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로 난 의로운 자.(요일2:24-29)
24, 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 안에 거(居)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리라. 25, 그가 우리에게 약속(約束)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永遠)한 생명(生命)이니라.
1 ) 복음의 말씀을 들으면 아버지와 아들 안에 거하게 된다.
사도(使徒. 헬>ἀπόστολος 아포스톨로스. apostle.~ 복음을 전하는 자. 열두제자) 요한은 예수의 부탁을 받고 복음(福音. 헬>εὐαγγέλιον 유앙겔리온. gospel.~ 하나님과 예수의 구원에 소식)을 전하여 처음부터 들은 말씀이 너희 안에 거하게 되면 곧 아들 예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게 된다고 말했다.(요일2:24)
복음은 그리스도가 명하신 말씀을 듣고 예수를 보내신 하나님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며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가게 된다 하셨으며 그러나 믿는다는 말에는 함수가 있고 너의 옛 사람이 죽어야 성령으로 거듭난 영혼이 하나님과 예수 안에 거하게 된다.(요5:24.눅9:23,24.요15:4,7)
2 ) 예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은 곧 영원한 생명이다.
기독교인들은 복음을 듣기 전(前) 사망(死亡. 히>마웨트. 헬>θάνατος 다나토스. death.~ 죽음. 선악과 취한 결과. 하나님이 없는 자)의 상태를 이해하지 못했고, 육신의 목숨에 거하면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너는 아무관계가 없으며 죄 가운데 있고 멸망하기에 이에서 옮겨 예수의 영생으로 들어가야 한다.(요5:24,25)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약속(約束. 헬>ἐπαγγελία 에팡겔리아. promise.~ 계약. 양자 간의 서약)하신 것은 영원(永遠)한 생명(生命. 히>네페쉬. 헬>ζοῄ 조에. life.~ 인간의 정신. 의지의 욕구. 마음)이고 예수는 자신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하셨으며 우리에게 약속하신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요14:6.요일2:25)
26, 너희를 미혹(迷惑)케 하는 자(者)들에 관(關)하여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썼노라. 27, 너희는 주께 받은바 기름부음이 너희 안에 거(居)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主) 안에 거하라.
3 ) 적그리스도는 그 나라에서 미혹으로 너를 넘어지게 한다.
미혹(迷惑. 히>타아. 헬>πλανάω 플라나오. stray.~ 믿음에서 벗어나게 함) 하는 적그리스도들은 곧 죄인들을 말하고 이들은 가라지로 세상 마귀에게 속한 자들이며 예수의 나라 즉 교회 안에 있는 자들을 유혹해 그리스도 안에서도 범죄 할 수밖에 없다고 속여 불법을 행케 하며 넘어지게 하는 자다.(마13:40,41)
그러나 예수는 마지막에 가라지와 불법(不法. 히>뭇태. 헬>ἀνομία 아노미아. evil.~ 율법의 말씀을 범한 행위)을 행하는 자들과 모든 넘어지게(失足. 히>카샬. 헬>ῥίπτω 립토. make fall.~ 실족케 하다. 범죄 하게 하다. 믿음에서 떠나게 하다)하는 자들을 거두어 풀무 불에 던져 넣어 이를 갈게 하신다.(마13:38-42)
4 ) 기름부음을 받고 그의 가르치시는 대로 주 안에 거하라.
그러나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으면 주와 합하여 한 영이 되고 중생(重生. 헬>παλιγγενεσία 팔랑게네시아. regeneration.~ 거듭남. 영적 출생. 새사람이 됨)의 씻음(히>라하츠. 헬>νίπτω 닙토. wash.~ 죄를 씻다. 마음을 정결케 하다)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으면 진리로 인도하신다.(사1:16.요16:13.고전6:17.딛3:5)
즉 우리가 주의 성령을 받으면 그 영 안에서 모든 진리의 말씀으로 인도를 받게 되는데 요한은 성령을 받으면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예수의 기름부음이 너희를 가르치시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그리스도 안에 거하라고 권면하고 있다.(요16:13.롬8:4,14.요일2:20,27)
28, 자녀들아 이제 그 안에 거(居)하라 이는 주(主)께서 나타내신 바 되면 그의 강림(降臨)하실 때에 우리로 담대(膽大)함을 얻어 그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려 함이라. 29, 너희가 그의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義)를 행(行)하는 자(者)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
5 ) 자녀는 담대하고 부끄럽지 않게 예수의 강림을 맞는다.
요한은 예수의 강림의 때에 담대(膽大. 히>하임. 헬>παρρησία 파르레시아. boldness.~ 두려움이 없이. 숨김이 없이. 확신이 있는)할 수 있는 것은 주 안에 거(居)하면 이로서 담대함을 얻어(헬>κερδαίνω 케르다이노. receive.~ 주는 것을 받아 가지다) 부끄럽지 않게 그리스도를 맞이하게 된다 말했다.(요일2:28)
또 담대함을 얻으려면 책망할 것과 부끄러움이 없어야하고 하나님의 사랑 예수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며 하나님도 주 안에 거하시고 사랑이 온전(穩全. 히>탐. 헬>τελειός 텔레이오스. complete.
~ 완전. 완성하다)히 우리 안에 이룬 것은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된다 말했다.(요일3:21,22,4:16,17)
6 ) 그리스도에게서 난 의(義)로운 자는 행위가 예수와 같다.
우리는 예수가 이르는 말(말씀과 성령)을 받고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자며 성도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의가 되시는 그리스도로 십자가에서 함께 죽었고 죄에서 벗어나서 의를 받아 의롭게 되었으며 이에 우리는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주를 위해 의롭게 행하는 자다.(요5:24.롬3:21,22,6:6,7.고후5:15)
즉 너희가 그리스도로 산다면 이는 예수께서 말씀하신대로 제자가 그 선생 보다는 높지 못하나 무릇 온전(완전)케 된 자는 그 선생 그리스도와 같으리라 하신대로 너희가 생명의 빛을 받아 빛이 되었고 성령의 인도로 모든 진리를 행함으로 행위가 완전한 의인이 되었다.(잠20:7.마10:24,25.눅6:40.요16:13.엡5:8)
7 ) 우리는 하나님께로 주와 같이 말씀과 성령으로 난자다.
그리스도는 본래 말씀(히>다바르. 헬>λόγος 로고스. word.~ 말. 말씀. 율법.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이셨고 하나님과 함께 계시다가 그에게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며 예수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아버지의 사랑으로 우리 마음에 부은바 되었다.(겔36:26.요1:1,14,6:63.롬5:5.고전1:30)
우리가 처음부터들은 복음은 예수의 말(성령)이고 이로써 거듭나면 이는 썩어질 씨가 아니며 썩지 아니할 씨(種. 히>제라. 헬>σπέρμα 스페르마. seed.~ 자손. 소산. 종자. 말씀)고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그리스도가 말씀하셨으며 베드로는 너희의 거듭난 것이 곧 이 말씀이라고 말했다.(눅8:11.요5:24,6:63.벧전1:23,25)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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