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과 다른복음

제자(종)가 전(傳)하는 복음으로 구원을 얻으라.

고명한자 2014. 4. 21. 23:40

 

제자(종)가 전(傳)하는 복음으로 구원을 얻으라.

 

고전15:1,2.

 

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福音)을 너희로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2, 너희가 만일 나의 전(傳)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이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으리라.

 

예수그리스도의 종은 하나님의 택하심과 부르심을 받고 은혜의 복음(그리스도)으로 그의 영(성령)을 받아 하나님과 그 아들의 증인(證人)으로 보내심을 받은 자들이며 헬라인들은 둘로스~ 보내심을 받은 자로서 전도의 지상 명령을 위임(委任)받은 자다.(시4:3.마28:18-20.요15:16)

 

주님의 제자(종)는 자신의 목숨(육)을 십자가에서 받들어 드리고 부인해 모든 것이 깨끗한 마음에 그리스도의 영을 받아 그의 성령으로 살고 그 영으로 행하는 자이며 그의 영으로 행하는 것은 곧 율법의 말씀(영)을 순종하여 살아가는 자를 말한다.(시143:8.요6:63,15:12-14.마5:19.롬2:13,6:6,8:4.고후5:17.갈5:24,25.딛1:15.벧전4:19)

 

제자를 헬라인들은 마데테스~ 그리스도의 영에 가르침을 받고 좇는 자로서 하나님과 그의 아들의 복음을 증거 해 듣는 자들의 영혼을 구원하는 자를 말하며 구원(救援)의 주체(主體)는 예수님이지만 제자가 그와 연합해 죄인을 구원하는 일에 하나님과 동역하는 자다.(고전3:9,9:22.딤전4:16.약5:19,20)

 

제자(종)는 주님의 말씀을 듣고 좇고 따르는 자로서 그들의 말에는 주님께서 성령으로 함께 계셔서 말하고 대답할 것을 미리 알게 하시며 그리스도의 영께서 함께 해 주심으로 제자들의 말에는 예수께서 그의 영(성령)으로 함께 말하게 하시는 자들이다.(마7:24,10:19,20.눅6:47.요14:23,26,16:13-16.고전2:4,5,6:17)

 

예수께서는 그의 제자들에게 복음이 먼저 만국에 전파되어야 할 것을 말씀하셨고 사람들이 너희를 끌어다가 핍박하여 넘겨줄 때에 무슨 말을 할까? 미리 염려하지 말고 무엇이든지 그 시(時)에 너희에게 주시는 그 말(말씀)을 하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요! 성령이라고 하셨다.(막13:11)

 

제자는 성령의 말을 즉시로 들을 수 있고 그 종들에게 영의 말(로고스)을 받은 자들은 예수님의 말이 영이요 생명이며 주님의 말에 거(居)하는 자들은 곧 성령과 함께 동거하는 자들로 주님의 참 제자들이기에 심지어 예수님의 말씀을 받은 자들을 신(영적인 존재)이라 말씀하셨다.(시83:6.요6:63,8:31,10:34,35,15:5-7)

 

제자들은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로 그의 말에 거(居)하고 지키는 자들이며 그의 말을 지키는 자들은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한다. 그러나 만일 예수님을 저버리고 그의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하나님)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하나님)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요1:1,14,6:63,8:51,12:48-50)

 

주님과 친밀한 제자(종)들은 그의 말(하나님)을 순종했기에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제자)의 말(로고스)을 받는 다른 사람들도 너희의 말을 지키리라 하셨고 제자들의 말은 곧 예수께서 말씀하신 대로 영이요 생명이기에 곧 그들이 전하는 말이 곧 하나님과 그 아들의 말씀이다.(요1:1,6:63,12:48,14:6,17:20)

 

예수님의 제자(종)들은 주님의 말(하나님)을 듣고 그의 말(율법)에 거하는 하나님께 속한 자들로서 이에 예수께서는 세상 중에서 자신에게 주신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나타내셨고 제자들은 본래 아버지의 것이었으나 그 아들에게 주셨으며 저희는 아버지의 말씀을 지켰다고 하셨다.(요17:6.롬8:29)

 

주님은 또 제자(종)들은 아버지께서 택하셔서 예수그리스도에게 주신 것으로 주님의 모든 말씀이 다 아버지께 로서 온 것인 줄 알았고 예수께서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말씀들을 저희에게 주었으며 저희는 이것을 받고 예수께서 아버지께 로서 오신 것을 알고 믿었다고 하셨다.(요6:37,44,65,17:7,8)

 

예수님의 증언(證言)에는 그의 말씀을 듣고 순종해서 복음과 주님을 위해 목숨을 십자가에서 부인하고 그의 말을 듣고 좇는 자들을 위해 주님은 자신을 스스로 거룩케(십자가의 죽음, 영원한 속죄의 피) 하셨고 또 그의 제자들도 거룩함을 얻게 하셨으며 제자들의 말을 인해 예수를 믿는 자들도 거룩하게 되기를 기도하셨다.(사53:10-12.요15:12-14,17:19,20.롬6:6,8:26,34.히5:7-9)

 

즉 제자(종)는 주님에게 거룩함을 얻어 세상에 속한 모든 것을 버리고 하나님께 속하게 하셨고 예수께서는 거룩하신 자이며 거룩케 하시는 자로서 그의 소원대로 우리를 택하시고 자신을 계시해 주셨으며 한 성령으로 하나에서 난지라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셨다.(레20:26,21:8,23.마11:27.요15:16,17:16-19.고전1:30.갈5:24.엡4:22.히2:11.벧후1:3,4)

 

그리스도의 제자(종)는 이제 주님과 하나(하나님)에서 성령으로 난 자들이기에 그의 말(로고스)을 지키는 자들도 제자들 속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영 그리스도의 영(성령)께서 복음을 전하시고 그리스도의 말을 전함으로 저희(제자)의 말을 듣는 사람들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하셨다.(요17:20.고전1:30)

 

이 거룩케 된 것이 회개하여 하나님께 돌아온 것을 말하고 거듭난 것을 말하며 복음의 말을 듣고 구원을 받아 주님의 자녀가 된 것을 의미하며 요한사도는 우리가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거한다고 말했다.(요일3:14)

 

제자는 형제이신 주님을 사랑함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자들로 이들은 주님의 말을 듣고 순종한 자이며 이 제자(종)들 속에는 하나님께서 오셔서 동거(同居)하심으로 그들이 전하는 모든 말이 곧 하나님이시다. 즉 이 말이 영(성령)이요 생명(예수)인 것을 말한다.(잠8:17.요6:63,14:23,17:22,23.롬13:14.갈3:27.빌2:13)

 

제자들이 증거 하는 말은 하나님과 동역하는 그리스도의 영(성령)에 말씀과 그의 명령으로 사도바울은 고린도교회에 증거 하기를 만일 누구든지 자기를 선지자나 혹 신령(神靈)한 자로 생각하거든 내가 너희에게 편지한 것이 주의 명령(말씀) 줄 알라고 말해 그가 전(傳)하는 말이 곧 주님의 말씀이라는 것이다.(고전14:37,38.엡4:20,21)

 

그는 데살로니가교회에도 종말에 형제들에게 우리가 주 안에서 너희에게 구하고 권면해 너희가 마땅히 어떻게 행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것을 받았으니 "우리에게 들은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으니" 이 말(로고스)이 너희 안에서 역사(役事)한다 말했다.(살전2:13,4:1)

 

그는 우리가 주 예수께 로서 너희에게 무슨 명령(命令)으로 준 것을 너희가 아는 것은 하나님의 뜻으로 이는 너희의 거룩함이라! 그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고 말해 주님께서는 제자들이 전하는 복음을 듣는 자들이 거룩하게 되어 회개(悔改)의 합당(合當)한 열매를 맺어 거룩함을 나타내라고 말했다.(살전4:2,3.벧전1:15,16)

 

히브리서 기자는 모든 영의 아버지께서 더욱 복종하여 살게 하시려고 잠시 징계를 받는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그의 거룩함에 참예케 하기 위해 의(義)의에 평강의 열매를 맺고 너희는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과 거룩함을 좇으라! 이것이 없으면 아무도 주(예수)를 보지 못한다고 말했다.(히12:10,11,14)

 

이에 제자들이 전하는 복음(좋은 소식)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그의 종들이 전하는 복음을 듣는 자들이 알고 받으면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선 것으로 너희가 만일 제자(종)인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면 이로 말미암아 구원(救援)을 얻으리라고 사도바울이 말했다.(고전15:1,2)

 

그는 주님의 종(제자)들과 자신은 하나님과 동역하는 동역 자들로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나! 다른 사람들이 그 말(로고스)을 듣고 그 위에 사람들을 세우나 각각조심 할 것은 다른 터는 없고 이 터는 곧 예수그리스도라고 말했다.(고전3:9-11)

 

사도바울은 제자는 복음의 말을 전해 모든 사람들을 예수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운다 말했다. 그러나 다른 터 즉 십자가복음(신을 형상화 하는 것) 위에 세우고 어떤 이는 사람들의 기도를 받는 마리아나 또 어머니하나님 위에 터를 세워 요란케 해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으라고 두 번이나 저주했다.(갈1:6-9)

 

그러나 그는 빌립보교회에 전한 복음으로 "너희의 간구(기도)와 예수그리스도의 성령의 도우심으로 너희가 내 구원에 이르게 할 줄을 아는 고로"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나 부끄럽지 않고 오직 전과 같이 이제도 온전히 살든지 죽든지 자신의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케 되기를 원했다.(빌1:19)

 

바울이 전한 복음을 듣고 받아 믿은 빌립보 형제들에게 그는 너희의 간절히 구(求)한 기도와 또 성령의 도우심으로 사도바울의 복음을 받고 내 구원에 이르게 할 줄을 아는 고로 그는 간절한 소망을 따라 자신의 삶을 통해 증거 해주시는 그리스도에 대해 자신의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케 되기를 원했다.(빌1:19)

 

그러므로 하나님의 종(제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는 자가 없다. 이는 내안에 사시는 분이 그리스도이기에 그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기를 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해서 죽으신 것은 모든 사람이 죽은 것으로 이제 산자는 다시는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오직 그리스도를 위해 살게 된 것이다.(고전2:16,고후5:14,15.갈2:20.빌2:5)

 

이 복음으로 구원을 얻고 성령으로 거듭나서 생명의 성령의 법을 받은 자들은 자신이 예수죽인 것을 몸에 짊어진 것(자기 십자가)으로 이제는 예수의 생명이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는 것이며 우리 산 자(생명을 받은 자)가 항상 예수를 위하여 죽음에 넘기 움은 예수의 생명이 우리 육체에 나타나게 하려는 것이다.(고후4:10,11)

 

이 주님의 생명을 얻기 위해 자기십자가를 진 자들은 항상 그리스도의 구원을 자신의 몸(육체) 가운데 나타내는 자들로 십자가에서 자신의 목숨이 부인 되었고 또 항상 자신을 부인해 죽음에 넘기는 것은 옛 구습을 좇던 의식(사고, 악한 생각)을 부인하고 예수의 생명이 죽을 자신의 육체에 나타내려는 것이다.(롬12:2.고후4:10,11.엡4:22.벧후1:3,4)

 

이와 같이 자신을 부인하고 자기 육체(몸)에서 그리스도의 영광을 들어내는데 방해가 되는 모든 것들을 부인하고 버린 자가 주님의 종(제자)이며 너희 중에 죄과(육)를 떠나 구속주가 임하신 것으로 구원의 주체는 삼위일체 하나님이시지만 그리스도의 말을 전하는 그의 제자들의 말이 곧 예수님의 말이다.(사59:20.마7:24,10:19,20.막13:11.눅6:47.요6:63)

 

이 주님의 영에 의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말하는 그리스도의 제자(종)들은 곧 주님과 복음의 연합체이며 그리스도를 전(傳)하는 통로이고 세상에 빛을 전하는 빛이다. 이 생명의 빛을 받고 빛이 된 자들의 말은 곧 성령의 말씀이고 그리스도 예수의 말씀이다. 이들은 사람들을 구원하는 구원자다.(사60:1.마5:14.요8:12,12:46.엡5:8,9)

 

사도바울은 사랑하는 영의 아들 디모데에게 예수의 선한 일군은 믿음의 말씀을 좇고 네가 좇은 선(그리스도 안)한 교훈(가르침)으로 양육을 받아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삼가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서 듣는 자들을 구원(救援)하라고 말해 제자는 사람들을 구원하는 제사장직무가 있음을 격려했다.(미6:8.롬8:28.엡2:10.딤전4:6,16.딛2:11-14)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도 그의 백성들에게 거룩 하라! 하셨고 나 여호와가 거룩함이라 말씀하셨으며 주님의 백성(의인)들을 세상을 상징 하는 애굽에서 구속하여 홍해에서 물세례를 베풀어 구원하신 표(標)를 주셨고 그의 사자(예수)와 성령(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셨다.(출13:21,22,14:13,19,20,30,31.레19:1,2.신30:6.수5:9.겔11:19,36:26.롬6:6.골2:11,12.벧전3:21)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들을 거룩케 하시려고 신(성령)을 주셨고 더 풍성케 주신 것으로 그의 신(神)을 쏟아 부어주셔서 거룩하게 하셨고 주님은 그의 백성들을 거룩케 하시는 분인 것을 거듭해서 말씀하셨다. 이는 주님께서 죄인의 죄를 사하시고 정결(淨潔)케 하시는 분이라는 것이다.(레19:17,20:26,21:8,23,22:32.잠1:23,2:5-10,겔39:29.행1:8.롬5:5.엡1:23.골2:10.딛3:5)

 

이에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을 회개(悔改)케 하여 거룩케 하시는 것이 죄인이 허물과 죄를 용서받고 가리워지고 사(赦)해져서 모든 죄가 깨끗해 진 것이 곧 거룩한 것으로 회개란 하나님께서 죄 사함을 주시고 모든 것이 깨끗하며 거룩케 되어 하나님께 돌아오는 것이다.(레20:26,26:40-45.시32:1,2.행2:38.살전4:3.딤후2:24-26.히2:11,12:10,14.벧전2:5,9)

 

하나님께서는 이 거룩케 하시는 죄 (罪) 사(赦)함의 영광(榮光)을 그 아들 예수님에게 주셨고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성령과 거룩하게 하는 죄 사함의 권세(權勢)를 위임(委任)해주셔서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 질 것이요! 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명하셨다.(요20:22,23) 이에 제자(종)는 죄인의 죄를 사할 제사장의 직무가 있다.(벧전2:5,9)

 

야고보사도는 내 형제들아 너희 중에 미혹하여 진리를 떠난 자를 누가 돌아서게 하면 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하여 허다한 죄를 덮는 다고 말했고 이 일이 선(善)을 행하는 것으로 이 일을 알고도 행(行)치 아니하면 죄(罪)라고 말했다.(약4:17,5:19,20)

 

요한사도 역시 같은 말로 누구든지 형제가 사망(死亡)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구원)하라 그리하면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범죄자들을 위하여 저희에게 생명(生命)을 주시리라! 사망에 이르는 죄(성령 훼방 죄)가 있으니 이에 대해 나는 구하라 하지 아니하노라 말했다.(요일5:16)

 

이에 유다사도는 어떤 자를 불(소멸하는 불)의 심판에 끌려들어가도록 미혹된 자들을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하여 인도해 내라고 말했다. 또 구약에 여호와께서도 모세에게 명하여 너는 네 형제를 마음으로 미워하지 말며 이웃이 죄를 당치 않도록 그를 반드시 책선(責善)하라고 말씀하셨다.(레19:17.렘4:4.유1:23)

 

주님은 잠언기자 솔로몬에게도 너는 사망으로 끌려가는 자를 건져주며 살육(죽임) 당하게 된 자를 구원(救援) 하라! 하셨으나 네가 말하기를 나는 그것을 알지 못한다고 말하지만 마음을 저울질 하시는 주께서 네 영혼(마음)을 보셨는데 어찌 알지 못한다고 말하느냐? 그는 너희 각 사람의 행위대로 보응 하신다고 하셨다.(잠24:11,12)

 

주님께서는 그의 택(擇)한 제자(종)에게 막중한 죄를 사할 권세를 주셨고 복음의 말에 성령으로 함께 계셔서 그의 말을 전해 영혼을 구원하는 왕 같은 거룩한 제사장의 직무를 주셨고 제자는 주님의 아가페사랑의 복음을 공급해 허다한 허물(죄)을 덮고 구원 할 수 있도록 사명을 주셨다.(요20:22,23.벧전2:5,9)

 

이 직무를 위임받은 예수그리스도의 제자(종)는 영혼을 구원하는 사역을 하나님과 동역하는 자로서 제자(종)들이 전하는 복음은 그리스도와 그 영의 말인 것을 믿고 순종해 죄 사함을 받고 주님을 좇고 따르고자 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주님의 사랑과 은총이 함께 있을 지어다.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