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에 대한 변증

그리스도인은 의인이지 죄인이 아니다.(롬8:9)

고명한자 2016. 3. 29. 13:01

그리스도인은 의인이지, 죄인이 아니다.(롬8:9)

 

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靈)이 거(居)하시면 너희가 육신(肉身)

에 있지 아니하고(聖靈)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 성령으로 거듭난 자는 영이고 선한 양심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자다.

 

예수께서는 니고데모에게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

나님 나라를 볼 수 없고 들어가지 못하며 육(肉)으로 난 것은 육(죄인)

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라 하셨다.(요3:3,5,6:63)

 

물(히>마임. 헬>휘도르.~ 물, 정결케 하는 물질)은 옛 언약 때 제사장과

제물을 씻긴 정결의식에 사용했고 베드로사도는 물은 구원(救援)하는

표(標)로 곧 죄 씻음을 의미했다.(레1:9,8:6.벧전3:21)

 

또 물은 예수님의 부활과 구원하는 십자가의 세례(할례)이고 육체(육신)

의 더러운 것을 제(소멸, 참수)하여 버림이 아니며 오직 선한 양심(거듭

난 마음)이 하나님을 찾아가는 것이다.(롬7:4.요일5:6)

 

★ 물은 십자가의 죽음으로 구원하는 증거로 모든 죄가 깨끗케 된다.

 

이 물은 회개하여 예수그리스도와 연합해 십자가에서 육신(육체)의 정과

욕심(생각)이 죽고 그리스도의 피로 모든 죄(육, 육신, 육체)가 깨끗하게

씻겨 죄 없이함을 받는 것이다.(딛1:15.요일3:5)

 

그는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십자가의

음)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면 성령을 선물로 받는다 말했으며 이에 죄과

를 떠나야 거듭나게 된다.(요3:5.행2:38)

 

거듭난 성도는 마음속에서 하나님 나라의 그리스도를 보고 알며 그는

빛과 의와 선과 생명을 주어 우리로 하나님의 의(義)가 되게 하신다.(마

12:28.롬5:5,6:7,9:5.고후5:21.빌2:5,3:9.요일4:13)

 

★ 너희가 영(말씀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는 영(하나님의 아들들)이다.

 

주님은 성령으로 난자는 영(히>루아흐. 헬>프뉴마.~ 숨, 묵숨, 신령,

성령)으로 하나님 나라가 임한 신령한 자(생령) 즉 그의 말씀을 받은 자

를 신(하나님의 아들들)이라하셨다.(마13:38.요10:35)

 

그러나 예수님은 육의 목숨을 소유한 육(육체, 육신, 몸, 육신의 생각)

은 무익하고 육체의 행사를 악하다 하셨으며 너희가 죄(육, 육체, 악한

생각)가운데 있으면 죽는다 하셨다.(요6:63,7:7,8:24)

 

주님은 육, 육신, 육체의 악한 생각과 세상 행사를 행하는 악인과 죄인은

죽는다 하셨고 죄 가운데 있는 죄의 종은 아버지의 집(천국)에 영원히

거하지 못한다 하셨다.(막7:21.요7:7,8:21,34,35)

 

★ 주님과 바울은 범죄자는 죄인이고 의인이라 말씀하지 아니하셨다.

 

이에 예수께서는 육, 육신, 육체, 악한 생각 가운데 있는 자를 성령으로

거듭나지 못한 악인과 죄인이라고 하셨지 그리스도인(의인)이라 하지

아니하셨다.(막7:20-23.요3:3,5,6:63,8:21,34,35)

 

사도바울은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성령, 말씀)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죄, 죄인, 육, 육신, 육체, 악한 생각. 정과 욕심)에 있지 아니하고

성령 안에 있는 그리스도인이라 말했다.(롬8:9)

 

그러나 그는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성령, 말씀)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말했고 성령은 성경말씀을 보고 암기(기억)한다고 너희

안에 계신 것은 아니다.(요14:17.롬8:7,9.고전2:14)

 

육신에 있는 죄인은 성경을 안다 말해도 소경된 인도자고 행음한 자다.

 

즉 육신을 좇는 죄인은 그가 아무리 성경 말씀을 다 암송하고 기억한다

해도 너희 속에 있는 육신의 생각으로 육신의 일을 행하며 너희 속에 있

는 죄(육)가 죄를 범하는 죄인이다.(롬7:17,20,8:5-7)

 

하나님과 예수께서는 죄인(육에 속한 자) 중에서 떠나 계시고 행음한

음녀(죄인)들은 저희 행위가 자기 하나님께 나아가지 못하는 것은 음란

한 마음이 있는 연고다.(잠2:16-19.호5:4.히7:25,26)

 

여호와께서 죄인 된 자기 백성들에게 내가 필경 너 아리엘(하나님의 사

자, 강한 자)을 바벨론으로 괴롭게 하고 소경되게 하며 깊이 잠들게 하

는 신(神)을 부어준다 하셨다.(사29:2,3,9,10.살후2:11)

 

소경된 죄인들은 묵시인 성경 말씀이 봉해지고 성령이 떠나신 자다.

 

이에 죄인들은 눈이 감기고 모든 묵시(성경의 말씀)가 봉(封)한 책의 말

이 되며 그 것을 유식한 자에게 읽으라 해도 봉하였으니 못하고 나는 무

식하다 말한다고 주께서 말씀하셨다.(사29:11,12)

 

주님은 그 원인에 대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가까이 존경하나 그 마음

은 내게서 멀리 떠났고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누룩, 사람

의 교훈)으로 가르침을 받았다 하셨다.(사29:13.막7:5-16)

 

이에 내가 이 백성 중에 기이한 일 가장 기이한일을 다시 행하기를 그들

중 지혜 자(성령으로 거듭난 자)에게 지혜(하나님의 신, 성령)가 없어지

고 명철 자의 총명이 가리어진다 하셨다.(사29:14)

 

(죄)에 속한 죄인은 성령이 소멸되어 없고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다.

 

그 결과 육에 속한 죄인은 성령이 소멸되고 말씀이 봉해져서 알지 못하

며 깨닫지 못하는 것은 성령이 없고 명철한 분별력(총명)이 없어서 자

기가 말하는 말씀을 알지 못한다.(살전5:19.딤전1:7)

 

육신에 있는 자는 성령의 일을 받지 않고 육신의 일을 생각하며 자기 속

에 죄가 죄를 범해 죄에서 떠나지 못하는 죄의 종으로 거듭난 그리스도

인이 아니다.(요8:34.롬6:20.7:17,20,8:7.고전2:14)

 

그러므로 사도바울은 육신에 있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고 말했

고 여호와께서는 악을 행하는 자기 백성들에게 흠이 있는 사곡한 종류

로서 자기 백성이 아니라고 말씀하셨다.(신32:5.롬9:8)

 

★ 성령으로 거듭난 의인은 의롭고 거룩하며 흠이 없는 그리스도인이다.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육신(죄, 죄의 본성, 육, 육신, 육체, 정과 욕심,

악한 생각, 제 목숨)에 있지 아니하고 성령 안에 있는 의롭고 흠이 없는

경건하고 거룩한 그리스도인이다.(롬8:9.빌2:15)

 

주님은 그의 증인들로 죄를 범하는 자들은 육신에 속한 죄인이고 이에

서 벗어나서 하나님께 의를 받고 성령 안에 있는 그리스도인은 죄에서

해방된 의인이라고 분명히 증거 하셨다.(마25:45,46)

 

고명한자는 성경(聖經)을 통해 주님과 그의 제자들의 말을 듣고 말씀과

성령으로 거듭나 거룩케 되었고 영원히 온전케 하심으로 그리스도인(의

인)의 길과 정직한 자의 길을 가게 하셨다.(요17:20)

 

아멘!        죄인에게는 성령이 없고 의인에게 만 성령이 있다.

                 죄인은 영벌에 의인(그리스도인)은 영생에 들어간다.

               그리스도인을 죄인이라고 말하면 불법이다.(마7:23)

               (마25:46.요5:29.요14:17.롬8:7,9고전2:14)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