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다시 예언하라

말씀을 지키는 자의 복(계1:1-3)

고명한자 2021. 9. 28. 19:06

말씀을 지키는 자의 복.(계1:1-3)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啓示)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天使)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指示)하신 것이라. 2,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證據)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 하였느니라. 3, 이 예언(豫言)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記錄)한 것을 지키는 자(者)들이 복(福)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1 ) 그리스도는 계시의 일을 아버지께 받아 종들에게 보이려고 천사로 지시하셨다.

 

사람들은 자신과 세상의 종말(終末. 히>아라히트. 헬>ἔκβασις 에크바시즈. end.~ 뒷부분. 나중의 끝)에 대해 관심이 많고 주님은 계시(啓示. 헬>ἀποκάλυψις 아포칼륍시스. revelation.~ 폭로. 숨겨진 비밀을 말함)로 마지막 속히 될 일을 천사로 요한에게 지시(指示) 하셨다.(시39:4.사46:10.합2:3.엡6:10.계1:1)

 

즉 종말은 개인과 역사의 종말이 있고 바울은 사람은 한번 죽는 것은 정(定)해졌으며 후에는 심판(審判. 히>미슈파트. 헬>κρίσις 크리시스. judgment.~ 공정. 법령에 의한 판단. 행위에 대한 심판)이 있고 이 판단의 기준은 율법이 되며 예수를 믿는 완전한 자들은 심판이 없다.(요3:18,5:24.롬5:20,7:10.약2:9-13)

 

행위가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부족함과 결점이 없음. 하나님 같이 행동함)한 자는 목숨을 주님께 드려 함께 죽고 세상 끝날 까지 함께 하신다 약속하신 영(靈)이신 예수를 받아 그의 성령의 인도로 모든 율법을 지키는 것이다.(마5:48,28:20.요16:13.롬5:5,6:6,8:3,4,14.벧전4:6)

 

완전한자는 아버지의 온전함이 그의 사랑(예수)으로 말미암아 자신에게 완전히 이루어져 심판(백 보좌 심판) 날에 담대(膽大. 히>하일. 헬>παρρησία 파르레시아. boldness.~ 확신을 가짐. 믿음의 완성)함을 얻고 천사로 지시(指示)하신 말일에 될 일들을 알게 하신다.(마5:48.고전2:6.빌3:15.요일4:13,17.계20:11-15)

 

2 ) 증거 하는 자는 본 것을 증거 해야지 보지 못 한 것을 말하는 것은 불법이다.

 

요한이 계시를 받은 것은 주 후 약 백년 경이고 각 시대마다 이를 본 신자들은 기록된 내용 밖으로 나가지 말아야 했으며 또한 자신과 다른 형제의 신앙을 세워나가는데 충성했고 이에서 벗어나 자신이 무엇을 보았으며 자신 만이 계시록을 다 알고 해석 한다는 자들은 교만한 거짓말 장이다.(고전4:6. 살후2:1-12)

 

예수는 아버지가 모든 것을 자신에게 주셨고 아들도 자신의 소원대로 계시를 주시는데 성경은 여러 계시가 있지만 종말의 내용들은 이미 요한에게 보이셨으며 이를 가감하는 자들은 정녕 아침빛을 보지 못하고 이 땅에서 헤매며 주리고 생명책에서 제하며 거룩한 성에 참예하지 못한다.(사8:20.마12:27.계22:18,19)

 

성경의 모든 말씀들은 빠진 것과 짝이 없는 것이 없고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으며 그의 (神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성령. 생명. 예수의 영)이 이를 모으셨기에 그러하다 그러나 거짓목사들은 자신이 불법을 알고도 말하며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 같이 사람들을 기망한다.(사34:16.계22:18,19)

 

즉 이기는 자가 받는 돌은 건축자들이 버린 돌 예수를 말하고 주님만이 심판을 행하시는 분이지 우리가 돌을 받았으니 심판(審判. 히>미슈파트. 헬>κρίσις 크리시스. judgment.~ 율법으로 판단하여 판결함)하는 자라 말하는 것이 불법인 것은 바울은 아무것도 판단(판결)치 말라했다.(마21:42.요12:48.고전4:5,6)

 

3 ) 예언의 말씀은 읽고 듣고 그 가운데 기록한 것들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

 

그러므로 바울은 아볼로를 가지고 고린도교회에 (本. 헬>τύπος 튀포스. example.~ 표. 흔적. 원형. 귀감. 모본)을 보였으며 이는 형제들이 기록(記錄. 히>카다브. 헬>γράφω 그라포. write.~ 글을 기록하다. 율법과 언약을 기록하다. 구성된 성경)한 말씀 밖으로 넘어가지 않게 하라고 경계를 했다.(고전4:5,6)

 

우리 행위에 주체는 예수 그리스도이시고 그는 하나님이시며 모든 판단과 심판의 주체시나 우리에게 심판과 판단을 맡겨 행하게 하시지 않고 자신이 부활의 형체로 제자들이 하늘에 올라감을 본 그대로 오셔서 세상과 바벨론 화 된 거짓목사와 거짓교회들을 심판하여 멸망케 하신다 하셨다.(롬9:5.계18:1-8,20)

 

그러므로 예언(豫言. 히>나비. 헬>προφητύω 프로페튜오. prophesy.~ 미래 일을 미리 말하다. 하나님이 보여주시고 알게 하신 것)의 말씀인 계시록은 하나님의 백성이 마음에 예수를 주인삼아 그가 성경 말씀으로 보여 알게 하시고 듣게 하시며 또 기록한 것들을 지키는 자들이 복을 받는다 하셨다.(암3:7.계1:1-3)

 

본서를 읽고 듣고 지키는 자들이 (福. 히>아슈레. 헬>εὐλογία 율로기아. blessing.~ 정죄를 당치 않고. 영적인 자유자. 주와 동행하는 자)이 있는 것은 그들 속에서 하나님이 행하시고 그리스도가 영으로 자신을 나타내 주심으로 하늘 아버지의 완전하심 같게 행하는 자다.(마5:48.요14:21.고후6:16.빌2:13.벧전4:6계22:7)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