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듭남의 제약(조건).(출23:20,21) (1)
20, 내가 사자(使者)를 네 앞서 보내어 길에서 너를 보호(保護)하여 너
로 내가 예비(豫備)한 곳에 이르게 하리니. 21, 너희는 삼가 그 목소리
를 청종하고 그를 노엽게 하지 말라 그가 너희 허물을 사(赦)하지
아니할 것은 내 이름이 그에게 있음이니라.
★ 예수의 이름을 믿으면 범죄 치 않으나 죄를 범하면 믿는 자가 아니다.
여호와께서 모세를 택해 이스라엘 백성의 지도자로 세우시고 율법을
주셨으며 그는 백성들에게 두려워 말라 하나님의 강림(降臨)하심은 너
희가 주를 섬길 것인지 세상 것을 택할 것인지 시험 후 하나님을 경외
하여 범죄 치 않게 하신다고 말했다.(출20:20.잠16:6)
여호와를 경외해 악을 떠나 범죄 치 않는 백성들은 가나안 입성 길에
주의사자(그리스도)를 모세와 백성들 앞서 보내어 길에서 너를 보호하
고 내가 예비한 곳(가나안. 예수 안. 생명나무)에 이르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출23:20.신1:21.수10:42,11:1-23.요8:56)
또 너희는 삼가 그리스도의 목소리를 청종하고 그를 노엽게(히>아프.~
코. 얼굴, 분노. 헬>χολάω 코라오.~ 분히 여기다. 노여워하다. 노를
발하다) 하지 말라 그가 너희 허물을 사(赦)하지 아니할 것은 여호와의
이름이 그에게 있다 하셨다.(출23:21.요3:36,5:43)
★ 예수를 노엽게 한 것은 믿는 자가 어린아이 마음을 소유하지 않아서다.
당시 여호와의 사자는 영이셨고 특별히 자신을 보이실 때에는 영안이
열린 모세와 그의 후계자 여호수아에게는 영의 실체로 현현하여 군대
장관으로 나타나셨으며 종말에는 아버지의 이름으로 세상에 육체를 입
고 태어 나셨다.(출3:2.수5:13-15.요1:14,5:43)
예수께서는 사람들이 그의 만져주심을 바라고 어린아이들을 자기에게
데리고 오는 것을 제자들이 꾸짖어서 이를 보신 주께서 분(히>헤마.
헬>ϴυμός 뒤모스.~ 열. 노. 격노. 분개. 노염. 진노. 불신의 백성들에
대한 주님의 반응)히 여기셨다.(렘42:18.막10:14)
그리스도는 “어린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
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라” 또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아
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아이
를 안고 안수하시며 축복(祝福)하셨다.(막10:13-16)
★ 천국 소유의 대상은 어린아이고, 천국은 아이처럼 받들어 섬겨야 한다.
예수께서는 어린아이에게 천국을 소유할 대상이라 하셨고 이에 “아이의
특성은 단순하며 순수하게 부모를 믿고 의지하는데서 기인된 것으로 성
도가 주님을 영혼의 주인으로 모시는 데는 어린아이 마음 같이 믿고 의
지하며 바라는 자라야 한다.(막10:13-16)
다윗은 자신의 마음이 교만치 않고 눈이 높지 아니하며 미치지 못할 큰
일에 힘쓰지 아니한 것은 자신의 마음이 하나님을 바라고 고요하며 평
온하기를 젖 뗀 아이가 그 어미 품에 있음 같이 자신의 중심이 젖 뗀 아
이 같이 주님을 사모한다고 말했다.(시131:1-3)
성도는 다윗과 같이 어린아이 마음으로 주님을 사모하고 의지하며 그
를 바라고 믿어야하며 또 부모가 아이를 돌보는 마음으로 모든 정신(精
神)이 하나님과 그 나라이신 예수를 바라고 믿고 의지하며 영원한 생명
을 귀하게 받들어 섬겨야 한다.(마12:28.막10:13-16)
★ 예수는 구약과 신약 백성을 구원 하셨고, 거짓목사는 사역자가 아니다.
이 여호와의 사자 그리스도는 모세와 이스라엘이 탈 애굽 할 때도 함께
하셨으며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그에게 순종하고 노엽게 하지 말라 그
가 노여워한 것은 어린아이들이 자기(천국. 예수)에게 나오는 것을 만류
(挽留)한 행위 때문이었다.(출14:19.막10:14.마23:13)
또 외식(外飾)하는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
고 저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한 것으로
거짓목사는 간음하며 행악(行惡)하는 자의 손을 굳게 하고 사람으로 악
(惡)에서 돌이킴이 없게 한다.(렘23:14.마23:13)
거짓목사의 말을 듣고 악(육. 죄의 본성. 옛 남편)에서 떠나지 못한 기
독교인들은 헛된 교훈과 허황한 묵시(계시) 때문이고 이는 자기 마음에
서 나온 것으로 하나님께 로서 나온 말씀이 아니다.(사29:13.렘23:16.
행20:30.고전5:6-8,15:33,34.갈2:17.벧후2:1-22)
★ 거짓목사는 죄(罪)를 범해도 천국가고 평안하며 재앙이 없다고 말한다.
주님을 노엽게 하는 것은 거짓목사에게 거짓 가르침을 받고 불신하며
나를 멸시한 자(마음의 강퍅한 대로 범죄 하는 기독교인)들에게 너희가
평안하다 죄를 범해도 예수를 믿기만 하면 천국가고 마음이 평안하며
재앙이 임하지 않는다고 말한 것이다.(렘23:17)
그러나 보라 나 여호와의 노(努)가 발하여 폭풍과 회리바람처럼 악인의
머리를 치신다 하셨고 거짓말하는 자들의 몽사(히>하람. 할롬.~ 꿈꾸
다. 진리를 왜곡 시켜 날조하며 사람들을 미혹하는 일)를 말하는 자들을
주께서 치신다고 하셨다.(렘23:19,25-32)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들에게 너희는 정의를 행하고 허망한 풍설(소
문. 유언비어)을 전파하지 말며 악인과 연합해 무함하는 증인이 되지 말
고(신자도 죄를 범할 수밖에 없다는 말) 다수를 따라 악을 행치 말며 재
판에 부정한 증거를 하지 말라고 하셨다.(출23:1,2)
★ 예수께서는 육(죄)에 속한 자의 허물을 사하지 않으시고 알지 못하신다.
이에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신 그리스도께서는 회개치 아니한 사람들의
죄(육, 육신, 악한 생각, 탐욕. 옛 남편)에 대하여 원수(怨讐)로 생각하
시고 그들의 허물을 사하지 아니하시며 육에 속한 자들에 대해 알지 못
하신다.(출23:21.마7:23.눅13:28.롬8:7.빌3:18)
결론은 하나님과 예수께서는 자기를 믿는 자들의 죄를 영원히 사해 없
이하신 은혜를 불신하고 죄에 거하며 거짓목사들의 교훈을 중시 여겨
그들과 입 맞추고 악에서 떠나지 않는 결과가 거듭나지 못하는 제약
(制約)이 된다.(사29:13,14.렘7:8-20.요8:21.히9:12)
이에 그리스도께서 분노하신 것은 어린아이 같이 사모(思慕)함도 없고
믿음도 없으며 하나님 나라이신 예수를 어린아이 같이 받들어 섬기는
심령과 행위도 없고 종교적 형식은 있으나 진실과 성실한 마음으로 주
님을 사랑하며 믿는 것이 결여 되었다.(계3:1-3)
★ 거듭남의 제약(조건)은 무익한 육(죄)과 허물을 떠나서 무죄해야 한다.
그러나 네가 여호와의 사자의 목소리를 잘 청종하고 나의 모든 말대로
행하면 내가 네 원수의 원수가 되며 네 대적의 대적이 되고 나의 사자
예수를 보내어 십자가에서 너희의 원수 죄, 육, 육신의 악한 생각, 제
목숨을 끊으신다 하셨다.(출23:23.호8:8.롬6:6.갈2:20.벧전4:1)
이에 사람의 제 목숨을 하나님과 그 아들 그리스도께서 제거(除去)해주
시고 영원한 속죄를 받은 사람들은 그의 성령을 받아 성경 모든 율법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을 우리 안에서 이루시며 우리 내면의 원수 육신
의 악한 생각을 멸해 주신다.(롬6:6,8:4.갈5:24)
그리스도인이 거듭나는 제약은 무익한 육신에 거하고 죄를 범하며 허
물과 죄로 죽은 상태에 있는 것이고 그는 자기 죄 가운데서 죽고 예수께
서 가신 곳 아버지의 집(천국. 하나님의 보좌. 새 하늘과 새 땅)에 오지
못한다고 하셨다.(요6:64,8:21,24,34,35.엡2:1-3)
아멘! 거듭남의 제약은 하나님 나라인 예수를 귀하게 여기지 않고
거짓목사의 교훈을 받아 죄악에서 떠나지 않은 결과이며
육신과 죄악이 있으면 거듭나지 못한다.(롬8:13)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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