상 있으며 세세토록 있는 말씀으로 된 것이라 증거 했고 바울은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로부터 영(말씀)으로 나았다 말했다.(고전1:30.벧전1:23,25)
바울이 말한 우리가 하나님께 로서 나았다는 말은 예수의 말대로 그가 뿌린 씨인 말씀을 받은 것을 말하고 이는 하나님의 입(口, 히>페, 헬>στόμα 스토마, mouth.~ 발성한 음성, 하나님과 예수와 성령의 말이 나온 통로)이 명한 말씀이며 곧 그리스도인의 재료(材料)가 되는 것이다.(사34:16.마13:37.고전1:30)
2 ) 예수의 출생은 하나님께로 나와 우리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이 되셨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출생(出生, 히>알라드, to be born.~ 낳다, 세상에 태어나다, 예수가 세상에 오심, 인간의 태어남)은 하나님에게서 말씀과 성령으로 나와(등장) 세상에 오셨고 우리는 하나님께로 말씀과 성령으로 나아서 예수 그리스도 안(히>케레브, 헬>ἐν 엔, in~ 예수 안, 마음 속)에 있다 했다.(고전1:30)
그리스도는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하심으로 우리의 죄를 사하고 없이 하셨으며 그리고 거듭나는 근거가 되셨고 또 보혜사인 영(靈, 헬>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생명, 영적, 영, 성령)으로 다시 오셨으며 만물을 자신 안에 품고 우리의 거처(居處)가 되셨다.(고전1:30.6:17,롬8:2.고후3:17.골1:16,17.벧전1:3)
또 주님은 세상에 오셔서 하나님 나라와 지혜(지혜와 총명의 신)와 의(義)로움과 거룩(히>코데쉬, 헬>ἁγιασμός 하기아스모스, holiness.~ 범속한 것이 없음, 세상과 분리)함과 구속(救贖, 히>페두트, 헬>ἀπολύτρωσις 아폴뤼트로시스, deliverabce.~ 죄와 율법에서 속량함)함이 되셨다.(마12:28.고전1:30.벧전1:15)
히11:8,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順從)하여 장래(將來) 기업(基業)으로 받을 땅에 나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9, 믿음으로 저가 외방(外邦)에 있는 것같이 약속(約束)하신 땅에 우거(寓居)하여 동일(同一)한 약속을 유업(遺業)으로 함께 받은 이삭과 야곱으로 더불어 장막(帳幕)에 거(居)하였으니. 10, 이는 하나님의 경영(經營)하시고 지으실 터가 있는 성(城)을 바랐음이니라. 11, 믿음으로 사라 자신(自身)도 나이 늙어 단산(斷産)하였으나 잉태(孕胎)하는 힘을 얻었으니 이는 약속(約束)하신 이를 미쁘신 줄 앎이라.
3 )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과 후손들도 본향, 하늘 새 예루살렘 성의 입성을 염원했다.
예수는 제자들에게 십자가의 죽음 후 부활하여 하늘에 가시면 너희를 위해 처소(處所, 히>마콤, 헬>τόπος 토포스, place.~ 장소, 사람이 머물러 살 곳, 여호와가 계신 곳)를 예비하러 가신다 하셨고 예비(豫備, 히>쿤, 헬>ἑτοιμάζω 헤토이마조, be ready.~ 준비, 채비)되면 다시 너희에게 오신다 하셨다.(요14:3)
주님은 내 아버지 집(히>바이트, 헬>οἶκος 오이코스, house.~ 거할 장소, 하나님과 예수의 성전)에 거(居, 히>야샤브, 헬>κατοικέω 카토이게오, dwell.~ 머무르다, 거주해 살다)할 곳이 많다 그 곳은 하나님이 계신 곳으로 새 하늘과 새 땅인 새 예루살렘으로 아버지가 장막을 치신다.(시23:6.요14:2.계21:2,3,22)
믿음의 조상들에 고향도 하나님이 경영(經營, 히>마하샤바, 헬>τεχνίτησ 테크니데스, plan.~ 계획, 실행하심)하시고 지으실 터인 새 예루살렘 성(城, 헬>πόλις 폴리스, city.~ 국가, 하늘의 성전)으로 이는 백성들의 본향(本鄕, 히>아다마, 헬>πατρίς 파트리스, hom land.~ 고향, 새 예루살렘)이다.(히11:14)
4 ) 믿음을 반영해 준 것은 잉태할 힘이 없고 단산한 사라에게 이삭이 있던 것이다.
믿음의 조상들은 미쁘신(헬>πιστός 피스토스, faithful.~ 믿을 만한, 신용할 만한) 하나님의 이적(異蹟, 히>오트, 헬>σημεῖον 세메이온, miracle.~ 기적, 하나님의 불가사이한 일)을 체험했고 아브라함은 이삭을 제물로 드려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그 아들을 돌려받았으며 이는 주 십자가의 예표였다.(창22:2-12)
또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는 믿음으로 단산(斷産)한 중 잉태할 힘(히>코아흐, 헬>ἰσχύς 이스퀴스, power.~ 능력, 세력, 잉태와 출산할 힘)을 얻었고 이에 그가 낳은 이삭은 세상 죄를 위해 십자가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의 예표(豫表, 히>모페드,symbol.~ 미래 예수의 표징) 였었다.(창22:16-18)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이삭의 순종으로 큰 복을 주어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福, 히>아슈레, 헬>εὐλογία 율로기아, blessing.~ 만족, 행복, 영생) 을 얻도록 하셨고 구약은 물질적인 복으로 신약은 영적인 복을 얻었으며 이에 이삭은 그리스도가 세상에 오시는 통로인 주님의 예표였다.(창22:18.갈4:28)
12, 이러므로 죽은 자(者)와 방불(彷彿)한 한사람으로 말미암아 하늘에 허다(許多)한 별과 또 해변(海邊)에 무수(無數)한 모래와 같이 많이 생육(生育)하였느니라. 13,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約束)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幻影)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外國)인과 나그네로라 증거(證據)하였으니. 14, 이 같이 말하는 자들은 본향(本鄕)을 찾는 것을 나타냄이라. 15, 저희가 나온바 본향을 생각 하였더면 돌아갈 기회(機會)가 있었으려니와. 16, 저희가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思慕)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이 저희 하나님이라 일컬음 받으심을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저희를 위(爲)하여 한 성(城)을 예비(豫備)하셨느니라.
39, 이 사람들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증거(證據)를 받았으나 약속(約束)을 받지 못하였으니. 40, 이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爲)하여 더 좋은 것을 예비(豫備)하셨은즉 우리가 아니면 저희로 온전(穩全)함을 이루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5 ) 믿음의 조상들의 증거는 신약의 그리스도 예수를 받은 자들로 인해 완성 되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과 후손들은 하나님이 여인의 후손과 예비하신 하늘의 새 예루살렘 성 주시기로 증거(證據, 히>에드, 헬>μαρτυρία 마르튀리아, witness.~ 증명할 말씀, 메시야 주실 것)를 주셨지만 그들은 약속(約束, 헬>ἐπαγγελία 에팡겔리아, promise.~ 서약, 예수)을 받지 못한 자들이었다.(히11:39,40)
구약 백성들이 약속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신약 성도들이 이를 받아 온 세상에 전파되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와 경륜으로 곧 세상에 메시야(히>마쉬아흐, 헬>Μεσσίας 메씨아스, Messiah.~ 기름부음 받은,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셨고 이로 인하여 구약 성도들의 증거가 완성 되었다.(마1:21.히11:39,40)
바울은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아멘)가 되고 아니라함이 되지 않는다 말했으며 또 복음 증거자와 듣는 자들을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견고케 하시며 기름을 부어 인치셨고 성령을 우리 마음에 주셔서 하늘에 앉히셨으며 온전(완전)케 하셨다고 말했다.(고후1:18-22.엡2:6.골3:1-3.히12:22,23)
즉 신약의 성도들은 그 출생이 하늘의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말씀과 성령이고 이는 예수도 동일(同一, 히>에하드, 헬>ἰσότιμος 이소티모스, same.~ 같은, 단 하나의, 맨 처음, 일치, 똑 같음)하며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고 주님은 우리 안에 계셔서 그가 영으로 주의 모든 말씀으로 인도하신다.(롬8:4.고전1:30)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성령, 마음, 생각, 말씀)를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살아있는 영혼)이 된 지라.
부언이 필요 없고 하나님 앞에 살아있는 사람의 고향 은
곧 하나님으로 우리는 그에게 돌아가게 된다.
아멘!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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