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를 사랑하고 귀히 여기라.(잠5:15-23)
15, 너는 네 우물에서 물을 마시며 네 샘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라. 16, 어찌하여 네 샘물을 집 밖으로 넘치게 하겠으며 네 도랑물을 거리로 흘러가게 하겠느냐. 17, 그 물로 네게만 있게 하고 타인(他人)으로 더불어 그 것을 나누지 말라.
1 ) 성(性)은 실종된 아담의 갈비뼈가 결합되어 창조 본래의 모양을 조성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에덴(히>칸 에덴, 헬>παράδεισος 파라데이소스, Eden garden.~ 여호와의 동산, 아담과 하와가 살던 곳, 낙원)을 배설하시고 아담을 창조하신 후 그가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配匹, 히>보, to lie.~ 들어가다, ~ 안으로 가다, 성적 관용어)을 지으리라 하셨다.(창2:8,18)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갈빗대 하나를 취해 살로 대신 채우신 후 하나님이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히>아사, 헬>πιέω 포이에오 make.~ 조성하다, 기술과 힘으로 만들다, 물체의 형성) 아담에게 이끌어 오시니 아담이 이는 내 뼈 중에 뼈요 살 중의 살이니 여자라 칭했다.(창2:21-23)
그러나 타락한 인간사에서는 남녀 간의 정상적인 부부 관계 보다는 치정(癡情) 사건으로 얼룩져 있고 이에 대하여 바울은 남자들이 순리대로 여인 쓰기를 버리고 서로 동성의 타락의 결과로 사형에 해당 된다 경고했으며 솔로몬은 네 우물 네 아내와 사랑을 나누고 타인과 나누지 말라 말했다.(잠5:15-17.롬1:27)
2 주께서 창조하신 부부의 연합인 샘물은 네게 만 있게 하고 타인에게는 나누지 말라.
이스라엘의 역사 속에서 아브라함과 이삭은 항상 척박한 땅을 이주하면서 우물(히>히>베에르, 헬>φρέαρ 프레아르, well.~ 샘, 샘물, 물 웅덩이)을 파서 샘물을 얻어 식용과 동물들의 용수로 사용했고 예수님은 수가성의 야곱이 판 우물가에서 여인에게 물을 청해 주목케 한 후 복음을 전하셨다.(창26:22.요4:7,26)
이주 생활을 하던 신앙의 조상들은 척박한 땅에 거주하여 샘물과 숲을 찾아 이주했고 물을 타인들과 나누는 관습이 있었으나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이방인들과 같이 남편에게 샘물과 같은 우물물인 아내를 타인들과 나누지(히>할라크 헬>μερίζω 메리조, share.~ 분배하다, 가르다, 공유) 말라 말씀하셨다.(잠5:16,17)
현대는 부도덕한 성의 실태로 스와핑(swapping)의 상황인 합의 하에 배우자를 교환하는 일들이 펼쳐지고 가족혼합적인 성도착증에 직면한 자들이 사회의 악행(惡行, 히>라아, 헬>πονηρός 포내로스, evil.~ 부정, 사악, 비도덕적)을 행하면서 공공연히 동성애를 공식화 하려는 움직임이 만연되어 있다.(롬1:27,32)
18, 네 샘으로 복(福)되게 하라 네가 젊어서 취(取)한 아내를 즐거워하라. 19,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노루 같으니 너는 그 품을 항상(恒常) 족(足)하게 여기며 그 사랑을 연모(戀慕)하라. 20, 내 아들아 어찌하여 음녀(淫女)를 연모(戀慕)하겠으며 어찌하여 이방(異邦) 계집의 가슴을 안겠느냐.
3 ) 아내를 얻는 자는 주님께 복과 은총을 얻는 자니 그 품을 항상 족히 여기라 했다.
솔로몬은 아내(妻, 히>잇샤, 헬>γυνή 귀네, wife.~ 남편의 짝이된 여자, 남자의 배필)를 얻는 자는 복(福, 히>아슈레, 헬>εὐλογία 율로기아, blessing.~ 만족, 기쁨, 행복, 물질과 번영의 복)을 얻고 여호와의 은총(恩寵, 히>헨, 헬>χάρις 카리스, favor.~ 호의, 은혜, 혜택)을 받는 자라고 말했다.(잠18:22)
또 누가 현숙(賢淑, 히>하일, nobility.~ 정숙함, 어질고 덕이 있음, 룻과 같은 여인)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 값은 진주보다 귀하고 그 남편은 그를 믿고 산업이 핍절치 않으며 그런 여자는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악을 행치 않으며 가정에 충실하고 자식들의 본과 주를 경외해 칭찬을 받는다 말했다.(잠31:10-31)
이런 여인을 아내로 맞은 사람은 그의 샘(한영, 연합)으로 복되게 하고 그 품을 항상 족(足, 히>시베아, 헬>ἀρκέω 아르케오, filled.~ 만족하다, 양에 차다, 흡족한 상태)하게 여기며 음녀를 보지 말고 아내를 사모(思慕, 히>테슈카, 헬>ζηλόω 젤로우, desire.~ 연모, 갈망하다, 즐거워하다)하라고 명했다.(잠5:18)
4 ) 하나님은 말라기서에서 아내를 속이지 말고 경건한 자손을 생산하라고 명하셨다.
하나님은 말라기서에서 레위와 세운 언약은 생명과 평강의 언약이고 제사장은 여호와의 사자인데 정도에서 떠나 사람들을 율법에 거치게 했으며 이스라엘과 유다는 성결(聖潔, 힐>카다쉬, 헬>ἁγνίζω 하그니조, consecrate.~ 거룩하다, 깨끗하다, 의롭다)을 욕되게 함은 이방인과 통혼을 했다 책하셨다(말2:5-8,11)
그 뿐 아니라 하나님은 너와 너의 어려서 취한 아내사이에서 증거(證據, 히>에드, 헬>μαρτυρία 마르튀리아, witness.~ 증인, 증거, 근거, 증인되신 하나님)하셨고 그는 네 짝이거늘 네가 그에게 궤사(詭詐, 히>미르바, 헬>δόλος 돌로스, deceit.~ 속임, 기만, 배반)를 행했다며 심판하신다고 하셨다.(말2:14,3:5)
또 주의 영(靈)이 유여(裕餘, 히>셰아르, 헬>περίσσε-υμα 페리쓔마, abundance.~ 풍부, 충만, 남음)하실 지라도 한 아내를 지으신 것은 경건(敬虔, 히>하씨드, 헬>εὐσέβεια 유세베이아, godliness.~ 공경하는 마음, 복종)한 자손을 얻고자 하심이니 심령을 지켜 어려서 취한 아내를 속이지 말라고 하셨다.(말2:15)
21, 대저(大抵) 사람의 길은 여호와의 눈앞에 있나니 그가 그 모든 길을 평탄(平坦)케 하시느니라. 22, 악인(惡人)은 자기(自己)의 악(惡)에 걸리며 그 죄(罪)의 줄에 매이나니. 23, 그는 훈계(訓戒)를 받지 아니함을 인(因)하여 죽겠고 미련함이 많음을 인(因)하여 혼미(昏迷)하게 되느니라.
5 ) 인생의 길은 여호와께서 평탄케 하시나 악인은 훈계를 받지 않아 죄악에 매인다.
예레미야는 기도중 주의 목장의 지도자들이 타락하고 우준하여 여호와를 찾지 아니함으로 형통치 못하고 양떼가 흩어지며 황폐케 되자 여호와여 인생의 길(히>데레크, 헬>ὁδός 호도스, road.~ 도로, 방법, 걷는 방향)이 자기에게 있지 아니하니 걸음을 지도함이 걷는 자에게 있지 아니하다 토로했다.(렘10:21,23)
욥은 고난 여정 길에서 나의 가는 길을 주가 아시니(헬>γνῶσις 그노시스, knowing.~ 알다, 지식, 분별하다) 나를 단련하신 후에 정금과 같은 신앙이 될 것을 말했고 예수는 자신이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오지 못한다 말하여 인생의 길은 주님께 있다 하셨다.(욥23:10.요14:6)
솔로몬은 사람의 길은 여호와의 눈(히>아인, 헬>ὀφθαλμός 오프달모스, eyes.~ 시각, 사물의 보는 감각기관, 시야)앞에 있고 주께서 그 모든 길을 평탄(平坦, 히>팔라쓰, 헬>εὐθύς 유뒤스, straighten.~ 수평, 곧은, 순조롭게)케 하신다 말했으며 이는 주께서 의인의 첩경을 평탄케 하심을 말했다.(잠5:21.사26:7)
이사야는 의인의 길은 정직하며 정직하신 주가 의인의 첩경(捷徑, 히>네티바, 헬>τρίβος 트리보스, path.~ 지름길, 걷는 길)을 평탄케 하시나 악인은 은총을 입어도 의를 배우지 않고 정직한 땅에서 불의를 행하며 주의 위엄을 외면했고 솔로몬은 훈계를 받지 않아 자기 악에 걸려 죽는다 말했다.(잠5:23.사26:7)
아멘!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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