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육)을 부인해야 구원을 얻고 의인이 된다.(호14:8)
호14:8, 에브라임의 말이 내가 우상(偶像)과 무슨 상관(相關)이 있으리요
할지라 내가 저를 돌아보아 대답하기를 나는 푸른 잣나무 같으니 나로 말
미암아 열매를 얻으리라.
★ 하나님은 우상숭배 자들에게 나는 그들의 남편(신랑)이 아니라고 하셨다.
에브라임은 이스라엘의 또 다른 이름으로 이들은 여로보암왕 당시 나라
가 하나님께 대하여 우상숭배(탐심의 소유자)와 무지(無知)함으로 여호
와를 떠나 크게 바알로 행음하였고 우상을 섬기던 이스라엘을 폐(廢)하
실 것을 예언(豫言)하셨다.(호1:1,2,4,4:6.골3:5)
하나님의 명령으로 예후를 들어 아합 왕가는 멸망하였고 여로보암 왕은
우상 섬기는 죄(음란)에서 떠나지 않았으며 예후도 바알을 섬겨 후손이
사대를 넘기지 못했고 “주께서는 그들의 음행으로 자신은 그들의 남편
(男便)이 아니라”고 하셨다.(왕하10:25-31.사54:5.렘3:14.호2:2,16)
★ 육의 탐심(우상)을 버리지 않으면 너와 네 자녀가 망(亡)하리라 하셨다.
이에 여호와께서는 그들의 행음한 것을 제(除)하라고 명하셨고 이를 제
하지 않으면 저를 벌거벗겨서 그 나던 날 같이 저로 광야 같이 되게 하
며 마른 땅과 같이 목말라 죽게 하고 “그들의 자녀를 긍휼히 여기지 않
을 것은 음란한 자식들이라는 것”이다.(호2:3,4.고전7:14.골7:14)
주님께서는 “내 백성이 지식이 없어 망(亡)하고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과 네가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저희는 번성하면 내게 범죄
하니 저희 영화를 욕되게 한다 하셨다.(호4:6,7.계2:20-23)
★ 지식(말씀)이 없는 자는 그 마음을 죄악에 두고 하나님을 떠난 자다.
여호와는 지식의 하나님으로 행동을 달아보시고 우리가 그의 은혜로 새
사람을 입고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知識)에 까지 새롭
게 하심을 받으며 우리는 주님과 함께 죽고 함께 살아 아버지의 영광으
로 새 생명가운데 행케 하신다.(삼상2:3.롬6:4)
그러나 이스라엘은 속죄제물을 먹고(예배 자) “그 마음을 저희의 죄악에
두어 먹어도 배부르지 못하며 수효가 더하지 못하니 이는 여호와 좇기를
그쳤고 음행과 묵은, 새 포도주에 마음을 빼앗겨 하나님의 수하를 음란
하게 떠났다.”(시18:21.호4:11,12.갈2:18)
★ 육신의 목숨(음행)이 있는 자에게 주께서 그들(성소)을 떠난다고 하셨다.
이 음행한 자들은 “자기 행위로 자기 하나님께 나아가지 못하는 것은
음란한 마음이 있어 여호와를 알지 못하는 까닭이고 이 죄악의 교만
을 품고 예물을 가지고 여호와를 찾으러 갈지라도 만나지 못할 것은
이미 저희(죄인)에게서 떠나셨다.”(호5:3-6.히7:26)
이는 저희가 신앙의 정조를 지키지 않았고 사생자(우상의 결과)를 낳았
으며 하나님께 크게 가증한 일을 행하고 “주께서는 내가 성소(성도)를
멀리 떠나게 한다 하셨으며 이는 성령을 근심케 하고 소멸한 것”이다.
(출15:13,17.사29:14.겔8:6.호5:7.엡4:30.살전5:19)
★ 육신에 속한 자는 하나님을 사랑하기를 사라지는 이슬 같은 사랑이다.
그런즉 그 기업(유업)이 삼키고 버림을 받으나 여호와께서는 에브라임과
유다가 자기의 상처를 깨달아 앗수르를 의지하여 치료하고자 하나 주께
서 낫지 못하게 하시고 “내가 내 곳으로 돌아가서 내 얼굴을 구하기까지
기다린다” 하셨다.(호5:7,13-15.고후6:9,10)
이에 주께서는 저희가 고난을 받을 때에 나를 간절히 구하고 말하여 오
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그를 알자 말하지만 “너희의 인애(여
호와를 사랑하는 마음)가 아침 구름이나 쉬 없어지는 이슬과 같다(사랑
의 지속성이 결여됨)고 하셨다”.(잠8:17.호6:1-4)
★ 육신(악)에 속한 자는 무지해 반드시 죽고 주님은 자신을 알기 원하신다.
주님께서는 그 백성들을 선지자들로 치고 주님의 말로 저희를 죽였으며
내 심판(審判)은 발(發)하는 빛과 같은 것은 나는 인애(사랑)를 원하고
제사(형식적인 예배)를 원치 아니하며 제사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
(願)한다고 하셨다.(렘9:24.호6:5,6.롬8:13)
그러나 하나님께서 타락한 백성을 치료(治療)하려할 때에 그들의 악이
드러나 속이고 떼 지어 도적질과 노략질을 하며 “여호와가 그 여러 악(惡)
을 기억하였음을 저희가 마음에 생각지 않고 이제 그 행위가 저희를 에워
싸며 내 목전에 있다” 하셨다.(호7:1,2)
★ 범죄 한 백성들은 이방인(세상)에 혼잡 되어 주님의 징계를 받게 된다.
범죄한 이스라엘은 열방(이방인)에 혼잡(混雜)케 되었고 그들은 뒤집지
않은 전병(반쪽신앙, 온전치 못한 소제 예물) 같은 신앙으로 이방인(세
상의 방탕)들에게 그 힘이 삼켰으나 알지 못하고 신앙의 연륜이 있어도
깨닫지 못하는 자들이었다.(호7:8,9.엡4:18,19.약4:4)
이스라엘은 교만한 마음이 그 얼굴에 증거가 되었고 모든 일을 당(當)해
도 여호와께 돌아오지 아니하며 지혜가 없어서 애굽을 향해 부르짖고
앗수르로 가나 여호와께서 그물을 쳐서 막고 새처럼 떨어뜨리며 공의의
말대로 징계(응징)하신다 하셨다.(호7:10-12)
★ 범죄 한 백성에게 주님은 말씀을 가지고 성심으로 돌아오라 말씀하셨다.
여호와께서는 그릇 간 백성에게 화(禍)를 명하셨고 패망(敗亡)할 것은
내게 범죄 했기 때문으로 “내가 저희를 구속하려 하나 저희가 나를 거슬
려 거짓말을 하며 성심(진심)으로 나를 부르지 않고 먹을 것을 위해 모
이며 주님을 거역했다”고 하셨다.(호7:14)
주님은 이 같은 자들에게도 네 하나님 여호와께 돌아오라! 네가 불의함
으로 엎으려졌으니 너는 말씀을 가지고 돌아와서 나에게 모든 불의(不
義)를 제하시고 선(善)한 바를 받으소서 우리가 입술로 수송아지를 대신
하여 주님께 드리라고 말씀하셨다.(호14:1,2)
★ 주님의 교훈은 세상 것을 버리고 긍휼을 구하면 돌아와 번성하리라 하셨다.
또 “주께서는 우리가 앗수르의 구원을 의지하지 않고 말을 타지 아니하
며 다시는 우리의 손으로 지은 것을 향하여 너희는 우리의 신(神)이라 하
지 아니하리니 이는 고아가 주께만 긍휼을 얻기 때문이라 말하라고 교훈
(敎訓)하셨다.”(호14:3.딤후3:16,17)
주님께서 저희 패역을 고치고 즐거이 저희를 사랑할 것은 나의 진노가
저에게서 떠났으며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주님의 교훈)과 같고 저희가
백합화 같이 피겠으며 레바논의 백향목 같이 뿌리가 박혀 그들이 돌아와
번성할 것을 약속하셨다.(신32:1,2.호14:4-7)
★ 주님의 교훈은 우상 네가 나와 무슨 상관있냐? 말하면 열매를 얻는다 하셨다.
그런데 여호와께서 에브라임(육에 속한 그리스도인)이 돌아와 그들 입
의 말로 내가 다시는 우상과 무슨 상관이 있느냐? 할지라!(자기 육신의
목숨을 부인함) 그리하면! 내가 저를 돌아보아 대답하기를 네가 나로 말
미암아 열매를 얻으리라 하셨다.(호14:8.요15:10.고후4:10-12)
하나님은 에덴동산에서 타락한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로부터 이스라
엘과 이방인들까지 또 신약의 그리스도인들을 세상의 악한 행사에서 구
원하시려고 동물과 그 아들을 제물로 쪼개고 갈라서 죽음의 피 값을 지
불하시고 구원하셨다.(창3:21.레17:11.요일4:10)
★ 주님의 백성은 자신의 부인을 위해 과부의 강청의 기도를 해야 한다.
그러므로 그의 택하신 백성들의 허물과 죄를 구속 받는 것은 그의 사랑
과 은혜이고 이를 위해 주님께서 전제(前提)하신 것이 우상(육의 목숨)
을 부인하라 하셨으며 이에 돌아와 우상이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말
로 부인라고 하셨다.(호14:8.눅9:23,24.롬10:9,10)
예수께서는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 것과 복음과 나를 위해 제 목숨을
잃어버리라” 하셨고 이를 위해 원한(怨恨)많은 도시의 과부와 불의한 재
판관의 비유를 들어 그(재판관)에게 가서 내 원수에 대한 나의 원한(육)
을 풀어 주소서 하라 교훈하셨다.(눅18:1-3)
★ 간절히 부르짖는 자의 원한(육의 목숨)을 풀어주실 것을 약속하셨다.
그런데 “그가(재판관, 하나님) 얼마동안은 들어주지 않다가” 후에는 속
으로 생각해 “내가 하나님과 사람을 무시하나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니 들어주지 않으면 늘 와서 나를 괴롭게 하리라” 하시고 “예수께서
이 재판관의 말을 들으라 하셨다.”(눅18:4-6)
예수께서는 또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擇)한 자들의 원
한을 풀어주지 아니하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내가 너희
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
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셨다.”(눅18:7,8)
★ 현대 종교인들은 기도하지 않고도 의인되기를 원하는 자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교훈과 하나님의 뜻대로 자신의 목숨(우
상, 육, 죄)이 부인되고 의인으로 완전한 지혜의 영(성령)으로 여호와의
도(율법, 말씀, 성령)를 행하며 행위가 완전한 의인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해 조급(躁急)증을 낸다.(잠20:7)
이는 주님의 뜻을 알지 못해 그의 명령대로 우상(자기목숨, 사단)의 말
이 자신의 내면에 들려올 때에 네가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부인했는
가? 또 밤낮 부르짖어 원한(육, 죄의 본성, 탐욕, 우상)을 풀어달라고 부
르짖어 기도했는가?(호14:8.눅18:3,7.요8:38)
★ 고명한자는 일 년 반 동안 부르짖고 간구하여 주님이 영원히 오셨다.
하나님과 예수께서는 부르짖어 기도하는 자의 원한(육신의 목숨)을 풀
어주겠다 하신대로 고명한자는 부르짖는 기도를 약 일 년 반 동안 끊임
없이 하였고 그 결과 주께서 영(성령)으로 내 안에 오셔서 세상 모든 것
에서 자유를 주셨다.(요8:32,36.갈5:1.골2:13)
하나님은 자신을 사랑(자기부인)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그리스도)을 입
을 것이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난다 하셨고 이는 가련하고 빈
핍한 자가 물이 없어서 물을 구(求)하되 그들의 혀가 마를 때에 응답(應
答) 하겠다고 하셨다.(잠8:17.사41:17.요14:16)
★ 성령을 받기위해 기도하고 우상을 부인하면 하나님께로 열매를 얻는다.
이에 예수께서는 제일 좋은 지혜를 간절히 찾아야할 것에 대해 구하라
주실 것이요 찾으라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구하는 이가 얻고 찾는 이가 찾으며 두드리는 이에게 열려 성령
을 주신다고 하셨다.(잠4:7.마7:7-8.눅11:13)
하나님은 자기를 부인하고 우상을 멀리 하며 주님께 기도해 우상에게 입
술의 말로 내가 다시 우상과 무슨 상관이 있냐? 말하면 그 입술의 열매
를 맺는 푸른 잣나무와 같은 하나님께로 열매를 얻는다 하셨다.(잠18:20.
사57:19.렘33:2.호14:8.롬10:9.갈5:23)
★ 하나님의 임재로 죄를 범치 않고 악한 마귀가 만지지도 못하게 하신다.
하나님께서 강림하심으로 그의 의(義)가 된 의인들은 죄를 범치 못하고
죄에 손을 대지 못하며 죄를 짓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씨(그리스도)가
그 속에 거하심으로 우리가 범죄 치 못하는 것은 그에게서 나왔기에 그
렇다.(출20:20.시125:3.고전1:30.요일3:6,9)
하나님의 자녀는 자신의 목숨(우상)을 부인해 새 마음에 예수께서 오시
면 구원을 얻고 이는 하나님께 로서 말씀과 성령으로 난 자이기에 범죄
치 않는 줄을 알고 하나님께 로서 나신 그리스도가 지키시매 악한 자가
만지지도 못하게 하신다.(벧전1:5,23.요일5:18)
아멘! 예수께서는 말세에 믿는 자(기도하는 자)를 보겠느냐고 하셨다.
(눅18:8)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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