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의 이성관(異性觀).(욥31:1-3,9,10)
1, 내가 내 눈과 언약을 세웠나니 어찌 처녀에게 주목하랴. 2, 그리하면 위에 계신 하나님의 내리시는 분깃이 무엇이겠으며 높은 곳에서 전능자의 주시는 산업이 무엇이겠느냐. 3, 불의한자에게는 환난이 아니겠느냐 행악 자에게는 재앙이 아니겠느냐. 9, 언제 내 마음이 여인에게 유혹되어 이웃의 문을 엿보아 기다렸던가. 10, 그리하였으면 내 처가 타인의 매를 돌리며 타인이 더불어 동침하는 것이 마땅하니라.
1 ) 욥은 주와 동행해 이성에게 주목치 않는 믿음이 있었다.
주님은 처음에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셨고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여 연합하도록 하셨으며 그들 중에 주께서 영(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숨 .생명. 성령)으로 계셨고 욥에게도 동행(同行)하시며 그를 보호하시고 하나님의 우정이 그의 장막에 계실 때 욥은 이성을 주목하지 않았었다.(욥29:2-4,31:1)
의인도 세상에 살 동안 외인들 같이 결혼하고 부부 간에 아름다운 성생활을 하며 번성하며 살게 하셨고 한 아내와 한 남편을 두어 여호와를 경외할 자녀를 생산하게 하셨으며 욥은 이 명령에 충성하여 처녀에게 주목(注目. 히>샤아. 헬>ἀτενίζω 아테니조.
look straight at.~ 눈여겨보다)치 않았다.(욥31:1.말2:15)
2 ) 아내 외에 이성에게 유혹 당하여 동침하면 멸망 받는다.
오늘날 하나님의 백성들이나 세인들은 타 여인(음녀)들에게 유혹이(誘惑. 히>파타. 헬>δελεάζω 텔레아조. entice.~ 그릇된 길로 꾀다) 되어 동침하며 범죄하고 이를 정당화 하며 복음으로 구원을 받았기에 큰 죄가 아닌 것으로 간주하나 욥은 이는 중죄고 멸망하는 악이며 사르는 불이라 말했다.(욥31:9-12.잠7:6-27)
솔로몬은 어리석은 소년이 음녀의 골목에서 기생에게 잡혀 그의 호리는 말에 미혹되어 소년이 그를 따랐으니 소가 푸주로 가는 것과 같으며 미련한 자가 벌 받으려고 쇠사슬에 매이러 가는 것에 비유했으며 필경은 살이 간을 뚫는 질병이 들고 새가 그물에 들어가 음부와 사망의 방으로 내려간다 말했다.(잠7:6-27)
3 ) 의인의 마음은 주가 동행해 음녀에게 유혹되지 않는다.
솔로몬은 지혜의 신(神.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프뉴마. spirit.~ 숨. 바람. 생명. 영. 성령)이 마음에 들어가면 지식이 네 영혼에 새롭고 네 영혼이 즐거우며 악한 자의 길과 패역을 말하는 자에게서 건져내시며 음녀와 말로 호리는 이방 계집에게서 구원을 얻는데 음녀에게 가면 사망과 음부의 길이다.(잠2:10-19)
음녀의 유혹은 혀로 호려 영혼을 사냥하고 혹 네 마음에 그 아름다운 색을 탐하여 동침하면 네 생명이 사냥을 당하며 또 남의 아내와 통간(通姦)하고 부녀(婦女)와 간음하면 영혼이 망하게 되며 주를 경외하면 악에서 떠나고 죄에 손을 대지 않게 하시기에 음녀에게 유혹을 당하지 않는다.(시125:3.잠6:23-26)
4 ) 어려서 취한 아내에게 궤사를 행치 말라 주가 명하셨다.
하나님은 자신과 백성들 간에 또 백성과 백성들 간의 관계를 중요히 여기는 것이 성결(聖潔. 히>카다쉬. 헬>ὁσιότης 오시오테스. consecrate.~ 거룩하다. 깨끗하다)이고 자기백성 하나님의 아들들이 이방의 죄인들과 통혼하는 것은 성결을 욕되게 하는 것이라 하셨고 영이 육체가 된다 하셨다.(창6:3.말2:10,11)
하나님은 성결을 유지(有志)하기 위하여 명(命)하여 여호와의 영(성령)이 유여(裕餘.
περίσσευα 페리쓔마. abundance.~ 풍부. 충만. 넉넉함)하실 지라도 오직 하와 하나를 지은 것은 이는 경건한 자손을 얻고자 한 것으로 이에 네 심령을 삼가 지켜서 어려서 취한 아내에게 궤사(속임)를 행치 말라 하셨다.(말2:15)
5 ) 하나님은 이혼을 하고 아내 학대하는 것을 미워하신다.
주님의 백성 유다는 궤사를 행하였고 이스라엘은 예루살렘 중에서 가증한 일을 행하였으며 이는 이방인들과 관계를 맺어 형제에게 궤사를 행하였고 너희 열조의 언약을 욕되게 한 것이라 하셨으며 이는 영적인 간음 행위로 이 일을 행하여 욕된 사람에게 속한 자와 응답하는 자를 끊어 버린다 하셨다.(말2:10-12)
또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교훈에 나는 이혼(離婚)하는 것과 학대로 옷을 가리 우는 자를 미워한다 하셨고 그러므로 너희 심령(心靈)을 삼가 지켜서 궤사를 행하지 말라 명하셨으며 주님은 간음한 연고 없이 이혼하는 것과 학대하는 것을 미워하신다고 말씀하셨다.(말2:16.마5:31,32,19:3-6.막10:9.고전7:10)
6 ) 이웃의 여인을 엿보면 너의 아내가 너를 배반할 것이다.
옛 말에 동상이몽이란 의미는 한 이불속에서 다른 꿈을 꾸는 것으로 주님은 자신과 백성들 간(間)에 또 남녀가 결혼하여 한 몸을 이룬 사람들은 서로 사랑하라 하셨고 이를 배반하여 타인(他人)을 흠모(欽慕) 하면 이미 간음(姦淫. 히>나아프. 헬>μοιχός 모이코스. adultery.~ 외도 행위)한 자가 되는 것이다.(마5:28)
욥의 증언에 자신의 마음이 여인에게 유혹 되어 이웃의 성의 문을 엿보아 기다리면 자신의 처가 타인의 매를 돌리고 타인과 동침하는 것이 마땅하며 배반을 당케 되고 멸망을 당하게 된다 했으며 믿음이 있는 자나 없는 자가 이러한 일을 할 경우 서로를 배반하여 가정이 파탄에 이르게 된다.(욥31:9-12.잠6:32)
7 ) 불의한 자에게는 환난이 행악 자에게는 재앙을 내린다.
금세기 기독교 종교인들은 잘못된 교리로 알지 못하는 것을 말하고 사람의 누룩(가르침)은 복음을 받으면 범죄를 해도 천국에 갈수 있다 말하며 사람들을 지옥에 보내고 있는데 예수님은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고 나의 가는 곳에 오지 못한다고 말씀하셨다.(민15:30,31.렘31:36,37.요5:14,8:21,24,34,35)
욥은 악에서 떠난 순전(완전)한자나 만일 자신이 타 여인과 동침하면 중죄(重罪)고 재판장 하나님께 벌 받을 악이며 멸망하도록 사르는 불이고 불의한 자에게는 환난과 재앙(災殃. 히>에드. 헬>πληγή 플레게. plague.~ 온갖 불행)으로 자신의 모든 소산을 뿌리까지 없게 된다 말했다.(욥31:12.렘31:3,11,12.롬6:23)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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