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듭남의 제약(조건)

거듭남의 제약(조건) (2)

고명한자 2016. 7. 19. 17:12

거듭남의 제약(조건).(고후6:17,18)                     (2)

 

17,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不淨)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迎接)하여.

18,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子女)가 되리라 전능(全

能)하신 주(主)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사52:11.계18:4)

 

★ 거듭남의 제약은 (죄)에 속한 자들에게서 나와 접촉하지 않는 것이다.

 

하나님은 거듭나서 주의 영접을 받고 예수 안에 거할 제약(헬>κατηϒ-

ορέω 카테고레오.~ 조건. 규정. 법률행위의 제한)은 불신과 어둠에 거

하는 믿지 않는 자들 중에서 나와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않는

이라고 바울을 통해 말씀하셨다.(고후6:17.엡4:22)

 

다윗은 여호와를 의지하고 “교만한 자와 거짓에 치우친 자를 돌아보지

않는 자가 복(福)이 있으며 이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않고 죄인의 길

에 서거나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않으며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

고 주야로 묵상하는 자라 말했다.(시1:1,2,40:4)

 

그는 완전한 길에 주의 하고 주의 임재를 사모하며 완전한 마음으로 자

기 집에서 행하고 비루(히>벨리야알.~ 악한 자의 무가치한 행위)한 것

을 눈앞에 두지 않으며 또 배도자의 행위를 미워하고 행악 자들이 자신

에게 접근(接近)할 수 없다 말했다.(시101:2,3)

 

★ 하나님의 성도는 악에서 떠나 악한 일을 알지 말고 은혜를 구해야 한다.

 

또 사특(히>이케쉬. 하네프.~ 더럽힘. 모욕당함. 간사함. 왜곡함. 진리

와 거짓을 얽히게 함)한 마음이 자신에게서 떠날 것은 악(惡)한 일을 알

지 않기로 천명했고 이웃을 허는 자를 멸할 것이며 눈이 높고 마음이

교만한 자를 용납지 않겠다고 말했다.(시101:4,5)

 

그는 여호와의 산 거룩한 곳에 설자는 손이 깨끗하고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데 두지 않고 거짓 맹세치 아니하는 자라 말했으며 저는 하

나님께 복을 받고 의(義)를 얻게 되며 그는 여호와를 찾아 그의 얼굴을

구하는 자라고 말했다.(시24:3-6,27:8,119:2)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로 주의 얼굴을 구(求)한 자기 백성을 구원(救

援)하고 시온에 거하게 하시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게 되며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고 거기대로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하셨다.(사35:8,10)

 

★ 의인은 그리스도를 옷 입어 깨끗해 보좌에 거하고 죄인은 오지 못한다.

 

여호와께서 시온은 깨어 네 힘(주의 능력)을 입고 거룩한 성 예루살렘

도 네 아름다운 옷을 입으라 이후로는 할례 받지 않은 자와 부정(히>타

메. 헬> ἀκαθαρσία 아카타르시아.~ 성전과 나라를 더럽힘) 한 자가

다시는 네게 들어옴이 없을 것이라 하셨다.(사52:1)

 

그러나 하나님의 성산 시온은 대로가 있고 거룩한 길이며 깨끗지 못한

죄를 범하는 자는 지나지 못하고 오직 구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되며 우매한 행인은 그 길을 범치 못하고 오직 구속함을 얻은 자만 그

로 들어오게 된다 하셨다.(사35:8-10.요8:21)

 

이에 하나님의 백성은 주께서 베푸시는 마음의 할례를 받고 부정한 육

을 제거 받아 굳은(육신의 악한 생각) 마음을 벗어버려 깨끗한 영(영혼)

에 부드러운 주님의 마음을 받아 생명을 얻고 하나님을 사랑케 하신다.

(신30:6.겔11:19,20,36:26,27.롬6:6,7.갈2:20)

 

★ 성령으로 거듭난 의인에게는 육신(죄)의 목숨이 다시는 들어옴이 없다.

 

즉 육신의 목숨이 제거되면 하나님께로 의(예수)에 아름다운 옷을 입으

며 그 후로는 할례 받지 못한 자(죄. 육. 육신. 악한 생각. 제 목숨)가 다

시 네게 들어옴이 없을 것은 하나님의 손과 그리스도가 너를 지키신다.

(사52:1.요10:28,29.롬6:14,13:14.갈3:27.요일5:18)

 

그러나 이스라엘과 현대 기독교인들 중에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서 자기목숨을 버리는 세례를 받지 못해 육신에 있고 하나님과 원수로

망한 자가 상당수이며 사도바울은 육신에 있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고 말했다.(렘9:25,26.롬8:7,13,9:8.골2:11)

 

마음의 할례를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모든 죄(육, 육신, 탐심)를 사함

받고 제 목숨이 제거되어 죄가 그쳤으며 다시는 죄(육. 제 목숨)가 네게

들어옴이 없을 것은 성령으로 죄가 주관치 못하게 하시고 의(義)가 왕

노릇하게 하신다.(사52:1.롬5:17,6:14.벧전4:1)

 

★ 성령으로 거듭나면 죄가 깨끗케 되고 육신의 욕심을 이루지 않게 된다.

 

하나님의 원수 육신의 목숨이 제거되는 것은 성령을 좇아 행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못하게 되고 완전한 성령의 능력으로 다윗은 이 능력이

자기 힘과 반석으로 완전한 자신에게 주의 완전하심을 보이셨다고 말했

다.(시18:1,2,25,32-36.잠2:5-7.갈5:16,17)

 

여호와께서는 예루살렘 백성들에게 보좌에 앉고 너는 티끌(히>아파르.

아다마. 헬>κάρϕος 카르포스. κονιορτός 코니오르토스.~ 티. 작은

허물. 흠)을 떨어버리고 사로잡힌 죄, 육신의 목숨, 바벨론의 포로에서

네 목의 줄을 스스로 풀라 하셨다.(사52:2.골2:11)

 

이에 너는 티끌(허물. 죄. 탐심. 육신의 제 목숨)을 떨어버리라 하신 것

은 회개를 촉구하신 것으로 사람이 하나님께 돌아오면 그가 중생(重生)

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회개케 하시는 역사로 너희가 거듭나게 되는

것이다.(사52:2.렘4:4.행5:31.롬2:4.딤후2:25.딛3:5)

 

★ 성도가 범죄 하면 마귀에게 내어 주시고 회개하면 약속대로 구원하신다.

 

즉 우리가 주께 돌아가면 그가 돌아오시고 새로운 피조물로 만들어주시

며 주님 안에서 선을 위해 지으심을 받고 그 가운데서 행케 하시며 주

께 돌아가는 것은 세상을 떠나 거기서 나와 여호와의 기구를 메는 제사

장으로 스스로 정결케 된다.(사52:11.슥1:3.엡2:10)

 

성도가 죄(육. 육신. 악한 생각)에 매여 육신에 종노릇하는 것은 하나님

께 범죄 해 그 이름을 더럽혀 너희를 대적 마귀(앗수르. 바벨론)에게 끌

어다가 값없이 팔은 것으로 내 백성이 까닭 없이 잡혀갔으니 돈 없이 속

량된다고 하셨다.(레26:41.사52:3,5.겔36:20)

 

즉 대적에게 끌려간 것은 백성들이 주의 이름을 더럽힌 죄의 허물 때문

이고 이는 할례 받지 못한 마음이며 교만한 마음이 낮아져서 자기 죄악

의 형벌을 순히 받으면 조상 야곱과 이삭과 맺은 언약을 생각하시고 그

땅(육)을 권고 하신다 하셨다.(레26:41,42.고전5:5)

 

★ 거듭남의 제약(조건)죄인에게서 나와 따로 있으면 주님을 알게 된다.

 

이는 하나님이 너희를 돌이키시는 그 날에 이 복음의 말씀을 하는 자

가 여호와인 줄을 알겠고” 시온 주님의 교회를 보고 말하기를 네 하나님

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아름다우며 주께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의 눈이 마주본다고 하셨다.(사52:7,8)

 

이는 여호와께서 그 백성을 위로하시고 예루살렘 자기백성을 구속하셨

으며 열방의 목전에서 그 거룩한 팔(그리스도)을 나타내셨고 모든 땅

끝이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으며 이에 너희는 속박되었던 세상에서 나오

고 부정(不淨)한 것을 만지지 말라 하셨다.(사52:11)

 

너희는 떠나라 거기서 나오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그 가운데서 나

오라 여호와의 성전 된 자여 스스로 정결 하라 저희 중에서 나와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아버지가 되고 너

희는 내 자녀가 되리라.(사52:11.고후6:16-18)

 

결별의 대상은 죄인인 부모 형제 이웃이 아니라 교회 중에 불신자이다.

 

이에 거듭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제약은 세속에 속한 불신의 부모

와 친척과 세상 사람들과 인연을 끊으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는

말하고 육신에 속해 불신하며 거짓으로 끈을 삼아 죄악을 수레 줄 같

죄를 끄는 자가 그대상이다.(사5:18.고후6:17)

 

즉 교회 안에서 공공연히 범죄하고 회개치 않는 자들에 대해 사도바울

은 내가 전에 여러 사람의 그 행한 더러움과 음란과 호색함을 회개치 않

는 자들로 근심하고 두려워하며 내가 너희에게 다시 가면 용서치 아니

한다고 고린도교회에 말했다.(고후12:20,21,13:2)

 

사도요한은 부패(腐敗)한 세상에 속한 기독교를 큰 성 바벨론 귀신의 처

소와 각종 더러운 영과 가증한 새의 모인 곳이 되었고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로 인해 만국이 무너졌으며 땅의 왕들이 상고(장사치)로 더불어

사치의 세력과 결탁했다고 말했다.(계18:2,3)

 

★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심판당할 바벨론 종교의 죄에 참예치 말라하셨다.

 

이에 요한이 들은 하나님의 음성은 그 백성들에게 내 백성아 거기서 나

와 그의 죄(罪)에 참예치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그 죄는

하늘에 사무쳤으며 하나님은 그의 불의한 일을 기억하시고 그들의 행

위대로 갑절을 갑아 주신다고 말했다.(계18:4-6)

 

거듭남의 제약(조건)은 성도가 육신에 속해 불신하고 믿지 않으며 불법

을 행하고 어두운 가운데 사단의 종으로 죄를 범하는 자들 중에 있는

것이며 이들은 거짓목사들에게 교육을 받아 바벨론종교로 당을 짓고

세상을 사랑하는 자들이다.(롬2:8.고전14,15.계18:2)

 

하나님은 각 사람에게 그 행한 대로 보응하시되 참고 선을 행하며 영광

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한 자에게는 영생으로 하시고 오직 당을 지

어 진리를 좇지 않고 불의를 좇는 자에게는 노와 분으로 하시며 악을

행하는 자에게 환난과 곤 고가 있다.(롬2:8-9)

 

★ 성도는 선을 행하고 당 짓는 죄인의 집단에서 나와서 따로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선을 행하는 각 사람에게 영광과 존귀와 평강이 있고 이에 첫

는 유대인과 또한 헬라인에게 있으며 이는 하나님은 외모로 사람을 취

치 않으시고 그 중심을 보시며 그 앞에 순종하여 그와 동행함으로 복을

얻게 하신다.(롬2:10-13,8:4.엡2:10.딛2:11-14)

 

즉 여호와를 경외하고 악에서 떠나야하며 세상을 상징하는 애굽의 도

움을 구하는 자에게는 화가 있고 세상 바벨론 화 된 거짓종교에서 나

와야하며 우상숭배 하는 자들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아야할 것을 명하셨다.(사31:1.고후6:17)

 

고명한자는 순종하여 전에 죄악의 수레 줄로 죄를 달고 사는 무리들에

게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않았으며 그들과 상관치

않았고 구별된 삶을 살게 하심으로 거듭나서 항상 의인의 삶을 살며

또 의인들의 열매를 맺게 하셨다.(요17:20.롬2:13)

 

아멘!     거듭나서 항상 의인의 삶을 사는 비결은 부정한 것을

              행하는 종교에서 나와서 순수 신앙을 유지하는 것이다.

                   (사31:1-3,52:11.고후6:14-18.계18:2-17)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