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의인의 영성

완전케 하시는 예수를 바라보자.(히12:1,2)

고명한자 2019. 1. 2. 09:07


완전케 하시는 예수를 바라보자.

(히12:1,2)


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證人)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罪) 벗어 버리고 인내(忍耐)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競走)를 경주하며.


1 ) 믿음의 선진들의 증거와 하나님이 이들을 증거 하셨다.


우리에게는 믿음의 선진들의 증거가 있고 그들은 믿음을 따라 보이지 않는 것들을 믿고 바라는 가운데 실상(實狀. 히>쿤. 헬>ἀσφαλής 이스팔레스. facts.~ 견고한. 확실한. 안전한. 실제의 상태)을 보게 되었으며 즉 눈으로 보이는 세계는 보이는 것으로 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다.(요1:1-3.히11:1-2)


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는 증거를 얻었고 주님이 그의 예물에 대하여 증거 하셨으며 바울은 예물은 하나님의 받으실 만한 향기로운 제물(祭物. 히>제바흐. 헬>θυσία 튀시아. sacrifice.~ 희생. 예물)이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라 말했다.(창4:3,4.빌4:17,18)


2 ) 믿음은 주님을 기쁘시게 하나 선진들은 예수를 못 봤다.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겼으며 하나님이 저를 옮기심으로 보이지 않았고 옮기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는 증거(證據. 히>에드. 헬>μαρτυρέω 마르튀레오. witness.~ 증인. 목격자. 어떤 사실을 증명하다)를 받았으며 하나님은

예수와 우리를 증거 하신다.(요5:36,37,8:18.롬8:16.살전2:5)


그뿐 아니라 노아, 아브라함, 이삭, 야곱, 모세, 기생 라합,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 다윗, 사무엘과 및 선지자들과 많은 여인들의 일을 말하려면 시간과 지면이 부족할 것이고 이 사람들은 다 믿음(히>에무나. 헬>πίστις 피스티스. faith.~ 신뢰. 예수를 믿는 마음)을 따라 죽었고 약속을 받지 못했다.(히11:13)


3 ) 그리스도의 약속과 그 본향에 가기를 사모 했던 선진들.


믿음의 선진들에게 한 약속(約束. 헬>ἐπαγγελία 에팡겔리아. promise.~ 예고. 통지. 서약. 언약. 계약)은 메시야 예수그리스도를 보내 주실 믿음을 따라 살다가 죽었고 약속을 받지 못했으며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했으며 외국인과 나그네라 말했고 이는 본향 예수를 찾는 것을 나타내다가 죽었다.(히11:13,14)


그 나온 본향(本鄕. 히>아마다. 헬>πατρίς 파트리스. home land.~ 본디 고향. 태어난 곳. 하늘에 예루살렘)을 생각하는 것은 돌아갈 기회를 얻을까 함이고 이제 더 낳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성 새 예루살렘을 예비하셨으며 또 내가 저희의 하나님이라 함을 부끄러워 아니 하셨다.(고전1:30.히11:14-16)


4 ) 우리의 본향은 하늘의 예수살렘과 예수그리스도 안이다.


본향은 하나님이 예비(豫備. 히>쿤. 헬>ἑτοιμάζω 헤토이마조. be ready.~ 준비되다. 확실하다)하신 영원한 집과 거처 하늘의 예루살렘이고 우리는 육신을 부모로부터 물려받았어도 영(靈)은 하늘의 하나님께 로서 말씀(하나님의 아들들)과 성령으로 나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다.(마13:38.고전1:30,고후5:1-5)


예수는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아버지의 집과 처소를 상속받게 하시려고 그가 다시 성령으로 우리에게 오셔서 너희를 영접(迎接. 히>카담. 카라. 헬>δέχομαι 데코마이. receive.~ 받아들이다. 맞이하다)하여 나 그리스도가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신다고 약속하신 대로 우리를 하늘에 앉히셨다.(요14:2,3.엡2:6)


5 ) 죄 사함은 내 안에 예수가 오시면 육신(죄) 삼키신다.


이에 대해 많은 증인들이 있고 이제는 우리가 잠시 주의 뜻이 이루기까지 혹 형제들아 너희가 삼가 너희 중에 누가 믿지 아니하는 악심을 품고 살아 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질까 염려할 것이요 오직 사는 동안에 피차 권면하여 너희가 죄를 벗어 버리고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히3:12,13,12:1)


죄를 벗는 것은 우리 노력으로 할 수 없고, 하나님이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닌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과 처소인 예루살렘 예수의 신부가 거하는 곳 주의 성전이며 그의 을 말하고 우리가 성령으로 오신 생명을 받으면 그가 육신의 장막을 삼키며 그리스도의 옷을 입히신다.(롬13:14.고후5:1,2,4.갈3:27)


2, 믿음의 (主)요온전(穩全)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우편 보좌(寶座)에 앉으셨느니라.


1 ) 예수는 우리를 완전케 하시고 하나님 앞에 서게 하신다.


예수는 우리 믿음의 (主. 히>아도나이. 헬>κύριος 퀴리오스. Lord.~ 하나님. 예수)가 되시며 또 우리를 온전(穩全. 히>톰. 칼릴. 타밈. 헬>τελειόω 텔레이오오. complete.~ 완성하다. 성취하다. 수행하다. 흠 결점이 없이 완전하다) 케 하시고 하나님 앞에 서게 하신다.(시18:25,32.요17:23.고전2:6.히10:14,12:2)


예수는 한 제물로 거룩(聖. 히>카도쉬. 헬>ἅγιος 하기오스. holiness.~ 구별. 범속한 것과 구별. 성스러움) 하게 된 성도들을 영원히 완전(온전)하게 하셨고 우리가 예수를 믿게 되면 완전하신 성령을 예비하여 주시며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고 완전케 된다.(잠2:7.갈5:16,17.히10:14)


2 ) 예수가 우리 위해 예비한 처소는 하늘 예루살렘 성이다.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의 성령을 받으면 하늘의 생명이 우리를 삼키고 주의 처소와 집(본향)으로 옷 입히시며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셨으니 그리스도인은 완전한 예수의 영으로 하늘과 땅이 통일된 가운데 기업을 얻으며 하나님의 완전한 통치를 받게 된다.(고후5:1-5.엡1:10,11.계19:6)


예수님 안에 들어가면 우리가 이른 곳은 하늘의 도성 예루살렘이고 우리의 처소(거처)와 영원한 집이며 이는 하늘의 성전이고 성전은 예수 안(몸)이며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게 되고 이는 하늘과 땅이 통일되어 교회는 만물 위에 있다.(요14:2,3.고후5:1-5.엡1:10,22.골3:1-4.히12:22.계21:22)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